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변속 브레이크 케이블 속선 제거 및 설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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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자전거들은 거의 유압 방식에 브레이크가 많이 생산 되지만 일반 로드 자전거와 산악 자전거 브레이크를 겉선 케이블과 속선 와이어를 이용하여 작동방식을 사용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케이블에 녹이 발생되며, 작동이 잘안되고, 느슨한경우와 와이어가 끊어지는경우도 있다.

 

자전거 브레이크 케이블형 교체방법

 

1. 케이블 제거 

케이블과 캡을 절단한 후 앵커 볼트를 풀고 케이블을 풉니다. 아웃터와 앵커 볼트 사이의 케이블을 절단하여 걸리지 않고 잡아당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림과 같이)  손끝을 찌르는 케이블 가닥이 닳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경로와 어떤 케이블이 어떤 케이블 가이드를 통과하는지 기록합니다. WD40 또는 이와 유사한 사진으로 모든 것을 깨끗하게 합니다. 특히 먼지가 쌓이는 습관이 있는 프레임 가이드에 인접하여 접근하기 어려운 곳에 있습니다. 배럴 조정기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작은 장력 스프링을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나사산을 청소하고 기름을 바르거나 기름을 부어서 이동하면서 자유롭게 회전하고 나중에는 붙지 않도록 하십시오.

 

2. 준비 프레임, 가이드 열기 

라이너가 슬롯을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특히 케이블 가이드 구멍이 더 작은 구형 프레임에서는 약간의 파일링 또는 드릴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부족하여 드릴을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는 경우 그림과 같이 둥근 파일을 조심스럽게 배치합니다. 케이블 슬롯을 충분히 열어 라이너가 쉽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드릴을 안전하게 위치시킬 수 있는 경우 2mm 비트를 사용합니다. 배럴 조절 장치를 드릴로 천공해야 하는 경우 드릴을 통과시키기 전에 바이스에 안전하게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갑자기 손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기회를 얻어 케이블 러빙 부위에 프레임 보호 패치를 설치합니다.

 

3. 커터를 정확한 길이로 자릅니다.    

케이블 아웃터의 크기를 정확하게 조정하는 것은 설치 프로세스의 중요한 단계입니다. 핸들바를 돌릴 때 너무 짧은 아우터가 결속되어 최악의 순간에 원치 않는 제동이나 고스트 시프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원래 아웃터의 크기가 정확했다면 가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고 아웃사이더는 너무 길기 때문에 더 나은 경로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급커브가 없는 가장 완만한 곡선을 외부에 제공하는 케이블 정류장을 선택합니다. 핸들바 테이프 아래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는 경우, 바깥쪽을 바에 단단히 고정하여 전원이 끊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케이블 스톱 헤드셋 스페이서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은 외부를 스템 위에 루프를 형성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네모난 케이블 바깥쪽 끝    

외부 장치는 케이블 간섭을 일으키지 않고 케이블 정류장과 가이드에 똑바로 완전히 안착시켜야 합니다. 그림과 같이 올바른 방법과 잘못된 방법을 기록합니다. 좋은 와이어 커터 세트로 절단한 후 타원형인 경우 끝을 다시 원형으로 압착합니다.라이너 안으로 파고들 수 있는 버들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송곳이나 날카로운 스포크의 끝을 삽입하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

 

5. 라이너에 나사산을 박고 캡을 벗깁니다.    

사용하지 않을 앵커 엔드를 절단하여 라이너에서 새 케이블을 제거합니다. 브레이크의 경우, 로드 엔드는 배 모양이고 산악 자전거는 배럴 모양입니다. 필요한 것은 보관하십시오. 변속기 케이블의 경우 끝이 작은 쪽은 Campagnolo(4mm)용이고, 큰 쪽은 Shimano 및 SRAM(4.4mm)용입니다. 라이너를 시프터 또는 브레이크 레버에 가장 가까운 끝에 삽입하여 바깥쪽을 관통합니다. 트럼펫 모양의 끝이 앉을 때까지 부드럽게 당긴 다음 그림과 같이 페룰로 캡을 씌웁니다. 다른 쪽 끝에 페룰을 끼워 넣은 다음 완성된 아우터를 프레임 가이드에 끼워 넣는 동시에 라이너를 프레임을 따라 연속적인 경로로 끼워 넣습니다.

