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브레이크가 사이클계를 강타했습니다.
한때 림 브레이크가 지배적이었던 로드자전거 이용자들도 이제는 디스크 브레이크의 일관성과 정지력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일부 저가형 산악자전거와 중형 로드바이크에도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디스크 브레이크가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주요 변수 중 하나는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입니다.
브레이크 레버에서 로터로 제동력이 전달되는 방식은 서로 다릅니다.
여러분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와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그게 정말 중요한가요? "라고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 디스크 브레이크에 대한 간략한 개요
-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 특별 고려 사항
-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하나가 다른 하나보다 더 나은가요?
디스크 브레이크에 대한 간략한 개요
디스크 브레이크는 일찍이 1950년대에 도입되었습니다. 하지만, 시마노는 70년대 초에 인식할 수 있는 최초의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출시했습니다.
90년대 후반이 되어서야 디스크 브레이크가 진정으로 생산용 자전거를 위한 준비가 되었습니다.
Hayes Mag 디스크 브레이크가 도입되었을 때 말이죠.
디스크 브레이크는 20년 넘게 완벽하고 정교해졌기 때문에 대부분의 산악 자전거에 재고가 있으며 로드 자전거에서도 빠르게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매우 간단합니다. 기계적이든 유압적이든 일반적인 개념은 동일합니다. 브레이크 레버가 압착되면 케이블 또는 유체가 브레이크 패드를 금속 로터에 밀어 넣는 메커니즘을 제어합니다.
림 브레이크와 달리 디스크 브레이크는 휠 허브에 장착된 로터를 브레이크 표면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디스크 브레이크는 특히 습하거나 진흙이 많은 조건에서 림 브레이크에 탁월한 정지력을 제공합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일부 디스크 브레이크는 케이블 시스템을 사용하여 피스톤을 제어합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입니다.
케이블은 브레이크 레버에서 캘리퍼로 연결됩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당기면 케이블을 사용하여 캘리퍼의 작은 레버를 결합하여 브레이크 패드를 당겨 로터를 결합합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의 몇 가지 장점은 유압식 브레이크보다 저렴하고 유지보수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것입니다. 브레이크 케이블을 블리딩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왜 누군가가 유압 시스템에 신경을 쓰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계 시스템은 비용의 일부입니다.
안타깝게도,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유압 시스템만큼 효율적이거나 반응성이 높지 않습니다.
케이블 시스템은 마찰 및 사용으로 인한 일반적인 변형과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마모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케이블이 마모되면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또한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면 케이블을 조정하여 보정해야 합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스펙트럼의 고성능 끝으로 간주됩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의 작동 방식은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차이점은 케이블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 라인은 유압 오일로 채워집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압착하여 오일을 라인 아래로 밀어내는 레버 피스톤을 눌러 브레이크 캘리퍼의 피스톤과 결합합니다. 피스톤은 브레이크 패드를 안쪽으로 이동시켜 양쪽에서 로터를 동시에 결합시킵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반응성이 뛰어나고 즉각적인 제동감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의 물리학에 너무 깊이 들어가지 않고, 이것은 유체가 압축할 수 없고 사실상 마찰이 없기 때문입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에서 레버를 누르면 레버를 압착할 때 발생하는 힘의 일부가 케이블의 연장과 케이블 하우징의 마찰로 인해 손실됩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오일은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 거의 모든 레버 힘을 피스톤으로 직접 전달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미네랄 오일과 DOT 오일의 두 가지 유형의 유압 오일이 사용됩니다. 특정 브레이크에 적합한 유형의 브레이크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일을 잘못 사용하면 성능이 저하되거나 브레이크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네랄 오일과 DOT 오일은 모두 내열성이 있어 브레이크를 많이 밟은 상태에서 장시간 하강 시에도 동일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미네랄 오일은 너무 점성이 강해져 극한의 추위에서 효과적으로 동력을 전달할 수 없게 되어 "느린" 브레이크 느낌이 발생합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자전거에 디스크 브레이크가 호환되는 한(캘리퍼 마운트가 있는 포크와 휠 허브가 로터를 장착할 수 있음을 의미) 자전거에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디스크 브레이크 모두 동등한 표준보다 성능이 우수하지만, 기계식 이나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저울질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유압식 브레이크보다 저렴합니다. 그러나 효율성이 떨어지고 사용 중 마모되기 쉽습니다.
