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겨울에 타는 방법이 있다고???

반응형

2월과 3월 초는 때때로 최악의 겨울 날씨를 보이지만, 다음 사항을 염두에 두는 한 일반적으로 사이클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미끄럽다

가장 큰 문제는 당신이 예상하지 못하고 볼 수 없는 미끄러운 블랙아이스입니다. 겨울 햇살에 환호성을 지르며 평소처럼 라이딩을 하다가 잠시 후 도로에 누워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특히 이른 아침에 또는 전방 활주로가 태양을 가리는 경우 숨이 차서 숨이 찰 정도로 추울 때마다 조심스럽게 자전거를 타십시오. 급제동하지 않도록 속도를 줄입니다. 자전거를 코너에 기대지 말고 똑바로 세워 두십시오. 직선이나 완만한 커브를 목표로 하십시오. 트램 라인, 배수로 덮개 또는 도로와 차도 외 자전거 트랙이 만나는 작은 립과 같이 앞바퀴를 옆으로 쓸 수 있는 불규칙한 노면에 주의하십시오. 가능한 한 직각에 가깝게 교차하고 위험 요소가 뒤에 올 때까지 계속 직진하십시오.

블랙 아이스가 없어도 도로는 겨울에 더 젖고 더러워집니다. 속도를 제어하고 코너링 시 주의하십시오.

눈은 보기보다 나쁘지 않다

자동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눈 위를 자전거로 질주할 수 있습니다. 산악 자전거나 사이클로크로스 스타일의 자전거와 같이 더 넓고 낮은 압력의 타이어가 있는 자전거는 더 쉽습니다. 압축된 눈은 클립인 페달을 막고 바퀴 주위에 모입니다.

눈이 항상 미끄럽지는 않지만, 흰색 위에 있을 때는 항상 조심해서 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신은 눈이 무엇을 덮고 있는지 모릅니다. 다닥다닥 붙은 눈, 얼음 또는 움푹 들어간 곳을 숨길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눈길 운전에 익숙하지 않고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넓은 정박지를 제공하십시오. 갓 내린 눈에서는 뒷골목과 자전거 전용 도로가 더 안전합니다.

실제로 눈이 오면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고 볼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에 눈이 닿지 않도록 뾰족한 헬멧이나 뾰족한 겨울 모자(헬멧 아래에 가장 잘 맞는)를 착용하십시오. 밝은 자전거 조명과 눈에 잘 띄는 옷은 눈이 내릴 때 운전자에게 더 잘 보일 것입니다.

얼음은 치명적이다

시트 얼음은 걷기에 충분히 단단합니다. 자전거(세발자전거는 덜함)에서는 매우 어렵습니다. 금속 스터드가 없으면 사이클 타이어가 얼음 위에서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영국의 자전거 타는 사람은 일년에 필요할 수 있는 몇 일 동안 스터드 타이어 한 쌍을 보관하므로 재고가 있는 상점도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스터드 타이어가 없으면 얼음이 녹을 때까지 자전거를 집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딩이 막막하다면 교통량이 많은 도로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이것들은 가장 먼저 또는 전혀 연마되지 않은 도로입니다. 장착하기 전에 가장 가까운 처리된 도로까지 자전거를 걸을 준비를 하십시오. 터보건 런으로 변한 골목길에서 100미터를 위험에 빠뜨릴 가치가 없습니다.

거친 도로는 드라이브 트레인을 망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짠 슬러시와 스프레이로 인해 자전거 체인이 밤새 주황색으로 변하고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흙받이와 체인가드는 처음에 체인에 떨어지는 염수의 양을 제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에 도착했을 때 자전거 위에 뜨거운 물 양동이를 던질 가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체인에 윤활유를 바르십시오.

도로 모래에서 소금이 없어도 겨울 비와 진창은 결국 드라이브 트레인을 녹슬게 할 것입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자전거를 자주 씻고 다시 윤활하십시오. 비포장 도로를 주행하지 않는 한 일주일에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이 경우 지체하지 마십시오.

 

자전거 자물쇠가 단단히 고정될 수 있습니다.

영하의 온도는 자물쇠를 동결시킬 수 있습니다. 여전히 열쇠를 얻을 수는 있지만 돌아가지 않습니다. 자전거가 직장에 있거나 시내에 갇혀 있을 때 이런 일이 발생하면 꼼짝 못하는 것입니다. 가장 간단한 해결책은 자물쇠 위에 뜨거운 물을 붓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것을 해제해야합니다. 젖은 내부가 다시 얼지 않도록 가능한 한 빨리 잠금 장치에 기름을 바르십시오.

프리휠의 내부 폴도 추위에 얼어붙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페달을 밟아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드라이브가 없기 때문에 공기 페달을 밟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뜨거운 물이 트릭을 수행해야 합니다. 드라이브 쪽에서 뒤쪽 허브에 충분히 붓고 기회가 있을 때 프리 허브에 다시 윤활유를 바르거나 현지 자전거 매장에서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도보보다 자전거가 더 덥고 춥습니다.

추운 날씨에 자전거를 타는 것이 편안한 것과 걷는 것이 편안한 것은 매우 다릅니다. 한편으로 사이클링에서 많은 열이 발생하므로 몸통에 많은 단열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증가된 한기(windchill)는 사지(특히 손가락, 발가락, 귀)가 훨씬 더 차가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사이클링을 할 때 주머니에 손을 넣거나 발을 구부려 따뜻하게 할 수 없습니다.

겨울 사이클링 옷장에서 가장 중요한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람이 잘 통하지 않고 날씨가 좋은 사이클리스트가 아니라면 방수가 되는 재킷입니다. 단열재는 중요하지 않지만, 자전거를 앞으로 기대고 있을 때 찬 바람을 막기 위해 재킷은 등과 팔을 길게 자르고 목 부분을 높게 잘라야 합니다.
  • 방풍, 최소한 방수 및 단열이 되는 양질의 겨울 장갑. 자전거를 탈 때 손이 많이 움직이지 않고 추울 때 몸이 따뜻한 혈액을 손에서 다른 방향으로 돌리므로 추가 온기가 필요합니다. 두 개의 너비 손가락이 있는 게 발톱 스타일의 장갑이 좋습니다.
  • 귀와 이마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 그것은 신축성 있는 스누드, 겨울용 사이클링 캡 또는 사이클링 '스컬 캡'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외풍!) 헬멧 아래에 맞습니다.
  • 따뜻한 양말과 덧신. 사이클링 신발을 위한 자전거 전용 오버슈즈 또는 거리 신발을 덮는 헐렁한 오버슈즈가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자전거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