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헤드셋 수리 및 헤드셋 베어링 교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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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셋은 포크를 제자리에 고정하고 조종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헤드셋에서 재생(원하지 않는 움직임)이 발생하거나 막대를 돌릴 때 거친 그라인딩이 발생하는 경우 헤드셋 베어링을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 손으로 프론트 브레이크를 작동하고 다른 손을 헤드셋 커버 위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자전거를 앞뒤로 흔들면 헤드셋이 헐거워지거나 마모된 것을 빠르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게임 또는 스티어링의 이물질은 헤드셋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분명한 표시입니다.

대부분의 현대 자전거는 나사산이 없는 헤드셋이라고도 합니다.

여기에는 헤드 튜브의 상단 및 하단에 위치한 두 개의 베어링이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압입식 컵(외부 헤드셋)에 장착되거나 헤드 튜브 자체(내부 헤드셋)에 직접 장착됩니다.
이 자전거는 헤드셋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러셀 버튼 / 우리 미디어
 

여기에는 헤드 튜브의 상단 및 하단에 위치한 두 개의 베어링이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압입식 컵(외부 헤드셋)에 장착되거나 헤드 튜브 자체(내부 헤드셋)에 직접 장착됩니다.

카트리지 베어링은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케이지 볼 베어링은 여전히 저렴한 자전거에서 종종 발견됩니다.

스티어링 튜브의 상단에 있는 상단 캡을 조이면 베어링의 프리로드가 조정됩니다.

나사형 헤드셋은 외관이 더 뚜렷합니다.  James Huang / 즉시 미디어

 

일부 자전거(신형 자전거와 구형 자전거 모두)는 나사형 헤드셋을 사용합니다.나사형 헤드셋에서는 베어링이 헤드 튜브에 눌려 있는 컵에도 장착됩니다(통합 나사형 헤드셋도 존재하지만 이들은 거의 없습니다) 나사형 헤드셋은 카트리지 베어링을 사용하거나, 구형 헤드셋에서는 일반적으로 느슨한 볼 베어링을 사용합니다.

포크의 조향 장치 튜브는 나사산으로 되어 있습니다.헤드셋의 상부를 조이면 베어링이 사전 부하됩니다.

이 안내서에서는 스레드 없는 헤드셋과 스레드된 헤드셋을 모두 서비스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헤드셋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지만 아래 지침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에 대해 설명합니다.다음 단계를 수행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조정 후에도 여전히 안전이 걱정되는 경우에는 해당 지역의 자전거 가게에서 전문적으로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스레드리스 헤드셋 서비스 방법

필요한 도구

필요한 도구
스레드 없는 헤드셋을 서비스하기 위해 많은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 스템 및 프론트 휠을 탈거하기 위한 4, 5mm 또는 6mm 육각 키 또는 T25 Torx 키
  • 그리스 제거제
  • 토크 렌치
  • 토우 스트랩(옵션)
  • 헝겊 또는 천
  • 그리스
  • 크라운 레이스 탈거 공구 및 세터(왕관 레이스를 교체하는 경우)
  • 고무 망치(옵션)

헤드셋의 재생 기능이 발달한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헤드셋 볼트가 느슨하게 작동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1단계

앞바퀴가 나옵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프론트 휠을 탈거하십시오.

하부 헤드셋 베어링에 접근하려면 포크를 탈거해야 하기 때문에 프론트 휠을 장착한 상태로 유지하면 작업이 필요 이상으로 어려워집니다.

2단계

줄기 위에 헤드셋 스페이서가 몇 개 있는지 기록합니다.이 예에는 5mm 스페이서가 하나 있습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무엇이든 제거하기 전에 줄기 위에서 실행 중인 헤드셋 스페이서의 수를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나중에 다시 참고할 수 있도록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포크 스티어러 튜브에 고정하는 2개의 스템 클램프 볼트를 고르게 풀어서 시작합니다.줄기가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풀 필요는 없습니다.

상단 캡을 완전히 풀고 스템과 헤드셋 스페이서를 스티어링 튜브에서 밀어냅니다.상단 캡은 스티어링 튜브의 상단에 위치하며 헤드셋 베어링을 프리로드합니다.

부품은 나중에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핸들 바가 흔들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포크가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포크 크라운 하부와 프레임의 다운 튜브 사이에 토우 스트랩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토우 스트랩을 사용하여 핸들 바를 상단 튜브에 깔끔하게 고정하고 핸들 바 테이프로 고정하여 도장 표시를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또는 예비 손 한 쌍이 여기에 유용합니다.

