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을 향상하고 트레일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리고 싶은 초보 산악 자전거 라이더이신가요?
산악자전거는 위협적이고 도전적인 스포츠일 수 있지만 올바른 팁과 기술을 사용하면 빠르게 발전하고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자를 위한 산악자전거 필수 팁를 공유하겠습니다.
적절한 자전거 핏부터 신체 위치, 브레이크 기술, 트레일 에티켓까지 이 팁은 프로처럼 산악 자전거를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다룹니다.
기본부터 시작하세요
산악 자전거 타기를 시작하기 전에 헬멧, 장갑, 적절한 신발 등 올바른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초보자 산악 자전거 타는 사람이나 노련한 전문가라도 트레일에 맞게 자전거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조정에 유의해야 합니다.
서스펜션 시스템 이해
게임을 처음 접하는 경우 세 가지 주요 서스펜션 설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처짐
- 리바운드
- 압축
자전거에 앉아 있을 때 자전거가 사용하는 이동 거리를 결정합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스프링에 적절한 예압이 적용되어 최고의 성능과 제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접지 상태로 유지하고 접지력을 최대화하면 어떤 지형에서도 자신있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리바운드는 서스펜션이 확장되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울퉁불퉁한 트레일에서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자전거에서 떨어질 위험이 줄어들어 라이딩을 즐기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압축은 서스펜션이 압축되는 속도를 제어합니다. 이는 바닥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고 가파른 내리막에서 안전을 유지하는 데 특히 중요합니다.
좌석 높이를 조정하세요
좌석 높이를 조절할 때 엉덩이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페달을 밟는 동안 좌우로 흔들리면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저를 믿으십시오. 아무도 그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몰랐을 수도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좌석 높이가 실제로 오르거나 내리는 데 얼마나 잘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입니다.
시트를 너무 높게 배치하면 무게 분산에 영향을 미치고 자전거 제어가 어려워집니다.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시트를 낮추거나 가변 시트 포스트에 투자 하면 무게 이동이 더 쉬워지고 뒷 타이어를 더 잘 활용하여 제동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설정
귀하의 라이딩에 이상적인 타이어 공기압을 알고 싶으십니까 ? 자전거 타이어의 측벽만 살펴보세요.
일반적인 범위는 후면이 약 28psi이고 전면이 25psi이지만 이 수치는 자신의 체중, 다룰 지형 유형, 개인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조정해야 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더 단단한 느낌을 위해 타이어를 최대 권장 공기압으로 펌핑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도 있지만 조심하세요! 이러한 결정으로 인해 타이어가 지형에 맞게 변형될 수 없기 때문에 접지력과 제어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최소 권장 공기압을 사용하면 견인력과 접지력이 더 좋아질 수 있지만 타이어가 펑크나 거친 지형으로 인해 손상되기 더 쉬울 수도 있습니다.
앞 브레이크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십시오
앞 브레이크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충돌이 발생하고 그립력이 떨어지며 브레이크 패드의 수명이 단축 될 수 있습니다 .
대신 상황과 사용 가능한 그립에 따라 압력을 조정하여 브레이크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회전이나 코너에 접근할 때는 점차적으로 브레이크를 적용하고 앞 브레이크와 뒷 브레이크 사이에 압력을 균등하게 분배하십시오.
대부분의 초보자가 자주 범하는 또 다른 실수는 가파른 언덕을 내려갈 때 너무 느리게 가고 앞 브레이크를 과도하게 적용하여 그립력을 잃고 핸들바를 넘어가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해결책은 브레이크를 풀고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해당 구간을 굴려 더 많은 접지력과 안정성을 찾는 것입니다.
밑창이 두껍고 미끄러운 등산화를 사용하세요.
그립력이 부족하여 발이 페달에서 튕겨 나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발을 잘 지지하고 페달에서 발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두껍고 접지력이 좋은 밑창이 있는 라이딩 슈즈를 선택하십시오.
이 신발은 점프 중이나 거친 구간을 다룰 때에도 페달 결합력을 향상시키고 발을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고무 밑창으로 견인력이 뛰어나 라이딩 중에 제어력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더욱 효과적인 페달 체결을 위해서는 특히 점프나 거친 구간에서 발뒤꿈치를 떨어뜨려 발 위치를 조정하십시오.
부드러운 라인 내에서 라이딩하세요
각진 코너를 피하거나 안쪽으로 너무 멀리 이동하는 것은 코너링 중에 견인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레이크를 가볍게 밟고 앞 브레이크를 풀어 앞 타이어를 잡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레일에서 긴장을 풀지 마십시오.
긴장을 풀면 집중력과 통제력이 상실되어 장애물을 헤쳐 나가거나 빠른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워지므로 자세를 낮추지 마십시오.
부드럽고 제어된 라이딩을 유지하려면 자전거 위에서 편안하고 유연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몸을 느슨하고 유연하게 유지하여 팔다리가 충격이나 충격을 흡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팔과 다리를 구부린 채 공격적인 신체 위치를 유지함으로써 신체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까다로운 지형을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장애물이나 지형 변화를 예상하기 위해 트레일 전방에 시선을 집중하십시오.
자신의 능력을 믿고 긴장을 풀면 자신감을 갖고 어떤 트레일도 정복할 수 있습니다.
장애물 앞에서 브레이크를 밟으세요
장애물이나 거친 지형에 도달하기 전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아 통제력을 잃는 대신 속도를 줄이고 앞에 놓인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제동을 위한 기술은 주로 뒷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뒷바퀴가 자전거의 안정성과 견인력의 대부분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뒷브레이크를 잡으면 체중이 앞으로 이동하여 앞바퀴를 지면에 유지하고 제어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급정차나 급감속이 필요한 경우 등 앞브레이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앞서 언급한 것처럼 레버를 너무 세게 쥐고 앞바퀴를 잠그는 대신 앞브레이크를 천천히 천천히 적용하십시오.
앞 브레이크를 너무 세게 누르면 견인력과 제어력이 상실되어 심하게 넘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