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티타늄 vs 카본 섬유 최고의 재료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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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그렇게 제한되지 않은 예산으로 새 자전거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프레임 소재의 경우 티타늄과 탄소 섬유 중 어느 것이 더 나은가요?

프레임에 가장 적합한 소재를 결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분명 여러분의 승차감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고려해야 할 많은 요소들이 있는데, 각각의 요소들은 서로 다른 라이딩 스타일을 가진  각기 다른 무게를 지탱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요소들이 라이딩 스타일에 가장 큰 차이를 만들까요? 이러한 각 요소에서 카본 섬유와 티타늄을 비교한 결과는 무엇입니까?

 

  • 고려해야 할 4가지 주요 요소 티타늄 vs 카본 섬유
  • 티타늄 대 카본섬유 자전거  비교
  • 카본 섬유 대 티타늄 자전거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고려해야 할 4가지 주요 요소:티타늄 vs 카본 섬유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티타늄 vs 카본 섬유 자전거의 장단점을 저울질할 때 고려해야 할 범주가 너무 많습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범주와 이 범주가 승차감에 미치는 구체적인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체중

다양한 프레임 재료를 볼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종종 무게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것이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들까요?

설정이 가벼우면 가속 및 감속이 쉬워지지만 속도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타이트한 커브, 강력한 공격, 정확한 핸들링에 대한 장점입니다.하지만, 예를 들어, 길고 부드러운 내리막길에서는 불리합니다.

이는 종종 가벼운 자전거에 대한 "니피어" 느낌으로 이어지는데, 가속 및 감속이 용이하기 때문에 반응성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프레임 간의 무게 차이가 클라이밍할 때 생각하는 것만큼 큰 차이를 만들지 않습니다.

같은 출력을 가정하면, 45분 동안 오르는데도, 이 비디오에서 보여지듯이, 1킬로그램이 여러분의 시간에 약 30초의 차이를 만들 뿐입니다.

이것은 캐주얼 라이더에게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만약 경쟁력 있는 자전거 선수나 열렬한 언덕 등반 레이서라면, 그 30초가 훨씬 더 결정적이 됩니다.

그래서, 몸무게가 우선되어야 하는지는 스타일에 달려 있습니다. 만약 언덕을 오르는 경주와 같은 행사를 즐기거나, 여러분이 약간의 펀치나 프로 등반을 원한다면, 자전거의 무게가 큰 차이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그것은 다른 요인들에 비해 매우 중요하지 않습니다.

몸무게가 우선되어야 하는지는 스타일에 달려 있습니다. 만약 언덕을 오르는 경주와 같은 행사를 즐기거나, 여러분이 약간의 펀치나 프로 등반을 원한다면, 자전거의 무게가 큰 차이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2. 라이드 필

승차감은 승차감 자체가 사용자가 승차할 때 느끼는 느낌을 말하며 소재의 유연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하드"에서 "소프트"까지의 척도로 구어적으로 "측정"됩니다.

딱딱한 승차감은 일반적으로 상당히 유연하지 않은 소재와 관련이 있으며, 울퉁불퉁하고 덜 편안하지만 반응성이 더 높습니다.

이는 평탄하지 않은 지형을 통과할 때 재료가 구부러지지 않기 때문에 타이어와 지면 사이의 접점에서 만나는 모든 진동이 프레임을 통과하여 매우 적은 감쇠력으로 자전거와의 접점으로 직접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재료의 굴곡이 부족하기 때문에 페달에 넣는 힘이 재료 자체에 의해 감쇠되지 않기 때문에 부드러운 표면에 있을 때 더 효율적이며, 결과적으로 승차감에 더 반응합니다.

