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새 자전거를 선택하거나, 기계 작동 방식을 배우려는 경우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유형의 자전거 브레이크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지식입니다.
인터넷에는 자전거 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한 수많은 정보가 있지만, 그것은 압도적이고 때로는 모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전거 브레이크 유형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사항을 한 곳에 집합했습니다.
- 디스크 브레이크의 장단점 및 유형
- 림 브레이크: 찬성, 반대 및 자전거 브레이크 유형
- 희귀하거나 오래된 유형의 자전거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의 장단점 및 유형
현대 자전거에 사용되는 자전거 브레이크에는 디스크 브레이크와 림 브레이크의 두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일부 고급 로드 자전거 제조업체가 최근 디스크 브레이크로 전환하고 있지만, 디스크 브레이크는 오프로드 자전거에서 더 일반적인 반면 림 브레이크는 로드 자전거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휠에 부착된 금속 디스크('로터')로 구성됩니다. 탑승자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패드가 디스크를 꽉 조여 바퀴 속도가 느려집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장점
디스크 브레이크는 산악자전거에서 가장 흔합니다.
이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물, 진흙 또는 먼지에 노출될 수 있는 험한 조건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제동 표면(디스크)은 지면에서 더 떨어져 있기 때문에 패드와 디스크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갈 가능성이 적습니다. 림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림이 지면에 가깝게 이동하여 이물질을 쉽게 집어 올릴 수 있으며, 이물질이 브레이크에 고착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파편이 디스크에 들어가서 디스크에 도달하면, 디스크의 구멍은 메커니즘에 걸리는 것이 아니라 파편이 빠져나가는 것을 허용합니다.
또 다른 장점은 전체 휠이 림 브레이크에 취약한 것과 달리 디스크를 교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단점
디스크와 캘리퍼의 여분의 폭 때문에, 바퀴와프레임셋디스크 브레이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야 합니다.
휠에서 브레이크의 중앙 위치로 인해 제동 중에 휠과 바이크 포크에 많은 힘이 가해집니다. 이것은 자전거에 무게를 더할 수 있는 보강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유형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케이블 작동)
대부분의 림 브레이크와 마찬가지로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케이블 기반 시스템을 사용하여 디스크 주변의 패드를 조입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일반적으로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보다 저렴하고, 무게가 덜 나가며, 유지 및 수리가 더 쉽습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호스를 통해 오일을 밀어 피스톤 또는 피스톤을 누르고 브레이크 패드를 디스크에 밀어넣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더 나은 제동 제어 기능과 더 많은 제동력을 제공하며 실외 마모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더 비싸고, 고치기 어렵고, 그것들이 고장나면 완전히 실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림 브레이크: 찬성, 반대 및 자전거 브레이크 유형
림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패드를 휠 림에 고정하여 작동합니다.
산악자전거보다 로드자전거와 하이브리드자전거에 더 적합하지만, 모든 종류의 자전거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림 브레이크의 장점
림 브레이크가 자전거 브레이크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인 이유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들은 가볍고, 간단하고, 유지보수가 쉽고, 비교적 저렴합니다.
무게는 속도가 우선인 경주용 자전거에 적합하게 만듭니다.
림 브레이크의 단점
림 브레이크는 젖은 상태에서 성능이 떨어지고 이물질과 먼지에 더 취약합니다. 이것은 그러므로 거친 오프로드 주행의 특성 때문에 산악 자전거에 덜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림 브레이크의 브레이크 패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되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패드가 마모됨에 따라 정기적인 유지보수 및 조정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림 브레이크 유형
캘리퍼 브레이크
캘리퍼 브레이크는 휠 위의 단일 지점을 통해 자전거에 부착됩니다 (직접 장착 캘리퍼 제외).
그런 다음 브레이크 암이 휠의 양쪽 아래로 연장됩니다. 캘리퍼 브레이크는 대부분의 로드 자전거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나 넓은 림 주위를 클램핑할 때 힘을 발생시킬 수 없기 때문에 넓은 휠(예: 산악 자전거 휠)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캘리퍼 브레이크에는 몇 가지 하위 유형이 있습니다.
- 싱글 피벗 사이드 풀 캘리퍼 브레이크 – 이 브레이크는 두 개의 비대칭 곡선 암으로 구성되며, 둘 다 중간의 동일한 지점에서 프레임에 부착됩니다.암 피벗은 중앙의 동일한 지점과 양쪽 모두에서 동일한 브레이크 케이블에 부착되어 있으며, 이 케이블은 당겨질 때 브레이크를 고정합니다.
- 듀얼 피벗 사이드 풀 캘리퍼 브레이크 – 단일 피벗 사이드 풀 캘리퍼 브레이크와 동일하지만, 한 암은 중간에 피벗되고 다른 암은 측면에 별도의 피벗이 있습니다.
- 센터 풀 캘리퍼 브레이크 – 이 브레이크는 대칭적으로 구부러진 두 암으로 구성되며, 둘 다 중간의 동일한 지점에서 프레임에 부착됩니다.짧은 케이블이 암 위를 달리고 각 암은 한쪽 케이블에 부착됩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주 브레이크 케이블이 이 짧은 케이블을 당겨 양쪽 암을 안쪽으로 조여 마찰을 일으킵니다.
