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에 세라믹 베어링이 바꿀 가치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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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 자전거 부품과 프레임 선택을 생각해보면 대부분 카본로 만들어지죠? 림, 핸들바, 물통 케이지까지 모두가 탐내는 소재로 제작할 수 있으며, 이는 산악 자전거 타는 사람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 가지 특성인 강함과 가벼움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c'로 시작하는 또 다른 소재가 있는데, 이는 승차감에 대한 많은 장점을 약속합니다. 바로 세라믹입니다. 많은 프로 산악 자전거 허브의 자전거 베어링과 카트리지, 버텀 브래킷, 도르래 휠에 세라믹 베어링이 숨겨져 있습니다. 더 적은 노력으로 더 쉽게 회전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장거리 라이딩 중에 중요한 점진적인 이득을 제공합니다. 
산악 자전거의 가장 비싼 휠셋 중 일부는 허브를 회전시키는 세라믹 베어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바텀 브래킷과 도르래 바퀴와 같은 자전거의 중요한 회전 구성 요소에 세라믹 베어링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세라믹 베어링이 강철보다 우수한 것으로 간주됩니까? 그리고 상당한 비용을 정당화할 만큼의 이점을 제공합니까?

산악 자전거용 세라믹 베어링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베어링은 모든 오프로드 자전거에서 까다로운 부품 수명을 유지합니다. 특히 영국이나 유럽이나 북미의 진흙으로 악명 높은 지역에서 라이딩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당신이 악천후 장비에 투자하여 일년 내내 라이딩할 수 있는 헌신적인 전천후 라이더라고 가정해 보십시오. 이 경우 산악 자전거 또는 그래블 자전거의 휠 허브와 바텀 브래킷 베어링은 진흙 접촉과 습기 유입에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베어링 어셈블리 내부의 아주 작은 먼지나 오물이라도 연삭제가 되기 시작하여 베어링의 완벽한 구형 모양을 망치고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연삭제로서의 때(grime)가 하나의 문제이지만 습기 유입은 또 다른 문제로, 기존 강철 베어링에 녹을 유발합니다. 세라믹 베어링은 바텀 브래킷, 허브 또는 헤드셋에 습기가 스며들어도 강철 베어링처럼 부식되거나 녹슬지 않습니다. 베어링이 포함된 진정한 '맞춤형' 부품을 찾는 산악 자전거 타는 사람에게 세라믹의 내식성은 분명 매력입니다. 

 

세라믹 베어링이 더 잘 회전합니다.


세라믹 베어링의 이론적 장기 유지 관리 장점은 매력적이지만 많은 라이더에게 바텀 브래킷, 허브 또는 구동계 풀리에 대한 세라믹 베어링 업그레이드는 성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세라믹 베어링은 강철보다 거의 3분의 1 정도 더 단단합니다. 즉, 제조 과정에서 더 큰 힘이 가해질 수 있어 공차가 더 작고 더 완벽한 구형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세라믹 베어링은 강철보다 훨씬 단단하고 완벽하게 둥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정렬 및 마찰 손실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러나 산악 자전거를 타고 고르지 않고 질감이 있는 지형에서 페달을 밟을 때, 트랙 자전거나 경륜장에서 라이딩하는 것처럼 부드러운 케이던스와 동력 전달이 불가능한 곳에서 마찰을 조금만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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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속도에 대한 반론

에어로 또는 카본 강도와 같은 오프로드 사이클링의 모든 심층적인 기술적 기능과 마찬가지로 세라믹 베어링 효율성 주장의 세부 사항을 뒷받침하는 많은 실험실 및 테스트 데이터가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세라믹 베어링은 강철보다 적은 마찰로 회전합니다. 차이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산악자전거 속도에 실제적인 차이를 가져오는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세라믹 베어링 업그레이드는 매우 비쌉니다. 이론적으로 몇 와트를 절약할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산악 자전거 타는 사람은 마찰 감소의 이점을 누릴 만큼 충분한 분당 회전수로 크랭크를 회전시키지 않습니다. 세라믹 베어링과 낮은 마찰 계수의 이점을 얻기 위해 어지러울 정도로 높은 회전을 하면 도움이 되지만 라이더의 생체 역학은 너무 약합니다. 