반면, 부드러운 승차감은 보다 유연한 소재와 관련이 있으며 훨씬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이는 재료가 울퉁불퉁한 지형을 통과할 때 구부러지기 때문에 재료를 통과할 때 일부 진동을 흡수합니다. 부드러운 승차감은 딱딱한 표면보다 약간 울퉁불퉁한 표면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승차감은 새 프레임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입니다. 즉, 자전거를 사용하는 것이 신체적으로 어떤 느낌인지를 결정하고 재료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반면, 부드러운 승차감은 보다 유연한 소재와 관련이 있으며 훨씬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3. 힘

자전거 프래임 재료의 강도는 일반적으로 인장 강도, 즉 재료가 변형되거나 파손되기 전에 흡수할 수 있는 압력의 양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프레임의 경도와 내구성에 중요합니다.

만약 운이 나빠서 충돌에 휘말릴 수 있다면, 프레임의 인장 강도(충돌의 심각성과 함께)가 자전거가 그러한 시련에서 살아남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자갈 자전거나 MTB를 타고 오프로드를 계획하고 있다면 매우 중요합니다. 거칠고 바위가 많은 지형은 골격을 많은 어려움을 겪기 때문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라면 프레임의 강도를 우선시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모든 장비를 자전거에 싣고 있다면, 변형되거나 부서지는 데 더 적은 힘이 들 것입니다.

#4. 환경 영향

프레임 소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 전에 자전거와 상관없이 주행 대신 충분히 주행하면 결국 "탄소 중립" 옵션이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전거 배출가스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자전거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배출원은 피할 수 없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이러한 배출원은 대개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다릅니다.

이것은 단순히 재료를 조달하는 과정과 프레임을 만드는 산업적인 과정 때문입니다.

자전거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배출원은 피할 수 없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이러한 배출원은 대개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다릅니다.

티타늄 vs 카본 섬유 자전거 비교

우리가 고려할 사항의 범주에 대해 논의했으니 이제 당면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티타늄과 카본 자전거 중 어느 것이 더 나은 프리미엄 프레임 소재입니까?

#1. 체중

카본 섬유가 이 부문에서 확실한 승자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사실, 카본 섬유 자전거 프레임은 시장에서 가장 가벼운 소재의 자전거 프레임입니다.

카본 섬유는 티타늄의 3분의 1 미만의 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훨씬 더 가벼운 프레임이 됩니다.

프레임의 무게도 사용되는 재료의 부피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카본는 보통 티타늄보다 조금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무게의 3분의 1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티타늄은 자전거 프레임 재료로서 무게 저울에서 알루미늄과 강철 사이 어딘가에 위치합니다.

강철 프레임만큼 무겁지는 않지만 알루미늄 프레임만큼 가볍지는 않습니다. 티타늄은 주변에서 가장 가벼운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궁극의 가벼운 자전거를 찾고 있다면 카본 섬유를 선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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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타늄은 강철만큼 부드럽지는 않지만 저울의 "부드러운" 끝 쪽 어딘가에 있는 매우 독특한 승차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라이드 필

승차감 면에서, 이것은 약간 까다로운 것입니다.

티타늄은 강철만큼 부드럽지는 않지만 저울의 "부드러운" 끝 쪽 어딘가에 있는 매우 독특한 승차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티타늄 프레임에 맹세하는 사람들은 보통 그들의 자전거를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느낌의 자전거라고 선전할 것입니다.

카본 섬유는 레이어 패턴에 따라 유난히 부드러우면서도 여전히 반응성이 좋은 자전거 프레임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섬유가 특정 방향으로 층을 이룬다면, 자전거는 수직 진동을 아름답게 흡수할 수 있지만 예를 들어 강철만큼 다리에서 출력되는 힘을 제거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섬유가 다르게 층을 이룬다면 그것은 또한 다소 힘든 승차감이 될 수 있습니다. 카본 섬유의 경우에는 프레임 단위로 귀결됩니다.

#3. 힘

티타늄과 카본 섬유 모두 예외적으로 강한 물질입니다.

티타늄 vs 카본 자전거 인장 강도의 측면에서, 카본 섬유는 이것에 가장자리를 맞춥니다.

하지만 이 범주에서 부차적인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자전거가 고장날 경우 어떻게 고장이 날지에 대한 것입니다.

티타늄은 상당히 "부드러운" 금속으로, 엄청난 압력에 의해 변형되지만, 극도의 뒤틀림 없이는 부서지지 않습니다.

