자전거 체인에 기름을 칠하는 방법자전거에 체인이 있다면, 가끔 기름을 칠해야 할 것이다. 자전거 체인에 기름을 칠하는 작업은 비교적 간단한 과정으로 몇 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걸레와 자전거 체인 오일이 필요할 거예요.
먼저, 체인의 기름이 들어갈 지점을 찾아라.그런 다음, 걸레에 소량의 오일을 묻혀서 체인에 문지릅니다. 반드시 체인의 모든 링크를 착용하고 자전거 바퀴나 프레임에 오일이 묻지 않도록 하십시오.
자전거 체인을 어떻게 윤활하는지 알아보려면 우리 자리로 뛰어들어갑시다
자전거 체인에 오일을 바르는 방법
적절한 윤활유 선택
- 비가 오는 날씨에 자전거를 타고 싶다면 젖은 윤활유를 고르세요. 자전거 체인의 마른 윤활유는 비, 눈, 그리고 질퍽한 도로에 씻겨 내려갈 수 있습니다.젖은 윤활유는 더 탄력이 있다.
온라인이나 동네 자전거 가게에서 다양한 자전거 오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건조한 기후에 살고 있다면 건조한 윤활유를 사용하세요. 건조한 날씨에 주행할 경우 건조한 윤활유보다 더 많은 오염물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젖은 윤활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건조한 윤활유는 체인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일반적으로 80~161km를 주행한 후에는 자주 다시 발라야 합니다.
-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닌다면 왁스 윤활제를 준비하세요. 왁스 윤활제는 다른 타입의 자전거 윤활제보다 덜 지저분하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든 가게에 가든 옷에 묻지는 않습니다. 왁스 화합물로부터 먼지와 모래가 "밀어내기" 때문에 왁스 윤활유는 다른 타입의 러브보다 자전거 체인을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 WD-40을 사용하여 자전거 체인을 윤활하지 마십시오. 자전거 체인 전용 윤활유만 사용하십시오. 빠르게 증발하는 용매인 WD-40의 윤활유는 매우 적다. 이 제품의 결과로 체인에 오물이 쌓일 수 있습니다.
자전거 체인 청소
- 오래된 천을 사용하여 그리스 제거 스프레이나 이소프로필 알코올을 바릅니다. 체인이 더러워지기 때문에 별로 애착이 가지 않는 걸레를 사용하세요.그리스 제거제나 알코올을 잠깐 뿌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두 물질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소프로필 알코올이나 그리스 제거 스프레이는 없습니다.그렇게 고약하지 않다면 마른 천으로 윤활하고 있는 자전거 체인을 간단히 닦아낼 수 있을 것이다.기름 제거 스프레이나 이소프로필 알코올이 남아 있는 경우 가까운 철물점에 들러 기름 제거 스프레이나 이소프로필 알코올을 가지러 가야 합니다.
- 걸레로 자전거 체인의 일부를 누릅니다.한 손으로 천을 제자리에 고정합니다.그리스 제거제 또는 이소프로필 알코올이 뿌려진 헝겊 부위는 체인이 닿는 위치여야 합니다.
- 체인이 래그를 통과할 때까지 체인을 뒤로 이동합니다.자유 손으로 자전거 페달 중 하나를 잡고 페달을 뒤로 돌립니다.자전거의 체인 링이 체인 주위로 회전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체인이 손바닥에 있는 헝겊을 여러 번 통과하면 계속해서 반대 방향으로 이동합니다.체인이 회전할 때 헝겊을 제자리에 보관합니다.
체인과 체인링 사이의 공간에 손가락이 끼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 신속한 수리를 위해 체인 스크러버를 사용합니다. 체인을 손으로 청소하고 싶지 않다면 2피스 플라스틱 체인 스크러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이 공구에는 체인을 청소하는 회전 브러시와 체인 주변을 클램프하는 그리스 제거제가 있는 탱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패키지의 설명에 따라 사용하십시오.
일반적으로 2개의 섹션이 체인 주위를 미끄러져 아래쪽 절반에 그리스 제거제를 도포한 후 체인을 10회전 동안 뒤로 페달을 밟습니다.
- 자전거 체인이 빠지면 다시 매세요. 리어 탈선기 암(후면 타이어의 금속 암)을 핸들 바에 밀어 넣으면 체인이 다소 느슨해집니다.리어 탈선기 암을 재배치하고 체인을 체인 링에 다시 장착합니다.체인을 몇 번 밟기만 하면 갈 준비가 다 되어 있을 거예요!
