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카세트 스프라켓 마모 상태 확인 및 점검방법(체인이 건너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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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의 모든 기능적인 부분은 결국 마모되고 언제 교체해야 하는지 아는 것은 자전거의 생존력에 매우 중요합니다. 기능적 기어와 비기능적 기어의 차이는 엄청날 수 있으며, 자전거를 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그렇지 않지만 자전거 카세트에 적용됩니다.

원활한 주행을 위해서는 작동하는 자전거 카세트가 중요합니다. 언덕을 오를 계획이든 트랙을 질주할 계획이든 간에, 여러분의 성능은 아마도 자전거 카세트의 품질에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오래된 카세트에 비해 새 카세트의 장점은 승차감을 부드럽게 유지하고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며, 타는 동안 링크를 건너뛸 수 없도록 하며, 유지보수 및 청소 과정이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자전거 카세트란 무엇입니까?

자전거 카세트는 자전거의 기능적 부품인 드라이브트레인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드라이브는 톱니가 서로 맞아 자전거 리어 허브(소스)에 부착된 여러 개의 스프라켓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스프로킷의 톱니 수는 매우 다양하여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자전거의 기어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은 스프로킷은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고 큰 스프로킷은 주로 상승을 통해 동력을 공급하기 위한 것입니다.

자전거의 체인이 자전거를 감싸고 있기 때문에 이 카세트는 각 페달 행정이 얼마나 힘들거나 어려운지를 결정하여 소유자가 자전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전거 카세트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제공되므로 기어 변속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카세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카세트는 서로 다른 스프로킷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대부분 12-25개 정도로 대부분의 자전거에 적합하고 광범위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각 카세트는 서로 다른 스프로킷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대부분 12-25개 정도로 대부분의 자전거에 적합하고 광범위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카세트를 이해하는 방법

각 카세트에는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설명하는 이름이 함께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11-28 카세트에는 두 개의 숫자가 있습니다. 더 큰 것은 더 큰 스프로킷의 이빨 수를 나타내는 반면, 더 작은 숫자는 더 작은 스프로킷에 얼마나 많은 이빨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자전거 카세트 유형

기본적으로 카세트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각각의 디자인과 용도가 매우 다릅니다.

 

  • 산악자전거 카세트

이러한 카세트에는 11-32에서 11-46까지 다양한 스프로킷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당한 간격을 통해 기어를 보다 광범위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산악해야 할 숲에서 자전거를 갑자기 앞뒤로 바꾸고 조정할 때 중요하지만 평평한 땅에서 자전거를 탈 때도 중요합니다.

치아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자전거 타는 경험을 점점 더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톱니 수가 많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점프에 기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로드 자전거 카세트

이러한 카세트는 스프로킷의 범위가 상대적으로 훨씬 짧으며, 종종 약 21개의 톱니만 있으므로 11-28이 이상적인 예입니다. 이 장치의 더 큰 스프로킷은 마운틴 바이크 카세트와 비교했을 때 여전히 상당히 작습니다.작은 스프로킷은 약 11개에서 13개의 이빨로 채워져 있는 반면, 큰 스프로킷은 대부분 21개에서 32개의 이빨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카세트는 플랫 트랙에 유용하며, 무거운 연삭 없이 더 긴 회전 시간을 허용합니다. 그것은 주로 빠른 자전거 타기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전거 카세트를 교체할 때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먼저 카세트가 깨끗하고 얼룩이나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하여 방해물 없이 카세트를 철저히 확인합니다.

스프로킷에 있는 모든 치아의 상단을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치아의 윗부분은 평평해야 하고, 보통 닳으면 치아의 윗부분이 쉽게 부러질 수 있는 뾰족한 끝으로 변형됩니다.

치아의 윗부분은 평평해야 하고, 보통 닳으면 치아의 윗부분이 쉽게 부러질 수 있는 뾰족한 끝으로 변형됩니다.

앞에 있는 다른 것들처럼 평평하지 않고 끝이 뾰족하기 때문에 치아(빨간색 뾰족한 화살표)가 닳았습니다.

