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라이딩시 크랭크 길이 차이가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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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는 동력을 전진 운동으로 바꾸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런데 크랭크의 길이는 얼마나 되어야 합니까?

크랭크 길이가 중요합니까? 이 글을 읽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자전거에 어떤 길이의 크랭크가 장착되어 있는지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길이가 다르다는 사실조차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크랭크는 우리가 페달링 힘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생성하는지와 자전거에서의 전반적인 편안함에 영향을 미치므로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지 않습니까?

 

 

 

한눈에 보는 크랭크 길이

  • 페달 축 중심부터 BB 축 중심까지 측정
  • 전력이나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엉덩이 범위와 무릎에 가해지는 부하에 영향을 미칩니다.
  • 에어로와 호흡에 영향을 미칩니다.
  • 많은 라이더가 더 짧은 크랭크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크랭크는 어떻게 측정되나요?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크랭크는 페달 액슬의 중심에서 아래쪽 브래킷 스핀들(액슬)의 중심까지 측정됩니다. 길이는 대개 160mm에서 최대 185mm이며, 2.5mm씩 증가하며, 일반적으로 더 큰 자전거의 경우 크랭크가 길어집니다.

문제는 업계가 지정된 크기의 자전거에 대해 '올바른 길이' 크랭크를 오래 전에 도입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172.5mm 크랭크가 부착되지 않은 56cm 크기를 찾아보십시오.

그러나 필 버트는 우리가 이러한 현상에 도전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는 브리티시 사이클링에서 물리치료 책임자로 12년, 팀 스카이의 수석 물리치료사와 컨설턴트로 5년을 보낸 것을 알아야 합니다.

크랭크 길이가 중요합니까?

 

크랭크 길이는 여러 가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낮은 에어로 자세에서는 고관절 각도가 매우 닫혀 호흡이 더 어려워집니다. 고관절 굴근은 더 단단해지고 고관절 신근(둔근)은 맞물리기를 기다리는 데 더 오랜 시간을 보냅니다.

더 짧은 크랭크는 페달 스트로크의 상사점에서 엉덩이를 여는 데 도움이 되므로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어 에어로 자세가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해집니다.

짧은 크랭크는 또한 무릎 관절의 전체 운동학적 부하를 줄여줍니다. 1m 높이 상자에 비해 20cm 높이 상자로 점프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생각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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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가 짧은 것이 더 나은가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신체가 감당하기에는 너무 긴 크랭크를 타고 있으며 자전거 회사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172.5mm 크랭크가 장착된 54cm 자전거는 5피트 6인치의 사람이 탈 수 있는데 정말 미친 짓입니다.

우리는 지금 항상 165mm 크랭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175mm 크랭크를 마지막으로 장착한 게 언제인지 문자 그대로 기억나지 않습니다. 

더 짧은 크랭크는 대부분의 라이더가 자전거를 더 편안하게 타는 데 거의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이클링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각해 보세요. 방정식은 2πr이므로 크랭크 길이는 해당 원을 크게 변경하고 짧아지면 관절 운동 범위가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우리는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구부려 파워를 ​​생산하도록 진화하지 않았습니다. 엉덩이 각도를 넓히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대부분 좋은 일입니다.

 

크랭크 길이가 성능에 영향을 미치나요?

 

더 짧은 크랭크를 사용하면 레버리지가 상실되어 파워가 손실되지 않습니까? 

우리의 테스트에서는 표준(170-175mm)에서 범위를 크게 확장해도 전력이나 효율성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희는 120mm에서 최대 220mm까지 테스트했습니다. 145mm 미만에서는 최대 출력에서 상당한 감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의 라이딩보다 1인치 이상 짧은 크랭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심지어 그 경우에도 4% 감소에 불과했습니다.

페달링 속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짧은 크랭크를 사용하면 더 높은 케이던스가 필요하지만 이는 대부분의 경우 매우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작은 적응입니다.

최대 스프린트 파워와 신진대사 비용에 관한 한 크랭크 길이는 145mm에서 195mm 사이일 수 있으며 실제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크랭크가 길수록 기본적으로 기어비는 낮아집니다. 더 잘 오를 수는 있지만 카세트의 스프라켓 두 개를 위로 올리는 것과 비교하면 그 효과는 미미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허벅지와 몸통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이것은 편안함에 관한 것입니다. 허벅지가 가슴까지 올라오거나 근육이 기타 줄처럼 스트레칭되어 페달 스트로크의 정점을 넘는 기본적인 느낌입니다.

 

어떤 크랭크 길이가 필요합니까?

 

절반은 크랭크가 너무 길기 때문에 에어로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5피트 8인치에서 5피트 10인치 사이의 사람은 표준 길이[170-175mm] 크랭크를 사용하여 수평 신체 위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평균적으로 키가 작은 여성의 경우 더 나쁠 것이며, 조금 나이가 많은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엉덩이의 움직임 범위가 거의 확실하게 줄어들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딥 스쿼트나 얕은 스쿼트에서 더 무거운 스쿼트를 할 수 있나요? 얕죠? 이는 더 짧은 크랭크를 사용하는 것과 약간 비슷합니다.

 

게다가, 크랭크를 20mm 줄이면 시트 높이도 20mm 높아야 합니다. 즉, 페달 스트로크 상단에서 다리가 40mm 더 확장되고 엉덩이 각도가 훨씬 더 넓어집니다.

마틴의 연구 결과는 긴 크랭크가 더 많은 힘을 생산한다는 신화를 폭로했으며, 개별 라이더는 본질적으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그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크랭크가 짧을수록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짧은 크랭크는 확실히 공기역학적 라이딩에 중요합니다. 이동성이나 관절통 문제, 심지어 페달의 지상고 문제를 돕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크랭크가 너무 길다고 생각합니다.

연구 증거는 분명합니다. 크랭크 길이는 80mm만큼 짧거나 320mm만큼 길지 않는 한 도로에서의 출력에 차이가 없습니다. 트랙은 약간 다릅니다. 그리고 자전거 정비사이자 물리치료사로서 저는 더 큰 일을 해야 할 이유가 전혀 없었습니다.

따라서 여기에 제기된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크랭크 길이를 5mm 줄여보세요. 또한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놔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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