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의 일반적인 드레일러 변속 문제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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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X 앞드레일러 설치의 기본을 학습한 후에는 드레일러인 미세 조정 및 유지보수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다수 제공됩니다.결국 성가신 딸깍 소리가 나거나 선택한 기어에서 뛰쳐나갑니다.새 드레일러은 첫날부터 재활용될 때까지 장착되며, 부품이 늘어나거나 느슨해지고 마모되고 구부러집니다.다음의 트러블 슈팅 가이드에서는, 일반적인 이행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다음으로 생각할 수 있는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대부분의 현대 산악 자전거에서 1X 설정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후방 탈선자를 괴롭히는 문제를 계속 다룰 것입니다.프론트 탈선기 문제가 있는 구형 자전거의 경우 해결책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론트 탈선기를 분리하고 체인 링을 단일 1X 전용 링과 광범위한 카세트로 교체합니다.쾅! 넌 방금 드레일러 문제를 반으로 줄였어.

드레일러 정의

진지하게 말하면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핵심 용어를 정의해야 합니다.자전거 드레일러을 이미 알고 있다면 문제 해결 섹션으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하한 나사

하한 나사는 탈선기가 최저 기어를 향해 이동할 수 있는 한계를 조정합니다.가장 낮은 기어는 가파른 것을 오르는 데 사용되는 큰 스피니 기어로, 스포크에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변속 케이블은 탈선기의 스프링을 잡아당겨 저단 기어로 변속하고 케이블 장력을 방출하여 같은 스프링이 탈선기를 고단 기어로 당길 수 있도록 합니다.최저 기어로 변속하면 케이블 장력을 통해 탈선기에 직접 압력을 가하게 되는데, 이 제한 나사가 탈선이 너무 멀리 가서 카세트에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이 제한의 이상적인 위치는 탈선기의 상부 풀리(기수 바퀴라고도 함)를 최저 기어 바로 아래에 정지시키고 더 이상 주행할 수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상한 나사

상한 나사는 탈선기가 최고 기어를 향해 이동할 수 있는 한계를 조정합니다.가장 높은 기어는 자전거의 시트 스테이와 체인 스테이 교차로 근처에 있는 작은 기어입니다.가장 낮은 기어와 마찬가지로 이상적인 한계 조정은 탈선기의 상부 풀리를 가장 높은 기어와 바로 일직선으로 배치하여 체인이 카세트에서 벗어나 프레임 안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B 나사

B 나사(일명 차체 각도 나사)는 상부 풀리와 최저 기어 사이의 공간을 조정하여 체인 랩 및 저단 기어 변속에 영향을 미칩니다.

체인 랩은 체인이 처음 톱니바퀴에 닿은 시점부터 체인링까지 카세트에 있는 임의의 톱니바퀴와 상호작용하는 체인 양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전거는 상부 풀리 휠이 가장 낮은 톱니바퀴에서 5~6mm 떨어진 상태에서 올바르게 이동합니다.B 나사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간격을 크게 하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간격을 좁힙니다.

배럴 어저스터

현대의 산악용 자전거 시프터에서는 케이블 하우징이 시프터 본체에서 나오는 바로 그 지점에 배럴 조절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기본적으로 케이블 하우징이 기대어 있는 볼트처럼 작동하므로 케이블 하우징의 길이를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시프트 케이블은 배럴 조절 장치의 중공 중앙을 통과합니다.

배럴 조절기는 플라스틱 또는 금속으로 만들 수 있으며, 보통 검은색 또는 광택 합금입니다.플랫 바 인덱스 시프트터(현대 산악 자전거의 표준)에서는 시프트 하우징이 시프트터에서 나오는 위치에 항상 배치됩니다.

어저스터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탑승자의 관점에서) 케이블 하우징이 약간 늘어나 케이블의 장력이 증가합니다.이렇게 추가된 케이블 장력은 탈선로를 저단 기어로 이동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배럴 조절 장치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케이블 하우징이 짧아지고, 케이블 장력이 낮아지며, 탈선기의 스프링이 더 높은 기어 쪽으로 당겨집니다.

케이블 장력이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면 체인은 선택한 기어에 머무르며 카세트를 동일한 용이성, 속도 및 정확도로 위아래로 이동합니다.

탈선기 문제 해결

좋아, 이제 기름진 이슈를 파헤쳐보자.

이 체인은 저속 기어로 되어 있다.

내 체인이 카세트의 가장 큰 톱니바퀴에서 떨어져 나와 스포크로 들어가고 있다.

