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휠? 카세트? 프리허브? 들어본 적 있어요?
자전거의 중요한 구성요소입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모르거나 더 배우고 싶다면, 여러분은 올바른 위치에 있습니다!
모든 자전거에는 뒷바퀴의 허브에 부착되는 여러 개의 스프로킷 세트가 있습니다. 리어 톱니바퀴는 프리휠과 카세트의 두 가지 시스템 중 하나로 구성됩니다.
카세트와 자유형 휠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지만(즉, 페달을 밟지 않을 때 두 개 모두 타력할 수 있음) 상당한 기계적 차이가 있으며 교체할 수 없습니다.
- 프리휠 대 카세트:프리휠이란 무엇일까요?
- 프리휠 대 카세트:카세트란?
- 프리허브란?
- 프리휠과 프리허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프리휠과 카세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프리휠 대 카세트의 장단점
프리휠이란 무엇일까요?
정의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프리휠은 리어 나사형 허브에 직접 장착되는 내부 래칫 메커니즘을 포함하는 차체에 장착되는 단일 스프로킷 또는 스프로킷 세트로 구성됩니다.
확실히 하자면, "freewheel"은 명사이자 동사입니다. 동사로 "freewheel"은 페달을 밟지 않고 자전거를 타고 구르는 것입니다.명사로, "freewheel"은 뒷바퀴의 나사산에 나사로 고정되는 톱니바퀴의 물리적 블록을 말합니다.
1980년대 후반까지 프리휠은 거의 모든 자전거의 표준이었습니다.
그 때까지, '나사형' 프리휠 시스템은 거의 모든 자전거의 표준이었습니다. 이 허브 시스템을 사용하면 톱니바퀴가 허브에 직접 부착됩니다. 자전거가 페달을 밟을 때 체인 토크로 인해 프리휠이 지속적으로 팽팽하게 유지됩니다.
카세트란?
카세트는 리어 허브에 위치한 스프로켓 클러스터로, "프리 허브"로 슬롯에 연결됩니다.
톱니바퀴가 제자리에 고정되고 주행 중에 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통합 잠금 링으로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카세트는 단순하게 들리지만 자전거 카세트에 들어가는 많은 엔지니어링이 있습니다.
카세트의 스프라켓은 톱니바퀴의 집합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개별 스프로킷은 톱니바퀴 사이에서 체인이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서로 정확하게 위치합니다.
카세트는 다양한 크기로 사용 가능합니다.이것은 가장 큰 톱니바퀴의 이빨 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현대 자전거에서 가장 일반적인 크기는 10단, 11단, 12단입니다. 각 크기는 자전거 체인의 크기와 일치해야 합니다. 체인의 너비는 자전거 체인의 속도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수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발전해 왔지만, 최초의 널리 성공한 카세트 허브는 1978년 시마노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오늘날 카세트는 현대 자전거를 위한 드레일러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프리휠 대 카세트:주요 차이점
프리휠과 카세트의 주요 차이점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속도 수
일반적으로 프리휠의 속도는 5-7개인 반면 카세트의 속도는 7-12개입니다.
#2. 디자인과 메커니즘
프리휠은 리어 휠에 직사하며 기어 그룹이 있습니다. 반대로 카세트는 리어 휠에 나사산으로 연결되지 않으며, 대신 프리 허브의 스플라인으로 미끄러져 들어가 잠금 링으로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3. 호환성
프리휠은 교체가 가능하므로 모든 브랜드의 프리휠을 모든 프리휠 호환 허브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카세트는 프리허브 본체에서 서로 다른 스플라인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브랜드 간에 항상 교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Shimano와 SRAM(및 일부 소규모 제조업체)은 동일한 시스템을 사용하지만 Campagnolo에는 자체 시스템이 있습니다.
프리허브란?
프리휠과 카세트 사이의 혼동의 대부분은 프리허브 때문입니다.
프리허브는 단순히 래칫 메커니즘을 통합한 자전거 허브의 한 유형으로 정의됩니다. 이는 휠이 페달(코스트)과 독립적으로 회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들은 어떻게 일하는가?스플라인 자유 허브 본체에 스프로켓 클러스터(카세트)가 장착되어 체인과 결합됩니다.
프리휠과 프리허브의 주요 차이점은 코스트링 메커니즘이 어디에 위치하느냐에 있습니다.
