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자전거 VS 산악자전거 9가지 차이점 및 주요기능 (자전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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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는 모든 모양과 크기가 있으며, 이것이 자전거를 특별한 스포츠로 만드는 부분적인 이유입니다.

포장된 도로, 흙이 많은 도로, 심지어 숲길에 있든 상관없이 모든 경우를 위한 자전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질문을 제기합니다. 로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자전거와 자전거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로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는 완전히 다른 종류의 자전거입니다.

 

  • 로드 자전거란?
  • 산악자전거란 무엇일까요?
  • 로드 자전거 vs 산악자전거 9가지 주요 차이점 
  • 도로 자전거 vs 산악자전거 어떤 것이 당신에게 적합한가요?

 

로드 자전거란?

로드 자전거는 도로에서 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투르 드 프랑스와 같은 경주 때문에 가장 인기 있는 자전거 유형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항상 매우 인기가 있었고, 회사들은 그들을 더 낫게 하고 더 낫게 만드는 경계를 계속해서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드롭 핸들 바와 얇은 타이어로 유명합니다. 그 프레임들은 매우 가볍고, 어떤 자전거들은 7kg만큼 가볍습니다. 그것들은 주로 강철, 알루미늄, 그리고 탄소 섬유로 제공되며, 훌륭한 공기 역학을 갖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로드 레이스에 사용되며 장거리를 가는 것을 좋아하는 라이더들이 선호합니다. 매끄러운 표면에 매우 효율적이며 유지관리 및 관리가 쉽습니다. 로드 자전거에 적게는 25만원, 많게는 150만원(또는 그 이상!)를 쓸 수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드롭 핸들 바와 앏은 타이어로 유명합니다. 그 프레임들은 매우 가볍고, 어떤 자전거들은 7kg만큼 가볍습니다. 그것들은 주로 강철, 알루미늄, 그리고 탄소 섬유로 제공되며, 훌륭한 공기 역학을 갖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주요 기능

  • 경량 공기역학적 프레임
  • 무게 6-12kg
  • 단단하고 민첩한 자전거
  • 얇은 타이어
  • 드롭 핸들 바
  • 높은 기어비
  • 공격적인 탑승 자세
  • 도로 주행용으로 설계됨

산악자전거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들은 놀라운 제어력을 가지고 있고 거친 지형을 다루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로드 자전거처럼, 그것들은 매우 다용도로 사용되고 실질적으로 어디에서나 탈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택 중 하나입니다.

산악자전거란 무엇일까요?

산악자전거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들은 놀라운 제어력을 가지고 있고 거친 지형을 다루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로드 자전거처럼, 그것들은 매우 다용도로 사용되고 실질적으로 어디에서나 탈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택 중 하나입니다.

산악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평평한 막대, 서스펜션 구성 요소 및 큰 노비 타이어로 유명합니다. 프레임은 현대에는 일반적으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지지만 일부 고급 버전은 탄소 섬유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산악자전거는 도로 위에 있고 싶지 않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의 선택입니다.그것들은 먼지가 많은 길에서부터 숲의 시련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위한 것입니다.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그것들이 교통체증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다른 자전거를 탈 수 없는 장소들을 탐험하게 해주기 때문에 그것들을 선택합니다.

산악자전거는 크로스컨트리, 엔듀로, 내리막길, 트레일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오프로드 라이딩을 위해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주요 기능

  • 험준한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튼튼한 프레임
  • 무게 10-18kg
  • 제어를 위해 설계됨
  • 트레드많은 큰 노비 타이어
  • 플랫 핸들 바
  • 낮은 기어비
  • 편한 주행 위치
  • 오프로드 주행용으로 설계

이제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의 차이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

다음은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로드 바이크 VS 마운틴 바이크 9가지 주요 차이점 

이제 산악자전거와 로드자전거 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로드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차이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지형

로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는 매우 다른 지형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도로나 매우 매끄러운 표면에서만 탈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산악 자전거는 오프로드 표면과 느슨한 지형에서 탈 수 있습니다.

비록 오프로드에서 로드 자전거를 탈 수는 있지만, 그것은 그다지 용서가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매우 불쾌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산악자전거는 도로에서 쉽게 작동할 수 있지만, 속도가 느리고 느릴 것입니다.

만약 그 틈을 메울 무언가를 찾고 있다면, 자갈 자전거가 찾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로드 자전거는 도로나 매우 매끄러운 표면에서만 탈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산악 자전거는 오프로드 표면과 느슨한 지형에서 탈 수 있습니다.

#2. 기하학

기하학은 자전거를 설계하는 방식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을 두는 위치입니다. 산악자전거와 로드자전거를 비교할 때 중요합니다.

로드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상당히 공격적인 기하학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탑승자를 공기역학적 위치에 놓고 속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산악 자전거는 더 나은 무게 중심을 줌으로써 탑승자를 통제할 수 있는 위치에 놓이게 하는 더 편안한 기하학적 구조를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것들은 당신의 무게를 다루기가 훨씬 더 쉬우며, 공기역학에 관해서는 많은 것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3. 서스펜션

산악 자전거에서, 이것은 보통 자전거의 중요한 부분이고 탑승자가 바위 위를 구르고 기복이 있는 표면에서 자전거를 조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부 산악용 자전거는 앞뒤에 서스펜션(완전 서스펜션)이 있고, 일부는 앞바퀴(하드테일)에만 서스펜션이 있습니다.

현재 자전거 판매를 중단하고 있는 몇몇 최고 브랜드는 폭스와 록삭스입니다. 모든 종류의 자전거에서 그것들을 볼 수 있을 것이고 그것들은 훌륭한 구성품입니다.

