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언덕 평지 최적의 기어 변속 방법

반응형

자전거가 에너지를 흡수하고 속도를 높이는 것을 느끼며 경치가 좋은 내리막길을 자전거를 타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가파른 경사면에 접근하면 본능적으로 자전거의 기어에 손을 뻗으며 언덕을 오르기 위해 무엇으로 바꿀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라면 자전거에서 기어를 변속하는 방법이 궁금할 것입니다.

자전거에서 기어 변속을 하는 물리적인 행위뿐만 아니라, 왜 해야 하는지, 언제 해야 하는지, 그리고 자전거에서 기어 변속의 역학을 어떻게 완전히 이해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어를 바꾸는 것은 기본적인 기술이고, 한 가지 예로, 저는 자전거를 타면서 더 친환경적인 시절에 나쁜 습관을 범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자전거를 타고 기어를 효과적으로 변속하는 초석을 충분히 이해하게 되었고, 이는 자전거 주행 성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게 되었습니다. 자전거의 기어를 효율적으로 변속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자전거를 탈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자전거의 기어 변속 메커니즘과 구성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효과적으로 기어 변속을 수행하는 것이 자전거 주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이유를 다음 순서로 설명합니다.

  • 기어 변속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자전거의 기어 변속에는 무엇이 관련되어 있습니까?
  • 자전거의 기어 변속 방법
  • 프로처럼 자전거의 기어를 변속하기 위한 5가지 주요 팁

기어 변속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어 변속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전거의 변속기를 이동시켜 드라이브트레인의 서로 다른 "회전판" 사이에서 체인을 이동시킵니다.

이 단어의 의미에서 "기어"는 단일 구성에서 전면 및 후면 톱니바퀴에 걸쳐 체인의 위치로 가장 잘 정의될 수 있습니다.즉, 자전거의 앞쪽에 2개의 체인 링이 있고 뒤쪽에 11개의 카세트 스프로켓이 있다면 총 22개의 기어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각 기어는 기어비에 의해 고유하게 정의될 수 있는데, 이는 앞쪽 체인 링의 톱니 수를 뒤쪽 스프로켓의 톱니 수로 나눈 값입니다.

 

 

기어비는 페달을 돌리는 것이 얼마나 쉽거나 어려운지, 그리고 차례로 페달의 각 회전이 여러분을 얼마나 멀리 나아가게 할 것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낮은 기어비 = 등반이 용이함

낮은 기어비는 페달을 쉽게 돌릴 수 있게 해주지만, 페달을 회전할 때마다 멀리 이동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34 톱니 체인 링에 체인이 있는 기어와 뒤쪽에 34 톱니 카세트 스프로켓을 사용하는 경우 기어비가 1이 됩니다.

이는 페달을 한 번씩 회전할 때마다 뒷바퀴도 한 번씩 완전히 회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매우 낮은 기어로 간주되어 가파른 언덕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높은 기어비 = 플랫/구성 요소에서 빠름

반대로 기어비가 높으면 페달을 돌리는 것이 어려워지지만, 매번 회전할 때마다 훨씬 앞으로 나아갑니다.

예를 들어, 앞쪽에 53개의 톱니 체인 링과 뒤쪽에 11개의 톱니 스프로켓으로 구성된 기어에서 이 비율은 4.82입니다.이것은 페달이 한 바퀴 회전할 때마다 뒷바퀴가 4.82배 회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높은 기어이며 평평한 구간이나 내리막길에서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지만, 오르막길에서는 매우 어렵습니다.

결론은 기어가 페달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기어를 변속하여 기어비를 줄여 페달을 쉽게 밟을 수 있습니다.
언덕 위에 올라오면 "다운 시프트"를 거는 것이 현명합니다.

 

언덕 위에 올라오면 "다운 시프트"를 거는 것이 현명합니다.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어를 변속하여 기어비를 줄여 페달을 쉽게 밟을 수 있습니다.