초음파 클리너
체인 클리너라면 초음파 클리너가 최고입니다. 원상태로 복구되겠지만, 모든 사람이 집 주변에 초음파 클리너를 두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구입을 선택한다면, 비용이 많이 들지 않을 것이고, 체인과 카세트 스프로킷을 청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품을 분해하고 교체하려면 기본적인 자전거 유지 보수와 올바른 장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만약 있다면, 탱크가 카세트 전체를 덮을 수 있을 만큼 크고 넓고 깊은지 확인하십시오.
사용할 때마다 새로운 그리스 제거제를 보충해야 하지만 초음파 딥 클리닝 작용으로 몇 분 만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윤활제 도포
- 윤활유 용기를 완전히 흔듭니다. 선반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분리되었을 수 있으므로 모든 재료를 섞기 위해 윤활유를 세게 흔든다.
- 병을 쥐어짜고 체인을 반대로 해서 윤활유를 바르세요. 체인의 내부가 병의 노즐을 향하도록 윤활유 병을 잡습니다.자전거 체인을 체인 링 주위로 움직이려면, 페달을 뒤로 돌려야 합니다.
체인을 체인링 주위에 반복적으로 돌리면서 체인이 지나갈 때 체인의 모든 부분에 윤활유를 짜 넣습니다. 체인을 뒤로 젖힐 때 윤활유 용기를 계속 잡으십시오.
- 윤활유를 한쪽에 두고 체인을 계속 뒤로 이동시킨다. 이렇게 하면 체인을 윤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인 링에 체인을 달면 적어도 열 번은 더 걸릴 거야그 후 기어를 부드럽게 변경하여 체인과 카세트 기어로 오일을 분배합니다.
- 여분의 윤활유를 제거하기 위해 수건을 사용하세요. 걸레를 잡고 체인을 거꾸로 합니다. 여분의 그리스를 모두 제거한 후 체인을 체인링 주위에 여러 번 감아 헝겊을 통과시킵니다.
이 단계를 생략하지 마십시오!윤활유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체인에 오염물이 쌓일 수 있습니다.
여분의 윤활유의 체인 표면을 청소하십시오.
많은 승객들이 이 단계를 생략하고 있지만, 자전거 체인을 적절히 윤활하려면 이 단계가 매우 중요합니다.왜 중요한가요?체인 링크 사이에 마찰이 있기 때문에, 체인 링크의 외측에 윤활제를 추가로 도포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 제품은 먼지를 끌어당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인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낡은 밴드 티셔츠를 헝겊으로 사용하고 체인을 밤새 방치한 후 체인의 표면에서 여분의 윤활유를 제거하기 위해 체인을 조심스럽게 통과시키세요.
자전거 체인을 청소해야 하는 이유는?
독립 테스트 시설인 Friction Facts의 Jason Smith에 따르면, 지저분한 체인은 명백한 효율성 손실을 초래합니다.
통계는 체인의 '더러운'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그러나 테스트 결과, 평균적으로 로드 체인이 더러워지면 효율이 약 3~5와트(250와트 라이더 출력으로) 저하됩니다. 이것은 전력 손실의 약 2%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적절하게 유지되고 윤활된 체인은 약 7와트를 소비합니다.몇 번의 "깨끗한" 도로 주행으로 인해 가벼운 도로 모래로 인해 3와트의 마찰 손실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미스에 따르면, 청소나 주유 없이 여러 번 도로를 달릴 경우 약 5와트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흙 체인이 극단적인 상황(예: MTB 또는 사이클로크로스)에서 기준선에 비해 12와트의 추가 손실을 제공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체인이 제대로 청소되고 윤활되지 않으면 각 체인 링크의 슬라이드 표면이 마찰력을 증가시킵니다. 체인은 오후 5시에 53t 프론트 링과 함께 드라이브트레인을 통과하여 분당 40,280개의 체인 링크 관절이 발생합니다(연결이란 링, 톱니바퀴 또는 풀리 내부 또는 도르래에서 링크가 구부러지는 것을 말합니다). 링크 내의 마찰은 최소한으로 억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링크의 수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자전거를 청소하기 위해 체인을 빼야 할까요?
자전거 체인을 완전히 청소하기 위해 자전거 체인을 켜야 하는지 아니면 빼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든 사람들이 약간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자전거 체인을 제거하고 기름 제거제 병에 넣고 흔드는 것이 일반 절차였지만, 현대 드레일러에 더 많은 기어가 추가됨에 따라 체인이 더 정확해짐에 따라 당사의 청소 방법도 바뀌어야 했습니다.
체인은 보통 한 번 장착했다가 10단 드레일러이 일반적일 때 닳았을 때만 분리하도록 되어 있었다.
파크 공구의 Calvin Jones에 따르면 체인에 "연결 리벳"이 있는 경우 연결 리벳을 탈거하고 새 연결 리벳을 장착할 때마다 약한 링크가 생기는 것을 환영한다고 합니다.마스터 접속도 이상적으로는 그대로 둘 필요가 있습니다.