핸들바를 자유롭게 매달아 두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이 경우 브레이크  기어 케이블 또는 유압 호스에 부담이 가해져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3단계

이제 헤드셋 커버를 제거하고 한쪽에 놓습니다. 커버는 스페이서와 상부 베어링 사이에 위치하여 상부 베어링을 수분 침투와 먼지로부터 보호합니다.
헤드셋 커버를 제거합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이제 헤드셋 커버를 제거하고 한쪽에 놓습니다. 커버는 스페이서와 상부 베어링 사이에 위치하여 상부 베어링을 수분 침투와 먼지로부터 보호합니다.

이 단계 전에 포크가 빠지지 않았다면 이제 포크가 빠질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센터링 슬리브를 제거합니다. 이 전형적인 원뿔 모양의 쐐기는 상부 헤드셋 베어링을 제자리에 고정시킵니다.

모든 부품을 정리해 둘 가치가 있습니다.  오스카 허클 / 우리 미디어

일부 헤드셋 어셈블리에는 헤드셋 커버 위 또는 커버와 센터링 슬리브 사이에 심 또는 얇은 쐐기가 포함됩니다.

나중에 조정을 수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다음 중 하나를 기록해 두십시오.

4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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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상부 베어링입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이제 상부 헤드셋 베어링이 노출되어야 합니다.

베어링을 분리하고 상태를 검사합니다. 카트리지 베어링일 경우 부드러운 재질이어야 하며 끈적임이나 끈적임이 없어야 합니다.또한 부식이 없어야 합니다.

일부 저렴한 자전거는 케이지나 리테이너에 동봉된 볼 베어링을 사용합니다.이 경우 부식이 없고 충분히 그리스가 발라져 있으며 케이지가 건전한 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볼이 케이지에서 분리되어 작업장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베어링의 느낌이 좋고 매끄러워야 합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대부분의 카트리지 베어링은 착용 시 교체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Chris King, Cane Creek 등이 제조한 프리미엄 헤드셋의 경우 베어링 자체가 너무 멀지 않으면 수리가 가능합니다.

베어링을 재사용하려면 걸레로 깨끗이 닦아내십시오.또한 컵을 깨끗이 청소하거나 베어링이 장착된 시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교체품을 조달하기 전에 베어링을 측정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당사의 헤드셋 최종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교체품을 설치할 때까지 오래된 헤드셋을 사용하여 비교할 가치가 있습니다.

5단계

이 예에서는 하부 베어링이 포크와 함께 분리되었습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이제 하단 헤드셋 베어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부 헤드셋 베어링은 도로나 오솔길에서 나오는 모래와 파편의 직접적인 발사선에 있기 때문에 상부보다 더 빨리 마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단 헤드셋 베어링에 액세스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베어링이 포크와 함께 나왔을 수도 있으며, 포크를 간단히 밀어서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베어링이 시트에 그대로 있을 수 있습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베어링이 헤드 튜브의 시트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운이 좋다면, 그것은 윗도리만큼 쉽게 제거될 것입니다.그러나 베어링이 요소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제자리에 고정되는 경우는 드물지 않습니다.

이 경우, 당신은 그것을 조심스럽게 그것의 자리에서 들어올리고 싶을 것입니다.베어링을 다른 쪽으로 이동하기 전에 베어링 한쪽을 조심스럽게 작업하여 베어링을 단계적으로 분리합니다.

베어링이 여전히 공을 치지 않으면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침투액을 뿌리고 마법을 부으면 다시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또는 끌을 사용하여 고무 망치로 베어링을 시트 밖으로 두드려 헤드 튜브 상단에서 베어링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베어링을 제거하면 베어링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교체가 거의 확실합니다.

모든 것을 깨끗이 청소할 가치가 있습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상부와 마찬가지로 베어링이 분리되면 상태를 점검하고 교체가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합니다.재사용하실 거면 깨끗이 청소하세요.

하부 베어링 컵 또는 시트를 청소합니다.

또한 포크 조향 장치 튜브와 크라운 레이스(해당되는 경우)를 닦아내고 상태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6단계

베어링 시트에 그리스를 얇게 바릅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기존 헤드셋 또는 교체 헤드셋을 설치하기 전에 두 베어링 시트에 그리스를 한 겹 바릅니다.

만약 포크가 크라운 레이스를 사용한다면, 이것 주위에 얇은 그리스 층을 설치할 가치가 있습니다.

