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클라리스Claris vs 소라Sora 차이점을 알아보고 구매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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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는 자전거 마니아들에게 신뢰받는 이름. 따라서 이들 성분은 고품질이어야 합니다.

시마노의 그룹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다양한 컴포넌트가 다양한 라이더를 위해 설계되어 있으며, 모든 컴포넌트가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엔트리 레벨의 로드 자전거 그룹 세트라고 하면, 시마노 클라리스와 시마노 소라가 가장 먼저 마주치게 됩니다.

자전거 블로거들은 도로를 달릴 때까지 그 차이와 유사성에 대해 토론할 수 있다. 초보 또는 캐주얼 라이더가 알아야 할 두 가지 주요 사항은 Claris는 8단이고 조금 싼 반면, Sora는 9단이고 보통 10% 더 비싸다는 것이다.

 

그룹 세트란

"Groupset"은 자전거에 있는 모든 기계 부품을 줄인 것입니다. 이 부품들은 함께 작동하여 사용자가 앞으로 나아가 안전하게 정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전체 세트로 구입하거나 개별적으로 소싱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를 혼재시키는 경우는, 호환성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 구입해 주세요.

당신이 새 자전거를 살 때, 완전한 그룹 세트를 보장받지 못한다. 자전거 브랜드들은 전체 자전거의 비용을 줄이기 위해 종종 저가 모델의 저렴한 부품을 교환할 것이다.

완전한 그룹 세트를 구성하는 컴포넌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크랭크셋(체인셋이라고도 함)
  • 하단 브래킷(크랭크셋이 회전하는 베어링)
  • 브레이크 레버/시프트 레버(대부분의 시마노 도로 그룹 세트에서는 이러한 부품이 하나의 유닛으로 결합됨)
  • 뒷 변속기
  • 앞 변속기
  • 카세트
  • 체인
  • 브레이크

이것들은 모두 훌륭한 작업 상태를 유지하고 싶은 중요한 부품들입니다.

 

 

시마노 그룹의 짧은 역사

1921년에 설립된 시마노는 자전거 부품에 주력하는 일본의 제조 회사이다. 하이브리드, 산악, 트레킹, 로드 사이클링 파트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첫 번째 도로 자전거 그룹 세트는 1973년에 도입되었습니다.' 두라-에이스'라는 이름의 이 비행기는 낙하한 평행사변형에서 이름을 따 '크레인 뒷변속기'를 이용했다. 단일 피벗이 아닌 한 쌍의 링크를 제공하여 더 많은 범위를 제공합니다.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서 더 가벼웠다. 시마노는 지난 10년간 제품군을 계속 개선해 왔다.

1980년부터 1983년까지, 시마노는 AX 테크놀로지로 불리는 3개의 그룹을 발표했습니다. 공기역학적 스타일링, 센터풀 브레이크, 숨겨진 케이블이 있는 브레이크 레버 등이 추가되었다. 1985년에는 통합된 시프터/브레이크 레버를 통한 인덱스 시프트와 같은 혁신으로 최고 품질의 그룹 세트가 다시 개선되었으며, 검지 손가락으로 기어 범위를 쉽게 전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혁신 기술로는 프리 허브, 듀얼 피봇 브레이크, 8-9-10 스피드 드라이브트레인 등이 있습니다.

1980년대 말까지 시마노는 세계 최대의 자전거 부품 메이커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그 당시, 이것은 사이클링의 판도를 바꾸는 발전이었다. 시마노의 낙수이념 덕분에, 시마노의 제품 라인이나 경쟁사의 제품 라인 전체에 하이엔드 모델의 기능이 표준이 되었다.

Claris 와 Sora

시마노 소라 3300은 2002년에 첫선을 보였고, 곧이어 2003년에 시마노 클라리 2200이 소개되었다.

이것이 처음 디자인되었을 때, 소라는 8단이었다. 2008년, 소라 3400은 9단까지 올라갔으며, Claris 2300은 2009년에 8단계의 속도로 시장에 나왔다.

2012년에 시마노가 그것을 바꿨다. Sora 3500은 9단이었으며, 시마노 토탈 인테그레이션을 포함했으며, 시마노 토탈 인테그레이션은 엔트리 레벨 그룹 세트 최초로 하나의 구성 요소에 제동과 기어 변속 제어를 결합했다. Claris 2400은 2013년 출시에서 8단밖에 속도를 내지 못했습니다.

네 번째와 가장 최근의 반복은 2016년의 Sora R3000과 2017년의 Claris R2000입니다. 두 시스템 모두 내부 케이블 배선을 사용합니다. 소라는 원래 9단의 속도를 자랑하고  클라리스는 8단의 속도만을 자랑하면서 기어가 다시 바뀌었다.

