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모든 새로운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배워야 하는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양호한 상태에서 작동하는 타이어는 안전과 성능 모두에 필수적입니다. 타이어가 닳았든, 손상되었든, 성능 향상을 위해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든,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비록 그것이 쉬운 일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그것을 그들 스스로에게 정말로 어렵게 만들고, 그것은 전에 그것을 해본 적이 없는 초보자들에게는 위압적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몇몇 경험이 있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도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 자전거 타이어는 실제로 무엇을 의미할까요?
-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3가지 이유
-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하려면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요?
- 자전거 타이어를 쉽게 5단계로 교체하는 방법
자전거 타이어는 실제로 무엇을 의미할까요?
시작하기 전에 자전거 초보자들 사이에 자전거 타이어가 실제로 무엇인지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자전거 타이어는 림을 감싸는 튼튼한 고무 외부 타이어이고, 내부 튜브는 내부에 앉아 타이어를 팽창시키는 공기를 유지하는 얇고 팽창 가능한 고무 링입니다.
당연히 용어에 대한 혼동이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종종 "타이어"를 부풀리는 것을 언급할 것입니다. 기술적으로 우리가 실제로 내부 튜브를 부풀리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타이어 자체보다는 내부 튜브가 펑크가 납니다.
외부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필요한 경우 내부 튜브도 동시에 교체할 수 있음).
자전거 타이어에 관한 한 선도적인 브랜드들 중 일부는 슈발베, WTB, 그리고 콘티넨탈입니다.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3가지 이유
당신이 자전거 타이어를 바꾸는 것을 고려할 수 있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입니다.
#1. 타이어 트레드 마모
타이어를 교체하는 첫 번째이자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마모 때문입니다.
타이어는 접지력과 편안함을 주는 데 매우 중요하며, 타고 있을 때 땅에 닿는 접점입니다. 품질에따라 타이어 수명은 대략 16,000km ~ 30,000km에 닳아서 교체해야 합니다.
#2. 지형에 따라 타이어변경
다양한 유형의 지형에 맞게 다양한 타이어가 설계되었습니다.
로드 자전거와 산악MTB자전거를 소유하고 있다면, 타는 것에 따라 타이어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나 일반도로에서는 로드 타이어 교체 산악 및 오프로드에서 사용할 때는 트래드 많은 타이어를 이용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3. 더 나은 성능을 위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싶다면 롤링 저항이 적은 빠른 타이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른 자전거 선수들과 맞서기를 원하는 많은 선수들이 타이어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좋은 품질의 타이어는 자전거를 향상시키기를 원하는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업그레이드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언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우리는 종종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때를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질문을 받습니다.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다르지만 타이어 마모의 분명한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멍이 많음
펑크가 많이 나기 시작하면 타이어가 낡고 부서질 가능성이 큽니다.
내부 튜브를 계속 교체하는 것보다 새 타이어를 사는 것이 더 저렴해지는 시점에 도달할 것입니다.
트임
타이어가 낡고 있다는 또 다른 명백한 징후는 타이어에 작은 구멍이 많이 생기기 시작할 때입니다.
이곳은 시간이 지나면서 바위들이 끼었다가 떨어져 나간 곳입니다. 너무 크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모양이 잘못되었거나 뒤틀림
타이어가 매우 잘 작동할 때, 타이어의 모양이 잘못되거나 뒤틀리기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전방보다 후방에서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뒤쪽이나 앞쪽에서 보시면 타이어가 맨 위에 딱 붙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날카로운 모서리의 핸들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타이어가 이렇게 되는 것을 피하려고 합니다.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하려면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요?
자전거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때는 공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이어 주걱 레버
- 펌프(핸드 또는 트랙 펌프)
- 새 타이어
시작하기 전에 착용하려는 타이어가 휠에 맞고 프레임에 적합한지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이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으면 자전거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자전거 타이어를 쉽게 5단계로 교체하는 방법
1단계 타이어 공기 빼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타이어의 공기를 빼는 것입니다.
림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타이어가 쉽게 빠집니다. 캡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탈거하고 밸브 나사를 풀고 핀을 아래로 눌러 공기를 배출해야 합니다.
2단계 휠 제거
이제 타이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휠을 분리합니다.
퀵릴리스를 열고 나사를 풀면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몇 바퀴를 돌면 휠이 빠질 것입니다.
스루액슬이 있는 경우 탈거 시 휠이 빠질 수 있도록 나사를 풀기만 하면 됩니다.
3단계 타이어 제거
이제 낡은 타이어를 벗을 시간입니다.
이 작업을 쉽게 수행하려면 먼저 타이어의 "주걱"(타이어 가장자리의 내부 금속 나사산)를 림에서 분리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손으로 전체 타이어를 돌리면서 각 측면을 림의 중심으로 밀어 넣기만 하면 됩니다. 당신이 끝까지 가면 훨씬 더 느슨해질 것입니다.
이제 타이어 주걱를 잡고 타이어와 림 사이에 끼웁니다. 림 주위로 레버를 밀어 타이어를 가장자리 위로 들어 올립니다.
한 쪽에서 끝까지 이 작업을 수행한 후에는 나머지 부분만 떼어낼 수 있을 정도로 타이어에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찌져지기 쉬운 내부 튜브는 다음 타이어를 장착할 때 필요하므로 너무 거칠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4단계 새 타이어 설치
새 타이어를 장착할 시간입니다.
타이어의 한쪽을 먼저 끼워서 다른 쪽이 림의 가장자리에 걸려 있도록 합니다. 그것은 어느 한 쪽에 아주 쉽게 들어갈 것입니다.
좋은 조언은 타이어의 라벨을 밸브 구멍과 일렬로 세우는 것입니다. 우리는 내부 튜브의 구멍을 쉽게 식별하기 위해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튜브를 넣기 전에, 튜브에 공기를 조금 넣어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따라서 내측 튜브를 장착하는 것이 훨씬 쉬워지고 타이어의 다른 쪽을 장착할 때 핀치 플랫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이제 밸브 구멍부터 시작하여 내부 튜브를 장착합니다. 타이어가 완전히 덮여 있고 휠 림 내부에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제 타이어의 반대쪽을 안쪽 튜브가 있는 림에 장착하기 시작합니다.
손으로 할 수 있는 한 멀리 가십시오. 이렇게 하면 튜브 안쪽에 핀치 플랫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타이어 전체를 장착하면 완벽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타이어 주걱를 사용하여 밀어 넘어뜨려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타이어튜브가 끼지 않도록 매우 주의하십시오.
5단계 휠을 다시 넣고 펌프질합니다.
자전거를 다시 조립하는 것으로 일을 마칩니다. 타이어를 자전거에 장착하기 전에 타이어가 제대로 켜져 있는지 빨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타이어에 바람이 빠진 상태에서 휠을 자전거에 장착합니다.
휠이 프레임 내부에 똑바로 있는지 확인하고 퀵 릴리즈 또는 스루 액슬을 조이십시오. 브레이크에 마찰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바퀴을 빨리 돌리세요.
이제 필요한 PSI까지 타이어를 펌핑합니다.
펌프를 작동시킨 후 펌프를 분리한 후 새 타이어를 라이딩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육안으로 확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