문제는 탈선기 행거가 구부러지거나 하한 나사를 조정해야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먼저 카세트를 흔들고, 다음으로 탈선기와 행거를 흔들어 모든 것이 단단히 조여져 있는지 확인합니다.이러한 구성 요소 중 하나라도 느슨하면 자전거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고 정확한 조정을 할 수 없습니다.또한 허브가 드롭아웃에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QR만 해당), 꼬치 또는 스루 액슬이 단단히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최근에 드레일러을 변경하거나 조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체인이 스포크 안으로 빠지고 있는 경우, 탈선기 행거가 안쪽으로 구부러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여분의 옷걸이가 있다면, 지금이 빛을 발할 때입니다.주행 중이라면 행거를 손으로 뒤로 젖히거나 스포크로 떨어지지 않도록 더 높은 기어를 사용하여 계속 주행할 수 있습니다.반대로 구부리려고 하면 옷걸이가 부러질 위험이 있으며, 심하게 구부러지지 않는 한 체인을 계속 착용하고 주행할 수 있을 만큼 높은 기어로 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선기 행거는 프레임에 볼트로 고정되는 알루미늄 조각으로, 탈선기를 장착합니다.옷걸이는 프레임에 따라 다르므로 새 프레임을 살 때는 스페어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행거는 프레임에서 탈선기를 분리하여 프레임이나 탈선기를 손상시키지 않고 충격 시 구부러지거나 파손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위의 파란색 프레임과 같은 일부 강철 프레임에는 스트레이트할 수는 있지만 교체할 수는 없는 일체형 탈선기 행거가 있습니다.

  • 탈선기 행거가 직선인 경우, 가장 큰 톱니바퀴 바로 아래에서 탈선기를 멈추기 위해 하한 나사를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하한 나사를 시계 방향으로 약 반바퀴 돌린 후 페달을 천천히 돌려 체인이 가장 낮은 톱니바퀴에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자전거 스탠드를 사용하는 경우 손으로 탈선로를 가장 낮은 기어로 밀어 넣고 톱니바퀴와 도르래를 보면서 리미트 나사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쉬워집니다.점진적으로 조정하고 드라이브트레인을 천천히 손으로 밟아 정렬 상태를 점검하면 톱니바퀴에서 다시 떨어지기 전에 체인을 잡고 필요에 따라 추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산책로에서는 나뭇가지나 친구를 자전거 거치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목도 순간적인 자전거 거치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만, 그렇게 하고 싶다면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체인이 가장 작은 톱니바퀴에서 떨어져  프레임과 카세트 사이에 낀다.

체인은 높고 질주하는 톱니바퀴 위에 있다.

이 경우에도 행거가 구부러져 있거나 상한 나사를 조정해야 합니다.

  • 위와 같이 탈선기, 행거 및 카세트가 단단히 조여져 있고 바퀴가 올바르게 장착되고 단단히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최근에드레일러을 변경하거나 조정하지 않고 체인이 프레임 쪽으로 떨어져 나간다면, 탈선기 행거가 바깥쪽으로 구부러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여분의 옷걸이가 있다면, 오늘이 영광의 날이야.트레일에서 옷걸이를 손으로 뒤로 젖히거나 카세트와 프레임 사이에서 옷걸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낮은 기어를 사용하여 계속 주행할 수 있습니다.반대로 구부리려고 하면 옷걸이가 부러질 위험이 있으며, 심하게 구부러지지 않는 한 체인을 계속 착용하고 주행할 수 있을 만큼 낮은 기어로 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탈선기 행거가 직선인 경우, 가장 작은 톱니바퀴 바로 아래에서 탈선기를 멈추도록 상한 나사를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상한 나사를 시계 방향으로 약 반바퀴 돌린 후 페달을 천천히 돌려 체인이 가장 높은 톱니바퀴에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자전거 스탠드를 사용하는 경우, 톱니바퀴 바로 아래에 리미트 나사를 조정하면서 탈선기의 스프링이 프레임을 향해 당겨지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수월합니다.나사를 쉽게 돌릴 수 있도록 조정하면서 탈선기를 안쪽으로 약간 밀어 넣어야 할 수 있습니다.점진적으로 조정하고 드레일러을 천천히 손으로 밟아 정렬 상태를 점검하면 톱니바퀴에서 다시 떨어지기 전에 체인을 잡고 필요에 따라 추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트레일에서 나뭇가지나 친구의 팔은 자전거 스탠드를 대신할 수 있으며, 렌치를 하는 동안 자전거를 타는 친구를 따뜻하게 해주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구부러진 탈선기 행거에 의한 도장 손상으로 프레임과 카세트 사이에 체인이 떨어졌습니다.

변속이 느리고 카세트를 올렸다 내렸다 하며 때로는 기어를 지나 다시 변속해야 합니다.

