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이어 펑크났을때 패치하는 방법 (수리 및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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펑크 패치는 자전거 타기에 오래된 기술처럼 보일 수 있고, 더 이상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펑크 패치를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이것은 매우 큰 실수입니다. 자전거 타이어를 고정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돈을 절약하고, 낭비를 줄이고, 타는 동안 짜증나는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줄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비록 우리가 튜브가 없는 시스템과 펑크 방지 타이어를 가지고 있을지라도, 우리의 생각에는 항상 펑크 패치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펑크 패치는 집에 가는 것과 택시를 부르는 것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용하고 운이 나빠서 가지고 있는 모든 튜브에 구멍을 낼 때 훌륭한 백업이 될 수 있습니다.

  • 자전거 펑크 패치란?
  • 펑크 패치 키트의 기능
  • 펑크 패치 적용 가능한 항목
  • 자전거 타이어 튜브를 5단계로 펑크 패치하는 방법
  • 펑크 패치를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자전거 펑크패치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자전거 펑크 패치에 대해 말할 때, 그들은 손상된 내부 튜브의 구멍이나 구멍을 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리 키트를 말합니다. 그것들은 내부 튜브를 교체하는 대신 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밖에서 탈 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용합니다.

수년 전,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종종 여분의 내부 튜브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 패치 키트만 가지고 다녔습니다. 과거에는 수리에 관한 것이 더 많았지만, 현대에는 내부 튜브 전체를 교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긴 여행을 떠나고 싶고 길을 따라 자전거 수리점들 생각보다 많이 없다면, 펑크 패치 키트와 튜브를 가지고 다니면서 그것들을 계속 수리할 수 있습니다. 펑크 패치 키트는 만원 미만이며 자전거 키트에 소지하고있어야 합니다.

 

타이어 펑크 패치 키트

자전거 타이어 펑크 패치 키트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펑크 패치 키트는 자전거 튜브를 펑크 패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패치 키트에 포함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록 더 저렴하거나 최소한의 세트에는 타이어 레버가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음).

#1. 타이어 펑크패치

펑크 패치 키트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패치 자체입니다.

일반적으로 원형이지만 일부 회사에서는 타원형 및 사각형 패치도 사용합니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고무와 같은 물질로 만들어지고 꽤 유연합니다. 더 좋은 키트는 접착제와 펑크 패치 함께 제공됩니다.

#2. 사포 또는 스크래치 패드

펑크 패치 키트에는 사포나 스크래치 패드도 들어 있습니다.

이 옵션은 펑크 패치를 적용할 영역을 스크럽하여 올바르게 부착되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프로세스에 필수적인 부분이며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패치를 사용할 때 잘못된 부분입니다.

#3. 접착제

그러면 접착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펑크 패치가 내부 튜브에 유지되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펑크 패치는 접착제로 제공되지만, 접착제는 자전거 수리 시 항상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초크 마커

시중에서 찾을 수 있는 많은 키트에 분필 마커가 있을 것입니다.

구멍을 식별한 후에는 구멍을 표시하고 다시 잃어버리지 않는 데 사용됩니다.

#5. 타이어 레버

펑크 패치 키트에는 타이어 레버도 함께 제공됩니다.

타이어를 분리해야 할 때 쉽게 분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이것들을 키트에 가지고 있습니다.

사각 펑크 패치

펑크 패치 적용 가능한 항목

시작하기 전에 내부 튜브가 패치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 튜브가 모두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의 좋은 예는 주입구에 구멍이 가깝거나 위에 있을 때입니다. 내부 튜브의 이 부분은 거의 수리가 불가능하며, 다른 방법이 없는 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심하게 갈라지기 시작하는 내부 튜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내부 튜브가 조금 낡았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고 만약 그것이 한 곳에서 펑크가된다면 다른 곳에서도 펑크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전거 타이어 내부 튜브를 5단계로 펑크 패치하는 방법

내부 튜브 펑크 패치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 과정에 대해서는 시간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서두르는 것은 유혹적일 수 있지만, 당신은 그것이 맞을 때까지 계속해서 그것을 하게 될 것입니다.

자전거 타이어를 수리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수리키트 준비물

자전거 튜브를 수리하는 법을 배울 때,  많은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펑크패치 키트 외에 몇 가지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이 담긴 통(옵션)
  • 펌프
  • 펑크 패치 키트
  • 타이어 레버

1단계 준비

1단계 준비

첫 번째로 시작하는 것은 안전한 장소을 찾는 것입니다.

