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 펑크 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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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펑크의 원인을 찾습니다.

밸브에서 시작하여 타이어 트레드 주변을 점검하여 펑크의 원인을 파악한다.발견된 유리, 가시, 못 또는 모래를 모두 제거합니다.가능한 원인이 하나라도 밸브로 돌아갈 때까지 타이어 점검을 계속하십시오.

2. 튜브를 제거합니다.

내측 튜브에 남아 있는 공기를 빼고 밸브를 타이어 안으로 밀어 올리십시오. 밸브 링이 분리된 경우 나사를 풀고 고정하십시오.밸브 반대쪽 휠에서 타이어 비드(바퀴와 림을 연결하는 타이어의 부분) 아래에 타이어 레버(모든 양호한 자전거 판매점에서 구입 가능)를 넣고 5cm 정도 떨어진 다른 타이어 레버를 미끄러뜨립니다.타이어 비드를 림 가장자리 위로 들어 올리면서 더 가까운 타이어 레버를 자신 쪽으로 당기십시오.

타이어의 비드 하나가 림에서 완전히 분리될 때까지 계속하십시오.튜브를 빼세요.타이어를 림에서 완전히 분리합니다. 대부분의 타이어는 특별히 조이지 않는 한 손으로 탈거할 수 있습니다.

3. 펑크 난 튜브를 팽창시킵니다.

튜브를 삽입하고 공기가 빠져나가는 소리를 듣습니다.튜브의 표면을 입술 위로 넘기는 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이다.그래도 구멍을 찾을 수 없으면 튜브를 다시 넣고 거품이 빠져나갈 때까지 물 그릇에 담거 시킵니다.그런 다음 다음 단계로 진행하기 전에 튜브를 건조시킵니다.

밸브의 푸시핏 펌프를 비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펌프는 똑바로 밀고 한 번 똑바로 당겨야 합니다.스템 너트는 펌프가 옆으로 비틀리면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4. 튜브를 준비한다.

적절한 크기의 패치를 선택합니다.의심할 경우 작은 패치가 아닌 큰 패치를 사용합니다. 사포로 구멍 주변의 튜브 표면을 거칠게 닦습니다.몰딩 마크가 완전히 지워졌는지 확인합니다.

타이어 본드를 한 방울 떨어뜨린 후 구멍 주위에 2cm의 원을 그리며 얇게 펴 바릅니다. 마찬가지로 두 번째 얇은 층을 바릅니다.다시 한 번 말립니다.

5. 튜브에 패치 부착한다.

튜브를 약간 삽입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구멍의 위치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백킹 포일을 제거한 후 패치를 제자리에 단단히 누릅니다.얇은 셀로판 등이 패치에 붙어 있으면 그대로 둘 수 있습니다.타이어 케이스에 부착되지 않도록 분필, 탈쿰 파우더 또는 도로 먼지를 사용하여 수리하십시오.

6. 타이어를 확인합니다.

튜브를 다시 장착하기 전에 내부에서 타이어 뒤를 다시 점검하여 펑크의 원인을 확인하십시오.  타이어 위에 튜브를 올려놓으면 펑크의 위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타이어 안쪽 주변을 조심스럽게 돌면서 펑크의 원인을 확인하고 제거하십시오.

7. 타이어를 다시 장착합니다.

튜브를 수리하고 타이어에 유리, 가시 또는 기타 날카로운 이물질이 있는지 점검한 후 비드 하나를 림에 다시 장착합니다.튜브를 약간 삽입한 후 림에 다시 장착하고 밸브를 먼저 구멍에 통과시킵니다.

림 반대쪽에서 밸브까지 엄지손가락으로 타이어의 비드를 림 위로 들어 올립니다.타이어의 작은 부분이 하나만 남을 때까지 테두리 주변을 돌아라.

밸브를 타이어 안으로 밀어 올린 다음 엄지손가락으로 타이어 비드의 나머지 부분을 림 가장자리 위로 천천히 이동합니다.

8. 최종 체크

튜브가 림과 타이어 비드 사이에 끼이지 않도록 하십시오.타이어가 부드러우면서도 형태를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부드럽게 느껴집니다.타이어 주변의 몰딩 마크가 림을 따라 전체적으로 균등하게 나타나는지 점검하십시오.그렇지 않은 경우는 약간 디테이트를 실시해, 높은 부분을 가볍게 해, 낮은 부분을 위로 당겨, 비드가 균등하게 튀어 오를 때까지 합니다.

권장 압력에 따라 타이어 비드가 여전히 균일하게 장착되었는지, 타이어가 어느 지점에서도 림에서 들어 올려지지 않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십시오.마지막으로 바퀴를 돌려 트레드가 합리적으로 직진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그렇지 않은 경우, 타이어의 디테이트를 제거하고 이 단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십시오.

