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바이크를 타고 언덕을 오르는데 유용한 기술이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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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 등반은 모든 사이클리스트가 직면하는 가장 어려운 도전 중 하나입니다. 노련한 사이클리스트이거나 최근에 건강을 위해 라이딩을 시작했거나 심지어 직장으로 통근하는 경우에도 올바른 언덕 오르기 자전거와 올바른 라이딩 기술을 결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음 가이드는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로드바이크의 언덕 등반 에 관한 모든 주요 질문에 답해 줄 것입니다.

귀하의 활동에 가장 적합한 언덕 오르기 자전거는 무엇입니까?
오르막길을 달리는 동안 몸의 위치를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어떤 페달링 및 변속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까?
언덕을 오를 때 언제, 어떻게 브레이크를 밟아야 합니까 ?
로드바이크 클라이밍을 위해 몸을 어떻게 준비할 수 있나요?
헬멧과 자전거용 신발을 챙기세요. 갑시다!

 

 

 

올바른 로드 자전거 선택



엄밀히 말하면, 어떤 자전거로든 언덕을 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등반에 적합한 자전거를 선택하면 라이딩 경험, 즐거움, 속도가 향상될 뿐만 아니라 작업에 딱 맞는 느낌도 향상됩니다. TRIGON HC 시리즈는 이 유일한 목적을 염두에 두고 처음부터 설계되었으며, 가장 유능하고, 가장 가볍고, 가장 빠른 산 정복자가 되었습니다. 몇 년간의 개발과 테스트를 통해 조정 및 개선된 후 지구상의 언덕 오르기 경주에서 가장 탐나는 시상대를 정복하기 위해 경주했습니다. HC 시리즈는 여러분이 던지는 어떤 공격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HC01 의 지오메트리, 카본 레이업, 무게 대비 강성 비율, 일반적인 무게 분포는 모두 등반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가장 빠른 클라이밍 자전거를 만드는 데 있어 무게는 단지 일부일 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HC01이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튜브 모양과 케이블 관리 배치를 특징으로 하여 적은 노력으로 바람에 맞서 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유입니다.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프레임을 만드는 데에는 비용이 듭니다. 즉, 최고급 섬유를 사용하고 재료에 관해서는 타협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시장에서 가장 높은 모듈러스인 TORAY 섬유를 선택하고 이를 프레임 제작에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고급 섬유의 사용과 특정 레이업 덕분에 HC01은 순수한 언덕 등반 기계가 되었으며, 그 숫자는 이를 뒷받침합니다. 바텀 브라켓 강성은 RC 시리즈보다 8.49% 증가했고, 체인 스테이 강성은 7.83% 증가했으며, 프레임 무게는 8.4% 감소했습니다! 자체 테스트에서 가장 견고한 것으로 입증된 조약돌 모양의 넓은 튜브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페달에 넣는 것이 낭비되지 않도록 동력 전달을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총알 같은 시트 튜브, 시트 포스트, 드롭 시트 스테이 위치가 결합되면 많은 경쟁 라이더들이 TRIGON HC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리고 좀 더 캐주얼한 라이더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관계없이 언덕 등반은 장비만큼이나 기술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언덕 오르기 로드자전거 타기 팁


 
오르막길에서 자전거를 타본 경험이 있다면 평지에서 타는 것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리고 운동용 자전거를 탈 때처럼 더 많은 저항을 느끼는 경우도 아닙니다.

라이딩 준비에는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가지 주요 요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신체 위치
페달을 밟을 때
에너지 활용
거리에 따른 속도
영양성분과 섭취시기
출발하기 전에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계획된 경로를 확인하여 일시적으로 폐쇄된 도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준비는 여행을 정신적으로 여러 단계로 나누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 이제 산에 올라갈 거야”라고 말하는 것보다 한입 크기로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나은 사고 방식을 촉진할 것입니다.
 완벽한 라이딩 기술을 위해서는 다음 팁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속도를 조절하세요

 

 



 
레크리에이션으로 또는 경주에서 언덕 오르기를 할 때, 특히 등반이 완만하게 시작되는 경우 초기 단계를 통해 경주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멈추다. 속도를 조절하세요. 투르 드 프랑스의 등반 단계와 같은 경주를 본 적이 있다면 많은 라이더가 등반의 정상을 향해 사라지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이들은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입니다!
너무 빨리 빨리 달리면 무산소 상태가 되어 근육이 피로해지는 산소부족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체육관에서 무산소 운동을 통해 피로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근육이 조기에 소진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필요할 때를 위해 에너지를 절약하세요.