 

다음으로, 각 치아 사이의 평균 거리를 살펴보세요. 일반적으로 카세트가 닳으면 톱니 사이의 간격이 일정하지 않게 됩니다. 일부가 끊어지거나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새 카세트에는 평평한 톱니가 있는 균일한 홈이 더 많을 것이며, 닳은 홈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체인이 카세트의 톱니를 늘리면 거리가 증가하여 카세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자전거의 성능이 변경되고 저하됩니다.

체인을 바꿨는데도 자전거가 여전히 스트로크를 건너뛰고 있을 때, 오래된 카세트를 놓고 새 카세트를 찾아야 할 때라는 분명한 지표이기도 합니다. 또한, 어떤 기어를 다른 기어보다 더 자주 사용했다고 가정할 때, 여러분은 그 기어들이 날카롭고 견고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이는 그들의 수명이 끝났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카세트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의 모든 기능적인 부분은 결국 마모되고 언제 교체해야 하는지 아는 것은 자전거의 생존력에 매우 중요합니다. 기능적 기어와 비기능적 기어의 차이는 엄청날 수 있으며, 자전거를 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그렇지 않지만 자전거 카세트에 적용됩니다.

원활한 주행을 위해서는 작동하는 자전거 카세트가 중요합니다. 언덕을 오를 계획이든 트랙을 질주할 계획이든 간에, 여러분의 성능은 아마도 자전거 카세트의 품질에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오래된 카세트에 비해 새 카세트의 장점은 승차감을 부드럽게 유지하고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며, 타는 동안 링크를 건너뛸 수 없도록 하며, 유지보수 및 청소 과정이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새 카세트 톱니와 오래된 카세트 톱니 또는 마모된 카세트 톱니의 차이

1. 기존 카세트의 다른 부품 성능 저하

당신의 자전거는 모든 부분이 서로 연결되고 함께 작동하는 리듬감 있는 기계 장비입니다. 이러한 얽힘은 하나의 결함이 있는 장비가 전체 설정을 방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자전거 체인은 마모와 찢김을 겪으면서 스프로킷의 이빨을 따라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이러한 스프로킷에 결함이 있으면 체인이 손상되고 늘어납니다.

또한 체인과의 연결 불량으로 인해 시스템에 무한한 힘이 가해지게 되어 프론트 및 리어 허브가 더욱 붕괴됩니다. 목록은 계속되지만, 이것은 마모된 카세트 하나가 자전거의 전반적인 상태에 얼마나 치명적일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그러나 이는 양방향 도로이며 체인이 마모되면 새 카세트가 손상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새 카세트가 얼마나 소리가 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늘어진 체인을 여전히 사용하고 마모를 겪는다면, 자전거의 다른 부분에 집중할 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모된 카세트가 기어 변속을 방해합니다.

대부분의 카세트는 등반용으로 지정된 몇 개의 큰 스프로킷과 속도 조절용으로 지정된 작은 스프로킷 세트로 구성됩니다.카세트가 노화되고 마모됨에 따라 전체 환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새 카세트를 사용한 변속은 타이밍이 매우 매끄럽고 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눈에 띄지 않습니다.

오래된 카세트의 경우, 이 전환은 그라인딩, 떨림, 심지어 느슨함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은 낡아빠진 카세트에 이끌려 통제력을 상실하여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이는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일 수 있으므로 누군가가 다치기 전에 해결해야 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카세트는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미끄러짐과 연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방지합니다.

오래된 카세트는 바뀌지 않으면 무릎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최적의 성능을 위해 완전한 기능을 갖춘 카세트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한 후, 이 기계적 부품이 부족하면 성능이 저하되고 바이커에게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카세트가 닳은 일반 바이커라면 페달을 밟는 동안 각 스트로크에 훨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는 무릎 통증 및 관련 건강 문제의 위험 요소인 지속적인 자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이클 선수는 매 스트로크마다 특별히 열심히 해야 하고 종종 스프로킷이 페달을 밟지 않기 때문에, 근육과 무릎은 추가적인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이것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근골격계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통증은 자극이 지속되는 동안만 지속되며, 여러분이 더 적응력 있고 매끄러운 기어로 바뀌면 보통 사라질 것입니다.하지만, 부적절한 장비로 과도한 자전거 타기는 훨씬 더 복잡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일부는 심지어 수술까지 포함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닳은 카세트가 당신의 운율에 영향을 줍니다.

