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페달 장착, 탈거 및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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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페달을 제거하고 변경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자전거 운전자에게 중요한 기술입니다. 특히 새 자전거를 조립하거나 클립이 없는 페달로 라이딩을 시도하고 싶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 단계별 가이드에서는 자전거의 페달을 바꾸는 데 필요한 도구를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좌우 페달을 식별하는 방법, 오래된 페달을 제거하는 방법, 그리고 물론 새 페달을 맞추는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것을 찾고 계신다면, 사내 전문 테스터가 검토한 최고의 로드 바이크 페달과 최고의 산악 자전거 페달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확인해 보십시오.

클립리스 페달의 첫 세트를 장착하는 경우 클립인 페달을 사용하는 방법과 클릿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십시오.

 

 

 

 

자전거 페달을 바꾸는 데 필요한 도구

대부분의 페달은 15mm 스패너 또는 8mm 육각렌치를 사용하여 장착 및 탈거됩니다.

페달에 이와 같은 평행한 면이 있다면 15mm 스패너가 필요합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페달에 이와 같은 평행한 면이 있다면 15mm 스패너가 필요합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페달 몸체와 크랭크 사이의 스핀들에 평행한 면이 있는 경우 15mm 스패너가 필요합니다.

크랭크와 페달 몸체 사이에 끼울 정도로 지방이 많지 않은 한 15mm 스패너라면 어느 것이든 작동합니다.조절이 가능한 스패너를 장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런 자물쇠 때문에 혼동하지 마세요.이는 거의 항상 15mm보다 크며 페달의 내부에 접근하는 데 사용됩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비싼 Shimano 페달과 같은 일부 페달에는 렌치 플랫 옆에 더 큰 잠금 너트가 있습니다. 수리를 위해 페달 내부에 접근하는 데 사용됩니다. 혼동하지 마십시오.

일부 아주 오래된 페달은 9/16이 페달 플랫에 있을 수 있습니다.가장 오래된 자전거를 제외하고는 이런 일을 겪지 않을 것이며, 9/16이 14.28mm와 같다면 15mm 스패너를 사용하는지조차 눈치채지 못할 수 있습니다.

페달에 스핀들 끝에 육각 소켓이 있는 경우(크랭크 안쪽에서 볼 때) 8mm 육각 키가 필요합니다.일부 페달은 대신 6mm 육각 키를 사용하지만, 이것들은 소수입니다.

페달을 떼는 데는 손잡이가 긴 육각형 키가 가장 좋고, 끝이 미끄러지는 T자형 육각형 키는 자전거의 체인 고리를 피해 육각형의 긴 부분을 움직일 수 있어 이상적입니다.

페달 외부 표면에 있는 더스트 캡 때문에 혼동하지 마십시오. 이 캡은 서비스용으로 사용됩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페달 스핀들의 크랭크 단부에서 항상 페달을 맞추거나 제거합니다.페달이 페달 스핀들의 바깥쪽 끝에 볼트, 캡 또는 나사가 있는 경우 이는 베어링을 수리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좌측 페달과 우측 페달에 대해 설명합니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왼쪽 페달과 오른쪽 페달에는 서로 다른 나사산이 있으며 자전거의 양쪽에 올바른 페달을 장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달을 제거할 때는 항상 페달의 스핀들을 자전거 뒤쪽으로 돌립니다.

장착 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핀들을 자전거의 앞쪽으로 돌리면 페달이 어느 쪽에 있든 크랭크 위로 페달이 조여집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의심을 피하기 위해:

  • 자전거의 우측 또는 드라이브 측은 기어가 장착된 측입니다.
  • 자전거의 좌측 또는 비구동측은 기어가 없는 측입니다.

우측 페달 나사산

우측 페달은 항상 반시계 방향으로 느슨해지고 시계 방향으로 조입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우측(구동측) 페달은 항상 표준 나사산입니다.

이는 스핀들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조이고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느슨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다시 말해, 오른쪽은 조이고 왼쪽은 느슨합니다.

좌측 페달 나사산

좌측 페달은 항상 시계 방향으로 느슨해지고 반시계 방향으로 조입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좌측(비구동측) 페달은 항상 역나사형입니다.이는 스핀들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조이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느슨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명히 말하면, 이는 드라이브 사이드 페달과 반대입니다(그리고 자전거 또는 다른 방식에서 마주칠 가능성이 있는 거의 모든 나사산 부품).

좌우 페달 구분하는 방법

대부분의 페달에는 왼쪽과 오른쪽을 구분하기 위해 선명한 스탬핑이 있습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운 좋게도 모든 페달은 자전거의 왼쪽 또는 오른쪽 중 어느 쪽을 위한 것인지 표시하기 위해 어떤 식으로든 표시될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스핀들 끝에 L 또는 R이 찍힙니다.때로는 페달의 렌치 플랫에 스탬프를 찍거나 페달 몸체에 인쇄하기도 합니다.

