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핸들바를 높이 조정 및 올리는 방법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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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맞는 자전거를 갖는 것은 필수적이지만, 적당한 크기의 자전거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은 단지 이야기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자전거 핸들을 올리는 방법을 아는 것은 자전거의 착용감을 미세 조정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조정 중 하나입니다.

핸들 바 높이를 조정하는 방법을 배우면 보다 편안한 라이딩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적절한 자전거 형태로 탈 수 있기 때문에, 라이딩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타는 동안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핸들 바 높이를 조정하는 데 필요한 도구
  • 스페이서를 이용하여 핸들 바 높이를 9단계로 조정
  • 스템을 뒤집어서 자전거 핸들을 올리는 방법 4단계로
  • 스템 라이저로 자전거 핸들을 올리는 방법
  • 라이저 핸들바는 어떻습니까?

핸들 바 높이를 조정하는 데 필요한 도구

핸들 바 높이를 조정하기 위해 너무 화려한 것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멀티툴 또는 육각렌치셋트입니다. 특히 탄소 섬유 부품을 사용하는 경우 토크 렌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 핸들 바에 육각 볼트가 사용되지 않는다면 T20 또는 T25 렌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스페이서를 이용하여 핸들 바 높이를 9단계로 조정

핸들 바 높이를 조정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헤드셋 스페이서를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것입니다.

헤드셋 스페이서는 헤드셋 위나 아래에 있는 원형 링입니다. 핸들 바가 조향 장치 튜브 위에 얼마나 높이 위치하는지를 지시하여 주행 위치를 변경합니다.

1단계 – 자전거 보안

자전거 거치대에 자전거를 세워놓으세요. 당신은 손잡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할 것이고, 그래서 바닥에 설치된 자전거 거치대가 그것을 더 쉽게 만들 것입니다. 또는, 자전거를 똑바로 세워줄 사람을 구하세요.

다음으로 핸들 바 스템 후면의 클램프 볼트를 풉니다.

2단계 – 상단 캡 제거

스템 상단의 캡 볼트를 풉니다.이 부품에는 4~5mm 육각렌치가 필요할 것입니다.

3단계 – 스템 제거

핸들 바 스템을 스티어링 튜브에서 밀어낼 수 있도록 스템 후면의 클램핑 볼트를 풉니다.그것은 너무 많은 설득 없이 쉽게 벗겨질 것입니다.

카본 자전거 사용하는 경우 스티어링 튜브에 쐐기가 확장되어 있는 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붕대라고 하는데, 핸들 바 높이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둘 수 있습니다.

4단계 – 핸들 바 높이 조정

이제 스페이서를 사용하여 핸들 바 높이를 설정할 차례입니다. 스페이서는 일반적으로 20mm 또는 30mm 크기로 제공됩니다. 스페이서를 추가하거나 제거하여 핸들을 올리거나 내릴  있습니다.

 

5단계 – 다시 연결하기

스템을 다시 조향관에 밀어넣고, 그 위에 분리한 스페이서를 올려놓습니다. 캡에 충분한 공간을 두고, 헤드셋 베어링을 미리 장착할 수 있을 정도로 단단히 조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따라서 조향 장치 튜브와 스템/스페이서 상단 사이에 3~5mm의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6단계 – 상단 캡을 다시 끼웁니다.

상단 캡을 다시 장착하고 저항이 느껴질 때까지 조이십시오.이렇게 조이면 헤드셋 베어링이 사전 로드됩니다.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볼트를 과도하게 조이지 마십시오.

7단계 – 프론트 휠 정렬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앞바퀴가 스템과 일렬로 정렬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완벽하게 하기 위해 몇 번의 시도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자전거 위에 서 있으면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8단계 – 클램프 볼트 체결

스템이 휠과 일치하는 것이 확인되면 클램프 볼트를 조일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토크 설정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최적의 토크 설정은 5~8Nm입니다.

9단계 – 헤드셋 점검

이제 헤드셋 조정을 확인해야 하는데, 이것은 쉬운 작업입니다.

