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처음 타신다면, 자전거를 타는 것뿐만 아니라 자전거와 자전거의 작동 원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흥미로운 여행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기술은 자전거 바퀴를 제거하는 방법과 그것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이 작업은 내부 튜브 교체와 같은 광범위한 유지 관리 작업에서 필요한 단계이기 때문에 반복해서 수행하는 작업입니다.
비록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나면 그것은 간단한 일이지만, 초보자들에게 앞바퀴 빼는방법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는 여러 종류의 차축이 있고 체인과 브레이크와 같은 방해가 될 수 있는 많은 다른 부품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자전거 바퀴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 자전거 바퀴를 제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 자전거 바퀴 고정 장치의 세 가지 주요 유형
- 자전거 바퀴를 6단계로 쉽게 분리하는 방법
자전거 바퀴를 제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바퀴를 제거하는 것은 자전거를 타는 사람으로서 배워야 하는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자전거 수리
첫 번째 이유는 휠을 탈거할 수 있어야 수리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자전거 펑크와 같은 많은 문제를 만날 수 있으며, 제대로 수리하려면 바퀴를 분리해야 합니다. 또는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여행 및 차량이동
다음으로 휠을 탈거해야 하는 이유는 자전거를 운반하기 위한 것입니다. 자동차이나 기차 등에 자전거가 들어가지 않다는는 것을 발견했고, 차량에 넣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앞바퀴나 양쪽 바퀴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청소 및 유지관리
완벽한 자전거 청소를 위해서는 바퀴를 제거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휠 스프라켓 안에 많은 먼지가 끼이고, 타이어가 드려워져 세척하기 위함 입니다. 제 경험상 바퀴를 제거하는 것은 자전거를 깨끗하게 마무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전거 바퀴 고정 장치의 세 가지 주요 유형
자전거 바퀴는 다양한 종류의 고정 장치와 차축있습니다. 휠을 탈거할 수 있도록 각각 해제 방법이 다릅니다.
#1. 볼트형 자전거
첫 번째 유형의 축은 볼트형 자전거입니다.
이는 일부 클래식 및 저가형 자전거뿐만 아니라 많은 고정 또는 단일 속도 자전거(트랙 자전거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매우 안전하며 일반적으로 제거하려면 15mm 스패너가 필요합니다.
#2. 퀵 릴리즈
퀵 릴리즈 차축이 가장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로드 자전거, 특히 림 브레이크가 있는 자전거에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도구 없이도 바퀴를 뺄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레버를 놓으면, 차축을 살짝 풀고, 바퀴가 튀어나옵니다.
#3. 스루 액슬
마지막으로 스루 액슬이 있습니다.
이것은 가장 현대적인 유형의 차축이며 가볍고 튼튼합니다. 일반적으로 스루 액슬은 육각렌치를 사용하여 제거되며, 일단 풀리면 그냥 미끄러집니다.
더 안전하기 때문에 빠른 해제보다는 디스크 브레이크에 더 적합합니다. 그래서 산악 자전거와 고급로드 자전거에서 점점 더 흔해지고 있습니다.
자전거 바퀴를 6단계로 쉽게 분리하는 방법
자전거 바퀴를 분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작업을 설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각 액슬 유형별로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떤 도구가 필요합니까?
자전거 바퀴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공구는 사용하는 축에 따라 달라집니다.
- 15mm 스패너(볼트형)
- 육각렌츠(스루 액슬)
1단계 준비하기
자전거 바퀴를 교체할 때 가장 좋은 시작점은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곳을 찾고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작업을 처음 시도할 때 약 10분의 시간을 할애하여 완료할 것을 권장합니다 (숙취만 익히면 훨씬 빨라집니다!)