로드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서스펜션이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주행하는 도로는 평탄하고 거칠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또한 서스펜션 구성 요소의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자전거 속도가 느려지고 평탄한 지형에서 효율성이 훨씬 떨어집니다.

로드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서스펜션이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주행하는 도로는 평탄하고 거칠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또한 서스펜션 구성 요소의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자전거 속도가 느려지고 평탄한 지형에서 효율성이 훨씬 떨어집니다.

#4. 핸들바

산악자전거와 로드자전거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핸들입니다.

로드 자전거에는 거의 항상 "드롭 핸들 바"가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스스로를 감싸고 편안한 수직 위치에서 공격적인 공기역학적 턱에 이르기까지 탑승자에게 다양한 위치를 제공합니다.

산악자전거는 일반적으로 평평한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 하나의 직선 막대가 있고, 하나의 위치를 제공합니다.그것들은 훨씬 더 넓고, 훨씬 더 나은 제어력과 자전거 주변을 움직이기 위한 훨씬 더 나은 자세를 제공하지만, 공기역학적이지는 않습니다.

#5. 타이어

로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타이어의 폭입니다.

로드 자전거는 얇고 매끄러운 타이어와 함께 제공되는데, 이 타이어는 공기역학적이며 타맥을 잘 잡고 타이트한 코너에서는 롤링이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폭은 23~28mm이고 압력은 최대 100psi입니다.

산악자전거는 더 큰 노비 타이어와 함께 나옵니다. 표면적이 넓을수록 특히 느슨한 지형에서 접지력이 훨씬 높아집니다. 1.95인치에서 3인치까지 다양하며, 충격 흡수를 돕기 위해 20psi의 낮은 압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현대에는 두 자전거가 유사한 제동 시스템을 공유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산악자전거는 역사적으로 제동에 관한 한 더 잘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거의 항상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더 큰 로터와 더 강력한 캘리퍼를 자랑합니다.

#6. 브레이크

현대에는 두 자전거가 유사한 제동 시스템을 공유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산악자전거는 역사적으로 제동에 관한 한 더 잘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거의 항상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더 큰 로터와 더 강력한 캘리퍼를 자랑합니다.

로드 자전거에는 림 브레이크 또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함께 제공되며, 현재는 고급 로드 자전거에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

그들은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설계된 산악 자전거에 비해 동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더 작은 로터와 캘리퍼를 가질 것입니다. 산악자전거 대 로드자전거에 관한 한 산악자전거는 일반적으로 더 강력한 브레이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7. 구성품

로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 그룹 세트의 구성 요소는 크게 다릅니다.

로드 자전거에는 브레이크와 시프터가 결합된 "브리프터"가 있으며, 산악 자전거에는 일반적으로 엄지 시프터 또는 트위스트 시프터가 있으며 브레이크는 별도입니다.

서스펜션을 위한 포크 록아웃, 주행 중 안장을 떨어뜨리는 드롭 포스트 등 로드 자전거에서는 보기 드문 독특한 구성 요소를 갖춘 산악 자전거도 발견할 수 있어 내리막길에서 무게중심을 낮출 수 있습니다.

기어비와 관련하여, 우리는 로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 사이에 매우 큰 차이가 있습니다.

로드 바이크는 기어오르고 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춘 광범위한 범위에 맞춰지지만 기어비는 더 빠른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높은 비율"로 분류됩니다.

#8. 기어비

기어비와 관련하여, 우리는 로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 사이에 매우 큰 차이가 있습니다.

로드 바이크는 기어오르고 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춘 광범위한 범위에 맞춰지지만 기어비는 더 빠른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높은 비율"로 분류됩니다.

반면에 산악자전거는 보통 낮은 비율로 만들어집니다. 그들은 가파른 언덕을 오르고 느슨한 지형을 극복하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종종 도로 자전거가 하강할 때 가질 수 있는 높은 비율이 부족합니다.

#9.  사이즈(휠 크기)

로드 자전거와 산악 자전거 휠 크기는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거의 항상 700c 휠을 사용할 것이고, 더 큰 자전거 제조업체에서 나오는 성인 로드 자전거에서는 다른 크기를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현재 산악 자전거는 29인치, 27.5인치 또는 26인치 바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9"는 기술적으로 700c와 동일하지만 산악자전거가 사용하는 바퀴는 훨씬 더 넓어질 것입니다. 27.5인치와 26인치는 다양한 유형의 오프로드 자전거에 적합한 작은 크기로, 낮은 속도에서 더 나은 가속력과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물레 자전거"로 알려진 앞바퀴와 뒷바퀴에 다른 크기를 사용합니다.

로드 자전거와 산악 자전거 휠 크기는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거의 항상 700c 휠을 사용할 것이고, 더 큰 자전거 제조업체에서 나오는 성인 로드 자전거에서는 다른 크기를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현재 산악 자전거는 29인치, 27.5인치 또는 26인치 바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9"는 기술적으로 700c와 동일하지만 산악자전거가 사용하는 바퀴는 훨씬 더 넓어질 것입니다. 27.5인치와 26인치는 다양한 유형의 오프로드 자전거에 적합한 작은 크기로, 낮은 속도에서 더 나은 가속력과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물레 자전거"로 알려진 앞바퀴와 뒷바퀴에 다른 크기를 사용합니다.

로드 자전거 대 산악자전거 어떤 것이 당신에게 적합한가요?

로드 자전거 와 산악자전거 사이에서 고를 때, 답은 여러분이 타고 싶은 지형에서 나옵니다.

당신이 도로에서 탈 계획이라면 로드 자전거를 추천합니다. 오프로드를 타실 계획이라면 산악자전거를 추천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디에서 타고 싶은지 확실하지 않다면, 자갈 자전거나 하이브리드 자전거와 같은 다목적 자전거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 제품은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제공하며 포장도로에서나 오프로드에서나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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