최근에 케이블과 하우징을 바꾼 적이 있습니까?시프트 하우징과 시프트 케이블 사이의 이물질 축적, 케이블 및/또는 하우징의 꼬임 또는 하우징의 마모로 인해 시프트가 느리고 꺼림칙한 경우가 많습니다.

  • 위와 같이 탈선기, 행거 및 카세트가 단단히 조여져 있고 바퀴가 올바르게 장착되고 단단히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일반적으로 변속이 느리거나 오래 걸리는 경우 시프터 케이블과 하우징을 새 세트로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비트를 변경하는 것은 드레일러을 새것처럼 전환하기 위한 간단하고 빠른 방법입니다(내부 라우팅은 생략)
  • 만약 여러분이 길을 따라가다 이런 종류의 느리거나 끈적거리는 변화를 발견한다면, 여러분이 시도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먼저 케이블 하우징에서 충돌 또는 스틱이 뒤집혀서 물건 사이에 꼬였을 수 있는 꼬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구부러지거나 구부러진 부분이 있는 경우는, 예각을 부드럽게 반대로 해, 케이블이 부드럽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트레일사이드에서 긴급 체인 윤활유(또는 얇은 오일)가 있는 경우 케이블을 충분히 윤활하여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자전거에 완전한 연속 변속 하우징이 있는 경우, 즉 하우징이 프레임 외부에 노출된 케이블 없이 시프터에서 탈선기 본체까지 이동하는 경우, 가장 높은 기어로 변속하고 최대한 많은 케이블을 윤활한 다음 가장 높은 기어에서 가장 낮은 기어로 앞뒤로 변속하십시오.이것은 물건을 흐리게 하는 것이 무엇이든 제거해주고 하루 종일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해줄 것이다.드레일러이 세그먼트 하우징을 사용하는 경우 이 윤활유 기법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먼저, 탈선로를 가장 큰 톱니바퀴로 이동합니다.그런 다음 페달을 밟거나 가장 큰 톱니바퀴에서 탈선 장치를 이동시키지 않고 최고 기어로 끝까지 변속합니다.이렇게 하면 변속 케이블이 탈선기의 핀치 볼트에서 제거되지 않고 최대한 느슨해집니다.여기에서 케이블 하우징의 세그먼트를 제거하고 완전히 윤활한 후 앞뒤로 슬라이드하여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트레일 밖으로 나갈 때 핀치 볼트에서 탈선 케이블을 제거하면 특히 케이블이 닳거나 풀린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다행히 그렇게 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 지나치게 더러운 드레일러은 변속 속도를 늦출 수도 있습니다.드레일러을 청결하고 잘 윤활하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성능이 향상됩니다.

변속이 느린(또는 쉬운) 기어에 들어가는 속도가 느림

대부분의 경우 한 방향으로의 변속이 느린 경우 배럴 조절 장치를 돌려 개선할 수 있습니다.

  • 항상 그렇듯이 모든 드레일러 구성 요소가 단단하고 깨끗하며 적절히 윤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변속이 더 쉬운(낮은) 기어 쪽으로 느린 경우 변속 케이블이 너무 느슨할 수 있습니다.배럴 조절 장치를 (탑승자의 관점에서) 반시계 방향으로 반회전씩 돌려 장력이 균형을 이루고 자전거가 완벽하게 움직일 때까지 돌립니다.
  • 변속 속도가 더 느리면(높은) 변속 케이블이 너무 조여 있을 수 있습니다.배럴 조절 장치를 (탑승자의 관점에서) 시계방향으로 반바퀴씩 돌려 장력이 균형을 이루고 자전거가 완벽하게 움직일 때까지 돌립니다.

가장 낮은 기어(가장 큰 톱니바퀴)에 있을 때 체인이 소음을 낸다.

상부 탈선기 풀리가 카세트에 너무 가까워서 B 나사를 조정해야 합니다.

  • 자전거 제작 시 탈선 장치가 올바르게 조정된 경우, 이 문제는 더 큰 저단 기어가 있는 카세트로 전환할 때만 발생합니다.이러한 현상이 "갑자기" 발생할 경우, 탈선기 행거가 앞으로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 카세트에서 더 멀리 떨어져 탈선기 본체를 조정하려면 B 나사를 가장 큰 톱니바퀴에서 5~6mm 위쪽 풀리 부위까지 시계 방향으로 돌립니다.

B 나사는 상단 풀리와 가장 큰 톱니바퀴 사이의 공간을 조정합니다.

