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기어비란? (최적화 기어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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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을 오르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내리막길에서 "돌파"한다면, 자전거 기어비를 바꾸면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페달을 편안하게 2배로 돌릴 수 있어야 하며(기어 조정에 관계없이 30%는 속도항상 없습니다.) 대부분의 하강 구간에서 페달을 밟을 수 있어야 합니다. 부드러운 도로을 타든, 꼬불꼬불한 오솔길을 타든, 자갈을 길 타든, 올바른 기어비를 얻는 것은 라이딩의 오르막과 내리막을 즐기는데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기어비란 무엇일까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 자전거 기어비란?
  • 자전거 기어비 차트
  • 자전거 기어비 계산
  • 자전거 기어비를 최적화하는 방법

자전거 기어비란?

자전거 타기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자전거 기어비를 이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그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처음 들었을 때, 그들이 코드로 말하는 것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주변에서 들리는 숫자는 체인 링 또는 카세트의 스프로킷에 있는 톱니의 수를 나타냅니다. 여기서는 체인 세트의 기어를 쉽게 하려면 톱니 수를 줄여야 합니다. (작은 스프로킷).카세트에서 더 쉬운 기어를 사용하려면 더 많은 톱니(더 큰 스프로킷)가 필요합니다.

때때로 특정 기어를 설명하기 위해 이 두 숫자를 함께 인용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용되는 순서는 앞/뒤입니다. 따라서 39/28의 기어는 39개의 톱니가 있는 체인 링과 28개의 카세트 스프로킷을 의미합니다.

특정 기어에 대한 이 두 숫자 사이의 비율은 기어비입니다. 이는 페달을 돌릴 때마다 휠이 회전하는 횟수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39/28의 예에서 기어비는 약 1.4(39 나누기 28)입니다. 즉, 페달을 한 바퀴 완전히 돌릴 때마다 휠이 1.4배 회전합니다.

자전거 기어비를 사용하여 속도를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700c 휠(로드 자전거 표준)은 회전할 때마다 2.31m를 이동합니다. 따라서 기어비 39/28로 페달을 한 바퀴 돌리면 3.23m(2.31 x 1.4)가 걸립니다. 이 수치에 운율(이 경우 100rpm)을 곱하면 속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 자전거는 19.4km/h(3.23m x 100rpm x 60분)의 속도로 주행합니다.

무게, 공기 저항 및 롤링 저항과 같은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인은 페달을 돌리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드는 효과만 가지고 있습니다. 자전거가 페달 회전당 이동하는 거리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자전거 카세트

자전거 기어비 차트

로드 자전거의 "표준" 체인 세트는 일반적으로 53/39이며 표준 카세트는 11/28일 수 있습니다. 즉, 가장 단단한 기어는 53/11(기어비 4.8)이고 가장 쉬운 기어는 39/28(기어비 1.4)입니다.

"콤팩트" 체인 세트는 대개 50/34이며, 동일한 11/28 카세트와 페어링할 때 50/11(기어비 4.55)의 가장 단단한 기어와 34/28(기어비 1.21)의 가장 쉬운 기어를 제공합니다.

산악용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오프로드 자전거보다 기어비가 용이하여 오프로드 자전거를 탈 때 급격한 고도 변화와 느슨한 지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로드 자전거에서 훨씬 덜 일반적인 1:1 비율 이하의 기어 옵션을 포함합니다.

또한 1x 드라이브 트레인은 단순하고 유지보수가 쉽기 때문에 산악 및 자갈 자전거용으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이들은 전면에 체인 링이 하나만 있으며, 광범위한 카세트로 기어 수 감소를 보상합니다.

산악자전거

이러한 자전거 기어비 차트 사용 방법

이러한 모든 차트에서 숫자의 맨 위 행은 지정된 카세트 스프로킷의 톱니 수를 나타냅니다. 왼쪽 열은 선택한 체인 링의 톱니 수를 나타냅니다.

스프로킷 크기와 체인 링 크기가 만나는 상자에는 해당 조합에 대한 기어비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첫 번째 차트는 39개의 톱니 체인 링과 결합된 19개의 톱니 카세트 스프로킷이 2.05의 기어비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차트는 다양한 유형의 자전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반적인 체인 세트 크기를 나타내기 위해 다양한 스프로킷 크기와 결합하여 다양한 카세트 조합을 나타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표준" 체인 세트(로드 자전거)

로드 자전거 "표준" 체인 세트의 자전거 기어비 차트.

"콤팩트" 체인 세트(로드 자전거)

도로용 자전거 소형 체인 세트의 자전거 기어비 차트

도로용 자전거 소형 체인 세트의 자전거 기어비 차트

"서브 컴팩트" 체인 세트(로드 자전거)

도로 또는 자갈 자전거 준컴팩트 체인 세트의 자전거 기어비 차트


도로 또는 자갈 자전거 준컴팩트 체인 세트의 자전거 기어비 차트

산악 자전거 1x체인세트(40t)

자갈 또는 산악 자전거의 40t 1x 체인 세트에 대한 자전거 기어 비율 차트

자갈 또는 산악 자전거의 40t 1x 체인 세트에 대한 자전거 기어 비율 차트

산악 자전거 1x체인세트(32t)

XC 또는 활강 MTB의 32-치아 1x 체인 세트에 대한 자전거 기어비 차트

XC 또는 활강 MTB의 32-치아 1x 체인 세트에 대한 자전거 기어비 차트

 

이러한 차트에 포함되지 않은 기어 조합의 비율을 계산하려면 체인 링의 톱니 수를 카세트 스프로킷의 톱니 수로 나누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는 더 쉽게 하기 위해 아래에 자전거 기어비 계산를 포함시켰습니다!

