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운전 기술을 향상시키는 6가지 간단한 방법이 있다고??

반응형

핸들링은 사이클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어떤 묘책이 있을까요?

막 시작하든, 숙련된 자전거 선수든, 능력에는 항상 개선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개선을 위한 최선의 방법 중 하나는 핸들링입니다.

예를 들어, 경주에서 가능한 한 빨리 지형을 횡단하고, 완벽하게 코너를 돌며, 도로에서 효율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시간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전거를 다루는 기술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여기에 도움이 될 만한 설정 변경 사항이 있습니까?

걱정하지 마세요!당신의 핸들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간단한 해크를 드리겠습니다.

  • #1. 미리 생각하기
  • #2. 경로를 혼동하기
  • #3. 다른 분야를 시도해 보세요
  • #4. 다른 라이더들 보기
  • #5. 올바른 설치 방법 확인
  • #6. 연습, 연습, 연습

#1. 미리 생각하기

이것은 아마도 당신이 처리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일 것입니다.  훈련과 상관없이, 원활한 처리를 위해서는 미리 생각하고 올바른 선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코너링은 당신이 로드, 자갈 깎는 사람, 산악 자전거 타는 사람 모두에게 개발되어야 하는 기술입니다. 코너를 효율적으로 드나드는 것은 귀중한 시간을 절약하고 자전거의 안전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코너링을 잘하는 비결은 많은 핸들링과 마찬가지로 미리 생각하는 것입니다.

할 수 있다면, 코너의 반대편을 보도록 하세요.종종 이것은 불가능하지만, 반대쪽으로 선명한 시야가 있다면,  코너가 얼마나 선명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아는 것은 커브에 도달하기 전에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정도를 알려주는 탁월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우 유용합니다.

코너링을 할 때 또 한 가지 생각해야 할 것은 내부 루트를 택하느냐 외부 루트를 택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로드 자전거를 사용하는 경우 항상 마주 오는 차량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진 경로를 사용하십시오(도로가 열려 있다고 가정).

만약 산이나 자갈 자전거를 타고 오프로드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다면, 대체로 어느 쪽이든 길의 조건에 따라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내부 경로는 더 짧지만 이동하려면 더 극적인 제동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코너링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는 브레이크를 밟는 시간입니다. 코너의 선명도에 따라 언제 시작해야 하는지가 결정되지만 항상 코너 자체보다 훨씬 전에 제동을 시작합니다.

코너의 정점에 도달하면 브레이크를 멈추고 페달을 밟기 시작하여 코너를 벗어나 가속합니다.

긴 직선 구간에서도, 앞으로 생각하고 감속해야 하는 양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최선의 노선을 택해야 합니다.

특히 오프로드에서 주행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덜 울퉁불퉁한 경로를 선택하면 가장 쉽게 통과할 수 있는 선이 됩니다.

#2. 경로를 혼동하기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서, 우리 모두는 일상에 정착한 것에 대해 죄가 있습니다. 집에서 익숙한 루프와 경로를 고수하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적은 계획과 제로된 내비게이션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고, 그 경로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동일한 경로를 몇 번 주행한 후, 경로를 가장 효율적으로 횡단하기 위해 도로에서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미리 생각하고 앞의 경로를 검토할 필요성을 포기하기 때문에 이는 핸들링 개발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항로에서 자동 조종에서 벗어나는 것은 여러분의 조종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첫째, 새로운 지형에 노출됩니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의 경우, 단일 트랙의 모든 트레일이나 조각이 다르며, 새로운 지형을 시도하면 미래 주행 시 예상치 못한 까다로운 지형에 의해 허를 찔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트랙 위에서도 모든 도로가 다르고, 심각하게 침식된 아스팔트 구간을 내려가려고 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미래의 라이딩를 탈 때 유용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과는 무관합니다.

두 번째로, 그것은 미리 생각하고 당신 앞의 경로를 살펴봐야 합니다. 코너가 얼마나 급한지 이미 알고 있다면 브레이크를 얼마나 밟아야 할지, 언제 가속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지만, 이것들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기술들입니다.

또한 경로를 이미 알고 있다면 가장 효율적인 노선을 선택하기 위해 도로의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개발해야 할 중요한 기술입니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경로를 계획하는 방법에 집착한다면, 당신이 경로 매개변수를 입력할 수 있는 훌륭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그것은 당신을 위한 경로를 생성할 것입니다. 만약 직접 길을 계획하고 싶다면,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는 루트는 환상적입니다.

#3. 다른 분야에서 손을 써보기

이것은 특히 순수주의자들의 로드리에 적용됩니다.

