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라이딩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새로운 소리가 들립니다. 자전거에서 딸깍 소리가 나는지 알아보기 위해 귀를 기울입니다.
삐걱거리는 소리 등이 들리면 자전거가 약간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자전거 소음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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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소리 다양한 원인
자전거 소음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 예를 들어, 건식 체인이나 베어링으로 인해 거슬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주요 문제는 바텀 브래킷, 허브, 헤드셋 등과 같은 베어링으로 인해 삐걱거리는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때때로 안장 기둥과 안장 레일이 더러워서 딸깍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 체인링 볼트도 삐걱거릴 수 있지만 토크 렌치가 있는 경우 볼트를 조이고 올바른 토크 사양을 제공하면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 헤드셋이 덜거덕거리는 경우 헤드셋이 헐거워지고 스템의 측면 볼트를 조여서 발생할 수 있으며 상단 헤드셋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으로 딸깍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에는 시프터 케이블이 늘어나서 발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먼저 변속기가 정렬되어 있는지, 행어가 구부러지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장력을 돌려도 도움이 되지 않으면 새 시프터 케이블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카본 프레임이든 다른 유형의 프레임이든 포크 크라운이 소리를 유발하고 수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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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체인
덜거덕거리는 소리가 들린다고 가정해 보세요. 체인이 제대로 이동하지 않아 체인이 프레임에 닿을 수 있으므로 먼저 체인을 확인하십시오. 자전거 체인은 시간이 지나면 늘어나는데, 변속기 장력을 조절해도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음 단계는 이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 자전거 체인이 앞변속기에 닿으면 딸깍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일부 체인휠 스프로킷에서만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속 레버를 적절하게 조정하면 소음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뻣뻣한 링크와 설치 시 체인이 결합된 위치를 찾는 경우 또 다른 삐걱거리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되면 핀헤드가 체인플레이트와 함께 위쪽으로 당겨져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수정하려면 해당 체인 영역을 구부려 Z 모양을 표시하고 체인을 앞뒤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 구부러진 링크는 체인 걸림을 일으키거나 체인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체인 도구와 조정 가능한 렌치를 사용하여 똑바로 구부리려면 수리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원인인지 확인하려면 체인이 가장 느슨해지기 때문에 자전거를 작은 기어로 변속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후진하여 뒷변속기 풀리를 통과하는 체인을 주시하십시오.
- 마지막으로, 새 체인과 기존 체인을 혼합하면 둘 사이에 찰칵 소리가 날 수 있으므로 대신 새 체인을 사용하십시오. 결국 자전거 체인의 수명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새 체인을 구입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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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문제
정렬되지 않은 구부러진 변속기 행거가 있으면 페달을 밟을 때 딱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문제는 제대로 구부러지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므로 문제를 해결하려면 해당 여부를 나타내는 행어 정렬 게이지가 필요합니다.
가끔 12단 시스템을 사용하면 시각적으로 구부러지지 않았음에도 변속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변속기 걸이가 프레임에 닿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를 고정하려면 부품을 제거하고 프레임과 행거 표면을 고착 방지제를 사용하여 청소해야 합니다.
아니면 완전히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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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달 문제
클립 없는 페달도 짜증나는 소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페달을 밟을 때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페달 렌치를 사용하여 페달을 제거하고 윤활유를 잘 바르는 것입니다. 또한 크랭크와 페달 사이의 와셔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게다가 회전할 때마다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는 신발 클리트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탕이 함유된 음료를 사용하여 임시 변통 윤활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신 청소용 윤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소음이 난다면 새것으로 교체해야 할 시기가 된 것입니다.
약간 느슨한 바텀 브래킷 베어링(헤드셋)
산악자전거에서 삐걱거리는 소리는 실망스럽고 때로는 신비스럽습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원인은 베어링입니다. 따라서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여러 곳을 살펴봐야 합니다. 따라서 다음 영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바텀 브라켓
- 느슨한 헤드셋
확인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텀 브라켓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두 브레이크를 모두 잡고 가장 가까운 페달에 발을 올려 놓습니다. 페달에 체중이 가해져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면 베이스 브래킷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으면 허브, 링키지, 헤드셋의 베어링을 확인해야 합니다. 베어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됩니다. 특히 젖어 있거나 모래가 많은 트레일에서 산악 자전거를 타는 경우에는 마모됩니다.
타이어 마찰
휠이 회전하면서 마찰음이 들리는 경우, 최대한 빨리 점검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문제의 원인은 앞바퀴 타이어가 내내 마찰을 일으키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휠이 비뚤게 설치되었거나 휠이 정렬되지 않았거나 펜더 중 하나가 잘못 정렬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의 양쪽 끝을 들어 올려 바퀴를 앞으로 돌리고 소리를 들으면서 어디가 마찰하는지 알아보세요. 아니면 림 바깥쪽에 긁힌 자국이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브레이크 슈에 긁힌 자국이 있으면 브레이크를 사용할 때 알 수 있습니다.
뒷바퀴 정렬 아웃
다른 우려 사항은 뒷바퀴 정렬이 잘못되어 재정렬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때로는 스포크 크로스로 인해 마찰음이나 딸깍거리는 소음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를 들어 바퀴를 돌렸는데 소음이 없다면 스포크가 분리되었거나 타이어가 펑크 난 것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스포크 구멍이 마모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무게가 실릴 때 발생합니다. 따라서 타력 주행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자전거를 한쪽으로 기울이고 다른 부분은 아래에 두십시오. 또는 스포크의 장력이 변화하여 소음이 발생함에 따라 앞뒤로 몸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또는 스포크가 느슨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함께 짜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원인은 소음을 유발하는 쓰루 액슬이나 퀵 릴리스입니다. 마지막으로 축이 건조하거나 더러울 수 있으므로 부품을 제거하여 청소하고 다시 그리스를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 생각
제공된 정보가 귀찮은 클릭 소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전거를 정비하고 약간의 유지 관리를 제공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 참고 사항은 위에서 언급한 볼트가 아닐 수도 있으므로 자전거의 중앙 볼트가 단단히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소리가 지속되면 자전거 수리점을 방문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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