헤드셋의 남용을 고려할 때 고성능 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불쾌한 상황에서 자주 주행하는 경우에는 베어링을 요소로부터 더욱 보호하기 위해 해양 그리스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하단 헤드셋 베어링을 교체하고 포크가 크라운 레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새 베어링은 고유한 크라운 레이스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일을 위해 크라운 레이스 리무버와 세터 도구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는데, 이는 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자전거 가게로 가는 것이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7단계

베어링을 설치합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컵이나 시트에 그리스를 한 층 바른 후 베어링을 설치합니다.컵이나 시트에 기름을 너무 많이 바르지 않았다면 베어링 자체에 그리스를 약간 넣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케이지 볼 베어링을 교체하는 경우 레이스를 그리스로 포장해야 합니다.

포크를 밀어 넣고 여분의 그리스를 닦아냅니다.스템 또는 자전거 제조업체에서 사용자가 스티어링 튜브에 그립 페이스트를 사용해야 한다고 지정하지 않은 경우 스티어링 튜브는 완전히 건조하고 기름기가 없어야 합니다.

8단계

헤드셋 부품을 올바른 순서로 다시 설치합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센터링 슬리브, 헤드셋 커버 및 스페이서를 제거한 역순으로 교체합니다.

스템을 스티어러 튜브와 나머지 스페이서 위로 밀어 넣습니다.

헤드 튜브가 충분할 경우 스템 위에 3~5mm 스페이서를 하나 이상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헤드셋 탑 캡이 베어링을 고정하고 프리로드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확보됩니다.

이 포크는 탄소 조향 장치를 사용하므로 익스팬더 플러그가 있습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탑 캡을 설치하기 전에 스타 너트 또는 익스팬더 플러그(압축 플러그라고도 함)의 상태를 검사해야 합니다.

스타 너트는 합금 스티어러 튜브에 사용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상될 수 있습니다.또한 조향 장치 튜브를 아래로 절단한 경우에는 새 것을 장착해야 합니다.

팽창기 플러그는 탄소 스티어러 튜브에 사용됩니다.조향 장치를 절단한 경우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익스팬더 플러그를 설치하기 전에 스티어링 내부에 탄소 섬유 그립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헤드셋을 조정할 때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익스팬더 플러그를 권장 토크로 조이십시오.

상단 캡을 설치하되 완전히 조이지는 마십시오.볼트에 리튬 그리스를 얇게 설치하여 익스팬더 플러그의 나사산과 깨끗하게 결합할 가치가 있습니다.

프론트 휠을 교체합니다. 수리 스탠드보다 자전거를 지상에 두고 헤드셋을 조정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스레드 없는 헤드셋 조정 방법

이제 헤드셋 서비스를 마쳤으니 조정할 시간입니다.

1단계

상단 캡을 조입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저항이 느껴질 때까지 상단 캡을 조입니다.

스템을 프론트 휠과 정렬하고 스템 볼트를 필요한 토크(일반적으로 5~8Nm 표시)로 고르게 조이십시오.

앞바퀴가 완벽하게 중앙에 오도록 자전거의 상단 튜브 위에 몸을 걸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단계

프론트 브레이크를 당기고 자전거를 앞뒤로 흔들어서 놀이를 테스트합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이제 헤드셋 조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 전면 브레이크를 당기고 다른 한 손을 헤드셋 커버 위에 놓습니다.베어링을 앞뒤로 흔들도록 합니다.헤드셋이 느슨하면 베어링이 흔들리거나 헤드셋 커버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헤드셋에 재생이 없어야 하며 과도한 저항이 있으면 안 됩니다.

헤드셋이 너무 꽉 끼면 핸들 바가 회전하기에 꽉 끼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조정이 완료되면 스템 볼트의 토크를 조정합니다.  Kaden Gardener / 우리의 미디어
 

헤드셋에 유격이 있을 경우 스템 볼트를 조금 풀고 상단 캡을 약간 조입니다.결과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합니다.

유격이 없으면 스템 클램프 볼트를 다시 조입니다.

나사형 헤드셋 서비스 방법

스레드 없는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헤드셋에 문제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프론트 휠을 지면에서 몇 번 튕깁니다.덜컹거리는 소리는 헤드셋이 느슨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바가 중간에 잠기고 직선을 가리킬 경우 너무 조이거나 베어링이 심하게 마모됩니다.

필요한 도구

나사형 헤드셋에는 전문가 도구가 필요합니다.  바이크 레이더
  • 헤드셋 렌치(일반적으로 32 또는 36mm)
  • 4, 5 및 6mm 알렌 키
  • 고무망치
  • 그리스 및 그리스 제거
  • 토크 렌치
  • 얇은 나사산 없는 헤드셋 와셔
  • 느슨한 볼 베어링 또는 헤드셋 카트리지 베어링의 5/32 또는 1/8

1단계

수리가 용이하도록 프론트 휠을 탈거하십시오.