 


서야 할 때와 앉을 때를 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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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막길을 처음 타는 사람이라면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오르막길을 오르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안장에 기대어 앉으면 페달링 단계에서 둔근과 허벅지가 더 자극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우리가 가진 가장 큰 근육이기 때문에 이것이 우리가 원하는 것입니다. 또한 무산소 구역에 들어가기보다는 유산소 구역에 머무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편안한 좌석을 갖춘 자전거를 선택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그러면 편안하게 앉을 수 있고 출력도 향상됩니다.

반대로, 서 있으면 페달을 더 빨리 밟고 아래로 밀 때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무산소 단계로 들어가게 합니다. 서있는 자세로 라이딩할 때 더 낮은 케이던스를 얻으려면 더 높은 기어를 선택하십시오. 효율성을 높이려면 앉았을 때 더 낮은 기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경험이 쌓이면 언제 서고 앉는지 배우는 것이 속도와 체력 사이의 올바른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기술이 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등반 시간이 크게 향상됩니다.

 


상체 포지셔닝

 


 
무게가 가벼운(이상적으로는 큰 후방 카세트가 있는) 자전거를 구입했다면 이러한 단계는 중력에 맞서고 에너지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상체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를 방지하여 다리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활용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이것은 성공적인 오르막 자전거 라이딩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간과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제대로 하려면 다음 팁을 연습하세요.

핸들바를 너무 세게 잡지 마십시오.
등을 곧게 펴고 손을 바 상단에 얹습니다.
어깨를 아래로 내리고 편안하게 유지하세요.
흉곽을 열고 팔꿈치를 구부려 산소 섭취를 최대화하십시오.
상체를 편안한 자세로 유지하면 횡격막과 폐에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들어 호흡이 더욱 편안해집니다.

 


올바른 케이던스로 페달을 밟으세요


 
일반적으로 말해서, 여러분의 케이던스는 등반의 여러 단계 사이에서 너무 많이 변하지 않아야 합니다. 65-80rpm의 꾸준한 케이던스는 초보자에게 이상적인 반면, 숙련된 사용자는 이를 90-95rpm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라이딩의 여러 측면과 마찬가지로 신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올바른 케이던스 외에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최적의 움직임과 최소한의 긴장을 위해 무릎과 엉덩이를 올바른 위치에 유지하는 연습을 하세요. 라이더가 가장 원하지 않는 것은 부적절한 위치로 인해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부상을 입는 것입니다.

 

 


내리막길 라이딩


 
올라오는 것은 내려와야 합니다. 내리막길을 타는 것은 둔근과 다리 근육을 키우는 데 훨씬 쉬울 수 있지만, 숙달하려면 여전히 뛰어난 기술과 정신적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최고의 로드바이크라도 같은 속도로 주행하는 자동차나 오토바이보다 브레이크를 밟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한편, 도로 상황으로 인해 상황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내리막길에서 너무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제력을 잃지 않고 적절한 속도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리막 부분을 완벽하게 하면 오르막 부분에서의 성공이 더욱 기분 좋게 느껴질 것입니다.

 

 

연습이 완벽을 만든다
 


지식은 힘이며 위의 정보는 다가오는 언덕 오르기에서 속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기술을 즉시 더 잘 인식하게 해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오르막길을 타는 데 익숙해지려면 약간의 시행착오가 필요할 것입니다.

초보자라면 한 번에 한 가지 측면(신체 포지셔닝, 페달링 등)을 완성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경험이 많은 라이더라면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필요한 기술을 익히기 전에 산에 도전한다는 생각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고정식 자전거에 투자하고 집에서 기술 개발하기
평평한 표면에서 신체 위치 지정 및 페달링 기술 실험
처음에는 소규모 또는 이방인 등반을 시작합니다.

오르막 자전거 오르막길을 향상하기 위한 추가 조언
 
올바른 자전거를 소유하고 최고의 오르막 라이딩 전략을 구현하면 앞길이 훨씬 더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그러나 오르막 오르막에서 최고의 결과를 얻고자 하는 라이더는 또 다른 장비, 즉 신체도 고려해야 합니다.

스냅다운, 케틀벨 운동, 사이드 플랭크는 오르막 사이클링을 위한 근력과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는 체육관 기반 활동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한편, 여행을 떠나기 전에 수분을 유지하고 올바른 영양분으로 몸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숙면은 항상 매우 유익하며 신체에도 회복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결정적으로, 모든 사이클리스트는 기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고려해야 할 다른 변수가 많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기후, 하루 중 시간, 도로에 있는 다른 사람의 수 및 동기 부여가 모두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자신감을 가질 때까지는 야간 라이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trigonb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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