만약 당신이 도로가 잘 정비된 지역에 살고 있는 로드 사이클리스트라면, 당신은 당신의 핸들링 능력에 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지형 중에서 부드러운 아스팔트는 횡단하는 데 가장 적은 핸들링 기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자갈 자전거 타기를 해보는 것은 핸들링 능력에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드롭 바에 익숙한 위치에서 이제 다양한 지형에서 훨씬 더 큰 기능을 갖춘 자전거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가파른 학습 곡선이고, 당신이 몇 번의 가벼운 낙상을 겪을 가능성이 있지만, 당신의 핸들링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은 도로 밖에서 바위처럼 가파른 내리막길에 노출되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약간의 잠정적인 것으로 시작하겠지만, 당신이 발전함에 따라 빠르게 자신감을 얻을 것입니다.

열렬한 산악 자전거 선수일지라도, 자갈 자전거를 한 번 타보는 것은 여전히 핸들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주로 이점으로 간주되는 현대식 풀 서스펜션 산악 자전거는 까다로운 지형을 최대한 쉽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론 이것은 오프로드에서 즐거움과 안전을 위해 좋은 일이지만, 핸들링 잠재력에 도달하는 것을 다소 방해합니다.

자갈 자전거는 산악 자전거만큼 극한의 지형도 다룰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공격적인 위치에 있을 때 서스펜션 없이 가장 거친 지형을 타기 위해서는 약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4. 다른 라이더들 보기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들이 뛰어난 핸들링을 보여주는 것을 보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까지는 자전거를 효율적으로 다루는 방법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시작하기에 좋은 장소는 경험이 많은 친구나 가족 또는 승마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바퀴에 올라타면 비슷한 방식으로 자전거를 다루게 되고, 같은 선을 타고 효과적으로 제동을 걸게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함께 타고 있는 누군가로부터 배울 때, 그들이 왜 그들이 하고 있는 일을 하는지 정확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의 뒷바퀴에만 시선을 고정시키지 말고, 앞과 주변의 경로를 반드시 살펴보세요.

이것을 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전문가들을 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도로에서 핸들링을 개선하려고 한다면, 타데 포가차르와 같은 투르 드 프랑스 챔피언보다 누가 더 잘 배울 수 있습니까?

하지만 이들은 전문가이고 다루는 데 전문가이며 때로는 아마추어에게 위험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힐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이것은 경주 시나리오입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훈련과 상관없이, 선수들은 텔레비전으로 중계되는 경주에서 위험이 큰 상황에서 그들의 안전을 위험에 빠뜨릴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5.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당신의 설정은 기계를 원활하게 다루는 능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다른(변경 가능한) 사항이 있습니다.

줄기 길이

줄기의 길이는 특히 도로, 자갈 또는 사이클로크로스 자전거와 같은 드롭바 기계의 경우 자전거의 핸들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스템이 짧을수록 매우 반응성이 높은 취급 성능을 제공합니다.자갈 자전거를 타고 지나치게 까다로운 지형을 달리고 있다면 이점이 될 것입니다.이러한 시나리오에서는 위기 상황에서 모멘텀을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템이 길수록 핸들링이 부드럽고 덜 흔들리며 회전 호의 반경이 커집니다.쉬운 영어로,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여러분이 회전을 할 때 무게를 옮기고 핸들을 더 극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긴 줄기는 울퉁불퉁하고 매끄러운 아스팔트 도로에서 도로를 타는 사람에게 가장 적합합니다.길이가 약간 길수록 자전거를 더 잘 제어할 수 있고 내리막길에서 더 자신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더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

휠 크기

이것은 주로 산악자전거와 자갈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만 한정되어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거의 전적으로 700c(또는 산악 자전거를 타는 사람에게는 29인치) 바퀴가 함께 제공됩니다.

하지만 오프로드에서 주행할 경우 650b(MTB의 경우 27.5ℓ) 휠이 더 가벼워져 핸들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휠이 가벼우면 가속 및 감속이 빨라지고 핸들링의 반응성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작은 휠이 다소 울퉁불퉁한 기술적 지형에 더 적합합니다. 하지만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이점들과 함께 더 작은 바퀴에도 몇 가지 단점들이 있습니다.

#6. 연습, 연습, 연습

이러한 것들이 분명히 처리 능력 향상을 가속화할 것이지만, 단독으로 작동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여전히 안장에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핸들링을 정말 향상시키려면, 연습이 구체적이어야 하며, 연습하는 것은 좋은 시작점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자전거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