프리 허브에서 코스트링 메커니즘은 휠 허브의 하위 어셈블리입니다. 카세트는 프리 허브 본체에 슬라이드하여 제자리에 고정되며 스플라인과 잠금 링으로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프리휠의 경우 코스트링 메커니즘이 기어 클러스터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자유 바퀴"라는 용어를 사용할 때, 우리는 코스트링 메커니즘이 내부에 있는 전체 기어 클러스터를 참조하십시오.
프리휠은 휠 허브 우측에 위치한 나사산 세트에 나사로 고정됩니다.
기본적으로, 프리휠과 프리허브는 같은 일을 하는 다른 방법입니다.그러나 중요한 것은 상호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프리휠이 마모되면 제거하고 기어 링 스택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교체합니다.
반면에 카세트를 사용하면 프리 허브를 교체할 필요 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프리휠 대 카세트:장단점
이제 자유바퀴, 카세트, 프리허브의 차이를 분석해봤는데, 그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휠의 장점
#1. 호환성
자유형 휠 호환 허브에서 모든 브랜드의 자유형 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더 저렴함
비교적 단순한 설계는 교체 부품이 저렴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특히 시마노 프리휠의 경우).일반적으로 프리휠은 카세트에 비해 초기 비용이 낮습니다.
#3. 스타일 포인트
만약 여러분이 빈티지하고 복고풍의 미학에 정말로 전념한다면, 여러분을 위한 프리휠이 될 수도 있습니다.
프리휠의 단점
#1. 제거하기 어려운 것
페달링에서 발생하는 높은 토크는 프리휠을 허브로 조여줍니다. 즉, 프리휠 메커니즘을 탈거하는 것이 어렵고 문제가 있습니다.
#2. 사용 가능한 속도 감소
일반적으로 프리휠은 최대 7개의 기어를 넣을 수 있는 공간만 있는 반면, 현대의 카세트는 최대 13개의 기어를 넣을 수 있습니다.
#3. 신뢰성이 떨어짐
일반적으로 프리휠은 카세트보다 더 자주 교체해야 하며, 교체할 경우 톱니바퀴 자체뿐만 아니라 래칫 메커니즘도 교체해야 합니다.
카세트의 장점
#1. 더 많은 기어 옵션
카세트는 체인이 작동할 수 있도록 더 넓은 범위의 기어비를 제공하며 기어 사이의 간격은 더 작습니다. 이를 통해 페달 동작 속도를 변경하고 주행 중인 경사도 또는 지형에 최적의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건장한
일반적으로 카세트 시스템은 프리휠보다 축에서 덜 부서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카세트는 구부러진 차축의 문제를 완화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3. 수리
스프라켓이 마모된 후 교체해야 할 경우 전체 래칫 메커니즘이 아닌 스프라켓 자체만 교체하면 됩니다.
또한 드라이브 측 액슬 베어링은 카세트 뒤쪽의 액슬 중심이 아닌 프레임 가까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어 액슬의 응력이 상당히 감소합니다. 즉, 액슬이 구부러지거나 부러지거나 손상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4.가볍습니다.
고품질 카세트와 프리허브 조합은 일반적으로 동등한 표준 프리휠보다 무게가 작습니다.
카세트의 단점
#1. 복잡성
카세트 메커니즘은 프리휠보다 더 복잡하고 더 많은 부품이 필요합니다.잘못될 수 있는 구성 요소가 더 많습니다.
#2. 교환성 상실
카세트와 프리허브는 프리휠보다 브랜드 간에 더 독점적입니다.
카세트가 다른 제조업체의 프리 허브 스플라인(예: SRAM 프리 허브의 Shimano 카세트)과 호환되는 경우에도 드라이브트레인의 나머지 부분이 다른 브랜드의 것이라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프리휠과 카세트 중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합니까?
짧은 대답: 어떤 종류의 자전거를 타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클래식 또는 레트로 자전거에는 프리휠이 함께 제공되므로 빈티지 자전거 팬이라면 선택의 여지가 이미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현대의 로드 자전거는 프리휠과 호환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이 카세트는 최신 기술로 더욱 다양한 기어를 제공하며, 보다 활기차고 도전적인 지형에서 보다 나은 변속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세트는 경험이 많은 라이더에게 낮은 무게와 신뢰성과 같은 더 많은 성능 이점을 제공하며, 이는 경쟁적이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상황에서 거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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