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기 행어는 뒷변속기가 장착된 자전거 프레임의 뒷바퀴 드롭아웃 근처에 있는 브래킷입니다. 대부분의 최신 자전거 프레임은 교체 가능한 행어로 설계되어 필요할 때 제거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자전거가 교체 가능한 행어를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행어가 프레임에 통합되면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교체 가능한 변속기 행어가 있는 프레임의 경우에도 교체를 결정하기 전에 탐색해야 할 몇 가지 잠재적인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교체 가능한 변속기 행어가 있는 프레임
변속기 행어가 내장된 프레임
변속기 걸이를 교체하는 데에는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1. 부러지거나 심하게 구부러진 행어 본체
라이딩은 행어에 큰 스트레스를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행거 손상은 일반적으로 충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충돌, 추락 또는 랙이나 기타 장애물 주위의 거친 취급 등이 있습니다. 충격으로 인한 반복적인 굽힘은 결국 행어 파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렬이 잘못되었거나 구부러진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손상되지 않은 행어는 변속기 정렬 게이지를 사용하여 확인하고 잠재적으로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행어가 조정 후에도 유지되면 일반적인 라이딩 조건에서도 버틸 수 있습니다.
2. 손상되거나 벗겨진 나사선
나사산이 손상되면 변속기가 안전하게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리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행어 사이즈 확인
방금 새 자전거를 구입했더라도 예비용으로 교체 가능한 여분의 행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걸이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모델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브랜드와 모델 간의 호환성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어는 때로는 비슷해 보이지만 작은 차이라도 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적합한 행거를 찾으려면 약간의 조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브랜드, 모델 및 제조 연도를 기록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둘러보기 시작할 때 더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옷걸이의 클로즈업 사진을 찍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상호 호환되지 않는 두 가지 유사한 행거 디자인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행어 사진을 찍어두세요.
교체용 행어 검색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곳은 자전거를 구입한 자전거 소매점입니다. 그래도 실패하면 자전거 제조업체에 문의해 보세요.
행어 교체 과정
올바른 행어를 찾아서 설치한 후에는 설치할 차례입니다. 아직 수행하지 않은 경우 휠을 제거하십시오 . 그런 다음 변속기를 제거하십시오. 행어 패스너를 풀고 프레임에서 제거할 때 방향을 기록해 둡니다. 패스너의 모양이 양호하다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체용 행어에 새 패스너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 행어를 설치하기 전에 드롭아웃과 행거 사이에 소량의 그리스를 바르십시오. 이 단계는 선택 사항이지만 삐걱거리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패스너를 설치합니다. 패스너의 나사산에 약간의 나사고정제나 나사산 준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토크 권장 사항은 행거 제조업체의 웹사이트를 확인하세요. 나사가 작을수록 가벼운 토크(1~1.5뉴턴미터 정도)가 필요합니다. 패스너가 클수록 더 큰 토크를 사용합니다(4~5뉴턴 미터에 가깝습니다).
휠을 다시 설치하십시오. 휠을 프레임에 단단히 고정하면 행어가 드롭아웃에 압착되므로 고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변속기 정렬 게이지를 사용하여 행어 정렬을 확인하십시오 . 새 행어는 공차가 좋고 직선으로 제작되는 경향이 있지만 프레임의 부품은 정밀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새 행어가 카세트 스프로킷에 잘못 정렬될 수 있습니다. 특정 프레임에 맞는 행어를 확인하고 수정하면 행어를 자전거에 효과적으로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변속기를 설치하고 변속 조정을 다시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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