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스프라켓(카세트) 교체 방법 Shimano와 S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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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스프라켓(카세트)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섯 가지 단계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자전거의 스프라켓(뒷바퀴의 톱니바퀴)를 제거하고 교체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집에서 누구나할 수 있는 쉬운 작업입니다.

스프라켓를 제거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자전거를 많이 타는데 청소를 자주 하지 않으면 스프라켓가 닳아 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는, 자전거를 더 철저히 청소하고 싶다면, 평소에는 손이 닿지 않는 부분에 들어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모든 이유로 인해 스프라켓 공구에 가치가 있습니다. 일부 자전거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최고 사양의 도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장 싼 것도 사지 마십시오. 몇 가지 용도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Shimano/SRAM HG 및 Campagnolo 스프라켓와 SRAM XD/XDR 스프라켓를 모두 다룰 수 있도록 두 개의 별도 섹션으로 나누어 설명했습니다.

 

필요한 공구

  • 스프라켓 홀더
  • 스프라켓 분리 공구
  • SHIMANO 스프라켓 공구
  • SRAM 스프라켓 공구
  • 토크 렌치 

Shimano, SRAM HG 및 Campagnolo 스프라켓 설치 방법

다음 단계는 모든 Shimano/SRAM HG 및 Campagnolo 스프라켓와 관련이 있습니다.

 

1단계

스프라켓에서 가장 작은 톱니바퀴로 이동합니다

체인을 스프라켓의 가장 작은 톱니바퀴로 이동합니다. 퀵 릴리즈를 열거나 스루 액슬을 풀고 자전거에서 휠을 꺼냅니다.

스프라켓를 제거하려면 잠금 링을 풀어야 합니다.이를 위해서는 특수 스플라인 공구가 필요합니다.어느 것이당신의 스프라켓 브랜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Shimano와 SRAM은 HG 및 XD/XDR 스프라켓 모두에서 동일한 잠금 도구를 공유합니다. 캄파뇰로 스프라켓는 스플라인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잠금 링을 사용합니다.

스프라켓를 제자리에 고정하려면 체인 채찍을 사용해야 합니다.

잠금 링이 자유 휠이 회전하는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풀리기 때문에 스프라켓 홀더(이 경우 플라이어 유형)을 사용하여 풀림 동작에 대응해야 합니다.

잠금 링을 탈거하려면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이 힘은 승차 중에 풀리는 것이 아닙니다.

2단계

잠금 링을 제거한 다음 이전 스프라켓를 사용자 쪽으로 당겨 프리휠에서 분리합니다. 오래된 것을 유지하고 싶다면, 순서대로 지퍼로 모두 묶는 것이 좋습니다.

분리가 어렵고 손잡이가 없는 잠금 링을 사용하는 경우 조정 가능한 스패너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차단기 바가 있는 소켓에서 잠금 링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프리허브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톱니바퀴가 몸체를 물어뜯어 깊게 구멍이 났다면 교체 때문일 수도 있지만 요즘은 스프라켓의 대부분이 넓은 톱니바퀴 캐리어에 장착되기 때문에 문제가 덜 됩니다.

또한 이 단계에서 프리 허브 베어링과 허브 베어링의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단계

프리 허브 바디에 매우, 매우 가볍게 그리스를 바릅니다. 

이때 프리허브를 완전히 청소한 후 구리스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리스 엷게 칠함이를 통해 강철 톱니가 합금 프리 허브 몸체의 제 위치에 부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새 스프라켓를 순서대로 밀어 모든 스플라인을 정렬합니다.

각 톱니바퀴의 뒤쪽에는 더 넓은 간격이 하나씩 존재하며, 이 간격을 프리휠의 이중 또는 더 넓은 스플라인으로 정렬해야 합니다.

톱니바퀴는 한 방향으로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톱니바퀴를 잘못 정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자유 허브가 설계된 속도보다 작은 속도로 카세트를 실행하는 경우 새 카세트를 밀어 넣기 전에 스페이서를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4단계

잠금 링을 가져와 스프라켓 전면에 끼웁니다. 처음에는 손으로 부드럽게 끼웁니다. 잠금 링을 스프라켓이 제자리에 고정될 수 있도록 충분히 조입니다.

잠금 도구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레버리지를 통해 잠금을 뜯어내거나 교차시키는 것이 매우 쉽기 때문에 이 단계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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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는 시계 방향으로 조이고 프리휠이 저항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프라켓 홀더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적절한 분리공구을 사용하여 제조업체가 권장하는 토크로 조여야 하며, 프리 허브 본체의 나사산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너무 조이고 싶지는 않으며 언젠가 다시 조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SRAM XD/XDR 카세트 설치 방법

작은 10t 시동 톱니바퀴를 사용하기 때문에 XD 및 XDR 프리 허브 본체가 필요합니다. 

SRAM은 11단 산악 자전거 그룹 세트에 XD 프리허브 표준을 도입했으며 나중에는 자갈 및 로드 자전거 그룹 세트에 XDR 프리허브 표준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10개의 톱니바퀴를 수용하기 위해 다른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기존의 HG 프리 허브는 11-tooth 정도의 작은 톱니만 수용할 수 있습니다.

Shimano HG 스프라켓를 장착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공구는 SRAM XD/XDR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HG 스프라켓와 달리 SRAM XD/XDR 카세트는 한 조각입니다.

프리 허브 차체로 미끄러져 들어가며, 이 프리 허브 차체는 운전자 뒤쪽의 스플라인 시스템과 연동한 후 나사산을 박아 제자리에 고정시킵니다.

제거 과정은 HG 카세트와 동일하며 잠금 링만 스프라켓이 통합됩니다.

새 스프라켓를 설치하기 전에 프리허브 본체 나사산에 그리스를 얇게 발라야 합니다.

여느 나사형 인터페이스와 마찬가지로, SRAM XD/XDR 스프라켓도 접지가 되지 않으면 압류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향후 제거 작업이 매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스를 바른 후 스프라켓를 자유 허브 몸체로 밀어 넣은 다음 스프라켓이 스플라인에 닿을 때까지 돌립니다.

 

XD 카세트를 XDR 프리허브 본체에 설치하는 경우 1.85mm 스페이서를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스프라켓 잠금 링 도구를 사용하여 잠금 링을 조이기 시작합니다. 실들은 매우 미세하고 교차하기 쉽습니다.

잠금 링을 조이면 40Nm의 토크로 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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