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손여부 확인
휠을 돌려 디스크에 플레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좌우 이동 - "흔들림", "진실하지 않음", "디스크 워프" 등).디스크에 얼룩, 먼지, 파손이 없는지 확인합니다.휠 베어링에 유격이 있습니까? 브레이크 레버를 당겼다가 놓을 때 부드럽게 움직이는지 확인하십시오.브레이크 하우징(및 기계적 디스크 브레이크의 경우 케이블)에 손상(누출)이 있습니까?브레이크 오일이 깨끗하고 제때 교체되었으며(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의 경우), 시스템에 공기가 남아 있습니까?
이 모든 것이 브레이크의 마찰을 일으킬 수 있으며, 점검(및 수정)을 하지 않으면 브레이크 셋팅이 몇시간이나 허비할 수 있습니다.
2. 드롭아웃에서의 휠 위치
휠을 제자리에 고정하고 있는 볼트(또는 QR레버)를 풀고 휠이 완전히 아래로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바퀴 위에 서 있는" 상태에서 자전거를 위에서 누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모든 것이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한 후 휠을 제자리에 다시 조립합니다.
볼트/QR레버 를 풀고 아래쪽으로 자전거를 누른 다음 휠이 양쪽으로 균등하게 낙하물에 완전히 장착되었는지 점검하십시오.디스크가 브레이크 캘리퍼와 정렬되었는지 점검하십시오.
브레이크 캘리퍼가 디스크 와 정렬되었는지 점검문제가 없는 것 같으면 바퀴를 돌리면 문제가 없어졌을 수 있습니다.여전히 마찰이 있고 휠이 Qr레버)로 고정되어 있으면 다음 사항을 하나 더 시도해 보십시오.
- 자전거를 바퀴 위에 평평한 지면에 수직으로 놓으십시오.
- QR레버를 느슨하게 합니다.
- 브레이크 레버를 세게 당겨 브레이크가 맞물리도록 하고 그 방향으로 잡습니다.
- 를 조이십시오(리어 휠의 경우 별도의 손이 필요할 수 있음).
- 브레이크 레버를 해제하고 브레이크가 여전히 마찰되는지 점검하십시오.확인되면 계속 읽어 보십시오.
3. 브레이크 캘리퍼 얼라인먼트
캘리퍼 어댑터를 고정하지 않고 캘리퍼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볼트를 느슨하게 합니다.느슨하게, 나사를 완전히 풀지 말고.
브레이크 캘리퍼 볼트(1), 브레이크 어댑터 볼트(2)를 느슨하게 한다.캘리퍼 볼트가 느슨한 상태에서 모든 부품이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하려면를 반복하십시오.네, 지루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지루할 때가 많습니다.
브레이크 정렬 도구가 있는 경우 사용하십시오.그렇지 않다면, 그것 없이 모든 것을 수행하거나(때로는 그런 방식으로 작동하기도 합니다), 얇은 금속판을 사용하여 즉흥적으로 처리합니다.오일이나 그리스가 묻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패드가 오염되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제동 시 삐걱거릴 위험이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캘리퍼 정렬 공구공구를 제자리에 배치한 후(또는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시도하는 경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브레이크 레버를 단단히 당기고 잡습니다.
- 브레이크 캘리퍼 볼트를 둘 다 권장 토크로 조일 때까지 한쪽을 번갈아 조였다가 다른 한쪽을 반바퀴(조여질수록 1/4바퀴 이하)씩 조입니다.
- 브레이크 레버를 해제하고 마찰이 제거되었는지 점검하십시오.
여전히 마찰이 있는 경우 유압 브레이크의 경우 아래 참고
4. 브레이크 캘리퍼 피스톤 청소
브레이크 캘리퍼가 더러워지면 브레이크 레버를 해제한 후 충분히 수축되지 않아 브레이크 패드가 디스크에 마찰될 수 있습니다.브레이크 캘리퍼 피스톤을 청소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피스톤을 청소하는 동안 오염되지 않도록 휠과 브레이크 패드를 분리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그런 다음 순서를 생략하지 않고 설명에 따라 작업합니다.
