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크가 부러진 상태로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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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자전거의 가장 좋은 부분 중 하나는 트레일의 다양한 장애물을 헤쳐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지형에서는 자전거가 약간 손상될 수 있습니다. 주요한 것은 자전거 스포크입니다. 스포크가 부러진 상태로 주행하는 것이 안전한지, 그리고 그런 일이 발생하면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스포크가  몇개 까지  가능합니까?

자전거 바퀴 스포크는 라이딩의 기초입니다. 산악 자전거의 경우 앞바퀴에 24~28개의 스포크가 있고 뒷바퀴에 28~32개의 스포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스포크 수에 대한 답은 보유하고 있는 휠셋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몇 개의 스포크가 부러진 것을 볼 수 있으며, 32개 스포크 휠셋이 있으면 집에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16개의 스포크 휠이 있는 산악 자전거를 가지고 있다면 위험이 더 높습니다. 문제는 안정성이 최대 6%까지 손실된다는 것입니다. 32스포크의 경우 강도 손실은 3%에 불과합니다.

부러진 스포크를 가지고 계속 라이딩을 하면 다른 스포크에 스트레스가 가해져 장기적으로 더 많은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안전 해요?

스포크가 하나만 파손된 경우 안전한 승차를 위해 다음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집으로 타고 갈 수 있습니다.

  1. 먼저, 스포크가 자전거에 아무 것도 걸리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해당 산악 자전거 스포크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프가 있으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키트에 케이블 타이를 일부 또는 심지어는 가지고 다니십시오.
  2. 휠을 돌려서 제대로 회전하는지, 회전할 때 브레이크 패드가 걸리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아무것도 눈치채지 못한다면 잡히는지 들어보세요.
  3. 산악자전거에 있는 모든 것이 괜찮으므로 집으로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움푹 들어간 곳이나 울퉁불퉁한 표면 위로 자전거를 타지 마십시오. 다른 스포크가 파손되는 스트레스로 인해 지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스포크 하나가 부러진 채로 안전하게 집으로 탈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부러진 스포크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승차감이 흔들리게 됩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전거를 들고 운반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수리 방법

산악자전거를 탈 때는 수리 키트를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도구를 사용하여 추가 스포크를 운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휠 정렬을 재조정하고 지역 자전거 상점에서 수행해야 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적절한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예비 스포크 운반에 투자하거나 비상 스포크 교체 키트에 투자하십시오.

 

언제까지 탈 수 있나요?

파손된 경우에는 라이딩은 괜찮지만 거친 산책로나 긴 도로에서는 운전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최대한 빨리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두 개 이상의 스포크가 파손될 위험이 있는 경우 신속하게 교체하십시오. 여러 스포크의 경우 돌아오는 길에 트레일 중간에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더 오래 사이클링하면 휠 정렬이 어긋나고 산악 자전거 타이어 와 휠 교체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기 전에 산악 자전거 스포크 유지 관리를 수행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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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러진 스포크는 항상 교체하십시오.
  • 트레일로 떠나기 전에 스포크에 손상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1년에 두 번씩 자전거를 점검하고 수리 키트를 준비하세요.

앞바퀴와 뒷바퀴의 차이

차이점은 없으며, 유일한 차이점은 앞바퀴와 뒷바퀴에 있는 스포크의 개수입니다. 뒷바퀴에는 구동력과 중량 하중에 따라 더 많은 힘이 가해져야 하므로 더 많은 스포크가 있습니다. 당신이 발견할 수 있는 것은 뒷바퀴가 앞바퀴보다 체중에 따라 더 많이 흔들린다는 것입니다.

문제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자전거와 가로대를 들고 산으로 향하는 시나리오가 계속 깨지면. 이런 일이 계속 발생하려면 타당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네, 가까운 자전거 매장에 가서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인건비를 들여 새 스포크로 교체하는 것이 값싼 수리이지만 다음에도 같은 일이 발생합니다.

이런 일이 계속 발생하고 있으며 산악 자전거 바퀴의 스포크가 파손되는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사실은 같은 자전거 매장으로 계속 가져가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입니다.

 

 

품질 관리 이유

같은 휠에 균열이 있는 경우 사용하는 스포크 품질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스포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됩니다.

따라서 산악 자전거가 많은 회전을 거친 경우 금속 마모가 발생하고 다른 바퀴도 비슷한 수준의 금속 마모를 경험하여 파손될 준비가 되었습니다. 대조적으로, 이러한 맞대어진 스포크는 부러진 스포크를 고쳤더라도 동시에 깨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번 타면 다른 스포크가 파손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힘과 휠 회전을 추가하여 약간의 무게를 추가하는 것뿐입니다. 이는 낙하를 치거나 케이싱 점프를 하지 않고도 앞바퀴에서 뒷바퀴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스포크를 사용하든 상관없습니다.

두께부터 스포크 니플까지 사용된 금속 품질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계로 제작된 대량 생산 MBT 브랜드는 비용을 낮추기 위해 저렴한 스포크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

부러진 스포크가 항상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발생했을 때 처리하면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스포크 파손으로 인해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전문가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결과는 림 품질의 원인일 수도 있고 정렬이 어긋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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