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일 쇼바와 에어 쇼바 중 어느 것이 가장 좋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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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트레일이나 엔듀로 바이크에서는 에어스프링 쇼바가 거의 보편화되어 있지만, 전문 엔듀로 라이더들 사이에서는 코일 쇼바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어 그 영향이 시장에 침투하고 있다.

리치 루드는 공기 분사 충격을 코일로 바꾼 선구자 중 한 명이었다.록아웃 레버가 추가되어 코일 스프링 충격의 사용 범위가 이전보다 넓어졌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엔도로 바이크나 트레일 바이크에 코일 스프링 리어 쇼바를 사용하는 것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여기서는 공기와 코일 충격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충격 유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RockShox 리어 쇼바 제품 매니저인 Chris Mandell에게 두 가지 스프링 유형에 대한 브랜드 견해를 들어봤습니다.

코일 쇼바가 뭐죠?

코일 충격이 엔도로와 트레일 바이크로 퍼지고 있어 믹 커크먼 / 록 헉스

충격 차체를 감싸는 강철 또는 티타늄 스프링이 특징인 코일 스프링 충격은 일반적으로 선형 스프링 비율을 갖습니다. 즉, 코일 스프링을 압축하는 데 필요한 힘은 압축 정도에 따라 동일한 속도로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스프링 길이가 10인치인 500파운드/인 경우 1인치를 압축하려면 500파운드의 하중이 필요합니다.압축이 추가될 때마다 500파운드의 하중이 추가로 필요합니다.스프링을 5인치로 압축하려면 2,500lb의 하중이 필요합니다.이것이 스프링이 선형 속도를 갖는 이유입니다.

한때 내리막길 자전거의 전유물... 잭 테니슨 / 아워 미디어

일반 트레일이나 엔듀로 바이크에서는 에어스프링 쇼바가 거의 보편화되어 있지만, 전문 엔듀로 라이더들 사이에서는 코일 쇼바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어 그 영향이 시장에 침투하고 있다.

리치 루드는 공기 분사 충격을 코일로 바꾼 선구자 중 한 명이었다.록아웃 레버가 추가되어 코일 스프링 충격의 사용 범위가 이전보다 넓어졌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엔도로 바이크나 트레일 바이크에 코일 스프링 리어 쇼바를 사용하는 것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여기서는 공기와 코일 충격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충격 유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RockShox 리어 쇼바 제품 매니저인 Chris Mandell에게 두 가지 스프링 유형에 대한 브랜드 견해를 들어봤습니다.

에어쇼바가 뭐죠?

에어 쇼바는 트레일이나 엔듀로 라이더의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Steve Behr / 델 미디어

공기 스프링 충격은 트레일과 내로 설비에서 거의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가압실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충격에는 탑승자의 체중을 지탱하는 양의 스프링 챔버와 이에 대항하는 음의 스프링 챔버가 있으며, 충격의 샤프트를 이동 경로로 '흡입'하거나 '끌어당김'하여 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고무 씰은 가압된 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는 데 사용됩니다.

에어쇼바의 스프링 속도는 코일 스프링과 달리 점진적입니다. 즉, 에어쇼바가 압축될수록 압축이 어려워지는 속도는 압축량과 선형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내 자전거는 코일이나 에어 쇼바에 대응합니까?

일반 트레일이나 엔듀로 바이크에서는 에어스프링 쇼바가 거의 보편화되어 있지만, 전문 엔듀로 라이더들 사이에서는 코일 쇼바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어 그 영향이 시장에 침투하고 있다.

리치 루드는 공기 분사 충격을 코일로 바꾼 선구자 중 한 명이었다.록아웃 레버가 추가되어 코일 스프링 충격의 사용 범위가 이전보다 넓어졌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엔도로 바이크나 트레일 바이크에 코일 스프링 리어 쇼바를 사용하는 것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여기서는 공기와 코일 충격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충격 유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RockShox 리어 쇼바 제품 매니저인 Chris Mandell에게 두 가지 스프링 유형에 대한 브랜드 견해를 들어봤습니다.

코일 충격의 장점

접지감을 찾고 있다면 코일 충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믹 커크먼 / 록 헉스

코일 스프링 충격의 가장 큰 장점은 스몰 범프 감도 향상, 적당한 미드 로크 지지 및 댐퍼 성능 향상입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정전기 마찰이 감소했기 때문입니다.충격은 공기 분사 충격에 비해 씰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이동하므로 작은 범프 위를 이동하려면 더 낮은 분리력이 필요합니다.

즉, 물체가 느슨해졌을 때 뒷바퀴 타이어가 트랙에 밀착되어 있는 상태를 유지하며, 더 심어진 느낌과 더 나은 뒷바퀴 트랙션을 제공합니다.

