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로 나가기 전에 자전거를 빠르게 점검하면 안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값비싼 기계적 문제를 방지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생각해 봅시다. 대부분의 라이딩을 한다면 라이딩을 하기 전에 자전거의 모든 부품을 자세히 확인하지는 않을 것이며 아무도 그렇게 제안하지 않습니다.
체인이 깨끗하고 윤활 처리되어 녹슬지 않는지 확인하는 등 라이딩에서 탑승하자마자 이러한 점검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수행할 수 있는 일부 점검은 타이어에 공기가 충분한지 확인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록해 보면 내용이 많아 보일 수 있지만 문제가 없는 경우 각 개별 검사에는 몇 초가 걸립니다.
분명히 문제를 발견하면 이를 분류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작은 문제를 식별하지 못하고 점차 악화되는 경우보다 시간이 덜 걸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문제에 부딪히기 전에, 라이딩하기 전에 토크 렌치로 자전거의 모든 볼트를 확인하라고 제안하는 것은 아니지만, 발견한 문제를 바로잡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링크를 포함했습니다.
1. 브레이크
브레이크 패드가 림(림 브레이크가 있는 경우)이나 로터(디스크 브레이크가 있는 경우)에 마찰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바퀴를 돌려보세요.
![](https://blog.kakaocdn.net/dn/ZdDFu/btsCTzywsyJ/5qO5C4B5668B64MS2QI4tk/img.jpg)
레버가 핸들바에 닿지 않고 긴급 상황에서 정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브레이크 압력을 가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을 하십시오. 림 브레이크 자전거의 브레이크 패드를 조정하려면 배럴 조정 장치를 통해 2초 만에 작업이 완료될 수 있습니다. 또는 캘리퍼를 통해 더 많은 케이블을 가져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이 달라붙지 않았는지 확인하고(유압 장치가 아닌 케이블이 있다고 가정) 제동 후 캘리퍼 암이 완전히 복귀하는지 확인하십시오.
![](https://blog.kakaocdn.net/dn/drGDEy/btsC4v8LR4D/msA8IOQWpcI1J21JeLQ501/img.jpg)
어떤 유형의 브레이크를 사용하든 몇 번 주행할 때마다 빠르게 육안으로 점검하여 패드가 마모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2. 체인
마지막 라이딩을 마친 후 체인을 청소하고 윤활유를 바르지 않았다면(물에 젖었을 경우 반드시 해야 함) 출발하기 전에 점검하십시오.
![](https://blog.kakaocdn.net/dn/btspKh/btsC55ILuZo/OJ80ffm7OKNLw9Vqw3fbY1/img.jpg)
그러는 동안 체인 위로 눈을 돌려 측면 플레이트에 손상이 없는지, 핀이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크랭크를 뒤로 돌려 딱딱한 링크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이는 너무 과장된 이야기일 수 있으며 체인이 손상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끊어진 체인은 정말 위험할 수 있습니다.
3. 바퀴
바퀴를 돌릴 때 제대로 돌아가는지 확인하세요.
![](https://blog.kakaocdn.net/dn/mWnsB/btsC1IufSrL/7SU2FSq0JTrdUufybvnCy0/img.jpg)
림 브레이크가 있는 경우 라이딩 중에 실제가 아닌 림이 브레이크 패드와 마찰하는 것을 가끔 볼 수 있지만, 작은 흔들림이 항상 눈에 띄는 것은 아닙니다.
![](https://blog.kakaocdn.net/dn/INhCj/btsC1qUB3QF/rFIsaMhUUAQkvxCBVKT2SK/img.jpg)
바퀴가 사실이 아니라면 그 이유를 알아보세요. 스포크가 느슨하거나 부러졌을 수 있습니다.
4. QR 레버 및 액슬
QR레버와 액슬은 사용 중에 느슨해 질 수 있으므로 라이딩하기 전에 올바르게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https://blog.kakaocdn.net/dn/cqpNi7/btsC2CHj1id/ejj0ry8TolFIk4mUWO58Bk/img.jpg)
자전거에 QR레버가 있는 경우 레버가 완전히 닫혔는지 확인하세요.
다양한 액슬 디자인이 있습니다.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따라 올바르게 조여졌는지 확인하십시오.
5. 타이어
대부분의 경우 자전거를 타면 매 라이딩 전에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거나 공기압을 확인할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적어도 타이어 측면을 꽉 쥐어 타이어가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타이어를 꼬집는 것이 완벽한 측정기는 아니지만 타이어가 어떤 느낌이어야 하는지 대략 알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hYXlr/btsC1q77P52/TYC2jn0MXUmRPNk4HUkDl1/img.jpg)
타이어 트레드를 빠르게 살펴서 마모되지 않았는지, 상처가 없는지, 펑크로 이어질 수 있는 아무것도 끼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부싯돌이나 기타 날카로운 돌 조각이 통과하기 전에 걸러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LYVWK/btsC5XjEAe9/PCKcex6bX5oN13ZcaTxW2K/img.jpg)
또한 결국 타이어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측벽에 흠집이나 상처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몇 초 정도 걸립니다.
6. 모든 볼트
라이딩을 하기 전에 자전거의 모든 볼트를 확인하라고 제안하는 사람은 없지만 최소한 스템 볼트가 단단히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라고 제안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앞바퀴를 무릎 사이에 고정하고 핸들바를 잡고 좌우로 그리고 위로 움직여 보면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LMPgk/btsCUz54AVS/nKSXEHAiungZ55DQ04ggFk/img.jpg)
크랭크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볼트도 확인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LPVT/btsCU0CKvN1/BK6mXevrpLUQ8S7Dvn6rk1/img.jpg)
조정이 필요하고 제대로 작동하고 싶은 부분이 있는 경우, 부품 제조업체는 각 볼트에 대한 특정 견고성을 제안하며 토크 렌치를 사용하면 모든 것을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기어
시간이 있으면 신속하게 기어를 조정하여 변속이 부드러운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아마도 마지막 라이딩에서 눈치챘을 것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QBxoI/btsCVHQooQl/kyNDNWmN7imVj9ueXsuDKK/img.jpg)
체인이 스프라켓을 변경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기계적 변속이 있는 경우 뒷변속기의 배럴 조절 장치를 비틀어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5QXvz/btsC1FqKIZl/mBWrlrdwafoS5t89tPk1Kk/img.jpg)
다양한 전자 변속 시스템은 다양한 방식으로 미세 조정되지만 모두 매우 간단합니다. Shimano Ultegra Di2를 미세 조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서 많은 것을 다루기보다는 특정 시스템에 대한 방법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아 그리고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