자전거를 스탠드에 넣거나 휠에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뒤집기를 원할 것입니다. 풀밭이나 부드러운 표면에서 뒤집으면 변속기나 시트가 긁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단계 브레이크 해제 및 "기어 다운"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으면 여기서 브레이크를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림 브레이크가 있는 경우 타이어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떨어져 있도록 해제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캘리퍼 림 브레이크가 있는 경우 핀치 볼트에 있는 레버를 위로 밀어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V브레이크가 있으면 두 팔을 잡고 있는 면을 떼어내기만 하면 브레이크가 쉽게 풀릴 것입니다.
리어 자전거 휠을 탈거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면 먼저 "기어를 내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체인을 가장 작은 리어 톱니바퀴로 이동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휠이 훨씬 쉽게 나오고 쉽게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3단계 고정 장치를 풀고 휠을 분리합니다.
볼트형 자전거
15mm 스패너를 사용하여 양쪽을 몇 바퀴씩 돌려 놓거나 들어올릴 수 있을 정도로 느슨해질 때까지 돌립니다.
볼트를 완전히 제거하지 마십시오. 볼트를 잃어버리기 쉬운 방법입니다.
퀵 릴리스
퀵 릴리즈 차축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제거하려면 먼저 레버를 당겨서 자전거에서 멀리 떨어지게 해야 합니다. 레버를 잡고 다른 쪽이 충분히 느슨해질 때까지 나사를 푼 다음 휠을 제거합니다.
스루액슬
마지막으로 스루 액슬이 있습니다.
스루 액슬이 있는 휠을 탈거하려면 필요한 육각렌츠(일반적으로 6mm)를 사용하고 해제될 때까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휠을 잡고 액슬을 당겨 빼십시오. 그러면 휠을 자유롭게 탈거할 수 있습니다.
리어 바이크 휠 탈거 방법
프론트 휠을 탈거하는 작업은 매우 간단합니다. 체결이 느슨해지면 휠을 똑바로 당겨 빼낼 수 있습니다.
리어 바이크 휠을 탈거하는 작업은 체인과 탈선기가 방해하기 때문에 조금 더 복잡합니다.
액슬이 풀리거나 탈거된 후에는 탈선기의 힌지를 뒤로 밀기만 하면 휠이 자유로워집니다.
4단계 휠 상태 및 점검
바퀴 및 휠 상태에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해야 할 때입니다. 휠을 몇 번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균형: 회전할 때 휠이 직선인지 확인합니다.
- 균열 또는 파손: 림과 스포크를 점검하여 파손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 베어링: 바퀴를 돌릴 때, 그것은 울퉁불퉁하거나 뭉툭하지 않고 부드럽게 느껴져야 합니다.
5단계 휠 장착 및 재조립
다시 역순으로 하는 시간입니다.
바퀴를 다시 끼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퀴가 곧다는 것입니다. 자전거를 뒤집는 것은 쉬울 것입니다. 자전거가 스탠드에 있으면 아래에서 자전거를 잡고 똑바로 서야 합니다.
프론트 휠의 경우 상당히 간단하며 다시 삽입할 수 있습니다. 후면의 경우 체인의 두 길이 사이에 체인을 끼우고 다시 넣을 때 체인을 카세트의 작은 톱니바퀴에 슬롯으로 고정해야 합니다.
올바른 위치에 있을 때는 분리할 때와 반대로 다시 조입니다.
- 볼트를 끼울 때는 볼트를 끼워서 조이기만 하면 됩니다.
- 빠른 해제를 위해 삽입하고 대부분을 조인 다음 레버를 닫습니다.
- 스루 액슬의 경우 필요에 따라 삽입하고 조입니다.
6단계 브레이크 재장착 및 테스트 점검
브레이크를 풀었으면 이제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을 때입니다.
캘리퍼 브레이크의 경우 스위치를 반환해야 하며, V 브레이크의 경우 면을 제자리에 다시 걸어야 합니다.
모든 것이 다시 연결되면 휠을 빠르게 회전시키고 휠이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한 후 테스트를 통해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자전거 바퀴를 교체하는 것과 같은 속도에 완전히 익숙해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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