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 자전거 알아야 할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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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는 알루미늄이나 강철 산악 자전거 및 그래블 자전거 보다 우수하여 무게는 더 가볍고 강도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선호도 계층에서 카본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금속이 바로 티타늄입니다. 용접 및 제작이 까다롭기로 악명 높은 티타늄은 오프로드 자전거에 가장 적합한 프레임 소재입니다. 이는 알루미늄이나 강철에 비해 무게 대비 강도가 뛰어나며 특히 부식에 강합니다. 하지만 카본보다 더 좋고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을까요? 

 

진정한 항공용 금속

산악 및 자갈 자전거 마케팅 담당자는 새로운 프레임에 대한 이야기를 구성할 때 항공 등급 및 인증을 참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악자전거에는 여러 유형의 알루미늄이 사용되며, 많은 알루미늄을 '항공 원료'라고 합니다. 복합 재료가 항공 제품 파이프라인에서 나온다고 주장하는 카본 브랜드의 권위에 대한 호소력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산악자전거의 항공 금속과 카본 재료에 관한 광범위한 오류가 있습니다. 항공 부품과 관련된 생산 위생, 인증 및 비파괴 테스트는 산악 자전거 프레임보다 몇 배 더 엄격하고 발전되었습니다. 

티타늄 자전거를 사용하면 항공 계보가 더욱 확실해집니다. 자전거는 알루미늄이나 카본 프레임과 같은 뾰족한 튜브 모양이 없어 전통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소재 품질은 항상 앞서 있습니다. 티타늄은 희귀하며 그 재료 특성은 알루미늄보다 훨씬 더 뛰어납니다. 티타늄은 사이클링과 관련된 항공 금속 카탈로그에서 가장 정통합니다. 

 

티타늄은 가벼울 만큼 강하다

티타늄은 모든 금속 요소 중 가장 높은 강도 대 밀도 비율을 가지므로 엔지니어의 설계 우선순위가 고강도 및 저중량인 산악 자전거 프레임에 이상적입니다. 

티타늄의 강도 대 밀도 덕분에 티타늄은 고성능 항공기를 위한 최고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티타늄 금속 가공 산업의 공급망 및 제조 기술은 알루미늄 및 강철보다 더 귀중하고 희귀합니다. 이는 또한 티타늄 프레임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종종 동급의 알루미늄이나 강철 프레임보다 2~3배 더 많습니다. 

 

설계자는 특정 항복 강도를 달성하기 위해 프레임을 설계할 때 티타늄 소재를 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진동의 거친 느낌을 줄이기 위해 얇은 재료 벽을 사용하여 매우 견고하게 유지되는 경량 튜브를 의미합니다. 

티타늄이 부티크 하드테일 산악 자전거 와 그래블 자전거 의 프레임 소재로 선택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티타늄의 고유한 소재 강도 덕분에 맞춤형 건축업자와 숙련된 제작업체는 100km비포장 도로 라이딩에서 라이더의 피로를 줄여주는 탁월한 진동 흡수 특성을 지닌 초박형 벽 튜브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피로 감소는 동일한 크기의 탄소 부품에 비해 가격이 더 높은 티타늄 핸들바에도 적용됩니다. 유명한 조종석 및 시트포스트 브랜드인 Thompson은 고급 탄소 섬유 부품과 유사한 진동 피로도를 제공하는 다양한 티타늄 핸들바를 생산합니다. 

 

티타늄이 비싼 이유가 있었네요

프레임이나 부품 소재로서 티타늄은 까다로운 소재입니다. 알루미늄 튜브는 용접하여 프레임을 만들기 전에 쉽게 하이드로포밍하고 곡선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티타늄 튜브는 강철 모양의 직선형 단면이므로 숙련된 용접공이 필요합니다. 

티타늄의 역설은 인장강도와 내열성은 높지만 연성과 탄성이 낮다는 점입니다. 프레임 구축에 있어서 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티타늄은 엄청나게 강하지만 모양이 잘 변하지 않으며, 티타늄을 항공 부품으로 매우 유용하게 만든 것과 동일한 내열성으로 인해 자전거 프레임에 용접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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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타늄 자전거나 부품은 경제성과 관련이 없으며 티타늄 산악 또는 그래블 자전거 프레임에 대한 구매 약속은 중요합니다. 

오프로드 사이클링의 가장 부티크 금속 지지자들은 가치에 대한 생각으로 티타늄 프레임이나 부품 구매를 경고할 것입니다. 티타늄 자전거와 비트는 평생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내식성으로 인해 수십 년을 사용해도 새 것처럼 보입니다. 

 

티타늄은 견고하고 수리가 가능합니다.

성능 주장과 가격을 고려할 때 티타늄은 다른 금속 프레임 재료보다 탄소 섬유와 경쟁합니다. 비용, 무게, 승차감이 비슷한데 탄소 섬유 대신 티타늄 프레임이나 핸들바를 선택하면 이점이 있습니까?

갈바닉 부식은 카본 프레임의 실제 위험입니다. 오해된 개념이지만, 강철 볼트는 라이딩 중에 프레임 아래로 흘러내리는 땀에 반응합니다. 그리고 땀방울이 카본 프레임에 끼워진 강철 볼트와 상호 작용하면 부식 위험이 높아집니다. 

 

프레임 장착 지점에서 부식된 볼트를 드릴링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힘들며 위험합니다. 티타늄의 고유한 내식성은 티타늄을 카본 산악 자전거 및 그래블 자전거 프레임에 이상적인 볼트 소재로 만듭니다. 더 좋은 점은 최고의 내식성을 위해 티타늄 프레임과 티타늄 볼트를 결합하는 것입니다. 

산악자전거 또는 그래블 자전거 프레임과 그 구성품에 대해 절대적인 프리미엄을 지불할 때 수리 가능성은 가치 방정식의 일부입니다. 카본는 날카로운 암석과 같은 직접적인 점하중 충격에 노출되면 이상하게도 깨지기 쉬우며 구조가 찌그러지는 대신 부서질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이나 강철보다 작업하기가 더 어렵음에도 불구하고 숙련된 제작자가 티타늄을 수리할 수 있는 반면, 카본 수리는 종종 매우 복잡하고 타협적입니다. 

카본본 핸들바와 티타늄 핸들바를 비교할 때 우발적인 조정 손상 위험이 후자보다 적습니다. 숙련된 라이더라면 조정 중에 볼트에 과도한 토크가 가해져 카본 핸들바가 갈라지는 역겨운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티타늄 핸들바를 사용하면 토크 렌치를 사용하지 않고 스템을 변경하거나 바 롤을 조정하는 경우 구조적 손상 위험이 훨씬 적습니다. 

 

자전거와 핸들바 

산악 및 자갈 자전거 타는 사람은 야외 활동에 대한 친밀감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카본 프레임과 부품의 비용과 폐기를 정당화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소싱과 지속 가능성 문제가 매우 화제가 되고 있는 세계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티타늄은 충돌 손상으로 인한 재활용성 또는 폐기 문제 없이 가벼움, 강도 및 승차감 측면에서 카본의 모든 이점을 제공합니다. 진정한 부티크 산악 자전거 또는 그래블 자전거 프레임을 소유하고 싶은 라이더에게 티타늄은 더욱 특별하고 지속 가능하며 안목 있는 선택입니다. 

카본와 달리 티타늄 프레임은 시대를 초월한 외관을 자랑하며 라이딩 성능도 뛰어납니다. 티타늄 자전거 및 부품의 공급은 항상 제한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향상되어 초기 투자를 보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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