자전거 기어비를 최적화하는 방법

도로 주행 자전거 기어비

최근까지, 뒤쪽에 11-28 카세트가 있는 것은 "쉬운" 기어링으로 간주되었고, 로드 자전거에 표준 체인 세트가 아닌 다른 것은 특이했습니다.일반적인 자전거 경주자의 카세트는 최대 스프로킷으로 21개 또는 23개의 톱니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변했고,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32개의 이빨까지 모두 제공하는 카세트가 달린 소형 체인 세트를 탑니다.이는 주로 현대 그룹 세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속도(카세트의 기어 수)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고급 그룹 세트를 가진 사이클 선수들은 이제 12개의 속도까지 접근할 수 있어 스프로켓 사이의 점프를 늘리지 않고도 카세트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9단 카세트가 있는 11-28의 경우 11-13-15-17-19-21-23-25-28의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12단 카세트는 11-13-15-17-19-21-23-25-27-29-31-34 조합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간격을 전혀 절충하지 않지만 기어링 범위를 크게 확장합니다.

체인링 톱니수

일부 프로 사이클 선수들은 여전히 표준 체인 세트(또는 더 큰)와 10-23 카세트를 가지고, 특히 플랫 스테이지나 타임 트라이얼을 위해 탑니다.

하지만 기억하세요, 그들은 이유가 있습니다. 포가차르가 잔인한 기어 조합을 타는 것을 본다고 해서 그렇게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능력에 맞는 기어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더 합리적이며 페달을 밟지 않고도 지역의 잔인한 등반을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 기어를 최적화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어떤 유형의 도로를 가장 즐겨 타는지 자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로키산맥, 알프스산맥, 또는 호수지방에 살고 있다면,  등반에 적합한 기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경우, 자전거 타는 사람의 힘에 따라 11-34 카세트가 있는 소형(또는 소형)과 같은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만약 평지와 도로에 더 가깝다면, 그리고 약간의 경사를 보는 것이 무릎 뒤에서 땀을 흘리게 한다면, 더 높은 기어를 유지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11-28 카세트가 장착된 표준 또는 소형 체인 세트는 대부분의 탑승자가 산에서 벗어나 운전할 수 있어야 하며, 기어 사이의 간격이 작을수록 변속이 원활하고 기어 선택을 미세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갈 자전거 모래위

자갈 자전거 기어비

자갈 자전거에 관한 한 첫 번째 결정은 2x 체인 세트로 갈지 1x 체인 세트로 갈지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자전거를 타고 싶은 장소와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도로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낸다면 2배의 속도가 더 합리적일 것입니다. 오프로드보다 속도가 더 일정하고 미세하게 조정된 기어가 유용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오프로드에서 보내는 경우 지형이 다양하다는 것은 속도가 훨씬 더 다양하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1x 체인 세트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만약 당신이 2배를 원한다면, 당신은 소형 또는 준중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갈 자전거의 넓은 타이어와 더 편안한 기하학적 형상은 특히 가방에 적재된 경우 밀기가 더 힘들기 때문에 기어비가 낮은 것이 이상적입니다.

만약 당신이 1x를 원한다면, 40t 체인 링이 자갈 자전거를 타는 스타일에 가장 적합할 것입니다.

카세트의 경우, 뒤쪽에서 최소 11-34입니다.오프로드에서 가파른 언덕을 오르는 것은 상당히 힘들며, 울퉁불퉁한 지형이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1-42는 시마노 GRX와 함께 제공되는 최대 카세트 범위이며, 자전거를 타고 여행할 계획이라면 권장할 수 있습니다.

산악자전거 기어비

산악자전거의 기어비

마찬가지로, 산악 자전거를 위한 기어비를 선택하는 것은 어떤 종류의 산악 자전거를 좋아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요즘 산악 자전거는 종종 1x 체인 세트와 함께 제공되는데, 약간의 정당성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더 간단하고 가벼우며 케이블 연결이 적을 뿐만 아니라 왼쪽 시프터를 개방하여 드롭퍼 포스트를 활성화합니다.

만약 대부분 XC 산악 자전거를 타려고 한다면, 완만한 언덕과 더 일관된 트레일 표면 위에서, 전면에 있는 40T 체인 링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10-51 카세트와 짝을 이루어 대부분의 트레일을 처리할 수 있는 거대한 기어 레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좀 더 투박한 라이더이고 거칠고 정돈되지 않은 트레일이나 심지어는 오프피스 XC 산악 자전거를 선호하거나, 아마도 미친 듯이 가파른 언덕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32t 체인 링이 여러분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자전거 체인링 3단

이제 자전거 기어비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종류의 라이딩를 타든 기어를 확실히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기어가 더 이상 당신을 방해하지 마세요. 기어비가 낮아지면 몇 달 동안 밀어올린 오르막을 오를 수 있고, 원하는 어떤 라이딩에도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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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루바퀴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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