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앞뒤 드레일러 4단계로 조정하는 방법 (탈선기/기어작동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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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에서 기어가 작동하지 않는 것보다 더 짜증나는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기어 변속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현지 자전거 매장에 가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은 아닙니다. 자전거에서 드레일러를 조정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배울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자전거 정비 기술 중 하나입니다.

드레일러를 조정하는 방법을 익힌 후에는 다시 도로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자전거 유지 관리 가이드에서는 다음 내용을 다룹니다.

  • 드레일러를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드레일러를 조정하려면 어떤 장비가 필요합니까?
  • 4단계로 프론트 드레일러(탈선기)를 조정하는 방법
  • 3단계로 리어 드레일러(탈선기)를 조정하는 방법
  • 문제 해결:내 드레일러가 여전히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자전거 드레일러를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드레일러를 올바르게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드레일러를 올바르게 작동시키는 것이 왜 중요한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인 슬립 방지

드레일러가 정렬되어 있지 않으면 체인이 한 기어에서 다른 기어로 쉽게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자극적일 뿐만 아니라, 이것은 페달에서 발이 미끄러지게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안장에서 내릴  특히 위험합니다.

편안하고 효율적인 승차감 보장

만약 당신의 드레일러가 기어를 건너뛰고 필요할 때 바꾸지 않는다면, 그것은 주행을 망칠 것입니다. 기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자전거 타는 재미를 즐기지 못하는 것에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구성 요소의 수명 연장

기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체인 및 카세트와 같은 드라이브트레인의 구성 요소가 더 빨리 마모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완전히 작동하는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자전거로부터 훨씬  많은 주행 거리를 얻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체인 및 카세트와 같은 드라이브트레인의 구성 요소가 더 빨리 마모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완전히 작동하는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자전거로부터 훨씬 더 많은 주행 거리를 얻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드레일러를 조정하려면 어떤 장비가 필요합니까?

대부분의 기어드 자전거에는 앞(프론트) 드레일러와 뒤(리어) 드레일러가 있습니다.

두 가지를 모두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모든 드레일러가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동일한 원리로 작동합니다.

다음은 드레일러를 조정하는 방법을 배울 때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전거 거치대
  • 청소 제품
  • 육각렌치
  • 작은 드라이버

시작하기 전에 드라이브트레인을 철저히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진흙을 제거하고 체인, 드레일러, 체인 링, 기수 휠 및 카세트의 그리스를 제거해야 합니다. 작업을 더 깨끗하게 할 뿐만 아니라, 모든 작업을 엉망으로 만들지 않고 완벽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단계로 프론트 드레일러를 조정하는 방법

1단계: 프론트 탈선기 높이 및 각도 설정

드레일러 를 똑바로 보면 케이지가 가장 큰 체인 링 위 2-3mm 위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드레일러 를 똑바로 보면 케이지가 가장 큰 체인 링 위 2-3mm 위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위에서 보면 위 그림과 같이 케이지가 가장 큰 체인 링과 평행을 이루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클램프에서 조정되며, 클램프는 드레일러를 프레임에 볼트로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위에서 보면 위 그림과 같이 케이지가 가장 큰 체인 링과 평행을 이루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클램프에서 조정되며, 클램프는 드레일러를 프레임에 볼트로 고정합니다.

2단계: 하한 나사 조정(한계조절나사)

한계조절 나사는 드레일러가 안쪽과 바깥쪽으로 너무 멀리 이동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한계조절 나사를 사용할 때는 드레일러 케이지를 건드리지 않고 체인을 최대한 가깝게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한계조절 나사는 드레일러가 안쪽과 바깥쪽으로 너무 멀리 이동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한계조절 나사를 사용할 때는 드레일러 케이지를 건드리지 않고 체인을 최대한 가깝게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먼저 자전거를 체인 세트의 가장 작은 링과 후면 카세트의 가장 큰 링으로 이동합니다.

한계 나사는 종종 "H"(높음)와 "L"(낮음)로 표시됩니다.표시되지 않은 경우 프레임에 가장 가까운 나사는 일반적으로 하한 나사이며, 이 나사는 프레임으로 향하는 탈선기의 이동을 제한합니다.

낮은 나사를 돌리면 케이지가 앞뒤로 조정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지가 체인의 뒤쪽에 최대한 가깝지만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제 페달을 돌려 체인 링을 위아래로 움직여 보십시오. 체인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고 자유롭고 부드럽게 이동해야 합니다.

완벽하게 하려면 필요한 경우 작은 조정을 수행합니다.

3단계: 상한 나사 조정(한계조절 나사)

)

시프터를 사용하여 체인을 후면 카세트의 가장 작은 톱니바퀴와 전면의 가장 큰 체인 링으로 옮기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시프터가 상단 링에 연결되지 않으면 케이블을 조여야 할 수 있습니다.

높은 나사를 사용하여 프론트 드레일러를 앞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체인이 닿지 않고 가능한 한 드레일러케이지에 가까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위아래로 이동하여 체인이 떨어지거나 교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부드럽게 변속되는지 확인하여 테스트합니다.

완벽해질 때까지 작은 조정을 수행합니다.

4단계: 프론트 드레일러 인덱싱

즉, 변속 시마다 각 톱니바퀴에 맞춰 드레일러가 정렬됩니다. 드레일러는 일반적으로 조정 나사가 있거나 케이블 자체에 배럴 조정기가 있습니다.