케이던스는 페달이 1분 동안 회전하는 횟수입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성능을 평가하는 도구로 사용하며, 사이클링 성능의 향상을 확장하는 데 사용합니다.

특정 범위의 운율을 목표로 하는 경우 카세트가 방해가 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과도하게 사용된 카세트로 자전거의 전원을 공급하면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거친 변속 기어는 변속 중 거친 변속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어 변속이 정상적으로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 승차자는 흔들림, 미끄러짐 또는 그라인딩과 같은 결과를 겪게 됩니다. 그 결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속도가 떨어지거나 새로운 기어를 계속하기 전에 완전히 멈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양한 스프로킷이 포함된 단일 카세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이 문제가 발생하지만, 이 문제는 마모가 심한 카세트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근육들이 페달을 밟고 한 번의 기어 동안 자전거에 일정한 힘을 불어넣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동할 때, 닳은 카세트의 경우 힘이 급격하게 변화하여 근육에 추가적인 부담을 초래합니다. 이 새로운 힘은 적응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그 결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속도에 급격하고 매우 명백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오래된 카세트로 인해 기어비가 불균형해질 수 있음

기어비는 체인 링과 스프로킷 톱니 사이의 비율을 나타냅니다.이 비율은 운율, 하이 기어 또는 로우 기어와 같은 자전거의 기계적 역학을 계산합니다. 기어비는 자전거가 어떤 지형에서 가장 잘 작동하는지 알려줍니다. 프로와 성숙한 라이더들은 대개 필요에 따라 이러한 기어비를 조정하며, 낡아빠진 카세트를 착용하면 성능이 저하될 뿐입니다.

낡아빠진 카세트에는 톱니가 일부 떨어져 있기 때문에 처음에 맞추도록 설계된 기어비와 일치하지 않게 됩니다.

닳은 카세트가 체인 링크를 건너뜁니다.

낡아빠진 카세트가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불편을 끼친다고 말할 때, 우리는 그것이 자전거 타는 사람들의 결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래된 카세트를 사용할 때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체인 링크를 건너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페달이 낭비되고 체인이 카세트를 움직이지 않아 에너지가 낭비됩니다.

카세트는 열악한 상태와 부러진 치아 때문에 체인이 회전하지 않고 미끄러져 통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에너지와 시간이 낭비되고 승차감이 극도로 일정하지 않아 승차자에게 상당한 체력적 부담이 발생합니다.

현재 카세트가 체인 링크를 건너뛸 경우 카세트를 교체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카세트가 체인 링크를 건너뛸 경우 카세트를 교체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청소하기 어려운 낡아빠진 카세트

자전거의 기계 부품에 관한 한, 적절한 청소와 윤활은 자전거의 적절한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즉, 카세트 청소도 이 작업의 일부이며, 마모된 카세트를 청소하면 작업이 부분적으로만 완료됩니다.

카세트는 극심한 환경 노출과 마모를 겪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청결을 유지하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비교적 새롭고 깨끗한 부품을 가지고 있지만 카세트가 깨끗하지 않은 경우에도 자전거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모된 카세트는 마모 및 손상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청소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모된 카세트는 마모 및 손상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청소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새 카세트 사용의 중요성을 더 잘 이해하고 이 기사에서 논의한 모든 내용을 요약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을 만들었습니다.

 

결론

새 자전거 카세트를 갖는 것은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서의 전반적인 경험과 성과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낡고 오래된 카세트를 계속 사용해야 하는 경우 다른 자전거 부품, 특히 체인 및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것을 더욱 저하시키는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카세트를 검사하고 때가 되면 새 카세트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루의 끝에, 라이딩에 오르기 전에 적어도 자전거를 한 번 훑어보는 것은 항상 좋은 생각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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