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는 자전거 제조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강도와 경량성을 결합해 독보적인 성능을 갖춘 프레임을 제작합니다. 또한 엔지니어는 상상력을 발휘하여 운전자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매우 혁신적인 자전거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본 골격이 작동하고 새것처럼 보이기 위해서는 적절하게 관리되어야 합니다.
조심하고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첫 번째 카본 프레임 자전거를 막 얻었다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카본과 페달을 밟는 것 이상의 것을 하기 전에, 정보를 찾고 당신의 연구를 하세요. 이런 글은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용 설명서를 읽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자전거를 구입한 자전거 샵 물론 인터넷 포럼, 웹 및 소셜 미디어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질의 정보를 많이 얻을수록 좋습니다. 시트 포스트 클램프 볼트를 과도하게 조이는 것만으로도 카본 프레임이 손상될 수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거나 더 많은 정보를 배우고 싶지 않다면, 그냥 자전거를 가지고 구입한 자전거 샵에 가세요.
자전거를 보관하고 운반하고 주차하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이 분야에서도 특히 신중하고 정보를 잘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전거를 한 지점의 지지로 주차하지 마십시오. 안전해 보이더라도 바람이나 어떤 무작위적인 움직임이 자전거를 밀지도 모릅니다.
- 기둥, 가로등, 나무를 조심하세요. 살짝 움직이면 프레임 페인트와 카본이 긁힐 수 있습니다.
- 경사로에 주차할 때는 자전거를 위쪽을 향하도록 배치하고 두 개의 지지 지점(후륜 및 핸들 바)을 사용합니다.
- 이상적으로는 자전거 전용 주차장이 있어야 하지만, 없는 경우에는 평평한 표면에 두 개의 지지 지점이 있어야 합니다.마지막 수단으로 비구동 측(기어가 없는 측)에 조심스럽게 자전거를 눕히십시오.
- 자전거를 보관하고 운반할 때는 고온을 피하세요. 자전거를 직사광선, 차 안, 난방기 옆 등에 두지 마십시오.
- 자전거를 밖에 두지 마십시오. 특히 바다 근처에 산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경우에는 커버로 보호하여 염분 공기로 인한 습기, 먼지 및 부식을 방지합니다.
- 운반할 때는 자전거를 잘 고정하고 장착 지점에 거품 조각으로 프레임을 보호해야 합니다.
- 장착 지점의 클램프를 너무 조이지 마십시오. 카본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느슨함이 없고 프레임이 랙, 차량, 다른 자전거 또는 짐에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접점이 있는 경우 패딩을 사용하여 접점을 보호합니다.
프레임 보호
모든 자전거가 같은 방식으로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프레임은 사이클링의 종류, 라이딩 스타일, 자전거의 스타일과 디자인, 라이딩하는 지형에 따라 다른 수준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깨끗한 표면에 사용되는 내부 케이블 경로가 있는 로드 바이크는 보호가 거의 필요하지 않은 반면, 엔듀로 모델은 상당히 많은 주의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모 및 손상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자전거 부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드라이브 측의 체인: 스테이는 특히 오프로드에서 돌출부를 넘을 때 체인이 부딪히는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인이 체인 링에서 떨어져 나가 체인 스테이 위로 떨어지는 것이 더 일반적이기는 하지만요.
- 하단 브래킷 영역: 체인이 체인 링에서 떨어져 안쪽으로 떨어지면 프레임과 체인 링 사이에 끼이지 않도록 페달링을 즉시 중단합니다. 페달을 계속 밟으면 탄소 구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MTB, 자갈 및 사이클로크로스에서는 바퀴에 의해 배출되는 흙에 의해 손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진흙이 많으면 바퀴의 속도를 늦추고 바닥 브래킷을 긁을 수 있습니다.
- 케이블 러빙: 현재 자전거의 대부분은 내부 케이블 배선이 특징이지만, 다른 자전거들은 외부에 프레임에 마찰할 수 있는 케이블을 가지고 있습니다. 접점은 프레임 보호 스티커 또는 케이블 타이로 보호해야 합니다.
- 다운 튜브:이 지역은 오프로드 규율에서 앞바퀴에 의해 던져진 자갈이나 돌멩이에 의해 특히 영향을 받습니다.하드코어 지형일수록 보호 강도가 높아야 합니다.
- 맨 위 튜: 이 부분의 위험은 핸들 바 또는 기어와 브레이크 레버에서 기인합니다.만일 여러분이 충돌을 당하거나 자전거가 넘어지면, 튜브는 크게 긁히거나, 움푹 패이거나, 찌그러질 수 있습니다.
- 자전거포장 패니어, 머드 가드및기타 프레임에 장착된 액세서리는 주의하지 않으면 페인트를 칠하고 자전거 프레임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보호 스티커나 테이프를 사용합니다.
사실, 프레임의 어느 부분이든 어떤 형태로든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호 방패 역할을 하는 프레임에 달라붙는 풀 바이크 보호 키트가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오프로드 훈련을 하고 자전거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면 매우 권장됩니다.단순히 케이블 마찰 손상으로부터 프레임을 보호하거나 특정 부위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스티커 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옵션은 케이블용 고무 슬리브, 네오프렌 체인 스테이 프로텍터, 하드 플라스틱 프로텍터 등입니다.
프레임 표면 청소 및 터치 업
탄소 골격을 청소하는 것은 꽤 간단합니다.따뜻한 물, 비누,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합니다.탈지제를 바르기 전에 카본 바이크에 유효한지 확인하십시오. 일부는 유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고 실내 사이클링을 한다면 땀으로 인한 염분과 산성으로 인한 부식을 피하기 위해 자전거를 잘 청소하고 말려야 하며, 특히 슬롯과 나사 등에 있어야 합니다.
자전거 건조 시 프레임 손상 여부를 확인합니다.그 옷이 어딘가에 끼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칩이 긁히거나 벗겨지는 것이 감지되면 투명 매니큐어를 사용하여 밀봉하고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적절한 유지보수 및 설치
자체 정비사로서 고장을 수리하고 새 구성 요소를 장착하는 경우 다음 권장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 프레임을 수리 스탠드에 고정하지 마십시오. 시트 포스트를 사용하고 시트 포스트가 카본 재질인 경우 클램프가 너무 조이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각 요소에 맞는 도구를 선택합니다. 무엇보다도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권장 조임을 수행합니다.
-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그리스 및 조립 페이스트를 프레임의 각 구성요소 및 부위별로 사용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올바른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고 기계에 대해 전혀 모른다면, 시간과 수고를 아끼기 위해 자전거를 가지고 샵으로 가세요.
유지보수 및 프레임 수리
자전거 건조 시 정기적인 점검 외에도 주기적으로 정밀 점검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전에는 없었던 소음을 들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런 것들은 구성 요소에서 나올 수도 있지만, 항상 후회하는 것보다 안전한 것이 더 좋습니다. 카본는 영원히 지속되지 않으며 때로는 제조 및 검증 과정이 실패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프레임 보증 기간과 조건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