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앞드레일러 설치 및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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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0 및 2×10 프론트 앞드레일러의 설치, 설정 및 조정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대부분 9단 드레일러에서도 작동 가능).탑 클램프, 보텀 클램프, 하이 다이렉트 마운트, 로우 다이렉트 마운트, E-타입 등 프론트 앞드레일러의 종류도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보유하고 있는 앞드레일러의 유형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케이블이 어떻게 당겨지는지, 클램프 직경의 크기(또는 직접 마운트 타입의 ID)를 확인하고, 케이지의 길이(짧은지 긴지)를 결정하고, 물론 시프트 수를 세어야 합니다(2 또는 3).아래 사진은 다양한 유형의 앞드레일러를 보여줍니다.

상단 클램프(왼쪽) 및 하단 클램프(오른쪽)

하이 다이렉트 마운트(왼쪽) 및 로우 다이렉트 마운트(오른쪽)

E형

필요한 우측 프론트 탈선 장치를 설정하고 올바른 피팅(E,E2,S1,S3)이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하고, 3×10 또는 2×10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호환되는 기어(크랭크, 프론트 시프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제조원의 지시에 따라 필요한 모든 도구를 수집합니다.

4mm, 5mm, 6mm 육각키
8mm, 10mm 육각키
마찰 그리스
사이드 커터
플라이어
케이블 하우징 커터
눈금자/버니어 캘리퍼
하단 브래킷 공구(GXP, Octa 링크, 14mm, 15mm 추출기)
토크 렌치

이제 앞드레일러 장치를 설치할 시간입니다.로우 다이렉트 마운트 모델의 경우 장착 지점에 접근하려면 크랭크를 탈거해야 합니다.E형 프론트 앞드레일러는 구동 측 크랭크 베어링을 탈거하고 스페이서 중 하나를 마운트 플레이트로 교체해야 합니다.먼저 단일 얼라인먼트 볼트로 E-타입 앞드레일러를 볼트 체결한 다음 베어링 컵을 다시 제자리에 고정시킵니다.

탈선 장치를 설정할 때 세 가지 사항을 유념해야 합니다.

  1. 대형 체인 링 톱니의 상단과 탈선기 케이지의 하단 가장자리 사이의 간격은 (설계에 관계없이) 1-3mm여야 합니다.
  2. 마찰 그리스로 클램프에 필요한 토크를 줄입니다.
  3. 클램프를 조이고 케이지가 체인 링과 평행한지 확인합니다.

2×10 앞드레일러로 갭을 설정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것이 평행하게 유지되어야 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설정된 높이와 토크를 맞추면 됩니다. 3×10 설정에서는 새로운 시마노 프론트 앞드레일러와 함께 제공되는 "프로 얼라인먼트 블록"을 사용하거나 케이지의 중간 링 위치로 조심스럽게 이동하고 틈새를 점검하여 필요에 따라 위아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따라 클램프를 규정 토크(일반적으로 5~7Nm)로 낮춥니다.

이제 로우(L) 및 하이(H)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체인을 이미 장착한 상태에서 내부 체인 가이드 플레이트와 체인 사이에 0.5mm의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체인을 장착하지 않은 경우, 작은 체인링의 측면에서 내부 체인 가이드 플레이트까지 1.5mm의 간극을 원합니다(일반적으로 체인을 장착한 상태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L) Screw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갭이 증가하고 Screw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갭이 감소합니다. 하이기어로 체인과 아우터 플레이트 내부 사이에 0.5mm의 동일한 간격을 원합니다. 이번에는 (H) 나사를 사용합니다.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간격이 줄어듭니다.