우수한 마스터 링크...이 기능은, 온/오프를 반복하는 것으로 무효로 할 수 있습니다.다시 한 번, 약한 링크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SRAM과 Shimano는 체인이 (공식적으로) 재사용할 수 없는 경우 체인을 장착할 때마다 새로운 결합 링크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기업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많은 라이더가 이러한 "스냅 잠금" 커넥터를 성공적으로 재사용하고 있습니다.마스터 링크 플라이어 세트는 위험을 감수해야 할 경우 이러한 플라이어를 강제로 해제하는 데 이상적인 도구입니다.
7단, 8단 또는 9단 기어가 장착된 구형 드레일러(또는 재사용 가능한 10단 또는 11단 링크가 있는 드레일러)의 경우 이 문제가 더 심각할 수 있습니다.
포함된 퀵링크를 통해 KMC, SRAM, Wippermann의 체인을 자전거에서 분리하여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체인이 계속 켜져 있어야 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Park Tool과 Muc-Off를 포함한 대부분의 자전거 유지보수 제품 제조업체에서 체인 클리닝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장치는 그리저가 뒤로 밀릴 때 체인을 통해 제어 가능하도록 이동하는 회전 브러시를 가지고 있다.지금까지의 경험에 의하면, 모두 매우 유사한 퍼포먼스를 발휘하고 있습니다.또한 이들 간의 주요 차이점은 구축 방식뿐입니다.
리어 톱니바퀴 대신 더미 허브(체인키퍼라고도 함)를 사용하는 것을 더 옹호하는 사람은 파크 툴의 존스입니다.
이는 WorldTour 레이스 메카닉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는 방법이며, 특히 프리허브 및 리어 허브 베어링에 그리저가 흐르지 않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트랙이 축적되는 것으로 알려진 탈선기 풀리 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부차적인 이점입니다.
또한 휠을 분리하면 자전거에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는 경우 오일이 주입된 그리스 제거제가 디스크 로터에 닿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한 걸음 더 나아가서, 비닐 봉투와 고무 밴드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캘리퍼를 밀봉할 수 있습니다.
체인 스크러버와 그리스 제거제를 사용한 후 따뜻한 비눗물로 두 번째 세척을 수행합니다.남은 모래는 두 가지 용제를 사용하여 씻어냅니다.라고 Jones는 조언합니다.
마찰 사실의 스미스는 체인이 계속 켜져 있어야 하는 이상적인 해결책은 체인 클리닝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존스 및 샘슨과 합의했습니다.단, 이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경고합니다.첫째, 체인을 세척액에 담글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고려 사항은 체인의 장력입니다. "양장력은 [리어 트랜스릴러 케이지 스프링에 의해 제공되는] 장력이 가볍더라도 체인이 느슨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체인이 이완되어 있으면 타이트한 체인에 비해 클리너가 내부를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털이 뻣뻣한 브러시, 체인 클리닝 도구, 크리스마스에 받은 촌스러운 스웨터 등 야외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체인 클리닝은 더러운 작업이기 때문에 카펫이나 실내 바닥에서 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디젤, 벤젠, 가솔린, 아세톤은 존스가 사용하지 말라고 조언하는 위험한 탈색제 중 하나이다.보다 안전하고 건강하며 체인을 철저히 청소할 수 있는 솔루션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파워워셔는 잘못된 방향으로 향할 경우 베어링의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동시에 자전거를 정비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체인 클리너로 사용하고 싶은 충동을 억누르라고 Jones는 조언합니다.
체인을 분리할 수 있다– 청소 방법
체인 차단 도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체인에 재사용 가능한 마스터 링크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이지만, 있다면 체인을 제거하고 그리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청소할 수 있도록 자전거 체인을 분리할 것을 권장합니다.라고 제이슨 스미스는 말합니다.Wippermann Connex Link와 같은 고속 링크를 사용하면 삭제가 쉬워집니다. 체인은 직설적이고 저렴한 초음파 기계에 넣으면 가장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링크의 내부 모래와 오염은 초음파 교반으로 효과적으로 청소됩니다.스미스에 따르면, 체인은 세척기와 함께 밀폐된 용기에 담겨 있고 초음파 세척기가 없을 경우 강하게 흔들 수 있다.
심플 그린을 초음파 클리너와 함께 사용하면 체인을 청소하는 데 성공했으며, 더 중요한 것은 롤러에서 끈적끈적한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는 것입니다.그러나 더러운 체인을 완전히 청소하는 데는 보통 5분 이상 걸립니다.
