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뒷 변속기 제거 및 설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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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는 서비스를 위해 제거되거나 단순히 교체를 위해 제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속기 걸이를 확인하고 정렬 하려면 제거도 필요합니다 .

가장 일반적인 변속기 장착 시스템에 적용되지만 덜 일반적인 비통합 시스템도 마지막에 다룹니다.

 

1. 변속기 제거

전면과 후면의 가장 작은 스프라켓으로 변속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체인이 느슨해지고 변속기를 더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일부 변속기 모델에는 체인을 느슨하게 하는 케이지 잠금 장치도 있습니다. 클러치 해제 레버가 있는 경우 이를 당겨 케이지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체인을 전면 링에서 완전히 떨어뜨리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행거 정렬을 확인하기 위해 변속기를 제거하는 경우 체인과 변속 케이블은 부착된 상태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속기를 교체하는 경우 핀치 볼트를 풀어 변속기에서 변속 케이블을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체인을 제거하십시오. 하지만 먼저 변속기와 스프라켓의 풀리 시스템을 통과하는 체인 라우팅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B 나사와 이를 고정하는 탭의 구성도 다양합니다. 따라서 몇 가지 각도에서 몇 장의 참고 사진을 찍어보세요.

 

모든 변속기에는 탭이라고 불리는 행거 부분을 향한 정지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이것은 B 나사이며 스프로킷에 대한 풀리의 간격을 제어합니다.

 

이 디자인에는 B 나사가 탭을 직접 밀어 넣습니다.

 

이 모델은 탭에 있는 액슬 링크라는 추가 연결 부품을 사용합니다.

 

이 디자인은 드롭아웃 탭을 누르는 특수 와셔를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B 나사가 와셔를 누릅니다.

 

적절한 렌치를 사용하여 행거의 장착 볼트를 푼다. 나사산 손상 가능성을 최소화하려면 다른 손으로 변속기를 지지하고 도구가 완전히 풀릴 때까지 행어에 직각을 유지하십시오.

 

이제 변속기가 자전거에서 벗어났습니다. 체인과 케이블이 부착된 채로 남아 있는 경우에는 그냥 걸어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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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변속기 설치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장착 볼트 나사산 준비입니다. 일부 변속기에는 나사 고정제의 마른 패치가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는 적절한 스레드 준비로 간주됩니다. 또 다른 옵션은 Park Tool TLR-1 과 같은 순한 액체 나사 고정제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 다른 것이 없다면 최소한 나사산에 약간의 그리스를 바르십시오. 이렇게 하면 장착 볼트가 단단히 조여질 수 있습니다.

이 장착 볼트에는 건식 나사 고정제가 사전 도포되어 있습니다.

 

나사산에 순한 나사고정제 몇 방울을 바르십시오.

 

설치할 때 B-스톱 메커니즘이 분해 중에 관찰한 행거 탭을 제거할 수 있도록 본체를 정지 위치에서 뒤로 회전시킨 채로 잡으십시오. 육각 렌치의 샤프트를 사용하면 장착 볼트를 행거에 정사각형으로 정렬할 때 스레드 정렬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끼울 때 저항이 심하고 실이 불량한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작업을 중단하고 점검하십시오. 행거에 직각으로 끼웠는지 다시 확인하세요. 선두 스레드가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손상된 스레드는 종종 수리될 수 있습니다. 변속기 행어 스레드 수리를 참조하십시오 .

장착 볼트가 완전히 끼워진 후 변속기가 앞으로 회전하도록 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정지 장치가 완전히 조여졌을 때 행거 탭에 닿을 수 있는 올바른 위치에 있게 됩니다. 변속기 볼트를 최대 토크(일반적으로 8-10Nm)로 고정합니다. 제거 프로세스 중에 체결된 클러치 또는 풀리 케이지 잠금 장치를 재설정하십시오. 변속 케이블 이 제거된 경우 다시 설치하십시오.

일반적인 변속기 장착 볼트 토크는 8~10뉴턴 미터입니다.

 

새 변속기를 설치하기 위해 체인을 제거한 경우 이제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촬영한 참조 사진을 가이드로 사용하세요.

마지막으로 모든 구성 요소를 다시 설치한 후 변속기 조정을 다시 확인하십시오. 이는 변속기를 다른 모델로 교체한 경우 특히 필요한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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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통합형 변속기 브래킷

일부 자전거는 프레임의 일부로 변속기 걸이 없이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레임은 드롭아웃 외부에 볼트로 고정되는 브래킷을 사용합니다. 뒷바퀴 축을 고정하면 브래킷과 변속기에 더 많은 고정력이 제공됩니다.

 

이 스타일을 제거하려면 먼저 휠을 제거하십시오. 기존 행거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변속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경우 변속 케이블과 체인을 제거하십시오. 브래킷을 드롭아웃에 고정하는 볼트를 풀고 변속기를 밀어서 빼냅니다.

장착 볼트가 느슨해진 상태에서 변속기 브래킷을 드롭아웃 밖으로 밀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는 제거의 반대입니다. 새 행거를 드롭아웃 끝까지 밀어 올리세요. 행어의 축 슬롯을 드롭아웃의 축 슬롯과 정렬되도록 잡고 고정 볼트를 조입니다. 휠을 다시 설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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