펑크 고정 팁

  • 타이어에서 튜브를 꺼낼 때 튜브가 휠에서 어느 방향으로 돌아가는지 기록해 두십시오.이렇게 하면 타이어에서 펑크의 원인이 되는 물체의 위치가 발견되면 튜브의 구멍 위치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볼펜으로 구멍을 십자로 표시하면 정확히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사포가 없으면 돌이나 노면에 대고 문질러 튜브를 거칠게 만듭니다.
  • 바람이 쉽게 빠지는 타이어의 경우: 두꺼운 림 테이프 또는 보조 림 테이프가 없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타이어 비드가 림 웰 안으로 가라앉아 반대쪽에서 날아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이트한 타이어의 경우 가능하면 림 테이프를 얇게 붙이십시오. 이렇게 하면 타이어를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의 기술에 대해 매우 까다롭게 하세요.림에 닿을 타이어의 마지막 섹션은 밸브에 있어야 한다.타이어의 비드가 림 웰 안으로 최대한 밀어 넣었는지 확인하십시오.일부 매우 꽉 끼는 타이어는 타이어 레버를 사용하여 걸러낼 수 있습니다.VAR 425 특수 타이어 레버를 사용하면 타이어를 다시 끼울 때 내측 튜브에 구멍이 뚫리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펑크 식별

튜브에 작은 구멍이 두 개 가까이 붙어 있는 것은 핀치 펑크를 나타냅니다.이는 날카로운 물체 위를 주행할 때 튜브가 타이어와 림 사이에 끼어서 발생합니다.타이어에 공기가 충분히 들어가지 않은 것이 이 문제의 빈번한 원인입니다.타이어의 사이드월 부분이 잘리지 않았는지 점검한다.이 경우 비상 수리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비상 타이어 수리'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튜브 안쪽의 구멍은 스포크 헤드에 의한 펑크임을 나타냅니다.림 내부를 조사하여 림 테이프가 스포크 구멍을 적절히 덮고 스포크 단부가 림 내부 표면 위로 돌출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만약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그것은 내려갈 필요가 있을 것이다.

펑크의 일반적인 원인은 밸브 구멍 림에 대한 거친 모서리입니다.펑크는 밸브 밑면에 있으므로 수리할 수 없습니다.

자체 펑크 수리 키트 만들기

  • 펑크 패치
  • 본드
  • 플라스틱 타이어 레버 쌍
  • 사포
  • 육각 너트가 있는 휠을 사용하는 경우 소형 조절식 스패너
  • 알렌 볼트 체결 휠을 사용하는 경우 알렌 키
  • 신뢰성 높은 펌프
  • 키링 LED – 발전기를 사용하여 어두운 곳에서 주행할 때 유용합니다.
  • 항상 예비 튜브도 가지고 다니세요.

주 1회 점검

타이어의 트레드 절단, 사이드월 붓기 또는 심각한 마모 여부를 점검하십시오.트레드를 통해 잘리거나 부풀어오르거나 케이스가 보이는 타이어는 교체해야 합니다.트레드에 내장된 이물질이나 유리를 모두 제거하십시오.

적절한 게이지로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십시오.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으로 인증된 타이어는 펑크가 적고 수명이 길어집니다.권장 공기압은 일반적으로 타이어 측면부에 표시됩니다.

스페어 사용

우천 시 패치가 튜브에 달라붙지 않기 때문에 펑크 수리는 매우 어렵습니다.대신, 항상 가지고 다니는 여분의 이너 튜브를 사용하세요!타이어가 림에서 떨어져 나가거나 밸브 구멍에 의해 튜브가 절단된 경우에도 스페어는 필수적입니다.

긴급 타이어 수리

헤비듀티 폴리에틸렌의 더 큰 부분을 겹쳐서요상처보다 10cm, 타이어보다 5cm 넓은 부분을 잘라내십시오.림에서 타이어를 탈거하십시오.패치의 이중 레이어를 슬릿 또는 절단 부분을 중심으로 타이어 케이스 내부 둘레에 감습니다.패치가 케이스의 양쪽에 겹친 상태에서 첫 번째 타이어 비드를 다시 장착하여 비상 패치를 고정한다.

필요에 따라 새 튜브를 장착하고 약간 끼웁니다.두 번째 타이어 비드를 패치가 적용된 부분을 마지막으로 다시 장착한다.패치가 양쪽에 끼었는지 확인합니다.타이어를 다시 장착하고 여분의 패치를 모두 잘라내십시오.패치는 타이어 공기압에 의해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출처: www.cyclinguk.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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