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하든 안 하든, 라이딩 습관은 아마도 자연스러운 리듬을 따를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같다면 일년 내내 열심히 그리고 자주 라이딩을 하려는 내면의 욕구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연스러운 리듬이 반드시 부끄러워할 것이 아니라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말하면 어떨까요?
수십 년 동안 라이딩을 하고 다른 사람들을 코칭하면서 몸과 마음에 때때로 휴식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년 중 사계절은 사이클링 루틴을 구성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시간과 자전거를 타고 내리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계절에 따라 자전거타기에 접근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과 마음에는 휴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세부 사항을 알아보기 전에 왜 이러한 휴식 기간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클링, 달리기, 역도 또는 다른 형태의 운동 등 운동을 하면 몸에 많은 부담이 가해집니다. 한 세기와 같이 힘든 훈련을 하고 있다면 마음도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사이클링과 같은 지구력 스포츠를 위한 훈련 과정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든 일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하고 있는 운동 유형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신체에 긴장을 주거나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훈련에 집중하려면 각기 다른 시간에 다양한 근육을 쉬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 운동선수들은 이러한 요소들을 오랫동안 이해해 왔으며 그에 따라 훈련을 구성합니다. 특히 지구력 운동선수의 경우, 정확한 시간에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려면 주기화라고 불리는 일종의 훈련 또는 주기적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은 근력 훈련, 지구력 훈련, 강도 훈련의 3단계에 걸쳐 훈련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이클선수는 1년 중 12개월 동안 최고의 사이클링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계절 사이클링 훈련 계획 따르기
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고, 일년 중 계절에 따라 사이클링 루틴을 어떻게 조정할 수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사계절은 사이클리스트로서 이러한 흐름 속에서 자연스럽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과 훈련에 주기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늦가을~초겨울
자전거 시즌에 여기서 시작할 것입니다. 사이클링이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11~12월입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춥지 않은 곳이라도 어두우므로 연초에 했을 수도 있는 모든 장거리 라이딩을 즐길 시간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초조해하고 맞서 싸우는 대신, 이를 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연휴는 친구와 가족과 함께 어울리고 따라잡는 시간입니다. 길고 강렬한 라이딩보다는 자주 만나지 못하는 친구들과 함께 캐주얼하고 짧은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약간의 활동을 할 수 있지만 몸을 쉬게 하고 연말 축제를 즐기면서 사람들과 어울리고 즐기는 회복의 즐거움을 마음에 선사하십시오.
새해~늦겨울
올해의 마지막 몇 달 동안 편안하게 쉬었다면, 아마도 올해가 바뀔 무렵에 다시 정기적으로 라이딩을 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기 시작할 것입니다. 어쩌면 모든 휴일 파티에서 의도한 것보다 조금 더 먹었을 수도 있고, 새로운 결심으로 동기를 부여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다시 준비하는 동안 근력 운동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봄
겨울이 봄으로 바뀌면서 사이클링 훈련 계획을 지구력 중심으로 전환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밖은 여전히 시원하므로 마일을 추가하고 체력을 키우십시오. 라이딩 시간을 늘리면 여기에서 모든 다리 운동이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여름 더위가 오기 전에 일년 중 가장 긴 라이딩을 즐겨보세요.
여름~초가을
더위가 시작되면 전략적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여름은 더 자주, 짧고, 강렬한 라이딩을 즐기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한낮의 태양의 강도를 피해 아침이나 저녁에 계획을 세우십시오.
다시 가을이 오면 몸매가 최고조에 달할 것입니다. 당신은 강렬한 라이딩을 위한 힘과 지구력, 능력을 키웠습니다. 날씨가 다시 시원해지면 이번 시즌 가장 흥미진진한 라이딩을 위해 모든 것을 다 모을 수 있습니다. 곧 당신은 시작한 곳으로 돌아와 연말의 소강상태를 준비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