페달을 밟는 것이 더 쉬워졌기 때문에 충분히 높은 운율(페달을 돌리는 속도)을 유지하기 위해 페달에 많은 토크를 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다리의 피로가 덜하고 더 쉽게 언덕을 정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궁극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이 경우 기어를 변속하는 것입니다!

반면 내리막길에 접근할 때는 기어비가 증가하고 페달을 돌릴 때마다 휠이 더 많이 회전할 수 있도록 변속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초보적이고 간단한 작업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기어 선택과 효율적인 변속은 언제나 정교해질 수 있는 기술입니다.

기어 변속의 기계적 목적은 페달링을 통해 근육에서 자전거의 출력으로 에너지 전달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기어를 선택할 때는 기본적으로 각 페달 스트로크의 힘 출력을 결정해야 합니다.

최적의 기어 선택과 변속은 여러분의 속도, 제어력 그리고 운동량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선택한 훈련에 상관없이 여러분의 편안함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기어 변속과 관련된 구성 요소

반응형

기어를 변속하는 것은 자전거의 정비사와 직접적인 상호작용이므로,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속속들이 아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구성 요소와 이 구성 요소가 서로 어떻게 결합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체인 링

체인 링은 기어 톱니의 전면 세트입니다.

이들은 크랭크 암을 통해 페달에 직접 연결되며, 전체 장치를 통틀어 "크랭크셋"(또는 "체인셋")이라고 합니다.

체인 링이 클수록 기어비가 높아지고 페달을 밟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자전거는 종종 하나 이상의 체인 링을 가지고 있어서 기어비를 바꾸기 위해 그들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체인 링이 하나만 있는 크랭크 세트를 "1x"("one-by"로 발음) 크랭크 세트 또는 드라이브 트레인이라고 합니다.

체인 링이 두 개 있는 크랭크셋을 "더블" 또는 "2x" 크랭크셋이라고 합니다.

체인 링이 3개인 크랭크셋을 "트리플" 또는 "3x" 크랭크셋이라고 합니다.

카세트

카세트는 리어 휠에 부착된 스프로켓의 클러스터입니다.

작은 스프로켓은 기어비가 높아 페달을 밟는 것이 더 어려워지는 반면, 큰 스프로켓은 기어비가 낮아 페달을 밟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카세트에는 일반적으로 5개에서 12개 사이의 스프로킷이 있으며, 사용자는 기어비에 영향을 주기 위해 스프로킷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체인

체인은 체인 링을 카세트에 연결하여 페달을 밟으면 뒷바퀴가 돌아가게 합니다.

서로 다른 체인 링 또는 카세트 스프로켓 사이에서 체인을 이동하여 서로 다른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트레인

탈선기는 하나의 톱니바퀴에서 다른 톱니바퀴로 체인을 물리적으로 이동시키는 구성요소입니다.

다시 말해, 그들은 실제로 기어를 옮기는 부분입니다.

프론트 변속기는 서로 다른 체인 링 사이에서 체인을 이동시키고 리어 변속기는 서로 다른 카세트 스프로켓 사이에서 체인을 이동시킵니다.

체인 링이 하나 있는 자전거에는 체인 사이에 이동할 다른 체인 링이 없기 때문에 프론트 변속기가 장착되지 않습니다.

시프터스

변속기는 운전자가 변속기를 변속할 수 있도록 변속기를 제어하기 위해 사용하는 부품입니다.

전통적으로 자전거의 아래 튜브에 위치한 한 쌍의 레버였지만, 현대의 자전거에서는 대개 핸들에 위치합니다.

이전의 디자인은 레버의 위치가 수동으로 변속기의 위치를 제어하는 마찰 변속을 사용했지만, 대부분의 현대 디자인은 각 기어에 대해 미리 정의된 위치 사이의 변속기를 클릭하기 위해 버튼이나 패들을 사용하여 색인 변속을 사용합니다.

