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의 기어는 자전거를 타는 것을 훨씬 더 쉽게 만듭니다.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고 평지를 쉽게 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만약 자전거 타는 것에 비교적 익숙하지 않다면, 자전거 기어는 약간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전거 기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자전거 장비가 필요한 이유
- 드라이브트레인 구성 요소
- 기어 범위 설명
- 자전거의 기어를 바꾸는 방법
-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최고의 팁
- 자전거의 드라이브트레인을 관리하는 중입니다
자전거 기어가 필요한 이유는?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자전거의 기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면 다양한 경사도와 지형에서 편안한 페달링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기어가 하나만 있다면 경사도가 증가하면 페달에 더 많은 힘을 쏟아야 합니다. 가파른 언덕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매우 피곤해질 것입니다.
기어를 변경하여 기어를 올릴 수 있으므로 케이던스라고 하는 편안한 페달링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케이던스는 분당 회전수(rpm)로 측정됩니다. 로드 자전거에서는 60~80rpm 사이에서 페달을 밟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편안한 운율로 페달을 밟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은 다른 운율로 페달을 밟기 때문에, 좋은 운율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옳고 그른 답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더 쉬운 기어에서 더 빨리 페달을 밟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더 단단한 기어에서 더 천천히 페달을 밟는 것을 좋아합니다.
속도나 지형의 종류에 관계없이 기어를 사용하여 운율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오르막길을 오를 때는 운율이 너무 떨어지지 않도록 쉬운 기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6개의 드라이브트레인 구성 요소
기어 변속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자전거 드라이브트레인의 다양한 부분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자전거의 드라이브트레인은 자전거를 밀거나 당길 때 사용하는 모든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드라이브트레인 구성 요소에 대한 지식은 자전거 기어 사용 방법을 학습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크랭크셋
크랭크 세트는 페달이 부착된 것입니다.
프론트의 기어인 체인 링을 포함한 여러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전거에 따라, 그것은 하나, 두 개 또는 세 개의 체인 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세트
카세트가 자전거 뒷바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크기의 기어가 백 휠 중앙에 함께 쌓여 있는 그룹입니다.
체인
자전거 체인은 매우 간단한 구성 요소이지만, 자전거 체인 없이는 어디에도 갈 수 없습니다.
체인은 카세트를 프론트 체인 링에 연결합니다. 페달을 밟으면 체인이 뒷바퀴를 돌려 앞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탈선기
탈선기는 기어를 선택할 때 체인을 기어 사이로 이동시키는 구성 요소입니다.
기어가 장착된 자전거에는 후방 탈선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전거에 체인 링이 두 개 이상 있는 경우에만 프론트 탈선기가 필요합니다.
시프터스
필요한 기어를 선택하려면 핸들 바에 장착된 자전거 기어 변속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프터는 자전거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자전거 기어 변속기는 케이블을 사용하여 탈선기를 작동합니다. 하지만, 일부 최신 고급 자전거에는 무선 전자 변속기와 탈선기가 있습니다.
우측 변속기는 리어 탈선기를 제어하고 좌측 변속기는 프론트를 제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허브 시프터가 장착된 구동
내부 허브가 있는 자전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자전거는 탈선기, 카세트 또는 여러 체인 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내부 허브의 중요한 장점은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주행 중이나 정지 상태에서 기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매우 제한된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어 범위 설명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때, 다른 자전거들이 그들의 주행 특성에 대처하기 위해 서로 다른 기어 범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산악자전거에서 기어를 어떻게 바꾸는지 궁금하다면 산악자전거는 급경사와 기술적인 오르막을 오르는 데 도움이 되는 낮은 기어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로드 자전거는 최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 기어가 더 높습니다.
기어가 많은 것의 문제는 잘못될 것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이것은 당신이 자전거를 사거나 업그레이드할 때 고려할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요즘 많은 산악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1 x 드라이브 트레인을 선택합니다. 이것들은 앞쪽에 체인 링이 하나만 있습니다.
따라서 프론트 탈선기나 시프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1 x 자전거는 체인이 떨어질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험한 지형을 주행하는 데 적합합니다.
