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소식

자전거 Trek트랙 VS Specialized스페셜라이즈 브랜드 차이점 및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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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자전거 브랜드인 Trek와 Specialized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고 잘 확립된 자전거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Trek vs Specialized 의 전투에서 누가 이길까요?

투르 드 프랑스에서 어색해 보이지 않는 자전거부터 완전 초보자를 위한 엔트리 레벨 자전거까지 Specialized와 Trek 모두 모든 경험 수준에 맞는 다양한 자전거를 제공합니다.

 

  • Trek vs Specialized 자전거 제조업계의 가장 큰 두 명
  • 고급 로드 자전거 Trek Madone vs Specialized Tarmac
  • 산악자전거 Specialized vs Trek Fuel EX
  • 팻 바이크 Specialized Fatboy Vs Trek Farley

Specialized와 Trek는 모두 70년대 "Bike Boom" 기간 동안 미국과 유럽의 수요를 모두 따라가지 못하는 유럽의 유명 자전거 브랜드들이 야기한 미국 자전거 시장의 격차를 이용하여 설립되었습니다.

Trek vs Specialized 자전거 제조업계의 가장 큰 두 명

Specialized와 Trek는 모두 70년대 "Bike Boom" 기간 동안 미국과 유럽의 수요를 모두 따라가지 못하는 유럽의 유명 자전거 브랜드들이 야기한 미국 자전거 시장의 격차를 이용하여 설립되었습니다.

70년대 이전에, 미국의 자전거는 푸조와 롤리와 같은 유럽 브랜드에서 수입되었을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유명한 미국 자전거 브랜드들이 전국적으로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Cannondale, Specialized, Trek과 같은 것들은 모두 70년대에 미국에서 설립되었고 "미국인들은 자전거를 하지 않습니다"라는 일반적인 격언을 반증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자전거 대기업들이 설립된 지 50년이 지난 지금, Trek와 Specialized는 미국 전체 자전거 판매의 32%를 차지하며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대기업들이 설립된 지 50년이 지난 지금, Trek와 Specialized는 미국 전체 자전거 판매의 32%를 차지하며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Specialized 간략한 역사

Specialized는 1974년 캘리포니아의 젊은 사이클 광인 Mike Sinyard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졸업한 지 얼마 안 된 그는 폴크스바겐 콤비를 팔고 유럽으로 자전거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가 그의 경력에서 만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중 한 명인 이탈리아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인기 있고 잘 알려진 이탈리아 자전거 브랜드 Cinelli의 설립자 Cino Cinelli를 만났습니다.

Cinelli 자전거의 장인정신에 매료된 그는 Cinelli를 설득하여 미국으로 수입업자가 되게 하고 샌프란시스코에서 프레임, 부품 및 자전거를 판매하여 Specialized라는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하지만, 2년 후, 사업을 확장한 후에 Sinyard는 자체적으로 부품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80년대 초에 Specialized는 그들의 첫 두 자전거를 생산했습니다: Sequoia라고 불리는 투어링 바이크와 Allez라고 불리는 로드 바이크.특히 알레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있었고 오늘날에도 가장 인기 있는 노선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1981년 Specialized는 급속히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산악 자전거 시장에 뛰어들어 Stumpjumper를 생산했습니다.

스텀프점퍼는 매우 인기가 있었고 80년대에 최초로 대량 생산된 산악자전거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Specialized의 성공을 위한 출발점이었습니다. 80년대에 산악자전거를 혼자서 대중화한 이 회사는 크게 성장했습니다.

90년대는 Specialized에게 어려운 10년이었습니다. Mike Sinyard는 대부분 코스트코와 같은 아웃렛에서 자전거를 취급하기 시작하는 잘못된 캠페인 때문에 파산한지 몇 백 달러 안에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와 2010년대에 걸쳐 Specialized는 자전거를 계속 생산하고 개선했으며, 심지어 대표적인 S-Works 하위 브랜드를 통해 Peter Sagan과 같은 매우 성공적인 라이더들에게 자전거를 공급했습니다.

90년대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Specialized는 고급 시장에서 자전거의 타깃을 변경하고 Trek처럼 모든 유형의 라이더에게 적합한 자전거를 생산함으로써 다시 성장했습니다.

현재 미국 자전거 시장의 9.5%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제조업체의 세 번째로 큰 점유율입니다.