만약 도로에 나와 있다면, 우리는 도로에서 안전한 곳으로, 그리고 바퀴가 나갔을 때 도구와 자전거를 놓을 장소가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2단계 휠 및 타이어 탈거(빼기)

2단계 휠 및 타이어 탈거(빼기)

퀵 릴리즈 또는 스루 액슬을 해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러면 바퀴가 쉽게 빠질 것입니다. 리어 휠을 탈거하는 경우리어 탈선기를 조작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이제 내부에 공기가 남아있을 경우를 대비해 타이어의 공기를 완전히 빼십시오. 공기가 빠지면 타이어 레버를 사용하여 타이어를 림에서 절반 또는 완전히 분리한 다음 내부 튜브를 꺼냅니다.

외부 타이어 내부를 손가락으로 주의 깊게 점검하여 펑크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유리 또는 가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작업은 장갑을 착용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 팁: 밸브를 설치할 때 외부 타이어의 측벽에 있는 글귀를 밸브와 일렬로 정렬하면 날카로운 물체에 의해 발생한 경우 외부 타이어에서 발견한 위치와 일치하기 때문에 내부 튜브 펑크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단계 내부 튜브 펑크 쉽게 위치 찾기

타이어 펑크 물로 찾기

내부 튜브를 제대로 펑크 수리하려면 내부 튜브의 펑크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내부 튜브에 펌프를 넣고 쉬쉬하는 소리를 듣고 만집니다. 당신은 그 구멍을 꽤 쉽게 듣고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물통을 이용하여 사용하세요. 내부 튜브를 펌프바람을 넣고 물에 담그면 거품이 위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품이 나오는 곳은 구멍난 곳입니다.

구멍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나면 필요한 경우 분필로 표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엄지손가락으로 튜브를 구멍에 대고 튜브가 어디에 있고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기억하기만 하면 됩니다.

4단계  사포  후 펑크패치 부착

타이어 펑크 패치 부착

펑크 패치를 적용하기 전에 사포를 아용해야 합니다.  올바르게 준비하면 펑크 패치가 제대로 달라붙어 새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사포 또는 스크래치 패드를 가지고 구멍 주변을 긁습니다. 패드가 올바르게 부착되도록 펑크의 양쪽에서 약 1cm를 조준합니다. 긁힌 부분은 가능한 한 건조하도록 하십시오.

이제 튜브에 약간의 모양을 만들기 위해 튜브를 펌프로 바람을 약간넣습니다. 완전히 평평할 때 패치를 붙이면 패치를 늘려서 공기가 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접착제와 펑크, 패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펑크 패치를 바로 붙입니다. 접착제를 바른 다음 패치를 적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자가 접착 패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치를 붙으면  꾹 누르고 30초에서 1분 동안 계속합니다. 완전히 밀폐된 밀폐공간을 만들고 접착제가 최대한 압축되어 마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통에서 테스트를 통해 바람이 빠지는지 확인합니다.

5단계 휠 장착 및 공기주입

자전거에 휠 장착

이제 내부 튜브를 타이어에 다시 넣고 타이어를 림에 다시 장착할 때입니다. 타이어에 장착할 때 튜브에 공기를 넣어 핀치 플랫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타이어 비드를 림에 밀어 넣고, 끼이면 타이어 레버를 사용하여 작업을 마칩니다. 밸브에 대고 원하는 PSI가 나올 때까지 펌핑을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휠을 자전거에 다시 장착하고 퀵 릴리즈 또는 스루 액슬을 조입니다. 

 

자전거 타이어 펑크패치는 또 어떤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을까요?

패치는 내부 튜브를 치료하는 데 환상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훌륭한 용도도 가지고 있습니다.내부 튜브 패치뿐만 아니라 다음 작업에도 적극 권장합니다.

튜브리스 시스템의 큰 구멍 고정

튜브리스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타이어에 큰 구멍이 생기면 패치를 사용하여 내부에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이 렇게 하려면 타이어를 제거하고 청소한 후 패치를 설치한 후 다시 설정합니다.

이를 위해 설계된 적합한 두꺼운 패치를 추천합니다.

케이블 마찰 방지

다음으로 유용한 것은 케이블 마찰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케이블 아우터가 프레임 주위를 도는 곳에는 프레임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사전 접착 패치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전거 타이어를 수리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전거 타이어를 적절하게 펑크 패치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서 정말로 도울 수 있는 기술입니다.

장시간 주행 시 여러 번 펑크가 날 경우 추가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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