시간이 없다면 체인을 자전거에 훨씬 더 빨리 되돌려 초음파 클리너와 거의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음파 클리너를 보다 빨리 사용하고 싶다면, 기계에 넣기 전에 끈이 뻣뻣한 브러시로 체인을 긁어 외부 광택을 회복하십시오.종료 후에는 물로 세척하고 압축공기로 공기 건조시킨다.그 후, 당신의 체인은 확실히 반짝반짝 빛날 것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체인을 장시간(수일) 담그지 마십시오.탈색제는 금속을 부식시키고 일부 무서운 경우 표면 균열을 일으킨다고 보고되었다.
자전거 체인을 청소하는 게으른 방법
체인을 깊이 청소하는 번거로움을 겪고 싶지 않다면 정기적으로 윤활유를 바르고 보풀이 없는 깨끗한 천으로 닦으면 됩니다.
일부 러브는 클렌저와 윤활유를 일체형으로 사용한다고 주장하지만, 장시간 주행 시 적절한 윤활유를 제공하기에는 너무 얇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이 절차는 모든 윤활유와 동일합니다. 주행하기 전에 여분의 오일을 닦아냅니다.
스미스에 따르면, 전혀 윤활하지 않는 것보다는 더러운 체인에 윤활유를 바르는 것이 더 낫다고 합니다.
"비록 더러운 체인을 다시 윤활하더라도, 탑승자는 매번 타기 전에 최소한 체인을 다시 윤활해야 합니다."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Smith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더러운 체인을 다시 윤활할 것을 조언합니다.
이 팁을 가지고 깨끗한 수건으로 체인을 감으면 아마 많은 더러운 체인 문제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가장 좋은 일은 게을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일 것이다.첫째, Jones는 윤활유를 사용하는 동안 오일을 적게 사용할 것을 조언합니다.윤활유가 체인에 스며들지 않도록 해라.링거 병을 사용하여 각 조인트와 각 링크를 따라 윤활유를 한 방울 떨어뜨립니다.체인에 윤활유를 뿌리면 거기까지 닿지만, 사이드 플레이트에까지 스며들어 체인을 집진기로 바꿉니다.
Jones는 이어 "모든 리벳에 그리스를 바르는 데 시간이 더 걸리지만 각 리벳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버, 휘어짐 또는 비틀림 측면 플레이트, 혼합 프레스 리벳, 타이트 링크의 '취약 링크'를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오염된 체인을 교체하는 것이 가장 게으른 청소 방법입니다.여기에서, 존스는 닳은 체인은 노력을 낭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번 세탁하기 전에 체인의 마모를 확인하라는 직접적인 조언을 한다.
체인에서 마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자전거에서 오래된 크랭크와 카세트를 제거하고 부품 세척기로 깨끗이 청소합니다.이렇게 함으로써 새로운 체인은 좋은 그리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체인이 너무 깨끗할 수 있을까?
일부 개인은 체인을 과도하게 청소하면 롤러에서 교체하기 어려운 제조 오일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체인에 오일을 적절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지만, 지나치게 깨끗한 체인은 위험하지 않습니다.
청소 후 체인이 적절히 윤활되어 있는 한, 스미스는 "체인이 너무 깨끗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한다. 실제로 Friction Facts [Ceramic Speed가 인수한 UltraFast Optimization 프로세스]가 체인 작성 사업을 할 때 우리는 강한 용매를 사용하여 체인을 완전히 제거하였습니다. 윤활 처리 전에는 베어 메탈 표면이 바람직한 결과였습니다.
존스는 우리가 똑같은 질문을 하자 "아니, 하지만 어느 순간 당신은 단지 재미로 청소를 하고 있는 거예요."라고 대답했습니다.
Smith는 체인을 청소한 후 너무 오래 기다렸다가 윤활하면 "드라이 체인의 산화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라고 경고합니다.
실제 윤활유는요?공장에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까?
스미스에 따르면 애프터마켓 러브가 공장에서 적용되는 러브만큼 공급망을 완전히 뚫을 수 없다는 생각은 반박되었다.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드립 윤활이 회전 체인 내부로 완전히 침투하는 데 1분 이내가 소요됩니다.
스미스에 따르면 공장 및 애프터마켓 러브를 사용하여 체인에서 수많은 테스트를 수행했다고 주장하는 가장 빠른 애프터마켓 러브와 가장 느린 애프터마켓 러브 사이에 5와트 차이가 관찰되었다.그러나 우리는 공장 윤활이 가장 빠른 애프터마켓 러브를 능가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이 비디오를 보고 프로세스를 쉽게 따라해 보십시오.
결론
요약하자면, 자전거 체인에 오일을 바르려면 체인의 내부에 오일을 바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천으로 여분의 오일을 닦아냅니다. 다음으로 체인의 바깥쪽에 오일을 바르고 브러시로 골고루 펴 바릅니다. 마지막으로, 여분의 오일을 깨끗한 천으로 닦아냅니다.
출처:bsxins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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