기어를 바꾸는 방법
다음 단계는 두 개 또는 세 개의 프론트 체인 링이 있는 일반적인 드라이브트레인이 장착된 자전거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는 허브 시스템이 있는 자전거에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허브 시스템이 있는 경우 이 섹션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프론트 체인 링의 기어 변속
자전거에 세 개의 체인 링이 있다면,가운데에 있는 체인으로 타기 시작하세요. 이렇게 하면 전방의 도로나 트레일에 맞게 기어를 위 또는 아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체인 링이 두 개만 있는 경우 두 개 중 하나의 체인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체인 링을 통해 좌측 시프터로 이동하면 운율이 크게 조정됩니다. 당신의 체인이 가장 작은 체인 링에 있을 때, 당신의 운율을 빠르게 하면서 페달을 밟는 것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당신은 언덕을 오를 때 작은 것을 사용할 것입니다.
내리막 구간에 접근할 때 페달을 더 세게 밟으려면 더 큰 체인 링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속도를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플랫에 운동량이 많을 때도 더 큰 체인 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빠르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세트의 기어 페달링
후면 카세트의 기어를 사용하여 페달링을 약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체인이 더 큰 기어에 연결되면 패들링이 훨씬 쉬워집니다. 따라서 오르막 주행을 위해 더 큰 기어를 선택합니다.
전면의 체인 링과 마찬가지로, 카세트의 기어가 작을수록 페달을 밟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이 작은 기어는 하강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초보자는 현재 어떤 기어가 무엇을 하는지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기어를 바꿔야 하는 몇 번의 라이딩를 탄 후에, 곧 근육 기억력을 발달시킬 것입니다.
직관적으로 기어를 바꿀 수 있을 때까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경험을 통해 얻은 친숙함은 여러분이 효율적으로 오르고 속도와 자신감을 가지고 하강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하지만, 언덕을 찾기 위해 자전거를 타기 전에,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최고의 팁을 계속해서 읽으세요.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팁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다음 팁은 모든 종류의 자전거에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만약 로드 자전거, 산악자전거, 또는 출퇴근라면, 기어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 예측
앞의 길이나 길을 주시하여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있도록 하라. 이것은 운율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장비를 착용해야 하는지 계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언덕을 오르기 직전에 기어를 바꾸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늦게 갈아타면 페달에 더 많은 힘을 쏟아야 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변속 시간을 놓쳐 기어를 올릴 때 기어를 바꿀 수밖에 없다면 기어를 한 번에 하나씩 살펴보세요. 그러나 이동하는 동안 페달에 가해지는 압력을 약 20% 줄이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기어 변속이 원활해지고 드라이브트레인이 손상될 수 있는 불필요한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이동하는 동안 페달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한다면, 갈리고 쾅 하는 소리를 많이 듣게 될 것이고, 그래서 그것을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내리막 구간에 도달하면 가속을 위해 더 단단한 기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부드럽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하강하기 전에 더 단단한 기어에 들어가십시오. 하지만 내리막길을 주행하는 동안 한 번에 여러 기어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더 쉬운 기어로 변경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때 더 큰 기어를 선택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더 큰 기어는 더 빨라 보일 수 있지만, 그것들은 에너지를 빠르게 흡수할 것입니다.
따라서 보다 쉬운 기어로 전환할 경우 높은 운율로 페달을 밟게 되어 페달을 보다 효율적으로 밟을 수 있습니다.
승차 내내 편안한 최고의 운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은 몇 번의 라이딩을 탄 후에 배우게 될 것입니다.
두 개 이상의 체인 링과 함께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2가지 팁
한 번에 하나의 시프터만 사용
두 변속기를 동시에 사용하여 기어를 바꾸려고 하면 드라이브트레인에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가해질 것입니다. 또한 혼동하기 쉬워서 잘못된 기어를 선택하게 됩니다.
기어 변속을 단순하게 유지하고 한 번에 시프터를 하나만 사용합니다. 프론트 체인 링은 페달링에 큰 변화를 주는 반면 리어 기어는 작은 변화를 줍니다.
돈 크로스 더 체인
체인이 대각선으로 늘어나는 기어를 선택하는 것을 크로스 체인이라고 하는데, 자전거 기어 사용법을 배울 때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극단을 사용하면 드라이브트레인에 많은 부담이 가해져 너무 일찍 마모됩니다. 이러한 변형을 방지하려면 체인이 사용 중인 프론트 체인 링에 적절히 정렬된 기어에만 장착되도록 하십시오.
이제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전거 기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어려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야 할 일은 다음에 자전거를 탈 때 이 모든 팁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세부 사항들은 연습과 함께 자연이 될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은 타는 것입니다!
이제 자전거 기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기술을 연습해서 언덕을 오르거나, 빨리 달리는 것에 최선을 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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