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에 자전거에 알맞은 타이어 공기압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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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되는 값은 안내용으로만 제공되며 체중 75kg의 탑승자에게 적용됩니다. 1kg의 무게가 추가될 때마다 약 1%의 타이어 압력을 더 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이드 값은 타이어 유형 및 자전거 모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이 중요한 이유

타이어는 자전거가 도로와 접촉하는 유일한 영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전거의 주행 특성에 다른 어떤 구성 요소보다 더 큰 기여를 합니다.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은 얼마입니까? 관련된 많은 요소들 때문에, 이 질문은 대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타이어 유형은 그 목적, 내부 튜브 유형 및 그 위에 사용될 지형과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차체 무게가 매우 낮거나 매우 높은 사람은 자전거가 추가 짐을 운반해야 하는 것처럼 타이어 압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타이어 제조업체의 압력 질문에 대한 답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직경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직경과 다양한 프로필을 갖추고 있습니다. 각 타이어 유형은 특정 용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선택할 때의 목적은 롤링 저항을 최소화하고, 가능한 한 최상의 스티어링 동작을 취하며, 펑크로부터 타이어를 보호하고 어느 정도 편안함을 갖추는 것입니다. 결국 각 타이어에는 완충 기능도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을 찾으려면 타이어의 용도를 가능한 정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제공된 가이드 값을 참고하고 마지막으로 제시된 가이드 값을 참고하십시오. 계속해서 약간의 실험을 해 보십시오.

타이어 공기압 부족타이어 공기압이 높음

 

타이어 공기압 부족 경우 타이어 공기압이 높음 경우
∙ 편안함
∙ 그립감 향상
∙ 험지에서는 롤링 저항이 적음
∙ 천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음
∙ 마모가 적음
∙ 타맥의 롤링 저항 감소

 

최적 타이어 공기압에 대한 가이드 값

타이어 측면에 표기

허용 가능한 최소 및 최대 타이어 공기압 표기

 

모든 자전거 타이어에는 측면에 허용 가능한 최소 및 최대 타이어 공기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값들은 자전거를 탈 때 뛰어넘거나 깎아내려서는 안 되는 대략적인 가이드 값일 뿐입니다. 실제 타이어 압력이 명시된 범위 미만일 경우 타이어에 과도한 응력이 가해지고 측면이 균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타이어의 고무 맨틀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최대 명시된 값 이상의 압력값은 타이어를 신장시킬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에는 타이어가 파열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적의 압력 값은 이 두 한계 값 사이에 있습니다. 

특정 타이어 폭에 대한 가이드 값(MM)

표에는 다양한 타이어 유형에 대한 타이어 공기압(bar)에 대한 가이드 값이 나와 있습니다.이 값은 체중 75kg의 라이더를 기준으로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KG 추가 중량당 약 1% 증가할 수 있으며(수하물의 경우도 마찬가지), 경량화를 위해 상당한 감소가 가능합니다. 이 기준 값을 사용하고 지형과 같은 다른 요인을 고려하면 최적 값을 비트 단위로 근사화할 수 있습니다.

주의:타이어 측면에 명시된 한계 값을 초과하거나 과소 절단해서는 안 됩니다!

 

타이어폭(MM) 타이어 공기압(psi)
20 9,0
23 8,0
25 7,0
28 6,0
30 5,5
32 5,0
35 4,5
37 4,5
40 4,0
42 4,0
44 3,5
47 3,5
50 3,0
54 2,5
57 2,2
60 2,0

지형의 영향

자전거가 주행할 지형의 유형에 따라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을 선택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자전거는 주로 도로에서 사용되나요? 아니면 흙길을 이동해야 하는 건가요? 여기서 특별한 주제는 단일 목적 산악 자전거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에 대한 주제가 훨씬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타맥과 같은 매끄러운 노면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을 선택하는 것이 비교적 쉽습니다. 포트홀이 없는 양호한 도로는 타이어 측면에 제공되는 한계값의 상단에 있는 타이어 압력을 의미합니다. 구르는 저항이 줄어들고 충분한 추진력으로 자전거가 부드럽게 달릴 것입니다. 포장의 가장자리와 같은 포트홀이나 능선을 고려해야 할 경우(일일일 교통량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타이어 공기압은 상당 부분 감소되어야 합니다. 모든 타이어에는 완충 특성이 있으며, 타이어 압력에 따라 다소간 전면에 나타납니다. 안타깝게도 타이어 공기압이 낮아지면 매끄러운 노면에서 롤링 저항이 높아집니다.

