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영테크 사업은 자산형성이 어려운 청년에게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재무상담과 금융교육을 제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이 체계적으로 자산을 형성해 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서울시만의 청년 특화 사업으로 올해 사업 시행 3년차를 맞았다.
자산형성을 위한 맞춤형 재무상담을 받고 싶은 만 19~39세 서울 거주 청년 누구나 청년몽땅정보통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1:1 맞춤 재무상담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늘어났다. 기본상담 2회 진행 후 상담 결과에 따라 재무 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실천을 독려하는 모니터링 상담 1회가 추가됐다. 또한 이미 상담을 받은 2021~2022년 참여자는 기존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자산형성이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 받을 수 있는 연차상담을 연 2회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완료하면 개인 카카오톡으로 서울영테크 상담사가 배치되고 별도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모바일로 발송된 전자계약서에 서명을 한 후 url로 상담 사전 설문지를 작성하고, 이를 토대로 1차 상담이 진행된다.
서울영테크
○ 대상 : 만 19~39세 서울 청년
○ 상담내용 : 종합재무상담, 소득지출관리, 기가입 금융투자상품분석, 신용관리 등
○ 상담방법
- 혼합 상담 : 1회 대면 상담과 화상, 전화 등 비대면 상담을 혼합하여 진행
- 비대면 상담 : 화상, 전화, 이메일 등 비대면으로만 상담 진행
○ 상담종류
- 신규상담 : 영테크 상담을 처음 받는 청년 (최대 3회 상담)
- 연차상담 : 영테크 상담을 이미 받은 청년 (최대 2회 상담)
○ 상담신청 : 청년몽땅정보통
○ 신청기간 : 수시접수
출처 : 내손안에서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