코일 충격은 일반적으로 씰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덜 필요합니다.

씰의 수가 적으면 유지보수가 줄어듭니다. 알렉스 에반스

Mandell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두 충격 모두 댐퍼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코일 충격은 주행 시간 50시간 후 권장하는 에어 캔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두 충격의 아키텍처는 다르지만 유지 보수에 관해서는 동일한 수준의 복잡성을 공유합니다."

코일 스프링 충격은 또한 열 축적에 더 강하므로 긴 내리막길에서도 더 일관되게 유지됩니다.

코일 충격 단점

무게 때문에 XC 코일 라이더를 볼 수 없습니다. MERIDA EX ENDURO / 존 우드하우스

단점 중 하나는 당신의 몸무게와 승마 스타일에 맞는 봄 비율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이는 코일 스프링을 물리적으로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전환하려면 자전거의 충격을 제거한 다음 코일을 충격으로부터 제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코일 스프링의 레이트는 정해진 증분 단위로 제공되며, 스프링 웨이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충격을 올바르게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코일 충격은 에어 쇼바보다 보텀 아웃 저항을 줄일 수 있습니다.단, 일부 브랜드에서는 점진적인 스프링 및 증분 환율 조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또한, 큰 바닥-아웃 범퍼는 상황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hris는 "자전거에 가벼운 입력을 넣는 라이더라면 에어쇼바 방지 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코일의 선형 스프링 속도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주장한다.

코일 충격은 (코일 스프링의 무게 덕분에) 더 무겁고 부피가 클 수 있습니다. 또한 장착 및 프레임의 서스펜션 운동학 측면에서 모든 프레임과 호환되지는 않습니다.

에어 쇼바 프로

에어 쇼바는 타기에 더 생동감 넘칠 수 있습니다. Andy Lloyd / 델 미디어

질량을 추가할 금속 코일이 없기 때문에 공기 스프링 충격은 일반적으로 훨씬 가볍기 때문에 킬로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더 좋은 옵션입니다.

에어 스프링 압력은 충격 펌프를 사용하여 다양한 탑승자 체중 및 선호도에 따라 거의 무한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Mandell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그렇게 많은 신형 자전거에 에어 쇼바가 있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정비소에 설치해 문밖으로 내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볼륨 스페이서를 사용하여 스프링의 진행률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켜 보텀아웃 저항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승차감 면에서는 에어 쇼바가 보텀 아웃 저항을 높이는 경향이 있으며, 압축 댐핑과 함께 작동하도록 스프링을 조정하여 중간 스트로크 서포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에어 쇼바 단점

공기 충격은 코일 충격보다 더 많은 정비가 필요합니다. Steve Behr / 델 미디어

공기 충격은 코일 충격만큼 유연하지 않은데, 이는 공기를 고압 상태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추가 씰로 인해 마찰이 가중되기 때문입니다.이러한 봉인 때문에, 그것들은 더 자주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초기 '최상단' 고정은 코일에 비해 에어 쇼바의 감도를 감소시키는 주요 요인입니다.하지만 만델은 "일단 충격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그 확신은 근본적으로 사라진다"고 덧붙인다.

에어 쇼바의 음의 스프링 챔버의 크기와 압력에 따라 스프링 챔버의 유연성이 결정됩니다.더 큰 음의 스프링이 더 높은 압력으로 팽창된 공기 충격은 일반적으로 작은 스프링보다 더 유연하지만 코일 충격의 부드러움을 이기기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압축 공기는 뜨거워지기 때문에 공기 충격도 열 축적에 의해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타이어 펌프를 생각해 보십시오.이렇게 하면 오일이 워밍업될 때 스프링 강성이 높아지고 댐핑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긴 내리막길에서 일관되지 않은 승차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Mandell은 "오일의 점도 변화는 충격에 의해 제공되는 댐핑 힘의 전체 비율에 비해 미미하다"고 주장한다.

그럼 뭐가 제일 좋으세요?

현재의 충격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변화를 줄지 여부를 결정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Ian Linton / 아워 미디어

이미 짐작하셨겠지만, 대부분의 기어 선택과 마찬가지로 모든 것을 위한 유일한 최선의 선택은 없습니다. 즉, 주행 지형과 장소, 개인의 취향과 주행 스타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델의 견해는 "매우 가파른 지형을 주행할 경우 코일 충격이 더 잘 수행될 것입니다. 이는 자전거가 더 많이 뒤로 젖혀지고 헤드 각도가 더 느슨해지기 때문에 더 많은 자신감을 불어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일 품질, 마지막 서비스 시기, 올바른 스프링 레이트, 오일 설정 방법 등 서스펜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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