티타늄은 상당히 "부드러운" 금속으로, 엄청난 압력에 의해 변형되지만, 극도의 뒤틀림 없이는 부서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심각한 사고를 당했을 때, 완전히 휘어진 틀이나 약간의 움푹 들어간 곳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티타늄 튜브의 용접과 성형은 매우 전문적인 작업이기 때문에 티타늄 프레임을 고정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반면에 카본 섬유는 파괴되기 위해 더 많은 힘이 필요하지만, 파괴된다면, 훨씬 더 재앙적일 수 있습니다.

카본 섬유는 전혀 변형되지 않지만, 금이 가고 심지어 단순히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주요 부정적인 점은 균열을 발견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자전거의 구조적 무결성을 완전히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명백한 이유로 위험합니다.

금이 간 것을 발견하더라도 티타늄 프레임인 만큼 카본 프레임을 고정하는 것도 비용이 많이 들고, 손상 정도에 따라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카본 섬유가 기술적으로는 안전성 면에서 더 강하지만, 실제로는 티타늄 프레임이 아마도 조금 더 안전할 것입니다.

#4. 환경 영향

만약 환경을 의식하는 자전거 타는 사람이라면, 불행하게도 그것은 나쁜 소식입니다: 티타늄과 탄소 섬유는 특별히 배출이 적은 물질이 아닙니다.

만약 환경을 의식하는 자전거 타는 사람이라면, 불행하게도 그것은 나쁜 소식입니다. 티타늄과 카본 섬유는 특별히 배출이 적은 물질이 아닙니다.

순수 탄소 배출 측면에서,  카본 섬유 kg  25 kg의 CO2가 배출되어 프레임 물질 중에서 단연 최악입니다.

하지만, 매우 가벼운 재료이기 때문에, 자전거 프레임은 보통 카본라면 덜 사용할 것입니다.

티타늄도 좋지 않습니다. 티타늄 1kg당 8kg의 CO2가 배출되고 탄소 1kg의 무게보다 최소 2배 이상 무거운 프레임을 사용하면 여기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환경 영향은 다면적인 범주이며 직접적인 배출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티타늄은 희토류 금속으로 광범위한 채굴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생태계에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광업 또한 인권 유린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어느 쪽이든 환경적으로 덜 해롭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자전거를 사용하든, 그것은 항상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심지어 어떤 형태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지속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카본섬유도 티타늄도 반응성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녹이나 부식 걱정 없이 일반적으로 어떤 상태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기타 고려사항

카본섬유도 티타늄도 반응성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녹이나 부식 걱정 없이 일반적으로 어떤 상태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전거의 다른 부품은 가혹한 조건에서 열화될 수 있으므로 절대 외부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여기서 고려해야 할 또 다른 것은 각각의 프레임 제작 과정 때문입니다. 카본 섬유는 티타늄보다 훨씬 더 모양이 좋습니다.

이것은 만약 에어로 로드 자전거를 원한다면, 탄소 섬유가 유일한 선택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본섬유 vs 티타늄을 고려할 때 비싼 자전거 프레임 소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둘 다 사용하면 상위 미드레인지 또는 전문가용 표준 프레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치 측면에서는 탄소 섬유가 더 낮은 무게와 경우에 따라 더 나은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티타늄 자전거 프레임은 70년대에 개발되었고 그 이후로 매우 충성스러운 숭배자들이 생겨났고, 티타늄 프레임을 시도하는 많은 사람들이 절대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자전거 기술 세계의 거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개인적인 선호와 필요에 달려있습니다.

티타늄 vs 카본 섬유 자전거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궁극적으로, 이것은 자전거 기술 세계의 거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개인적인 선호와 필요에 달려있습니다.

가벼운 에어로 로드 자전거를 찾는다면 카본 섬유가 유일한 논리적 옵션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독특하고 아름답고 맞춤형 자전거 프레임을 찾고 있다면 티타늄이 좋습니다.

다른 모든 훈련과 라이딩 스타일과 함께, 그것은 정말 심판 판정으로 귀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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