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핸들바 절단 방법

반응형

새로운 핸들바 너비를 선택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나중에 더 제거하는 것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또한 너비를 균일하게 줄여야 합니다. 바를 총 40mm 단축할 때 각 측면에서 20mm를 자르십시오.

막대 너비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가장 선호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자전거에 앉으세요. 눈을 감고(자전거가 안정적인지 확인) 손을 뻗어 올바른 위치에서 핸들바를 잡으세요. 손의 바깥쪽 가장자리부터 시작하여 그립의 남은 길이를 측정합니다. 추가 여유를 확보하려면 이 숫자에서 최소 10mm를 빼십시오. 다시 한 번 보수적으로 생각하십시오. 이 숫자는 핸들바의 양쪽 끝에서 제거할 양입니다.
  2. 이 기술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양손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닥에 짚고 푸쉬업을 준비하세요. 누군가에게 한 손의 바깥쪽에서 다른 손까지 손의 위치를 ​​측정하도록 하십시오. 다시 한 번 편안한 여유를 위해 20mm를 추가하면 핸들바의 이상적인 전체 너비가 됩니다.

 

방법 1: 핸들바 위에 손을 놓고 초과분을 측정하고 대부분을 제거하십시오.

 

방법 2: 푸시업 방법. 이상적인 너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편안한 푸시업의 너비를 측정하세요.

 

바 재료는 도구와 톱날을 선택할 때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알루미늄, 강철 및 티타늄 바의 경우 톱니가 있는 금속 절단 블레이드가 이상적입니다. 탄소 섬유 바의 경우 탄소 호환 블레이드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탄소 호환 블레이드가 없는 경우 톱니가 높은(32tpi 이상) 강철 블레이드로 대체하십시오. 블레이드 유형에 관계없이 블레이드가 톱에 적절하게 조여져 있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금속 핸들바는 전통적인 금속 칼날이면 충분합니다.

 

카본 전용 블레이드로 카본 바를 더욱 깔끔하게 절단할 수 있습니다.

 

참고: 탄소 먼지는 폐에 해롭습니다. 건강상의 문제를 방지하려면 절단 전 절단 부위에 폼 클리너를 바르십시오. 먼지가 공기 중에 떠다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술 전반에 걸쳐 정기적으로 절단 지점에 다시 도포하십시오. 비눗물을 사용해도 되지만 유리창 세정제나 쉐이빙 크림 등의 거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폼은 탄소 미립자를 잡아서 공기 중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반응형
2

핸들바 절단 절차

한 번에 한쪽씩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각 컷 후에 컨트롤의 배치를 쉽게 참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핸들바에서 그립을 제거 하고 컨트롤을 안쪽으로 옮깁니다. 절단 지점을 측정하고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몇 밀리미터까지 정확하면 충분합니다. 이는 정밀한 절차가 아닙니다.

공간이 작동할 수 있도록 컨트롤을 안쪽으로 이동

마커로 절단 지점을 표시하세요.

톱 가이드를 설치하고 날이 기준 표시에 안착되도록 위치를 잡은 다음 단단히 조입니다.

절단을 시작합니다. 금속 쇠톱 날은 밀 때 절단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앞으로 약간의 압력을 가하고 뒤로 압력을 완화합니다. 탄소섬유 블레이드는 방향성이 없습니다.

앞으로 스트로크할 때 아래로 밀기

천천히 하세요

 

블레이드가 바를 거의 완전히 통과하면 최종 스트로크에 대한 압력을 낮추십시오. 이렇게 하면 버(burr)가 줄어듭니다.

톱 가이드를 제거하십시오. 금속 막대의 경우 줄이나 디버링 도구를 사용하여 끝 부분을 청소하십시오. 카본 바의 경우 에머리 천이나 사포가 가장 안전한 옵션입니다.

 

그립을 다시 설치하십시오 . 반대편의 위치와 동일하도록 컨트롤 위치를 변경하고 컨트롤 패스너를 적절한 토크 사양(일반적으로 약 4~6Nm)으로 조입니다. 반대쪽에서도 전체 과정을 반복하세요.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자전거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