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리스 타이어 구조 및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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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가 없는 호환 가능한 집게는 꽤 흔하며 최근 몇 년 동안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튜브리스 구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린처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TLR"이라고 하며, 이는 "튜브리스"의 줄임말입니다.

튜브가 없는 호환 가능한 집게는 꽤 흔하며 최근 몇 년 동안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튜브리스 구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린처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TLR"이라고 하며, 이는 "튜브리스"의 줄임말입니다. 즉, 타이어는 내측 튜브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양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TLR 케이스는 과정에서 성형된 비 TLR 타이어에 비해 매우 명확한 비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모양은 림 벽에 완벽하게 끼워져 기밀 씰을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TLR 타이어가 튜브리스 구성으로 사용되는 경우 타이어가 장착되는 림도 튜브리스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기밀 설계가 적용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내부 튜브와 함께 사용할 경우 TLR 타이어는 단순히 비 TLR 타이어와 동일한 방식으로 장착되고 팽창됩니다.



튜브리스 타이어의 장점


튜브리스 타이어의 경우 내부 튜브는 시스템의 일부가 아니므로 무게가 절약됩니다. 하지만, 진짜 이득은 무게뿐만 아니라 튜브가 없는 집게가 어떻게 변형되는지에 있습니다. 시스템(내부 튜브) 내부의 레이어를 제거하면 튜브리스 타이어가 롤링할 때 더욱 유연해질 수 있습니다.이러한 변형의 변화는 타이어의 강성이 낮아짐에 따라 롤링 저항을 감소시켜 도로의 요철로부터 덜 편향되게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는 수십 년 동안 튜브 구조가 지배해 온 레이싱 전문가 수준에서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상용화된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는 이 기술의 결과로 이전에는 도달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겨졌던 새로운 수준의 성능에 도달했습니다.

튜브리스 클린처 시스템의 이점은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처럼 유연성이 증가하면 특히 오프로드에서 타이어의 접촉 패치가 확장될 수 있기 때문에 트랙션이 증가합니다. 이는 캠버 밖의 바위와 뿌리가 있는 산책로와 같이 울퉁불퉁한 표면이 일반적인 기술 지형을 탈 때 매우 유용합니다.

튜브리스 클린처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액체 타이어 실란트가 사용됩니다.

 

튜브리스 실란트


튜브리스 클린처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액체 타이어 실란트가 사용됩니다. 팽창 시 튜브리스 타이어 실란트는 케이스 내부에 압력을 가하며 시스템에서 빠져나올 때 잠재적인 누출을 자동으로 발견합니다. 펑크가 발생한 경우 튜브리스 실란트가 외부 공기에 노출되면 즉시 경화되어 펑크에 씰이 형성됩니다.실제로 튜브리스 타이어 실란트는 매우 효과적이어서 탑승자는 펑크가 발생한 것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단일 혁신으로 자전거 타이어가 모든 범주에 걸쳐 극적으로 변화했지만, 아마도 가장 큰 장점은 오프로드 부문일 것입니다. 이전에는 가시나 실수로 인한 충격으로 인해 탑승이 중단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튜브리스 타이어와 튜브리스 타이어 실란트가 등장하면서 두 가지 우려 사항이 모두 크게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액체 타이어 실란트는 작은 펑크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기 위해서는 점도가 낮아야 하기 때문에 완벽한 솔루션이 아닙니다. 따라서 실제적으로 씰링될 수 있는 펑크의 크기에 고유한 한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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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너는 액체 실란트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장착 시의 이점과 작은 구멍이 유지됩니다.

 

튜브리스 타이어 인서트


이러한 이유로 최근 몇 년 동안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튜브리스 타이어 라이너가 등장했는데, 이는 림 충돌로 인해 펑크가 발생할 수 있는 큰 충격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라이너는 림 벽 위로 돌출된 프로파일로 림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지만 타이어 성능을 저해하거나 튜브리스 케이스의 변형을 방지하지는 않습니다. 라이너는 액체 실란트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장착 시의 이점과 작은 구멍이 유지됩니다.

이러한 라이너는 일반적으로 타이어 내부의 공기량의 일부를 대체하기 때문에 에어 스프링 효과가 약간 더 점진적으로 느껴지며, 충돌 시 타이어가 완전 압축에 가까워질 때 라이너 재료의 점진적인 특성에 의해 강화됩니다. 완전히 압축된 경우 타이어는 타이어 트레드 하단에 부딪히는 림으로부터 보호됩니다.

충격 방지 외에도 라이너 시스템은 런 플랫으로 사용할 때 이점을 제공합니다.런 플랫 시나리오에서는 튜브리스 타이어 비드가 라이너 폭만큼 림 벽을 따라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어 타이어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해제되면 라이너 자체가 타이어 볼륨을 채우고 내부 볼륨을 채우도록 팽창합니다. 따라서 완전히 평평한 타이어로 최대 5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공기 압력에 대해서는 타이어 비드가 공기압만으로 림 벽 안으로 밀리기 때문에 TLR 시스템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TLR 타이어에는 종종 매우 팽팽한 피팅 비드가 있어 타이어 장착에 필요한 노력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타이트한 피팅 비드는 팽창 중 공기 손실을 최소화하여 내부 압력을 형성하고 궁극적으로 비드를 최종 위치에 안착시킵니다.

 

충격 방지 외에도 라이너 시스템은 런 플랫으로 사용할 때 이점을 제공합니다.런 플랫 시나리오에서는 튜브리스 타이어 비드가 라이너 폭만큼 림 벽을 따라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어 타이어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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