 

높은 타이어 공기압으로 접지력이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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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타이어 공기압으로 접지력 향상

자갈길은 일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갈의 모래알 크기에 따라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표면 충격을 흡수할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우므로 탑승자의 편안함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이어 공기압이 낮을수록 펑크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포트홀을 통과하고 날카로운 돌이 맨틀을 관통하여 내부 튜브를 천공할 때입니다.

자갈길이 많을 경우 타이어 공기압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식으로 펑크가 많이 나면 더 이상 펑크가 나지 않을 때까지 천천히 압력을 높여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을 경우 또 다른 부정적인 요인은 부드러운 타르맥에서 롤링 저항이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은 자갈에서는 롤링 저항이 감소하지만, 자갈은 덜컹거리는 대신 단순하게 굴절되기 때문에 매끄러운 지면에서는 타이어가 더 많이 압축되어 훨씬 더 큰 압력을 받기 때문에 저항이 증가합니다.

중량계수

시스템 중량(자전거 + 라이더 + 수하물)이 높을수록 타이어 공기압이 높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한편으로 타이어는 중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압축이 심해지고 그에 따라 잘 작동하지 않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리어 휠의 경우 펑크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는 물론 시스템 무게의 상당 부분이 뒷바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며, 수하물의 주요 무게도 마찬가지입니다.

타이어 크기 계수

투어링 휠은 다양한 타이어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30개의 슬릭에서 트레킹 타이어, 두꺼운 풍선 타이어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지방이 많은 자전거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다양성이 매우 크며 그에 따라 타이어 압력도 달라집니다. 경험칙으로서:타이어가 얇을수록 압력이 높아지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얇은 로드 타이어의 압력은 로드 자전거와 마찬가지로 6-8bar입니다 반면, 지방 자전거 타이어의 경우 0.5bar의 압력으로 충분합니다. 그러나 이 두 극단은 상한 압력과 하한 압력만을 나타냅니다. 표준 트레킹 휠의 경우 가장 빈번한 선택은 3~4bar 사이의 타이어 공기압입니다. 후면에 무게가 많이 실릴 경우 리어 타이어가 프론트 타이어보다 0.2~0.5bar 더 큰 압력으로 잘 작동합니다.

천공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롤링 저항 최소화

프론트 및 리어 타이어의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을 찾는 방법은 롤링 저항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편안함을 극대화하고 펑크 위험을 최대한 낮추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롤링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지형이 거칠어질수록 타이어 공기압이 낮아져야 합니다. 그러면 타이어가 바위를 굴러다닐 필요 없이 바위 주변에서 스스로 모양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낮아지면 펑크의 위험이 매우 커집니다. 매끄러운 노면에서 타이어 공기압은 제조업체가 타이어 측면에 명시한 대로 최상단에 위치할 수 있으며, 롤링 저항을 최소화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충분하면 펑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적은 상태에서 림까지 구멍이 뚫립니다.

 

타이어 크기 지정 시스템

자전거 타이어의 크기는 정확한 타이어 압력을 찾는 데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크기를 표기할 때는 서로 다른 표기 체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올바른 타이어를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존 시스템은 타이어의 외경을 인치 또는 밀리미터 단위로 제공하며, 이러한 측정값을 타이어 폭과 결합합니다. 자전거 분야의 최근 개발은 정보를 순수한 종파 분류로 격하시켰으며, 종종 실제 측정값과 크게 다릅니다. 이에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도 사용하는 새로운 보편적 시스템인 ETRTO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타이어 폭과 내부 타이어 직경의 두 가지 구성 요소로 구성되며, 따라서 밀리미터 단위로 표시된 내부 타이어 직경(예: 622mm)이 결정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타이어 크기(인치)

타이어 크기를 지정하는 일반적인 방향 측정 중 하나는 여전히 인치로 표시된 외부 타이어 직경입니다. 다음 표는 일반적으로 어떤 자전거 유형에 사용되는지를 보여줍니다.

타이어 외측 직경 사용하다
24'' 어린이 자전거
26'' 산악자전거, 전기자전거
27'' 관련성이 거의 없는 타이어 크기
27,5'' 마운틴 자전거 (새로운 프랑스 사이즈 650B의 마케팅 용어)
28'' 로드 자전거, 시티 자전거, 투어링 자전거
29'' 산악 자전거(새 타이어 크기), 사이클로크로스 자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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