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교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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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의 브레이크는 대부분의 경우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렇게 잘 작동하지 않을 때까지 모릅니다. 브레이크 성능 저하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는 것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얼마나 오래 지속되나요?

브레이크 패드의 지속 시간을 예상하는 것은 수명 길이를 묻는 것과 같습니다. 다양한 화합물이 브레이크 패드의 내구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 다음 라이딩 유형, 지형, 기상 조건, 라이더 체중 등이 브레이크 패드의 지속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는 림 브레이크 블록보다 수명이 더 길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 이는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가 인기를 얻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시기

자주 라이딩을 한다면 정기적으로 브레이크를 육안으로 검사하는 것이 현명한 생각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지만, 집에서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브레이크 패드가 위험할 정도로 마모되었기 때문에 효과가 없는 브레이크 패드를 가지고 있는 것은 절대 원하지 않는 일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겨울에 더 빨리 마모되므로 이 시기에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레이크가 새 자전거였을 때처럼 좋지 않다면 새 브레이크가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기계식(케이블 작동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브레이크 레버가 핸들바에 더 가까이 당겨지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된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레버나 캘리퍼의 배럴 조절 장치를 사용하여 케이블 장력을 조절하여 시스템의 느슨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유압 시스템은 패드 간격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를 빠르게 육안으로 검사하는 것은 약간 까다롭습니다. 캘리퍼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금속 백킹 플레이트에 얼마나 많은 패드 재료가 남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때로는 패드 사이에 디스크 로터를 삽입하지 않고 휠을 제거하고 브레이크 패드를 검사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금속 백플레이트에는 최소한 몇 밀리미터 정도의 적당한 양의 패드 재료가 있어야 하며, 그보다 적으면 교체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백킹 플레이트만 보이는 경우 새 패드가 필요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금속 백플레이트까지 마모시키면 끔찍한 소리가 나고 성능이 저하되므로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패드가 위험할 정도로 낮아지기 전에 패드를 교체하기 위해 자주 검사하는 이유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에는 어떤 선택이 있나요?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로 이루워져 있습니다. 

 

소결 패드 

소결 패드는 경화된 금속 성분으로 만들어지며 긴 수명과 젖은 상태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침대에 들어가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리고 때로는 약간 시끄러울 수도 있지만 높은 온도에 잘 대처하고 산에서 라이딩과 같은 긴 하강을 할 때 좋은 선택입니다.

 

유기 패드

유기(또는 수지 또는 비금속 패드) 패드는 유기 재료로 만들어지며 수지를 사용하여 서로 결합됩니다. 소재가 부드러워 베드인 기간이 훨씬 짧고, 이는 초기 바이트가 더 많고 조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결 패드만큼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습한 환경에서는 좋지 않으며 더 높은 온도에서는 윤이 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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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금속 패드

세 번째 옵션은 반금속입니다. 이는 수지를 사용하여 금속과 유기 재료를 결합하여 강철 또는 알루미늄 백킹 플레이트와 함께 모든 것을 고정합니다. 이들은 소결체와 유기체 사이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이는 제조업체가 화합물에 얼마나 많은 금속을 첨가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서로 다른 패드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겨울에는 소결 패드를, 여름에는 유기농을 사용하게 되지만, 많은 사이클리스트들은 일년 내내 소결 패드를 아주 즐겁게 사용합니다.

다른 옵션

일부 제조업체는 디스크 캘리퍼의 열 축적을 줄이기 위해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를 제공합니다. Koolstop은 브레이크 캘리퍼로 전달되는 열을 제한하기 위해 유기 재료와 강철 백킹 플레이트 사이에 세라믹 장벽이 있는 디스크 패드를 생산합니다.

Shimano는 방열판처럼 작동하여 패드에서 열을 방출하는 냉각 핀이 있는 Ice-Tech 디스크 패드를 생산합니다.

종종 가장 좋은 방법은 유사한 것을 교체하는 것입니다. 각 제조업체는 권장 패드를 제공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온라인 소매업체를 살펴보면 각기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가격대의 다양한 패드를 볼 수 있으므로, 뭔가 다른 것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쇼핑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브레이크 패드가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모양은 놀라울 정도로 다양합니다. 자신의 브레이크와 호환되는 새 브레이크 패드를 구입해야 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교체

새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하는 것은 처음에는 약간 까다로울 수 있지만, 일단 방법을 알고 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때로는 휠을 제거하지 않고도 패드를 교체할 수 있지만, 휠을 먼저 제거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작업대가 있는 경우 작업대를 사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자전거/주방 바닥을 보호하기 위해 판지나 카펫 위에 조심스럽게 자전거를 벽에 밀어 넣으십시오.

대부분의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브레이크 패드 상단을 통과하는 고정 핀이 있으며, 한쪽 끝에 고정 서클립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클립과 핀을 조심스럽게 제거하고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이제 마모된 브레이크 패드를 꺼내서 폐기합니다.

 

다음으로, 이것은 작업에서 가장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피스톤을 캘리퍼 본체 안으로 다시 밀어 넣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디스크 브레이크, 확실히 모든 유압 시스템은 자체 조정됩니다. 여기에는 피스톤이 마모될 때 올바른 패드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캘리퍼 본체 밖으로 밀어내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기계 시스템은 캘리퍼 림 브레이크와 유사하게 작동하며 케이블 장력을 수동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빼낸 상태에서 적절한 크기의 스패너나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피스톤을 캘리퍼에 다시 밀어 넣으십시오. 너무 많은 힘이 필요하지 않아야 합니다.

피스톤을 캘리퍼에 다시 장착하면 이제 새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거의 역과정입니다. 새 패드는 쉽게 미끄러져 들어가야 합니다. 고정 핀과 클립을 다시 삽입하고 휠을 다시 넣은 다음 브레이크 레버를 몇 번 돌리십시오.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가 안착되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도로를 오르락내리락하며 약간의 힘으로 브레이크를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제대로 작동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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