앞 브레이크를 잡고 다른 한 손을 헤드셋에 대고 핸들을 앞뒤로 부드럽게 흔들면 됩니다. 헤드 튜브 내부의 스티어링 튜브에서 움직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움직임이 느껴지면 스템 클램프 볼트를 풀고 상단 캡을 조금  조입니다. 4분의 1회전이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움직이지 않고 핸들이 부드럽게 회전할 때까지 계속합니다. 볼트를 너무 조이면 핸들을 돌릴 때 조이는 느낌이 듭니다.

이때 핸들 바를 돌릴 때 거칠어지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헤드셋 베어링을 바꿔야 한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스템을 4단계로 뒤집어서 자전거 핸들을 올리는 방법

이제 여러분은 스페이서로 자전거 핸들을 올리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여러분이 원하는 주행 자세를 얻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것을 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줄기를 바꾸는 것입니다. 양의 각도를 가진 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위쪽으로 각도가 조정되어 핸들 바가 약간 올라갑니다. 타는 자세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조절 가능한 줄기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을 쓰고 싶지 않다면 스템을 뒤집어서 핸들  높이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줄기의 유형과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핸들 바 스템을 뒤집는 4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 핸들 바 제거

자전거가 안전하고 넘어지지 않는지 확인하고 핸들과 브레이크 레버의 각도를 기록합니다. 모든 것을 다시 조립할 때 조종석을 복제해야 합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하여 모든 위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마치면 핸들 바를 스템에 고정하는 볼트를 풀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전면 플레이트가 제거되어 바가 분리됩니다.

2단계 – 스템 제거

핸들 바를 휠 한쪽에 매달고 위의 1~3단계에 따라 스템을 탈거합니다.

3단계 – 스템 뒤집기

이제 여러분의 줄기가 자전거에서 떨어졌습니다. 그것을 뒤집어서 다시 조향 장치 튜브에 밀어 넣기만 하면 됩니다.

4단계 – 핸들 바 재장착

핸들 바를 자전거 위에 다시 올려 놓고, 바와 브레이크의 각도를 재현하도록 합니다.

스템 전면 플레이트에 대한 제조업체의 토크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단, 4Nm와 8Nm 사이일 수 있습니다. 간격이 없도록  볼트를 한 번에 조금씩 고르게 조이십시오.

틈이 있거나 전면 플레이트가 고르지 않으면 핸들 바가 불균일하게 끼여 있습니다.이로 인해 핸들 바, 특히 탄소 핸들 바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따라서 전면 플레이트를 다시 제거하여 막대가 균일하게 고정되도록 해야 합니다.

이제 핸들 바가 장착되었습니다. 위의 6-9단계에 따라 작업을 완료합니다.

스템 라이저로 자전거 핸들을 올리는 방법

손잡이를 3~5인치 올릴 수 있는 스템 라이저를 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확장 기능은 조향 장치 튜브에 맞고 설치가 간단합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우리가 이미 논의한 방법으로 줄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핸들 바를 다시 장착하기 전에 새 스템 라이저를 스티어링 튜브에 밀어 넣고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라이저 핸들바는 어떻습니까?

라이저 바는 완벽한 탑승 자세를 취할 수 없다면 최후의 수단입니다. 산악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는 핸들바와 약간 위쪽으로 쓸 수 있는 출퇴근자전거입니다.

라이저 바를 사용하여 손 위치를 몇 인치 올릴 수 있습니다. 라이저 바를 장착하는 것은 쉽지만, 브레이크 레버, 기어 변속기 및 조종석에 장착한 다른 모든 것의 위치를 기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자전거 핸들을 높이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전거 핸들 바의 높이를 조정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스페이서를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것입니다.하지만, 변경하기 전에 전문가와 자전거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좋은 자전거 가게든 자격을 갖춘 자전거 고정자가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자전거가 당신에게 완벽하게 맞는지 측정하고 공식을 사용할 것입니다. 안장 높이, 크랭크 길이, 핸들 바 높이 등에 대해 조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최대한 편안하게 탈 수 있고, 타는 동안 부상을 입을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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