실제 사례는 20,000rpm으로 회전하는 기계에 의해 마찰 감소 이점이 발휘되는 산업 응용 분야에 세라믹 베어링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비교하는 것입니다. 이는 라이더가 52t 카세트에서 12단 기어로 주행할 때 회전할 수 있는 300rpm 등반 케이던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입니다. 

타임 트라이얼 로드 라이더의 경우, 세라믹 허브, 바텀 브래킷 및 구동계 풀리 휠로 제작된 매끄러운 TT 자전거에 축적되고 복합되는 작은 마찰 감소 이점이 작은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산악자전거를 타고 바위가 많은 하이랜드를 오를 때는 그 차이를 전혀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사실 산악 자전거 크랭크는 라이딩 효율성 측면에서 세라믹 베어링과 스틸 베어링 사이의 성능 차이를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케이던스 근처에서 회전하지 않습니다. 산악 자전거를 타는 동안 그렇게 많은 와트를 절약하지 못한다면 오프로드 자전거용 세라믹 베어링에 투자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내구성이 뛰어남

세라믹 베어링은 가격이 비쌀 수 있지만 잠재적으로 강철보다 10배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으므로 강철보다 수명이 긴 회전 부품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바텀 브래킷, 허브 및 헤드셋 베어링은 마모되며 진흙탕 환경에서 자주 라이딩을 하면 교체 비용이 많이 듭니다. 내구성은 세라믹 베어링의 진정한 가치가 나타나는 부분이며, 저마찰 성능 향상은 거의 없습니다. 

산악자전거는 도로자전거보다 베어링에 훨씬 더 심각한 압력을 가합니다. 기술적인 하강 중에 페달 위에 서게 되므로 바텀 브래킷 베어링에 많은 지렛대 하중이 가해집니다. 이는 로드 라이더가 절대 하지 않는 일입니다. 헤드셋 베어링도 마찬가지입니다. 산악 자전거에서 바위 정원을 통과하거나 어색하게 점프할 때 헤드셋의 부하 스트레스가 급증할 수 있으며, 특히 140mm 이상의 포크 이동 거리가 더 긴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기술적인 산악 자전거 지형이 바텀 브래킷이나 헤드셋 베어링에 적용되는 힘 외에도 환경 오염은 현실입니다. 일년 내내 열심히 라이딩을 한다면 세라믹 베어링은 더 오래 지속될 것이며 자전거에 충격력을 가하는 낙하, 점프, 바위 정원과 같은 기술적인 트레일 기능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겨울철 최악의 날에도 집에 머물지 않는 헌신적인 산악 자전거 타는 사람은 세라믹 베어링의 내구성과 수명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초기 구매에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지만 여러 시즌 동안 강철 베어링보다 오래 지속되므로 투자에 대한 실질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예산이 부족하다면 산악 자전거 또는 그래블 자전거의 강철 베어링에서 세라믹 베어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어디에 돈을 지출해야 합니까? 대형 세라믹 베어링 구동계 풀리는 멋져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라이더는 습기와 먼지 유입이 실제 문제이고 라이더에게 가해지는 하중이 중요한 바텀 브래킷에 세라믹 베어링을 장착하면 훨씬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산을 현명한 지출로 나눌 때 우선 순위 계층은 세라믹 버텀 브래킷 베어링, 헤드셋 베어링, 허브, 드라이브트레인 베어링 순이어야 합니다. 

피벗 베어링? 이는 듀얼 서스펜션 산악 자전거의 링키지 설계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 링키지는 측면 하중과 환경 오염에 더 많이 노출되는 반면 피벗 베어링 크기도 다르며 더 큰 피벗 베어링은 마모에 훨씬 더 강합니다. 독일 산악 자전거 브랜드 RAAW는 Madonna 엔듀로 프레임을 통해 대형 메인 피벗 베어링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피벗 베어링 마모가 우려되는 경우 대형 베어링이 있는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베어링 재질을 선택하는 것보다 더 큰 차이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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