 

비교

시프터

Claris와 Sora의 시프터들은 거의 같다. 둘 다 브레이크와 레버를 조합한 시마노의 듀얼 컨트롤 시스템 덕분이다. 이러한 최신 버전에는 내부 케이블라우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핸들 바가 깔끔하게 유지되고 가방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차이는 Claris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시프트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작은 부품으로 자주 교체되기 때문에 첫 번째 케이블이 마모되면 언제든지 스테인리스 스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laris(왼쪽)와 Sora(오른쪽)의 시프터들의 예입니다.

 

앞 변속기

앞변속기는 Claris 그룹 세트의 유일한 결함 중 하나로 표시됩니다. 시마노는 고객이 매끄러운 시프트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더 큰 체인 링으로 이동할 때는 약간의 저항이 있습니다. Claris가 주로 사용하는 강철 앞 변소기는 Sora보다 무겁다. 

다음은 Claris(왼쪽)와 Sora(오른쪽)의 앞변속기의 예입니다.

뒷 변속기

당신은 소라와 클라리스의 뒷변속기 사이의 차이를 발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둘 다 플라스틱 A 너클을 사용하며 대부분 강철로 만들어집니다. 한 가지 예외는 알루미늄으로 약간 가벼워진 소라의 바깥쪽 링크이다.

다음은 Claris (왼쪽)와 Sora (오른쪽)의 뒷변속기의 예입니다.

 

 

카세트

Claris의 후면 카세트는 8단입니다. 가지고 다니기에 충분한 속도입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톱니바퀴 사이에 눈에 띄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체인링 사이에 더 작은 간격이 있기를 바란다고 불평하고 있다. 이것이 소라 9단 카세트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부분이다.

자전거에 이중 체인링 또는 삼중 체인링이 장착되어 있다면 소라와 클라리스 모두 추가 링과 호환됩니다. 차이가 덜 느껴질 겁니다.

다음은 Claris(왼쪽)와 Sora(오른쪽)의 카세트의 예입니다.

크랭크 세트

크랭크셋은 값의 차이를 확인하기 시작하는 지점입니다. Claris의 체인링 범위는 50/39/30입니다. 체인링은 강철과 플라스틱인 50t을 제외하고 강철입니다. 소라의 크랭크셋은 사양은 같지만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총 1080그램입니다.소라랑 같이 100그램 깎으면 돼요.

다음은 Claris(왼쪽)와 Sora(오른쪽)의  크랭크세트의 예입니다.

 

 

브레이크

둘 다 비슷하고 무게가 180그램 정도 나갑니다. Claris의 림 브레이크가 더 효율적이고 조정하기 쉽다는 주장도 있다. 그러나 두 그룹 세트를 디스크 브레이크와 페어링하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체인

체인은 체중을 조금 줄일 수 있는 또 다른 영역이다. Claris는 무게 324그램의 8단 HG71 체인을 가지고 있다. 큰 차이는 없지만, 소라의 9단 HG53 체인은 299그램입니다.

하단 브래킷

아래쪽 브래킷은 동일합니다. Claris와 Sora 둘 다 사각 브라켓에서 업그레이드 된 것을 보았습니다. 신형 나사산 시마노 티아그라 하단 브래킷은 셸 폭 68/70mm, 무게 92g이다.

 

소라가 더 나은 장기 투자

아직도 어떤 게 더 나은 선택인지 궁금하시죠? 사실, 초보 사이클리스트로서 소라 R3000과 클라리스 R2000의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둘 다 환상적인 시스템입니다. 게다가 시마노의 기술 개선의 재통합에 의해, 그들은 이전 세대의 로드 자전거 그룹보다 비약적으로 앞서 있습니다.

나는 새 자전거를 살 때 내가 하고 싶은 라이딩의 종류를 고려해요. 장기 투자로 10~20년 동안 자전거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내가 좋아하는 모델에서 가장 좋은 부품을 찾는 것이 나에게 결정적 요소이다.

시마노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생산할 것이다. 최신의 가장 위대한 것을 추구하는 충동을 억누르기는 어렵다. 하지만 그것은 결국 당신의 자전거 요건, 스타일, 얼마나 자주 타는가, 그리고 당신의 재정 문제 때문이다.

예산에 중점을 둔 라이더라면 Claris와 함께라면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전거를 장기적인 투자로 생각하고 있거나 주요 교통수단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나는 더 높은 가격대를 참고해 소라를 택할 것이다. 역시 오래가는 내구성을 원하는군요. 교환을 자주 하지 않아도 되는 고품질 부품에 대해서는 미리 비용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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