- 다이렉트 마운트 캘리퍼 브레이크 – 사이드 풀 캘리퍼 브레이크와 유사하지만, 각 암이 휠 한쪽 프레임의 개별 지점에 장착되어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유사합니다.강력한 제동 능력, 향상된 휠 간극 및 공기역학적 이점으로 인해 고급 로드 바이크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캔틸레버 브레이크
각 암은 포크의 한쪽에 있는 별도의 피벗 지점에 부착됩니다( 따라서 캔틸레버 브레이크는 항상 이중 피벗입니다). 암에는 각각 중앙 지점에 연결된 케이블이 있으며, 이 케이블은 메인 브레이크 케이블에 연결됩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이 케이블이 당겨지고 암이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V-브레이크
'직접 당김' 또는 '선형 당김'으로도 알려진 이 브레이크는 하이브리드 자전거와 산악 자전거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캔틸레버 브레이크와 유사하지만 한쪽 암에 연결된 다음 다른 쪽 암에 연결된 하나의 브레이크 케이블만 사용됩니다.
유브레이크
U 브레이크는 각 암이 프레임 또는 포크의 별도 측면에 부착되어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중앙 풀 캘리퍼 브레이크와 유사합니다.예전에는 산악자전거에서 흔히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인지도가 낮아 BMX 자전거에서 주로 볼 수 있으니 기수가 묘기를 부릴 때는 방해하지 마세요.
덜 일반적인 림 브레이크 유형
델타 브레이크
밀폐된 삼각형 모양의 브레이크로, 케이블이 상단에 들어가 각 모서리의 브레이크 패드를 당깁니다.
기능은 떨어지지만, 많은 이들이 Delta 브레이크를 모든 자전거 브레이크 유형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1985년의 상징적인 Campagnolo Delta Brake는 더욱 그렇습니다.
롤러 캠 브레이크
센터 풀 캔틸레버 브레이크와 유사하지만, 피벗이 아닌 작은 메커니즘(캠)이 브레이크를 작동할 때 휠 위로 당겨집니다.그러면 각 브레이크 암의 상단에 부착된 작은 롤러(캠 팔로워)를 눌러 회전시켜 각 브레이크 암을 회전시키고 패드를 휠 림에 부착합니다.
유압 림 브레이크
이러한 자전거 브레이크 유형은 일반적으로 캔틸레버 또는 V-브레이크의 유압식 버전입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일반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에 매우 드물고 몇 대의 전기 자전거에서만 발견됩니다.
로드 작동식 브레이크
로드 브레이크는 표준 케이블 시스템을 사용하는 대신 피벗 및 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패드를 림에 대고 누릅니다. 로드 작동식 브레이크는 표면이 약간 오목한 다른 유형의 휠 림에서 작동합니다.
희귀하거나 오래된 유형의 자전거 브레이크
드럼 브레이크
이 브레이크는 휠 중앙에 휠과 함께 회전하는 폐쇄형 드럼으로 구성됩니다. 드럼 내부에는 두 개의 패드가 있어 브레이크를 밟을 때 드럼 외부를 눌러 자전거 속도를 늦춥니다.
드래그 브레이크
드래그 브레이크는 특정 유형의 브레이크 메커니즘이 아니라 긴 내리막 구간에서 자전거의 속도를 지속적으로 늦추기 위해 사용되는 브레이크로 정의됩니다. 일반적으로 과열로 인한 브레이크 고장 가능성이 높은 험준한 지형의 탠덤과 같은 무거운 유형의 자전거에 사용됩니다.그 것은 보통 드럼 브레이크의 일종입니다.
코스터 브레이크
이 유형의 브레이크는 페달을 뒤로 밟음으로써 작동하므로 후륜 브레이크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1단 자전거에서만 발견됩니다.
밴드 브레이크
이러한 브레이크는 밴드, 케이블 또는 스트랩을 감싸는 휠에 부착되어 이동하는 드럼 또는 림으로 구성됩니다. 조이면 드럼 또는 림에 마찰이 발생하여 휠 속도가 느려집니다.
스푼 브레이크
아마도 자전거 브레이크의 가장 기본적인 유형인 스푼 브레이크는 일반적으로 비공기압 바퀴와 함께 사용되는 레버에 의해 바퀴의 고무에 직접 밀리는 패드 또는 금속 신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enny Farthing은 스푼 브레이크를 사용했지만, 1950년대 이후로 거의 쓸모가 없었습니다. 발로 작동하는 스푼 브레이크는 화물용 세발자전거의 일부 국가에서 여전히 사용됩니다.
오리 브레이크
이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오리 브레이크는 고무 또는 나무로 만들어진 두 개의 롤러가 패드가 아닌 휠에 눌려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 스푼 브레이크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자전거 브레이크 유형 – 정렬됨!
이제 여러분은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 브레이크에 대해 모두 알게 되었고, 여러분은 더 완벽하고 지식이 풍부한 자전거 타는 사람이 되기 위한 한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자전거의 메커니즘을 자세히 배우는 것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좋은 습관입니다. 자전거 성능을 파악하고, 자전거 유지보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그레이드 또는 새 자전거 선택에 대한 결정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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