어떤 페달이 차체에 인쇄되기도 합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페달에 이 기능이 없는 경우 렌치 플랫 옆에 왼쪽 페달임을 나타내는 질감이 있는 영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사산을 자세히 관찰하여 어느 것이 좌측 페달인지 확인합니다. 나사산이 좌측을 향해 각도를 이루게 됩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페달에도 이것이 없으면 페달 스핀들의 나사산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측 페달은 표준 나사산이며 나사산을 보면 오른쪽으로 위쪽으로 각도를 맞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좌측 페달은 역나사형이며, 나사산을 보면 왼쪽으로 위쪽으로 각도를 맞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자전거에서 페달을 떼는 방법

1단계: 자전거에서 우측(운전석) 페달을 제거하는 방법

크랭크가 지면과 대략 평행이 되도록 크랭크를 돌립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크랭크를 돌려 자전거 운전석에서 바라봤을 때 우측 크랭크가 대략 앞바퀴(3시 위치)를 가리키도록 합니다.

스패너를 렌치 플랫 위에 놓고 아래로 누릅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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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달이 렌치 플랫을 사용하는 경우 스패너를 자전거 뒤쪽을 향하도록 이들 위에 놓습니다.

페달이 육각형 키를 사용하는 경우, 육각형 키의 짧은 끝을 긴 부분이 자전거의 뒤쪽을 향하도록 페달의 뒤쪽에 놓습니다.

페달을 느슨하게 하려면 세게 누릅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공구를 장착한 상태에서 반대 크랭크를 유지한 상태에서 공구를 세게 눌러 페달을 풉니다.그런 다음 손으로 페달의 나사를 계속 풀 수 있습니다.

페달을 장착했을 때 페달에 기름을 바르지 않았거나 오랜 시간 동안 페달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엄청난 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실을 풀 수 없는 경우 오래된 파이프나 이와 유사한 도구를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레버리지를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와 같은 것을 손에 들고 있지 않다면, 여러분은 자전거의 바퀴를 바닥에 놓고 누군가가 그것을 안정적으로 잡고 있는 상태에서, 추가적인 압력을 가하기 위해 여러분의 발을 사용하는 것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공구가 렌치 플랫 또는 헥스 소켓에 매우 안전하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또한 바닥을 보호하기 위해 접힌 수건이나 오래된 책을 페달 아래에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2단계: 자전거에서 좌측(비구동측) 페달을 제거하는 방법

비구동 사이드 페달의 경우 프로세스가 정확히 동일합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비주행 측에서 자전거를 바라보면서 왼쪽 크랭크가 앞바퀴(9시 위치)를 가리키도록 왼쪽 크랭크를 돌립니다.

이제 이전과 정확히 동일한 단계를 따라 도구를 자전거 뒤쪽을 향하도록 놓습니다.

자전거 페달을 바꾸는 방법

1단계: 우측 페달을 자전거에 맞추는 방법

끼우기 전에 나사산을 깨끗이 청소합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중고 페달 또는 중고 자전거가 있는 경우 크랭크와 페달 모두의 나사산을 철저히 청소합니다.모래나 먼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사산을 손상시키고 닳게 할 수 있습니다.

나사산을 깨끗하게 한 상태에서 페달 액슬의 나사산에 그리스나 고착 방지제를 얇게 바릅니다.

실의 기름칠을 거르지 마십시오.당신은 나중에 후회하며 살 것입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이 단계는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기껏해야 페달에 '마른' 나사산을 장착하면 페달을 제거하기가 매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최악의 경우, 충분히 오래 두면 페달과 크랭크가 영구적으로 융합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름기나 유착 방지 이외의 다른 것을 사용하고 싶은 유혹을 느끼지 마십시오. 체인 윤활유나 다른 오일은 장기적으로 볼 때 잘리지 않습니다.

일부 크랭크 및 페달에서는 장착하기 전에 얇은 페달 와셔를 스핀들에 장착해야 합니다.확신할 수 없는 경우 자전거 또는 크랭크셋 사용 설명서를 확인합니다.

손으로 페달에 실을 꿰는 것.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페달 액슬에 기름을 살짝 칠한 상태에서 손으로 액슬을 꿰는 것부터 시작합니다.우측 페달은 액슬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조여집니다.

크랭크에서 바닥이 드러날 때까지 손으로 페달에 나사산을 계속 박습니다.크랭크를 향해 바닥을 내밀면 육각 키 또는 스패너로 페달을 가볍게 조입니다.

크랭크 암에 밀착되도록 페달을 조입니다.  로라 다우 / 즉시 미디어
 

일부 페달은 조여야 하는 토크가 설정되어 있으며, Shimano는 35Nm~50Nm 영역의 토크를 권장합니다.

우측 나사산과 좌측 나사산이 있는 페달은 자체 조이기 때문에 한번 조이면 느슨해지지 않습니다.

페달을 올바르게 맞추고 있습니까?

둔한 실이 있는 오래된 크랭크나 페달에는 손으로 실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공구로 돌아가기 전에 먼저 올바른 페달을 장착하고 있는지 다시 점검하십시오. 좌측 페달이 크랭크에 나사산이 들어가지 않고 강제로 나사산을 통과하여 자전거의 크랭크를 파괴합니다.

숙련된 정비사들도 급하면 여기서 적발될 수 있으니 시간을 내서 제대로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정확한 페달을 맞추는 것이 100% 확실해지면 스패너나 헥스 키를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2단계: 자전거에 좌측(운전석) 페달을 맞추는 방법

좌측 페달은 공정이 완전히 동일하지만, 역나사이기 때문에 스핀들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조입니다.

페달을 장착하고 나면 크랭크에서 과도한 기름기를 닦아내면 승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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