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쉽게 브레이크 조정 방법이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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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사이클링을 위해서는 효과적인 브레이크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확인하고 미세 조정하는 데 몇 가지 도구가 필요하며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자전거 브레이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덜 효과적입니다. 케이블이 늘어나고 패드가 천천히 마모됩니다. 브레이크를 걸지 않고 레버를 완전히 당기면 긴급 조치가 필요합니다. 

 

브레이크 테스트

자전거 옆에 서십시오. 앞 브레이크 레버를 잡고 자전거를 앞으로 밀어보십시오. 뒷바퀴가 들어 올려야 하고 레버가 핸들바에 닿지 않아야 합니다. 이제 뒷 브레이크로 이 테스트를 반복하십시오. 자전거를 앞으로 밀 때 뒷바퀴가 잠기고 미끄러져야 합니다. 브레이크 중 하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케이블이 느슨해지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유압식 브레이크가 있는 경우가 아니면 기포를 제거하기 위해 '블리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육안 검사

브레이크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습니까? V-브레이크에는 휠을 쉽게 제거하고 다시 장착할 수 있도록 퀵 릴리스가 있습니다. J자 모양의 금속 가이드 튜브인 '면'을 크래들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사이드풀 브레이크에는 캘리퍼에 작은 퀵 릴리스 레버가 있어 더 넓게 열릴 수 있습니다(아래 그림 참조). 이 레버가 닫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브레이크 패드가 림에서 너무 멀어집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점검하십시오. 충분한 두께의 제동면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중에 마찰음이 나면 패드 재료가 남지 않습니다. 금속을 금속에 바르는 것입니다!) 새 패드를 사용할 시간입니까? 자전거 가게로 향합니다.

 

케이블 장력 조정

모든 케이블 작동식 브레이크에는 배럴 조정기가 있어야 합니다. 즉, 케이블이 레버에서 나오거나 캘리퍼로 들어가는 속이 빈 널링 볼트입니다. 일부 자전거는 대신 케이블 외부를 따라 부분적으로 '인라인' 조절기를 사용합니다. 

케이블 장력을 높이려면 배럴 조절기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십시오. 처음에는 한 바퀴를 완전히 돌린 다음 반 바퀴를 돌면서 주기적으로 브레이크 테스트를 반복하십시오. 배럴 조정기에 나사산 잠금 링 또는 잠금 너트가 있는 경우 배럴이 회전할 수 있도록 나사를 풀고 레버 또는 캘리퍼와 같은 높이로 나사를 조여 배럴을 새 위치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다시 클램프 케이블

배럴 조정기를 몇 번 돌려도 케이블 장력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케이블을 다시 조이십시오. 먼저 배럴 조절기를 다시 감습니다. 그런 다음 케이블을 브레이크에 고정시키는 볼트를 푸십시오.  

한 손으로 브레이크 메커니즘을 함께 쥐십시오. 사이드풀 브레이크와 V-브레이크를 사용하면 쉽습니다. 브레이크 블록을 림에 대고 잡기만 하면 됩니다. 케이블 디스크 브레이크로 캘리퍼의 브레이크 암을 위로 밀어 브레이크를 맞춥니다. 브레이크를 걸 필요가 없습니다. 림이나 로터를 만지는 것만으로도 괜찮습니다. 케이블을 다시 조일 때까지 브레이크에서 손을 떼지 마십시오.

그런 다음 다른 손으로 케이블이 팽팽해질 때까지 케이블 클램프를 통해 더 많은 케이블을 당깁니다. 이제 케이블을 놓고 클램프 볼트를 조입니다.

 

 

마지막으로 브레이크 메커니즘을 놓으십시오.

케이블을 다시 조일 때 케이블을 당기지 않았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가 림이나 로터를 문지르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느슨해야 합니다. 너무 느슨하면 배럴 조정기를 사용하십시오. 케이블이 너무 빡빡하고 브레이크가 지속적으로 문지르면 위의 과정을 반복하되 브레이크 메커니즘을 림이나 로터에 완전히 밀착시키지 마십시오.

 

브레이크 센터링

때때로 브레이크 패드 중 하나만 문지릅니다. 이 경우 브레이크를 중앙에 놓아야 합니다.

사이드풀 브레이크의 한쪽에는 캘리퍼 상단에 작은 조절 나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레이크 암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천천히 조이거나 빼십시오

자전거의 사이드풀 브레이크에 이 기능이 없으면 브레이크를 프레임이나 포크에 고정하는 고정 볼트를 풀고 브레이크를 움직인 다음 고정 볼트를 다시 조입니다.

 

V-브레이크는 각 브레이크 암의 바닥에 작은 나사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스프링 장력을 조정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림에서 멀리 옮기려면 안쪽으로 나사를 조여 스프링 장력을 높이십시오. 림 쪽으로 이동하려면 나사를 풀어 스프링 장력을 줄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위치는 양쪽의 스프링 장력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한 쪽은 조이고 다른 쪽은 나사를 풀어 올바른 위치에 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은 증분으로 작업하십시오(예: 한 번에 반 바퀴씩).

케이블 또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두 개의 큰(5mm) 앨런 볼트로 프레임이나 포크에 고정됩니다. 디스크 캘리퍼를 손으로 좌우로 움직일 수 있을 만큼 이 두 개의 볼트를 푸십시오. 그런 다음 브레이크 레버를 당겨 브레이크가 완전히 작동되도록 합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놓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손에 있는 5mm 육각 렌치를 사용하여 캘리퍼의 프레임/포크 볼트를 조입니다. 

캘리퍼 양쪽의 피스톤이 움직이면(모든 유압 장치와 일부 케이블 디스크) 이제 캘리퍼가 중앙에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케이블 디스크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피스톤만 움직이는 경우 고정된 디스크의 위치를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아래 참조).

 

패드 조정

사이드풀 브레이크와 V-브레이크의 패드는 림의 브레이크 표면과 일치해야 합니다. 너무 높게 설정한 패드는 타이어에 닿아 구멍을 문지릅니다. 패드를 너무 낮게 설정하면 림에 대해 브레이크 패드를 고정할 수 있는 립이 생깁니다. 패드 위치를 조정하려면 패드의 볼트를 풀고 브레이크를 수동으로 림에 대면서 조심스럽게 조입니다.

케이블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휠에 가장 가까운 피스톤(및 패드)이 일반적으로 고정됩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잡아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로터에서 올바른 거리를 얻기 위해 안이나 밖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관련 Allen 또는 Torx 키로 스포크를 통해 도달하고, 패드를 로터에서 멀리 이동하려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고 로터쪽으로 이동하려면 시계 방향으로 돌리십시오. 

움직이는 피스톤/패드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케이블 장력에 의해서만 결정되지만 일부 브레이크에서는 래칫 다이얼을 사용하여 독립적으로 안팎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완성

브레이크를 조정했으면 몇 번 세게 쥐고 브레이크 테스트를 반복하십시오. 그래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전거 가게에 가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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