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주행시 핸들바 위치 안장높이 설정 및 자전거 자가피팅

반응형

 

 

자전거 프레임이 "세 가지 크기"로 너무 크거나 작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탑승자의 편안함에 더 잘 맞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승차 자세(예: 자전거 피팅)를 설정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시작부

자전거 탑승 위치를 기능적이고 편안하게 조정하는 방법을 설명 입니다. 안장 위치를 설정하기 전에 올바른 크기의 프레임을 찾아야 합니다.

승차 위치는 승차자가 페달을 효율적으로 밟을 수 있고 자전거를 쉽게 제어 할 수 있는 편안한 위치여야 합니다. 단순하게 들리지만, 몇 가지 작은 것들이 고려되어야 하고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접점

라이딩 포지션을 만드는 것은 접점입니다. 탑승자가 자전거와 접촉하는 장소(시트, 페달 및 핸들 바)

접점, 표시됨

접점의 중요성은 아래 그림에 명확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소형 접이식 자전거는 시트 포스트와 핸들 바가 충분히 높이 들어 올려져 있어 훨씬 큰 자전거와 비슷한 좌석 위치를 제공합니다.

 

접이식 자전거.
바퀴는 어린이 자전거처럼 작지만, 다 큰 남자는 편안하게 이것에 앉을 수 있습니다.
 

느린 도심 주행을 위해 안장 위치가 수직입니다.

따라서 편안하고 효율적인 승차를 위해 접점을 서로 적절한 거리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거리는 탑승자의 치수, 즉 다리와 몸통 길이에 따라 결정됩니다.그들은 또한 선호하는 포지션의 유형에 영향을 받습니다. 공격적인 레이싱 포지션이든, 크루즈를 위한 보다 편안하고 직립적인 포지션이든.

 

자전거 주행 위치 – 자전거 유형에 따라 최적의 위치가 다름
자전거 주행 위치 – 자전거 유형에 따라 최적의 위치가 다름

 

접점에 대해 말하자면, 페달에 발을 올려놓는 올바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바른 발 위치.
올바른 발 위치.

발의 페달에 무게를 전달해야 합니다. 발 가운데 또는 발가락으로 기울이는 것은 최적의 발 위치가 아닙니다.

 


안장각

안장은 바닥과 평행해야 합니다. 이것이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안장 코를 1~2도 정도 위로 기울이는 것을 좋아하고, 대부분의 여자들은 1~2도 정도 아래로 기울이는 것을 선호하지만, 레벨은 좋은 출발점입니다. 나중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수평 자세로 안장합니다.
수평 자세로 안장합니다.
 

안장이 너무 앞쪽으로 기울어지면 탑승자가 앞으로 미끄러지기 시작하여 손과 막대에 과도한 압력을 가합니다. 바를 불편하게 만드는 것.

 


시트 높이 설정

이것이 가장 좋은 출발점입니다. 시트 높이는 먼저 안장에 앉아 페달에 발뒤꿈치를 올리고 다리를 펴는 방식으로 대략적으로 결정됩니다. 페달이 너무 낮거나 너무 높아서 탑승자를 안장에서 들어 올릴 수 없습니다. 엉덩이는 지면과 평행이어야 하며, 양쪽으로 기울어져서는 안 됩니다.

발뒤꿈치가 페달에 올려졌을 때 다리가 곧게 되도록 정확한 높이로 앉으십시오.
발뒤꿈치가 페달에 올려졌을 때 다리가 곧게 되도록 정확한 높이로 앉으십시오.
 

그런 다음 페달에 발이 올바르게 올려지면 무릎이 약간 구부러져 효율적인 페달링에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할 때는 단단한 물체에 기대어 브레이크를 잡고 자전거를 제자리에 유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할 때는 다른 발을 땅에 대려고 하면 안 됩니다. 땅에 닿을 수 있다면 안장이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할 때는 다른 발을 땅에 대려고 하면 안 됩니다. 땅에 닿을 수 있다면 안장이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많은 초보자들은 그들의 좌석을 너무 낮게 놓아서, 그들은 가만히 서 있을 때 땅에 닿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오래된 자전거에서 (올바른 시트 높이로) 가능했습니다. 1980년대부터, BB가 더 높아지도록 프레임이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페달을 땅에 부딪히지 않고 장애물을 건너고 더 차례대로 기울이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안장이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앉을 때 두 발을 땅에 놓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좌측이 올바르고 우측이 안장 높이가 너무 낮습니다.
안장이 올바르고 우측이 안장 높이가 너무 낮습니다.
반응형

안장이 너무 낮은 상태에서 타는 것은 무릎 통증과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이것은 항상 웅크린 자세로 걷는 것과 같습니다. 피곤하고 비효율적입니다.