Shimano의 11-46 카세트처럼 기어 점프가 큰 일부 최신 카세트에서 B 나사를 더 조정하여 상부 풀리와 가장 큰 톱니바퀴 사이에 공간을 추가하여 가능한 한 낮은 기어로 최종 변속해야 합니다.먼저, 정상적인 5~6mm 조정을 합니다.그런 다음 가장 낮은 두 기어 사이에서 변속하여 B 나사를 완전히 회전시켜 탈선 장치가 한 기어에서 다른 기어로 부드럽게 이동할 때까지 돌립니다.

최종 톱니바퀴 두 개 사이의 9-톱니 차이는 가장 큰 톱니바퀴와 상부 풀리휠 사이에 더 많은 갭을 필요로 합니다.

체인이 두 기어 사이를 뛰어다닐 때 딸깍 소리가 난다.

종종 "유령 이동"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여러 가지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드레일러의 모든 구성 요소가 단단하고 깨끗하며 적절히 윤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배럴 조절 장치를 어느 방향으로든 반바퀴 돌려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 체인이 너무 길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났을 수 있습니다.
  • 호환되지 않는 구성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드레일러 부품이 함께 작동하려면 엄격한 공차가 중요합니다.
  • 탈선기 행거가 약간 구부러져 있을 수 있습니다.
  • 케이블 하우징에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 다른 모든 방법을 시도해 본 경우 드라이브트레인이 마모되어 교체용 구성 요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자전거 가게에 갈 시간이야!

페달을 세게 밟으면 체인 점프 또는 미끄러짐

점프 또는 미끄러짐 체인은 종종 측정이 잘못된 체인, 마모된 드레일러 구성 요소 또는 단단한 체인 링크에 의해 발생합니다.

  • 체인이 너무 길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났을 수 있습니다.
  • 체인 링크가 딱딱할 수 있습니다.체인을 검사하여 단단한 링크가 발견되면 인접한 링크를 잡고 단단한 링크에 가볍게 횡압력을 가하여 플레이트를 분리하면 쉽게 풀 수 있습니다.다른 링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가능한 한 단단한 링크에 가깝게 이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 체인링 또는 카세트가 마모되어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최근에 체인을 교체했는데 여기저기 튀는 경우 카세트 또는 체인 링도 교체해야 합니다.

이 블랙 로커스는 환상적인 자전거 스탠드를 만들었다.이런 나무들은 자전거 무게에 전혀 신경 쓰지 않을 거예요.

모든 것을 조정했는데도 자전거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 일부 변속 시스템에는 변속 패들에 다른 양의 압력과 속도가 필요합니다.다른 방법이 없으면 변속 레버에 가하는 속도 및/또는 압력을 변경해 보십시오.
  • 결국 마모된 부품은 예전처럼 작동하지 않습니다.시프터 내부의 플라스틱 기어가 마모되고, 체인이 늘어나며, 기어 톱니가 마모되어 "치아에" 닿게 되고, 탈선기의 도르래가 아삭아삭해지고 반응성이 떨어지며, 스프링이 스프링을 멈추고, 탈선기의 케이지가 어긋나게 구부러집니다.일부 이동 문제는 새로운 컴포넌트를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드레일러 부품은 숙련된 엔지니어가 매우 정밀하고 엄격한 공차로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조합된 컴포넌트가 함께 동작하도록 설계되지 않으면 완벽한 전환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예를 들어, 최대 범위가 11-42t인 카세트에 맞게 설계된 탈선기가 있고 11-46t 카세트를 실행 중인 경우 저단 기어에서 많은 노이즈가 들릴 수 있습니다.
  • 체인은 카세트보다 훨씬 저렴하다.저렴한 체인 웨어 툴을 사용하면, 링크를 교환할 타이밍을 정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카세트의 상태를 가능한 한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저는 매일 드라이버로 체인을 4회 정도 교체하는데, 보통 카세트는 2, 3년 정도 지속됩니다.
  • 풀리 휠이 느슨하거나 마모되면 변속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풀리가 흔들리거나 톱니가 마모되거나 베어링/부싱이 끈적거리는 경우, 탈선기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교체해야 합니다.
  • 체인링 볼트가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위의 모든 구성 요소 조임 및 배치 점검 목록과 함께 크랭크 및 체인 링 볼트(또는 직접 장착 잠금 장치)가 단단히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체인링에서 과도하게 움직이면 이동 불량, 체인 낙하 및 기타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프레임은 다른 프레임보다 유연성이 높으며, 일부 라이더는 다른 프레임보다 강합니다.프레임이 특별히 유연하거나 힘이 세거나 둘 다일 경우 자전거 체인이 움직이거나 떨어질 정도로 프레임이 충분히 휘도록 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프레임을 더 딱딱한 프레임으로 바꾸거나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이 솔루션은 예산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의 해결책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현지 정비사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출처:singletra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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