대표 로드 자전거 Trek Madone Vs Specialized Tarmac

#1. Specialized S-Works Tarmac SL7

스페셜라이즈드 S-Works Tarmac SL7은 스페셜라이즈드의 대표적인 성능 로드자전거입니다. 자전거는 매우 잘 설계된 자전거로, 빛과 공기역학을 결합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시장에서 가장 빠른 자전거라고 주장합니다.

스페셜라이즈 S-Works Tarmac SL7은 스페셜라이즈드의 대표적인 성능 로드자전거입니다.  자전거는 매우 잘 설계된 자전거로, 빛과 공기역학을 결합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시장에서 가장 빠른 자전거라고 주장합니다.

6.8kg으로 UCI의 중량 제한에 의한 정확한 허용 중량이지만(물론 설계상) 도로 사이클 시장에서 가장 최첨단의 "Free Foil" 공기역학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Specialized에 따르면 이전 Tarmac 모델인 SL6와 40km 이상 45초 차이가 날 것이라고 합니다.

마케팅 스필은 항상 소량의 소금을 사용해야 하지만, 항공기 개선이 그랜드 투어에서 한 스테이지를 이기는 것과 잃는 것의 차이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잘 입증되었습니다.

물론, 자전거의 품질을 고려할 때, 시마노의 최신 Di2 Dura-Ace가 장착되어 있습니다.하지만, 이 자전거는 현재 소매가가 14,000달러 이상으로 저렴하지 않을 것입니다.

#2. Trek Madone SLR9

트렉 마돈은 암스트롱 시대에 처음 출시되었고 암스트롱이 가장 좋아하는 등반 중 하나인 콜 드 라 마돈에서 이름을 따온 전설적인 자전거 라인입니다.

트렉 마돈은 암스트롱 시대에 처음 출시되었고 암스트롱이 가장 좋아하는 등반 중 하나인 콜 드 라 마돈에서 이름을 따온 전설적인 자전거 라인입니다.

최신 모델인 Madone SLR 9는 Trek의 대표적인 에어로 로드 바이크입니다.Trek의 독점 OCLV 탄소 섬유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여 Tarmac SL7보다 400g 더 많지만 7.3k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그러나 Tarmac과 마찬가지로 프레임 및 구성 요소의 모양이 간소화되어 KVF 공기역학 기술을 사용하는 사이클 선수에게 현저한 차이를 줄 정도로 드래그를 최소화합니다.

또한 이 자전거에는 SRAM의 최신 RedeTap AXS 12단 그룹 세트가 장착되어 있어 자전거의 품질에 부합합니다.

물론, Tarmac SL7보다 1000달러 정도 저렴하긴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산악 자전거 Specialized Stumpjumper Vs Trek Fuel EX

#1. Specialized Stumpjumper

Specialized Stumpjumper는 틀림없이 역대 가장 상징적인 산악 자전거입니다.

Specialized Stumpjumper는 틀림없이 역대 가장 상징적인 산악 자전거입니다.

전 세계 최초로 출시된 산악용 자전거로, 이 분야의 명예의 전당에 영주권이 있으며 여전히 Specialized의 가장 인기 있는 MTB 라인 중 하나입니다.

스텀프점퍼는 가장 작은 산길을 횡단할 수 있도록 제작된 풀 서스펜션 트레일 산악자전거입니다.

Specialized의 모든 자전거와 마찬가지로 자전거에 장착되는 빌드 품질, 재료 및 구성 요소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가 제공됩니다.그러나 Trek의 Fuel EX와 공정하게 비교하기 위해 대표적인 S-Works 그루터기 점퍼를 고려해 보겠습니다.

불과 12.2kg의 최신형 스텀프점퍼는 이전 모델보다 상당한 무게를 줄였지만 승차감은 매우 부드러웠습니다. 130mm의 이동 거리와 충격을 흡수하도록 교묘하게 설계된 프레임으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럽고 조용하게 작동합니다.

그들은 또한 펌프와 내부 튜브와 같은 기본적인 필수품들을 위해 프레임 안에 라이더 룸을 제공하는 SWAT 도어와 같은 많은 흥미로운 기능들을 설치했습니다.

SRAM의 주력 제품인 XX1 이글 그룹 세트가 장착되어 있어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S-Works Stumpjumper는 2200만원 상당의 가격을 책정할 것이지만, 시장에서 가장 좋은 MTB 트레일 중 하나입니다.