안장이 너무 높으면 다른 문제가 발생합니다.페달에 닿기 위해 스트로크 하단에서 발이 아래로 이동합니다. 엉덩이도 좌우로 흔들릴 것입니다. 등과 가랑이에 너무 많은 압력이 가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다리에는 많은 무게가 실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안장이 너무 높습니다.

 

최적의 방법을 찾는 방법? 시작점을 찾은 후.높이를 1cm 올리고 장시간 타세요. 너무 많은 지점에 도달하면(엉덩이가 흔들리기 시작하고 안장에 압력이 가해지고 발이 아래로 이동하여 페달에 닿게 됩니다.) 안장을 0.5cm 낮춥니다. "무엇이 과한지 알기 전에는 무엇이 충분한지 모릅니다."

페달을 빨리 밟는 것을 좋아하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앞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설정한 높이(3~8mm)보다 약간 낮은 안장을 선호합니다. 그것은 개인적인 것이고 노력과 경험을 동반합니다.


수평 안장 위치  후방

시트 수평 위치는 크랭크가 지면과 평행할 때 무릎 캡 하단에 매달린 펜던트가 페달 액슬을 통해 직진하도록 조정됩니다. 페달에 발이 올바르게 올려져 있는지 확인합니다(접점 장 끝에 설명). 위치는 KOPS(knee over pedal spindle)라고도 합니다.

페달 액슬을 통해 똑바로 매달려 있습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시트 높이를 힐 방법으로 한 번 더 점검해야 합니다(후방 위치가 페달까지의 거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 안장이 옮겨진 경우.그 후에 한 번 더 전방과 후방 위치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여러 번 반복하면 완벽한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KOPS가 좋은 시작 위치라는 것을 알아두려고 합니다. 공격적 라이딩(또는 크로노미터)의 경우 안장이 조금 더 앞으로 이동하는 반면, 안장이 KOPS 위치에서 몇 cm 뒤로 젖혀지는 라이딩 스타일이 더 좋습니다.또한, 그것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그러나 KOPS는 자전거의 나머지 부분(핸들 바 등)을 튜닝하기 전에 매우 좋은 시작 위치입니다.

시트를 앞뒤로 움직여 핸들 바 거리를 조정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핸들 바 거리는 다양한 스템 길이를 사용하여 변경됩니다.안장 위치는 BB와 페달을 기준으로 결정되며, 설명한 것처럼 다른 것은 없습니다.

안장을 뒤로 너무 멀리 이동하면 바가 너무 앞에 있는 상태에서 삐걱거리는 자세가 됩니다.

안장이 너무 앞에 있으면 손에 너무 많은 압력이 가해질 것입니다. 벽에 등을 기대고 서 있는 동안 앞으로 기대려고 하는 것처럼.

 

핸들 바 높이 및 리치

안장이 미세 조정되면 마지막 접점인 핸들 바를 설정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핸들 바 도달 거리(즉, 시트에서 핸들 바까지의 거리)는 탑승자의 몸통 및 팔 길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팔꿈치를 약간 구부리고 손이 막대를 편안하게 잡을 수 있는 거리여야 합니다.과도한 스트레칭 없이, 등이나 어깨에 쥐가 나는 등.

MTB를 잘 설정했습니다.
MTB를 잘 설정했습니다.


손은 팔꿈치에서 약간 구부러져 있습니다.

안장이 올바르게 조정되면 핸들 바를 개인 취향에 따라 설정해야 합니다. 핸들 바가 적어도 운전자의 어깨만큼 넓으면, 나머지는 더 주관적이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높고 곧은 자세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더 많은 에어로를 선호합니다.핸들 바가 팔꿈치에서 손을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도달할 수 있다면, 도달하기 위해 불편한 스트레칭이나 팔꿈치에서 너무 많이 구부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핸들 바가 스티어링 튜브에서 허용하는 것보다 조금 더 높은 나사산이 없는 스템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한 가지 옵션은 과 같이 좋은 품질의 조절식 스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4축 조절 가능 스템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자전거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