시프터는 로드 바이크(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브리프터"부터 트리거 스타일 및 비틀림 산악 자전거 시프터, 올드 스쿨 마찰 시프터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의 기어 변속 방법

자전거의 기어를 변속하기 위해 운전자가 변속기를 누르면, 변속기가 변속기를 움직여 체인을 다른 톱니바퀴로 변속시켜 기어비를 변경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자전거에서 기어를 변속하는 방법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정의이고, 그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좌측 변속기 = 크랭크셋

좌측 변속기(대부분의 경우)는 프론트 체인 링의 체인을 변속하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상당한 기어 변속을 수행하고 페달 답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체인 링에서 기어를 변속하면 카세트에서 기어를 변속하는 것보다 훨씬 더 극적인 차이가 발생합니다. 코그 크기 사이의 간격이 훨씬 더 크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십시오. 체인 링 사이를 이동하여 지형에 맞는 기어비를 입력한 다음 카세트 스프로켓을 사용하여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페달을 훨씬 쉽게 밟을 수 있도록 체인을 가장 작은 앞 체인 링으로 이동합니다. 특히 언덕을 오를 때 유용합니다.

페달링 난이도를 높이려면 내리막길을 걷는 동안 속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큰 프론트 체인 링으로 체인을 이동합니다.

우측 쉬프터 = 카세트

한편, 우측 변속기는 (일반적으로) 후면 카세트의 체인 이동을 담당하므로 완벽한 기어 선택을 위해 보다 미세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체인을 뒤쪽의 더 큰 톱니바퀴로 이동시키면 페달을 밟는 것이 점차 쉬워져 등반하기에 이상적입니다.

후방의 작은 톱니바퀴로 이동하면 페달링의 어려움이 점차 증가하여 하강에 도움이 됩니다.

궁극적으로, 가장 좋은 접근법은 다양한 상황과 지형에서 어떤 시프터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익숙해지도록, 근육 기억력이 발달할 때까지 놀이기구를 타고 실험하는 것입니다.

프로처럼 자전거의 기어를 변속하기 위한 5가지 최고 팁

일단 기어 변속의 기본을 갖추면 좋은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속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자전거의 기어를 효율적으로 변속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핸들바의 시프터 조정

첫째, 손이 쉬프터에 편안하게 앉도록 합니다.대부분의 기어 변속기는 손 크기와 승차 스타일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에서 손이 자연스럽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위치를 파악하고 그에 따라 시프터를 회전시킵니다.

#2: 지형 예측

일반적으로, 여러분은 여러분이 공격하려는 어떤 지형보다 먼저 기어를 바꾸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화상을 느낄 때, 언덕을 반쯤 올라가기 시작하기 직전에 기어를 옮기는 것입니다.

도중에 등산을 하면 너무 복잡해져서 다리의 피로가 심해지고, 자전거의 드라이브 트레인에 스트레스를 가중시켜 마모될 수 있습니다.

#3: 변속 중 페달을 밟습니다.

기어를 변속하는 동안 페달을 돌려야 합니다.페달을 적극적으로 밟지 않으면 자전거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당연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자전거를 타는 초기에 저는 내리막길이 끝나는 지점에서 속도를 줄였고, 코스를 밟는 동안 변속이 느려졌다가 다시 페달을 밟으면 자전거가 꽉 잡히고 휘청거릴 때 방향을 더듬곤 했습니다.

#4: 점진적 전환

또한 속도로 달리거나 페달을 통해 많은 압력을 가하면서 대규모로 대비되는 기어 간의 변경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인이 건너뛰거나 완전히 벗겨질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매끄럽게 하는 것이 보통 더 좋습니다!

내리막길을 걸을 때는 페달에 가벼운 압력이 가해지면 급격하게 이동할 수 있는 유연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걱정이 덜 합니다.

변속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좌우 변속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자전거에 가해지는 잠재적인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론트 체인 링은 상당한 변화를 위한 것이고 리어 톱니바퀴는 미세 조정을 위한 것임을 명심하십시오.

#5: 유지보수

쉬운 방법으로 변속기와 변속기 사이의 케이블이 적절하게 장력을 받고, 나머지 드라이브트레인 구성 요소가 깨끗하고 윤활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제 자전거에서 기어를 변속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사이클링 성능을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자전거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