반면에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훨씬 더 비싸지만 더 나은 성능과 장기적인 사용을 제공합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수리할 때가 되면 무서운 출혈 과정에 직면해야 합니다. 유압 라인은 밀봉된 시스템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일이 저하되고 기포가 라인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압 브레이크가 "스폰지"하게 됩니다.
라인 블리딩은 브레이크 라인에서 오일을 추가 또는 제거하고 기포를 배출하는 특수 공구와 기술이 필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이는 브레이크 케이블을 조정하는 것보다 기술적으로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프로세스이며, 브레이크 문제가 있는 경우 미드 라이딩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지보수의 용이성을 위해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택합니다!
또 다른 고려 사항은 제동 효율입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양쪽 브레이크 패드에 작동 피스톤이 있어 로터의 양쪽에 동일하고 동시에 힘을 전달합니다.
많은 기계식 브레이크 시스템은 하나의 가동 피스톤만 사용합니다. 피스톤은 외부 브레이크 패드를 로터 안으로 밀어넣고, 로터는 정적 내부 브레이크 패드에 대고 가압됩니다.
특별 고려 사항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에 대해 논의할 때 라이딩 스타일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보다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크로스컨트리 산악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나 열광적인 도로 자전거 이용자에게 그것이 정말 필요합니까?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리막 산악 자전거를 타는 사람에게 4피스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거의 협상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브레이크와 관련된 유지관리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계식 림 브레이크 작업에 익숙하다면,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작업을 시작하는 것은 기술적인 능력에서 큰 변화가 아닙니다.
반면에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유지하는 것은 더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러나 유압 브레이크는 기계식 브레이크보다 전체적으로 유지보수가 덜 필요한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기 시작하면 유압 오일이 피스톤을 자체 조정할 수 있는 반면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수동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산악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브레이크를 얻는 것은 시프트 레버와 브레이크 레버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오래된 브레이크를 벗고 기계식 또는 유압식으로 새 브레이크를 밟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이것은 우리의 드롭바 친구들에게 문제가 됩니다.
유압 브레이크는 기계식 레버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유압식 시프트 레버나 TRPHY/RD와 같은 하이브리드 캘리퍼가 필요합니다.
유압 경로를 택한다면 완전히 유압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지만, 그것은 자전거에서 더 많은 돈과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DIY 자전거 정비사로서의 당신의 기술에 따라, 그것은 당신의 자전거를 전문적으로 작업하기 위해 가게에 보내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캘리퍼를 사용하는 것은 해결 방법이지만, 풀온 유압 또는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하나가 다른 하나보다 나은가요?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보다 우수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평등하지는 않습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정지력과 일관성이 뛰어나고 전반적인 작업이 덜 필요한 반면, 비용이 더 많이 들고 작업이 더 어렵습니다.
반면에,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더 저렴하고 작업하기 쉽지만 고장이 나기 쉽고, 동력이 더 적고, 유지보수가 더 필요합니다.
몇 가지 요인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브레이크가 특정 승차자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인지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적당한 지형이나 활주로에서 맑은 날씨에만 출발하는 열정적인 수준의 탑승자는 낮은 등급의 기계식 브레이크로 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력 있는 활강 산악 자전거 선수가 값싼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이용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일입니다.
수중에 여분의 현금이 있거나 다양한 조건에서 심각한 오프로드 주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더 캐주얼한 라이더이거나 트랙에서 좋은 날씨에 물건을 보관할 계획이라면,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당신에게 잘 어울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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