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하게도, 자전거 기어를 바꾸는 것은 끔찍하게 직관적인 것이 아닙니다.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변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는 약간의 시간과 생각이 필요합니다.
좋은 소식은 일단 연습을 좀 하게 되면, 전혀 생각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학습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변속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사항, 즉 어떤 기어를 선택해야 하는지, 언제 선택해야 하는지, 그리고 깔끔하게 변속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드라이브트레인의 부품
첫 번째 자전거의 기어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전거를 앞으로 추진하는 전체 시스템을 "드라이브트레인"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체인, 크랭크, 하단 브래킷, 탈선기, 전면 체인 링, 후면 카세트, 시프터 및 시프터 케이블이 포함됩니다.
트레일러, 프론트 체인 링, 리어 카세트 및 시프터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내부 기어 허브가 없는 경우(가능성은 낮지만 나중에 자세히 설명), 자전거에는 리어 탈선기가 장착됩니다. 리어 탈선기는 체인을 리어 카세트 위 아래로 움직입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리어 카세트 및 리어 탈선기, 프론트 체인 링 및 프론트 탈선기, 시프터.
리어 카세트는 리어 휠에 위치한 개별 기어 톱니바퀴(또는 링)의 클러스터입니다. 프론트 탈선기를 사용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크랭크 앞쪽에 체인 링이 두 개 이상 있는 경우 프론트 탈선기가 체인을 링 사이로 이동시킵니다.
마지막으로 시프터(또는 시프터)는 핸들 바에 위치하며 기어를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프터를 작동하면 변속기가 탈선기의 움직임을 제어하여 체인이 다른 기어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방향 전환 vs.왼쪽 방향 전환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자전거는 오른쪽과 왼쪽 양쪽에 시프터가 있습니다. 좌측 시프터는 프론트 링의 체인을 움직이고 우측 시프터는 리어 링(카세트)의 체인을 움직입니다.
점점 더 많은 현대적인 자전거는 프론트 체인 링이 하나만 있으며, 이는 오른쪽에만 시프터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일을 훨씬 더 간단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오른손 시프터와 왼손 시프터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언제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합니까? 좌측(전면) 기어는 큰 기어 변속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큰 언덕이나 큰 내리막길을 주행한 경우입니다.
보다 점진적으로 변경하려면 올바른(후방) 기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왼쪽에 있는 것보다 오른쪽(뒤)으로 이동하는 데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용할 시프터를 기억하기 위한 팁: 우측=후면.(이는 브레이크 레버에도 해당됩니다.)
변화를 주도하는 브랜드
시프터의 브랜드와 종류는 각각 조금씩 다릅니다. 산악자전거에는 트리거 시프터가 있는 경향이 있고, 로드자전거에는 브레이크 레버에 통합된 시프터가 있으며, 일부 자전거에는 그립 시프터가 있습니다.
트리거 시프터에는 두 개의 레버가 있습니다. 하나는 당신을 더 쉬운 기어로 이동시키고, 다른 하나는 더 단단한 기어로 이동시킵니다.
드롭 바 시프터의 경우 브레이크 레버 내부에 패들 또는 레버가 있습니다. 옆으로 밀면 탈선기가 작동합니다. 하나는 당신을 더 쉬운 기어로, 하나는 더 단단한 기어로 옮겨줄 것입니다.
그립 시프터는 조금 다릅니다.한 방향(일반적으로 사용자로부터 멀어짐)을 비틀어 더 단단한 기어로 이동하고 다른 방향으로 더 쉬운 기어로 이동합니다.
일부 변속기에는 사용자가 어떤 기어에 있는지 표시하는 디스플레이가 있고 다른 변속기에는 디스플레이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없는 경우 어떤 기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측정하는 방법을 시간 내에 배울 수 있습니다.
체인 링 및 카세트 이해
자전거 앞에는 아마도 두 개나 세 개의 체인 고리가 있을 것입니다.
"큰 체인 링"은 페달을 밟기 가장 어려운 기어이며 평평한 도로와 내리막길에 가장 적합합니다. 작은 고리는 등산에 가장 적합하고, 세 번째 중간 고리가 있다면, 이곳은 여러분이 대부분의 시간을 타는 곳입니다.
뒤에는 7~12개의 고리가 있습니다. 모든 후면 링을 함께 카세트라고 합니다.
후면 카세트는 가장 작은 링이 가장 단단하고 가장 큰 링이 가장 쉽다는 점에서 전면 체인 링과 반대되는 논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중간 어딘가에서 보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가장 큰 고리 중 하나를 타고, 당신의 가장 작은 고리 중 하나를 타고 내려가야 합니다.
한 번에 한 기어씩 변속
초보자들이 저지르는 한 가지 실수는 과도한 변화입니다. 처음에는 기어를 한 번에 하나씩 변속하는 데 집중하고 변속을 다시 시작하기 전에 변속이 깨끗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체인이 건너뛰거나 문지르는 소리가 나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아마도 완전하고 깨끗한 이동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기어가 깨끗하게 변속되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조금 더 세게 변속해 보십시오.
교차 연결 안 함
또 다른 일반적인 실수는 "교차 체인"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앞에 있는 큰 고리와 뒤에 있는 큰 고리(또는 앞에 있는 작은 고리와 뒤에 있는 작은 고리)에 있는 곳입니다.
이건 안 돼요. 그것은 체인에 많은 토크를 가하며, 체인이 늘어나거나 체인 링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어떤 기어를 사용해야 하는지 기억하기 위한 치트 시트가 있습니다.
- 클라이밍 - 앞쪽에는 작은 링, 뒤쪽에는 더 큰 링
- 하강 - 앞쪽은 큰 링, 뒤쪽은 작은 링
- 평평한 도로, 완만한 오르막과 내리막길—앞쪽의 중간 고리(있는 경우), 뒤쪽의 고리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당신이 대부분의 시간 동안 타야 하는 곳입니다.
이동 중 변속
체인이 다른 기어로 전환되려면 체인이 움직여야 합니다. 이것은 정차 중이거나 주행 중에 변속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속 중에 페달을 조금이라도 밟아야 합니다.
이것이 사실이 아닌 유일한 경우는 리어 트레일러와 카세트가 아닌 내부 기어 허브가 장착된 자전거를 타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여러분은 실제로 교대하는 동안 페달 밟는 것을 잠시 멈추고자 합니다.
이 자전거는 기존의 리어 카세트와 탈선기가 아닌 허브 내부에 기어가 있습니다.
미리 생각하기
앞에 있는 것을 주시하는 것을 습관화하고, 변화를 만들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만약 큰 언덕이 오는 것을 본다면, 본격적으로 등반을 시작하기 전에 바닥에서 쉬운 기어로 바꾸세요. 체인에 이미 너무 많은 토크가 있는 경우 체인을 잘못 움직이거나 떨어뜨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습, 연습, 연습
자전거를 뒤뜰이나 주차장에 가져가거나 블록 주변을 몇 바퀴 돌 수 있습니다. 혼자 있을 때 연습하고 실수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스스로에게 주는 것이 종종 가장 쉽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탈 때 당황하고 좌절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교대를 연습하기 위해 단체 라이딩를 타거나 친구들과 함께 탈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연습을 통해 그것을 알아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변화하는 것은 쉬워지고 느껴집니다. 힘들면 괜찮아요. 시간과 인내심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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