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이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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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매장에서 타이어를 엄청나게 선택하고 그에 따른 지역를 사용하는 것은 정말 골치 아픈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고무 타이어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를 통해 즉석 타이어 전문가가 되어 보세요.

 

사이즈 및 트레드

오래된 타이어의 고무를 통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빛에 비추면 타이어를 통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새 타이어를 구입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원하는 크기입니다.

타이어 크기는 타이어가 맞는 휠의 크기에 따라 결정되며 크기는 동일해야 합니다.

타이어에 대한 엄청나게 괴상한 페이지를 읽으면 역사적 이유로 말 그대로 수십 가지의 다양한 휠과 타이어 크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소수이므로 뇌가 폭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바퀴가 자전거에는 일반적으로 27.5인치 또는 29인치라고 하는 산악 자전거 타이어 또는 700C라고도 알려진 로드 자전거 크기 타이어가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27.5인치 타이어의 너비는 약 27.5인치입니다. 그러나 700C는 700을 측정하지 않습니다. 

 

최근 산악 자전거는 로드 자전거와 동일한 크기인 700C이지만 훨씬 더 두꺼운 타이어를 사용하는 휠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29인치(그리고 이를 사용하는 자전거를 29ers라고 함)로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는 이것이 결과 타이어의 대략적인 크기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작은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24인치, '크루저'(대형 바퀴가 달린 BMX) 및 일부 어린이용 자전거에 사용
  • 20인치, BMX와 접이식 자전거에서 볼 수 있는 아주 흔한 크기입니다.
  • 16인치, 어린이용 자전거와 유비쿼터스 브롬튼과 같은 많은 접이식 자전거에 사용됨
  • 12인치, 아이들 자전거에 사용됩니다.

사이즈는 타이어 측면에 표시되어 있으니 쇼핑할 때 메모해 두세요. 의심스러우면 타이어에 새겨진 숫자를 포함하여 찾을 수 있는 모든 숫자를 적어 두십시오. 이 숫자에는 크기를 정확하게 식별하는 국제 표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기 조정의 다른 부분은 타이어 너비입니다. 더 두꺼운 타이어는 더 부드러운 접지력과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때때로 얻을 수 있는 모든 그립이 필요한 오프로드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도로에서는 넓은 타이어가 자전거에 맞는지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로드 자전거에는 23mm 폭의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25mm 또는 26mm까지만 높이면 쿠셔닝이 증가하고 압력을 약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는 승차감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립&트레드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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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는 고무가 미세한 수준에서 도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으로 인해 활주로와 같은 매끄러운 표면을 잡습니다. 자동차 타이어와 달리 로드 자전거 타이어는 패턴화된 트레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전거는 타이어 아래에 물 층이 쌓여 미끄러질 만큼 빠르게 주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도로용으로 가장 적합한 타이어는 트레드에 패턴이 없거나 매우 가벼운 패턴만 있습니다.

오프로드에서 느슨하고 젖은 노면을 기계적으로 파고들려면 타이어가 필요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트레드 패턴이 작동하기 때문에 산악자전거 포럼에는 흙 30%, 모래 35%, 흙자갈 35%의 혼합물에서 어떤 타이어가 가장 잘 작동하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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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 

 

도로에서 타이어를 추진하는 데에는 에너지가 사용됩니다. 고무가 도로를 만나고 나가는 지점에서 구부러지고 펴질 때 사용자의 노력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고무가 얇을수록 타이어의 라이딩이 더 쉬워집니다.

압력이 높을수록 롤링이 더 쉬워지며 타이어도 넓어집니다. 이유는 분명하지 않지만 이는 실험적으로 계속해서 입증되었습니다. 도로와 접촉하는 타이어 패치는 타이어가 길고 얇기보다는 넓을수록 더 둥글게 됩니다. 그 모양은 면적은 동일하지만 둘레가 더 짧기 때문에 타이어가 굴러갈 때 구부러지고 펴지는 일이 줄어듭니다.

매우 얇은 고무의 단점은 빨리 마모되고 펑크 나기 쉽다는 점이며, 타이어를 세게 펌핑하면 승차감이 나빠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타협점을 찾아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력

 

타이어에 있는 공기가 타이어를 지면에서 들어 올려 도로를 부드럽고 쉽게 굴러갈 수 있게 해줍니다. 1800년대 타이어는 단단한 고무로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불편한 승차감을 만들었습니다. 공기압이 타이어의 도입으로 현대 자전거가 탄생했습니다.

방금 언급한 것처럼, 타이어에 공기압을 너무 많이 넣으면 타이어의 구름성이 좋아지지만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면 타이어가 불편해집니다. 대부분의 타이어에는 권장 공기압 범위가 측면에 표시되어 있으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공기압을 찾을 때까지 해당 범위 내에서 실험해 보십시오.

또한 게이지가 내장된 플로어 펌프를 사용하면 타이어에 쉽게 펌프질을 하고 적절한 공기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상점이나 슈퍼마켓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펑크 방지 및 저항

 

펑크는 우리의 가장 오래된 적입니다. 이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고 있는 곳을 살펴보고 깨진 유리 조각을 통과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잘 아는 라이더라도 때때로 운이 좋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펑크 방지는 타이어 자체에 내장된 견고한 재료 층입니다. 이로 인해 무게가 증가하고 타이어 속도가 약간 느려질 수 있지만 마라톤 타이어의 레이어와 같은 최고의 타이어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단단하거나 거의 단단한 타이어를 피하십시오. 무겁고 장착하기가 매우 어렵고 승차감이 매우 안좋음. 펑크를 예방할 수 있지만 결국에는 라이딩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권장사항

다양한 유형의 타이어가 다양한 용도에 적합하므로 여전히 머리가 어지러우면 여기에서 찾아야 할 타이어 유형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을 확인하세요. 물론 전체 크기는 자전거에 따라 다릅니다.

 

사용: 일반 출퇴근

용도: 28mm 이상의 700C 또는 26인치 타이어에 약간의 트레드가 있어 흙과모래와 자갈길로 이동하고 때때로 교통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펑크 방지 기능을 적극 권장합니다.

 

사용: 빠른 출퇴근
용도: 빠른 구름성을 위한 매우 가볍거나 트레드 패턴이 없는 700C 또는 26″-27.5″ 타이어. 25mm 또는 28mm는 약간의 쿠셔닝을 추가하는 데 적합하며, 일종의 펑크 방지 기능도 권장합니다.

사용: 일반 오프로드
용도: 27.5인치 또는 29인치 크기의 중간 트레드 산악 자전거 타이어. 최소 2.0인치 너비를 선택하고 타이어 무게에 집착하지 마세요. 매우 가벼운 산악 자전거 타이어는 경주용으로 제작되었으며 깨지기 쉽습니다.

 

사용: 일반도로 주행
용도: 경량 700C 타이어. 우리는 페그 자전거에 일반적으로 장착되는 23mm 타이어보다 25mm 폭 타이어의 추가 쿠션을 좋아합니다. 별 것 아닌 것처럼 들리지만 이 2밀리미터는 크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사용: 투어링
용도: 로드 자전거를 사용하는 경우 프레임에 사용되는 가장 두꺼운 타이어입니다. 산악 자전거의 경우 1.25인치 또는 1.5인치 '슬릭' 타이어. 가방을 들고 다니는 경우 타이어가 두꺼울수록 짐을 더 잘 견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최신 로드바이크에는 특별히 두꺼운 타이어를 넣을 공간이 없으므로 구매할 때 로드바이크를 가지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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