#2. Trek Fuel 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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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k Fuel EX 9.9 Gen 6은 스텀프 점퍼에 대한 그들의 대답입니다. Trek의 가장 인기 있는 산악 자전거는 또한 모든 종류의 등산로에서 탈 수 있는 풀 서스 트레일 자전거입니다.

Trek Fuel EX 9.9 Gen 6은 스텀프 점퍼에 대한 그들의 대답입니다. Trek의 가장 인기 있는 산악 자전거는 또한 모든 종류의 등산로에서 탈 수 있는 풀 서스 트레일 자전거입니다.

완전한 OCLV 탄소 디자인으로, 14kg 이상의 머리카락에서 나오므로 스텀프 점퍼보다 상당히 무겁습니다. 하지만 150mm로 이동 거리가 훨씬 더 넓기 때문에 초거칠 수 있는 지형에 더 적합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Fuel EX는 SRAM XX1 Eagle을 그룹 세트로 사용하며 Stumpjumper와 마찬가지로 잘 설계된 자전거입니다 . 다행히도, 그것은 스텀프 점퍼보다 120만원이상 저렴하며 (약간) 더 접근하기 쉬운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팻 바이크 Specialized Fatboy Vs Trek Farley

팻 바이크 자전거는 이 목록에 포함시키기에는 좀 이상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Trek와 Specialized는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고 상징적인 살찐 자전거를 생산했고, 그들은 종종 서로 비교되는 모델입니다.

추가적으로, 이것들은 우리가 이 비교에서 말했던 다른 자전거들보다 훨씬 더 접근하기 쉬운 두 대의 자전거입니다.이 회사들이 생산하는 자전거의 다양한 범위를 고려할 때 이것은 공정해 보일 뿐입니다.

#1: Specialized Fatboy

Specialized Fatboy는 전설적인 뚱보 자전거로, 안타깝게도 현재는 생산이 중단되었지만, 최신 모델(2020)은 여전히 많은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Specialized Fatboy는 전설적인 뚱보 자전거로, 안타깝게도 현재는 생산이 중단되었지만, 최신 모델(2020)은 여전히 많은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알로이 프레임과 탄소 섬유 포크를 사용하고, 통통한 3.8인치 타이어와 결합하여, Fatboy는 기본적으로 자전거를 탈 때 방해가 되는 모든 것을 흡수합니다. 팻 바이크 자전거는 기본적으로 모든 지형을 횡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2단 SRAM SX Eagle 그룹 세트를 사용하면 구식도 아닙니다.그것은 또한 팻 자전거치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단지 14.4kg으로, 가파른 모래 언덕을 오르는 것을 조금 더 쉽게 만들 것입니다!

하지만, Fatboy에는 예를 들어 드롭퍼 포스트와 같은 팻 자전거에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단돈 250만원의 합리적인 가격표로, 그것은 여러분이 받는 것, 특히 팻 자전거에 비해 꽤 저렴합니다.

#2. Trek Farley

Trek Farley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생산되고 있는 또 다른 전설적인 뚱뚱한 자전거 라인입니다.최신 세대는 Farley 9로, 중상급 살찐 자전거입니다.

Trek Farley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생산되고 있는 또 다른 전설적인 팻 자전거 라인입니다. 최신 세대는 Farley 9로, 중상급 살찐 자전거입니다.

Farley 9는 4.5인치로 Fatboy보다 타이어가 상당히 두껍습니다. 이렇게 하면 덜 거칠거나 느슨한 지형에서는 저항력이 더 강해질 수 있지만, 승차감이 더 "부동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팻보이가 장착한 SX보다 한 단계 높은 SRAM GX 이글 그룹 세트도 제공합니다. 독점적인 XD 드라이버 프리 허브를 활용하기 위한 SRAM의 MTB 그룹 세트의 첫 번째 레벨입니다.

Farley 9는 18.3kg으로 약간 무거운 편이지만 가파른 오르막길을 걸을 때 약간 느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팻 자전거를 찾는 사람에게는 거래를 깨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유리한 큰 플러스가 될 드롭퍼 포스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Farley 9 대 Fatboy의 확실한 단점은 가격표입니다. 510만의 두 배가 넘는 가격으로, 예산이 많은 승객들에게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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