2단계

퀼 스템을 제거하려면 종종 망치로 두드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바이크 레이더

다음으로, 퀼 스템을 제거합니다.

오래된 1인치 퀼 줄기의 경우 줄기를 제거하려면 먼저 줄기 쐐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육각 키를 사용하여 고무 망치로 웨지 볼트를 세게 때릴 정도로 돌출될 때까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풉니다.

원뿔이나 쐐기가 조향 장치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몇 개의 나사산을 맞물리게 유지할 가치가 있습니다.

3단계

스템과 바를 제거하고 케이블이 늘어지지 않도록 오래된 토 스트랩으로 자전거의 상단 튜브에 부착합니다.

브레이크와 머드가드(필요한 경우)를 제거하여 포크를 떨어뜨린 다음 잠금 너트와 상부 컵의 나사를 풉니다.

필요한 헤드셋 렌치의 크기는 헤드셋에 따라 달라집니다.필요한 크기가 확실하지 않으면 한 쌍의 평행 렌치 플랫에서 버니어 캘리퍼 세트를 사용하여 측정합니다.

4단계

이런 경우에는 콘과 컵의 착용이 꽤 쉽게 보입니다.  바이크 레이더
 

베어링을 분리하여 상태를 점검합니다.베어링과 컵을 모두 그리스 제거제와 걸레로 철저히 청소합니다.

시스템이 케이지에서 느슨한 볼 베어링을 사용하는 경우 베어링 경로의 표면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마모된 경우 균일한 간격의 포켓 자국이 명확하게 보여야 하며, 각 작은 크레이터는 개별 볼 베어링에 해당합니다.

헤드셋이 너무 꽉 타거나 장시간에 걸쳐 너무 느슨해지면, 각 베어링은 점차적으로 작은 둥지를 자릅니다.이 프로세스는 모래와 습한 환경에서의 오염으로 인해 크게 가속화됩니다.

헤드셋의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재조립 중에 추가 베어링을 장착하는 것입니다.

카트리지 베어링은 상태를 훨씬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손가락을 안쪽으로 돌리면, 만약 그들이 투박하거나 따끔거리면, 그들은 교체가 필요할 것입니다.다시 말씀드리지만, 크리스 킹 또는 캄파뇰로와 같은 브랜드의 일부 프리미엄 옵션을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교체품을 장착할 때까지 오래된 카트리지 베어링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5단계

교체용 볼 베어링은 해당 지역 자전거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이크 레이더
 

볼 베어링을 교체하는 경우 직경이 1/8인치 또는 5/32인치일 가능성이 크며, 가까운 자전거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느슨해진 볼을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을 정도로 그리스를 약간 넣고 컵이 채워질 때까지 베어링을 추가하여 베어링 경로의 레이스에 올바르게 배치되도록 합니다.그리스는 베어링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서로 붙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베어링 표면이 마모된 것을 발견한 경우 추가 베어링을 장착하여 간극을 메워 다시 파고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베어링이 원뿔과 컵의 손상되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컵을 간단하게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이를 위해서는 특정 베어링 프레스와 드리프트를 사용해야 할 것이며, 이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므로 현지 자전거 가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카트리지 베어링을 교체하는 경우 카트리지를 삽입하기 전에 베어링 표면에 그리스를 한 층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러면 베어링 자체에 그리스를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다.

6단계

베어링을 교체하거나 새로 윤활유를 바른 상태에서 이제 시스템을 다시 조립해야 합니다.

포크와 나사산을 잠금 너트에 다시 설치하고 스페이서를 교체하도록 주의합니다.

잠금 너트는 꼭 끼어야 하며 베어링과 접촉해야 합니다.미세 조정은 곧 수행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퀼 스템을 다시 설치하고 토크 렌치로 필요한 토크로 조입니다.

나사형 헤드셋 조정 방법

오래된 나사형 헤드셋을 조정하려면 몇 개의 스패너가 필요합니다.  바이크 레이더

바를 지렛대로 사용하여 다리 사이에 앞바퀴 또는 프레임을 잡고 적절한 크기의 헤드셋 렌치를 잠금 너트 위에 조심스럽게 놓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일부 헤드셋은 상부 너트와 하부 너트에 서로 다른 크기의 스패너를 사용하지만 이는 드문 일입니다.

특히 딱딱할 경우 아래쪽 컵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상단 잠금 너트를 해제합니다.

하단 컵을 자유롭게 움직일 때까지 조절한 다음 상단 너트를 잠급니다.

이 작업에는 여러 번의 시도가 필요할 수 있으며 항상 작은 단계로 작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때로는 8분의 1 회전으로도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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