앞드레일러가 물리적으로 설치되면 이제 나머지 설치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상단부터 시프터가 로우 기어에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SRAM 모델의 경우 시프터 포드의 나사 1개를 풀어 시프터 포드를 엽니다.시마노 시프터에는 (엄지 시프터 근처) 떼어내는 플라스틱 커버가 있습니다.어느 경우든, 새로운 케이블을 달아, 약간 끌어당기기만 하면, 딱 맞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튜닝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는 전형적인 시마노 시프터입니다.새로운 X9/X7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버를 제거한 XO를 다음에 나타냅니다.보시다시피 아주 간단합니다.커버 볼트 1개

케이블 하우징을 확인하고 하우징 캡을 분리하여 잘 보이도록 하십시오. 단부가 마모된 것처럼 보이면 케이블 하우징도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을 변경하려는 경우 기존 조각을 사용하여 길이를 일치시킵니다.커팅 시프터 케이블하우징에는 적절한 커터(케이블을 찌그러뜨리고 케이블의 드래그가 증가하므로 사이드 커터가 아님)가 필요합니다. 파킹 CN-10 커터를 사용해 보십시오. 적절한 커터를 사용하면 적절한 시프트에 필수적인 깔끔하고 직선적인 커트가 보장됩니다. 하우징이 모두 절단되고 케이블 끝과 함께 설치되면 시프트 케이블을 탈선기에 통과시켜 아래로 보냅니다. 이 시점에서는, 케이블을 접속하지 말아 주세요.

모든 케이블이 배선되고 케이블 단부가 켜지고 안정성이 두 번 확인되면 케이블을 전면 탈선기에 공급합니다. 케이블을 탈선기에 부착하기 전에, 케이블 장력 조절 장치를 시계 방향으로 끝까지 돌려서 완전히 2바퀴 돌려 빼냅니다(이것이 완벽한 시작점입니다). 루팅을 올바르게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앞드레일러를 새로 구입한 경우 지침서에 올바른 경로를 나타내는 명확한 도표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올바르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케이블을 잘못 설치해서 인덱스의 이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는, 너무 많은 것을 봐 왔습니다. 그 결과 케이블의 양이 올바르지 않게 뽑힙니다. 다음으로 올바른 설치의 예를 나타냅니다(SRAM의 장점).

올바른 경로를 파악한 후 핀치 볼트로 케이블을 조입니다. 약 5~7Nm로 케이블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서 비결은 케이블에 약간의 느슨함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변화하는 성능을 확인할 준비가 되었습니다.2X10에서는 셋업이 매우 간단합니다. 크랭크를 돌릴 수 있는 스탠드가 있다면, 크랭크를 돌릴 수 없다면 자전거를 몇 분간 들어줄 친구를 찾아보세요. 자전거를 크랭킹하고 큰 링으로 변속하세요.시프트는 체인을 거의 즉시 큰 링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크랭크 스트로크가 너무 많이 걸리거나 그냥 건너뛸 경우 시프터의 조정기 노브를 한 번에 반 바퀴씩 돌려야 합니다(반시계 방향).카세트에서 가장 작은 기어를 사용할 때 체인이 바깥쪽 케이지 안쪽에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3×10 시스템에서는 중앙 링의 중심에만 관심이 있습니다.첫 번째 및 세 번째 링은 탈선기의 정지 장치와 함께 처리되지만, 중간 링은 케이블 장력 및 시프터의 지수에 맞춰 정렬됩니다. 다시 작은 링에서 중앙 링으로 변속하여 어떻게 변속되는지 확인합니다. 즉, 크랭크를 한 바퀴 정도 돌면 중앙 링에 도달했는지 아니면 건너뛰었는지를 확인합니다. 건너뛰고 움직이지 않으면 한 번에 반 바퀴(반시계 방향)씩 장력을 더합니다.이제 너무 많이 움직이면 4분의 1회전(시계방향으로 돌림)을 늦추세요.중간 기어가 케이지를 문지르지 않고 완벽하게 이동하도록 케이지의 위치를 잡으려고 합니다.모든 자전거에서 기어 레인지의 끝 부분에 약간의 마찰이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시마노에서 빌려온 진단표입니다.

 

출처:singletra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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