작업하는 동안 피스톤 위치에 주의하십시오.끝까지 꺼내면(그리고 튀어나온) 브레이크 오일이 쏟아지고 브레이크 피스톤이 느슨해지기 때문에(아마도 땅에 부딪힐 때 손상/부하가 있을 수 있음) 조심스럽게 제자리에 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사진은 bike-components.de과 unior-bike.com에서 가져와 더 나은 데모를 위해 편집했습니다.
시작합시다.
- 브레이크 레버를 당겨 피스톤을 약간 밖으로 이동시킨다.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해라.피스톤이 튀어나오거나 좌우 피스톤이 서로 눌리면 제자리로 되돌리기가 어렵습니다.어느 피스톤도 캘리퍼 폭의 절반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 오래된 칫솔을 가지고 브레이크 클리너(대부분 자동차 정비소에서 구입할 수 있음) 또는 브레이크 오일(브레이크에서 사용하는 것)을 혼합하지 마십시오(DOT와 어떤 것인지 또는 유압 오일(예: "미네랄 오일")).캘리퍼스와 칫솔 둘 다요캘리퍼가 손상되지 않도록 너무 세게 누르지 말고 깨끗하게 문지르세요.청소할 때 사방에 뿌립니다.프론트 부분(외부를 향함)이 아니라 피스톤 측면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실이 남지 않는 극세사 천이나 종이 타월을 가져와 먼지를 닦아냅니다.일부 브레이크 오일을 피스톤 측벽 주위에 도포한 후 제자리에 다시 밀어 넣습니다.이러한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는 도구로 이용합니다.
브레이크 피스톤이 완전히 뒤로 밀림
- 이전 절차는 피스톤과 함께 브레이크 캘리퍼 내부의 먼지를 밀어내지 않기 위해 중요했습니다."올바른" 청소: 이제 피스톤 하나를 제자리에 고정시키고, 브레이크 레버를 천천히 조심스럽게 펌핑하여 다른 쪽 피스톤을 거의 절반까지 밀어냅니다.
- 칫솔로 캘리퍼를 깨끗이 닦고 천으로 먼지를 닦아낸 다음 브레이크 오일을 측면에 묻힌 다음 끝까지 밀어 넣습니다.
- 반대쪽 피스톤에 대해서도 이 과정을 반복하십시오.캘리퍼의 각 측면에 피스톤이 두 개 이상 있는 경우 캘리퍼를 모두 제자리에 고정하고 한 번에 피스톤 하나만 청소하는 것이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블리딩 블록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모든 피스톤 청소를 완료한 후 피스톤을 끝까지 밀어내고, 오일/세척기 잔여물, 마운트 패드, 캘리퍼 및 휠을 청소하여 제자리에 다시 장착하고 도움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브레이크 피스톤 주변의 O-링 씰이 마모되거나 너무 오래되었거나 브레이크 레버 내부의 브레이크 실린더가 불량할 수 있습니다.그런 경우에는 먼저 사이클린더(또는 레버 전체)를 교체한 후 캘리퍼를 교체해 보겠습니다.
5.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의 경우 캘리퍼는 유압식 브레이크처럼 피스톤 고무 씰에 의해 수축되지 않습니다.대부분의 경우 캘리퍼 구조에 따라 한쪽 피스톤만 움직이는 반면 다른 한쪽 피스톤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하여 브레이크 레버가 핸들 바까지 당겨질 때 너무 늦게 "그랩"되지 않도록 할 뿐만 아니라 문지르기 위해 너무 가까이 있지 않도록 하는 것도 특정 브레이크 모델에 따라 달라집니다.
셋업을 위한 트릭(제조사의 사용설명서 읽기)을 보여주는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브레이크 캘리퍼 센터링(비디오)입니다.
바로 그거야.이것이 브레이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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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bike.bikegremlin.com/ReljaNovoviz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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