케이블에 느슨함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므로 가장 낮은 기어에 있는 드레일러와 조정 나사를 완전히 끼운 케이블 핀치 볼트를 풉니다.그런 다음 손가락으로 단단히 당기고 케이블 핀치 볼트를 다시 조입니다.

마지막으로 케이블을 인덱싱하는 것이 마지막입니다.

즉, 변속 시마다 각 톱니바퀴에 맞춰 드레일러가 정렬됩니다. 드레일러는 일반적으로 조정 나사가 있거나 케이블 자체에 배럴 조정기가 있습니다.

케이블에 느슨함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므로 가장 낮은 기어에 있는 드레일러와 조정 나사를 완전히 끼운 케이블 핀치 볼트를 풉니다.그런 다음 손가락으로 단단히 당기고 케이블 핀치 볼트를 다시 조입니다.

이제 페달을 돌리고드레일러를 위아래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변속이 원활하고 체인이 문지르지 않고 체인을 쉽게 상하로 이동할 때까지 배럴 조정기 또는 조정 나사의 턴을 계속 추가합니다.

이 작업은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지만 인내심을 가지면 곧 완벽해질 것입니다.

3단계로 리어 탈선기를 조정하는 방법

1단계: 상한 나사 설정

먼저 가장 큰 전면 체인 링과 후면 카세트의 가장 작은 톱니바퀴로 이동합니다. 도착하기 어렵다면 배럴 조정기를 사용하여 케이블에서 느슨한 부분을 제거해야 합니다.

하단 기어에 있는 것은 배럴 조절기로 가서 느슨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안쪽으로 나사를 조이면 됩니다.

이제 H 나사를 위로 건너뛰려는 것처럼 약간의 소음이 날 때까지 돌려줍니다. 이때 소리가 부드럽게 들릴 때까지 느슨하게 풀어 줍니다. 그러면 상한 나사가 설정됩니다.

2단계: 리어 드레일러 인덱싱

배럴 조정기로 이동하여 시프터의 상단(가장 단단한) 기어에 있는 동안 시계 방향으로 나사를 조입니다.이제 케이블을 탈선기에서 분리하고 손가락으로 꽉 당긴 다음 다시 고정합니다.

페달을 돌리기 시작하고 시프터를 한 번 클릭합니다. 마치 카세트에서 한 기어를 더 쉽게 움직이듯이 말입니다.움직이지는 않지만, 이것은 괜찮습니다.

체인이 기어 위로 점프할 때까지 한 번에 배럴 조정기의 나사를 풀면서 페달을 계속 돌립니다.

기어가 올라가면 배럴 조정기를 돌리는 것을 멈추고 다른 기어를 올려 봅니다. 딸깍 소리가 나면 가장 큰 톱니바퀴에 닿을 때까지 계속 위로 올라가십시오.

나중의 톱니바퀴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조정기의 나사를 더 풀어야 합니다. 카세트가 부드럽고 조용하게 오르내릴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3단계: 하한 나사 설정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하한 나사를 조정해야 합니다.

전면의 가장 작은 체인 링과 카세트의 가장 큰 톱니바퀴로 이동합니다. L 나사가 다음 톱니바퀴로 뛰어오를 때까지 조이고, 다시 가장 큰 톱니바퀴로 떨어질 때까지 느슨하게 풉니다.

이제 하한 나사가 설정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하한 나사를 조정해야 합니다.

전면의 가장 작은 체인 링과 카세트의 가장 큰 톱니바퀴로 이동합니다. L 나사가 다음 톱니바퀴로 뛰어오를 때까지 조이고, 다시 가장 큰 톱니바퀴로 떨어질 때까지 느슨하게 풉니다.

이제 하한 나사가 설정되었습니다!

카세트의 하한 나사가 너무 느슨해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십시오. 부적절하게 조정될 경우 탈선기가 휠의 스포크에 접촉하여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 프로세스를 반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지만, 여전히 무언가가 당신의 변화에 맞지 않습니다.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음은 발생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와 해결 방법입니다.

내 드레일러가 여전히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때때로 이 프로세스를 반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지만, 여전히 무언가가 당신의 변화에 맞지 않습니다.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음은 발생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와 해결 방법입니다.

#1. 구부러진 드레일러 케이지

구부러진 드레일러 케이지가 있는 경우 기어를 올바르게 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드레일러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뒤로 젖히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벤치메크행거(데레일러행거)

리어에서 드레일러는 기계식 행거(또는 탈선기 행거)에 부착됩니다.

기계 행거는 부드러운 금속으로 만들어진 값싼 희생 부품으로, 구부리거나 부러지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충돌이나 노크 시에는 고가의 드레일러보다 드레일러 행거가 더 쉽게 파손되어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직선인지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변속 장치를 벗어 던지거나 드레일러를 스포크에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교체품을 주문하거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면 가까운 자전거 매장로 이동합니다.

#3. 마모 또는 파손된 케이블

케이블이 오래되었거나 마모되었거나 더러워진 경우 변속이 매우 불량해져 드레일러의 작동이 완전히 중단될 수 있습니다.

변속 상태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할 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자전거에서 드레일러를 조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식을 활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드레일러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즐거우셨기를 바랍니다. 숙달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지도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것은 매우 쉽고 재미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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