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오락가락해서 그런가.. 신랑이 일욜 오후 쌀국수가 땡긴다고 했다.
석촌역 주변 미분당에서 분명 먹었는데, 다시 찾아보니 없어졌다.
집 주변으로 찾아보니 문정역 근처에 새로 생겼다. 하지만 일요일 휴무...
어쩔 수 없이 위례로 먹으러 가기로 했다.
고기빼고 무한리필되는 쌀국수 맛집
쌀국수를 많이는 아니지만 이곳저곳 다녀봤을 때 육수 맛이 찐하고 뭔가 어우러지는 느낌이 내 입맛에 딱이었던 미분당
거기다 고기 빼고 육수, 면, 숙주가 무한리필이다. 기본적으로 1인 1메뉴를 주문해야 한다.
일요일 저녁시간이 되어가는 5시 30분쯤 방문했다.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문 앞 키오스크에서 주문하고 자리에 앉아 기다리면 된다.
좌석은 다찌석으로 이루어져 있고, 미분당은 조용히 식사하라는 문구가 있기에 정말 조용하다.
나는 이 분위기가 조금은 답답하지만 어쩔 수 없지 ㅎㅎ
차돌양지 쌀국수 (11,500원)와 힘줄 쌀국수 (13,000원)
나는 차돌양지, 신랑은 힘줄 쌀국수를 시켰다.
양지가 부들부들해서 맛있었다,
힘줄 쌀국수에는 힘줄이 넉넉히 들어있었다. 힘줄은 쫄깃쫄깃하다고 했다.
쌀국수 맛있게 먹는 법
1. 볼에 면, 숙주, 고기를 덜어 양파와 핫소스를 소량 첨가하여 비벼 먹습니다.
(핫소스와 해선장을 4:1 비율로 섞어 드셔도 색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국수에 미분당 핫소스를 한 바퀴 정도 넣은 후 얼큰하게 드셔도 맛있습니다.
(매운맛이 강한 소스이니 주의해 주세요.)
3. 볼에 면, 숙주, 고기를 덜은 후 고수를 넣고 해선장 소스에 비벼 먹습니다.
(고수를 싫어하는 분도 해선장에 비벼 드시면 거부감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4. 작은 볼에 파와 핫소스를 넣고 비벼 드셔도 색다른 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각 자리에 한 세트씩 세팅되어 있는 해선장, 칠리소스, 핫소스
칠리소스도 매콤한 편에 속해서 나는 칠리소스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고기는 취향에 맞게 해선장과 칠리소스를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다른 지점은 포장이나 배달이 되는데, 여기 위례점은 매장에서만 식사가 되니 방문할 분은 참고 바랍니다.
나의 점수는 10점 만점에 9점
국물이 땡기는 날 또 방문해야겠다.
위치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순환로 130 상가동 121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