 

6. 라이너부터 길이까지 트림

라이너를 길이만큼 다듬어 정확한 양이 노출되도록 하십시오. 절단 및 조작 중에 절단하거나 꺾지 마십시오. 배럴 조절기 단부와 앵커 볼트 사이에는 위치에 따라 일정량의 라이너가 돌출되어야 합니다. 첫째, 바깥쪽과 페룰이 모두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라이너를 끝까지 당겨서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케이블에 나사산을 박기 전에 라이너를 앵커 볼트에서 약 25mm 떨어진 전방 변속기(작은 링 안)의 거리로 다듬습니다. 리어 메치의 경우 작은 톱니바퀴에서 앵커 볼트 전에 케이블 출구에서 라이너를 10mm로 다듬습니다. 브레이크의 경우 마지막 길이의 바깥쪽 출구에서 약 10mm 정도를 다듬어 브레이크 주행이 방해되지 않는지 점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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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grub seal 설치     

케이블을 조심스럽게 꿰어 날카로운 가장자리의 코팅이 손상되지 않도록 합니다. 다음 단계는 Gore가 Grub Seal이라고 부르는 작은 벨로우즈 장치가 시스템 내의 작은 취약 영역을 통해 모래가 들어가는 것을 막고 원치 않는 시스템 오염에 대한 마지막 방어선이기 때문에 중요한 단계입니다. 변속 또는 제동 작용이 작동할 때마다 소량의 케이블이 빼지거나 라이너로 다시 들어가, 표준 케이블 시스템에서와 같이 그리트가 작동할 수 있는 진입점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그림과 같이 먼저 케이블 끝에 Grub Seal(그루브 씰) 포인트 엔드를 설치하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노출된 라이너의 약 10mm를 덮고 나머지는 케이블을 덮습니다.

 

8. 기어를 조정       

이제 케이블을 올바르게 배치했으므로 기어 조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스트레스를 줌으로써 새 케이블, 아우터 및 페룰을 우선적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노출된 케이블을 손으로 부드럽게 잡아당기면서 페달을 돌리면서 변속기가 기어를 통해 주행 한계까지 이동할 때까지 해야 합니다. 또는 후면 메카닉의 경우 손으로 평행사변형을 눌러 활성화하기만 하면 됩니다.뒷바퀴의 스포크에 접근할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하한 나사가 올바르게 조정되지 않으면 리어 메치가 스포크와 엉킬 수 있으므로 접촉 상태를 유지하고 더 이상 움직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프론트 변속기에도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경통 조정기를 사용하여 시프터 스트로크를 미세 조정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기어가 한 개만 잡히도록 합니다.

9. 브레이크 조정

현대식 듀얼 피봇 사이드 풀 브레이크를 조정하는 것은 상당히 간단하지만, 구식 스트래들 와이어를 사용하는 '헤리티지' 스타일 캔틸레버 세트를 끈으로 묶는 것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3의 공구 또는 오래된 토 스트랩을 사용하여 브레이크를 림에 고정시켜 요크 및 케이블 앵커를 통해 케이블을 나사산으로 고정합니다. 그림의 네 번째 수공구는 앵커 볼트를 통해 케이블을 끌어당겨 공정에서 브레이크 위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mm 스패너로 앵커 후면을 고정하고 적절한 알렌 키(일반적으로 5mm)로 앞쪽을 단단히 조입니다.

10. 시험 및 재조정 

이제 자전거를 타고 기어를 망치로 통과하고 브레이크를 6번 정도 세게 밟아야 모든 것이 가라앉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두 번째로 큰 톱니바퀴에 있는 동안에는 큰 고리에서 작은 고리로, 두 번째로 작은 바깥 톱니바퀴에 있는 동안에는 작은 고리에서 큰 고리로, 두 번째로 작은 바깥 톱니바퀴에 있는 동안에는 큰 고리에서 큰 고리로 이동하는 것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어는 체인이 과회전하여 이탈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필요한 경우 앵커 볼트의 브레이크 케이블을 재조정하거나 배럴 조정기를 사용하여 물건을 약간 조입니다. 이제 금속 엔드 캡을 케이블 끝 부분에 조심스럽게 크림핑하여 마모를 방지하고 색상이 약간의 경우 빨간색 고무 ID 크림프를 장착하여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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